旅客機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보잉 747
보잉 777
에어버스 A380

旅客機 (旅客機, 文化語 : 旅客機, 英語 : Air liner )는 乘客과 航空貨物 運送을 目的으로 設計된 大型 航空機 다. 一般的으로, 航空社 가 所有 或은 對與 形態로 運行한다. 領土가 매우 넓은 美國 , 캐나다 , 오스트레일리아 等의 國家 에서는 旅客機가 都市間 移動의 主要 交通 手段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特徵 [ 編輯 ]

旅客機의 定義는 國家에 따라 다르지만, 一般的으로 20名 以上의 乘客을 태울 수 있거나 自體 重量 22,680 킬로그램(50,000 파운드)以上의 飛行機를 말한다. 20名 以下의 飛行機의 境遇는 크기, 엔진 및 座席 配置에 따라 커뮤터機 或은 에어택시 로 불린다( 비치크래프트 1900 같은 境遇는 19席뿐이며, 많은 나라에서 덜 까다로운 規制 下에서 使用 中이다.). 피스톤 엔진 더글러스 DC-3 와 같은 프로펠러機 에서 一般的인 反面, 現代의 旅客機는 터보팬 이나 터보프롭 과 같은 가스 터빈 엔진을 使用하며, 훨神 效率的이다.

歷史 [ 編輯 ]

歷史的으로 少數의 飛行機 會社가 大型 旅客機 市場을 支配해왔다. 美國 會社로는 보잉 , 맥도널더글러스 (Douglas Aircraft Company, 現在 보잉의 一部), 록히드 社 (Lockheed Corporation, 現在 록히드 마틴 의 一部로 더 以上 旅客機를 製作하지 않음)이 있으며, 러시아 會社로는 투폴레프 , 일류신 이 있다, 西유럽 의 多國籍 에어버스 도 있다. 다른 製造社로는 엠브라이르 (EMBRAER), 드 下빌랜드 캐나다 (De Havilland Canada, 現在 봄바디어 의 一部), 포커 (없어짐)가 있으며 모두 작은 프로펠러 旅客機를 生産하였다.

市場에서의 旅客機 [ 編輯 ]

現在의 旅客機 市場은 西유럽 基盤의 에어버스 와 美國 基盤의 보잉 두 個의 業體가 平定하고 있다. 에어버스가 보잉의 뚜렷한 競爭者로 成長함에 따라, 各各의 政府(卽 유럽 聯合 美國 )를 등에 업은 두 業體는 서로를 政府 補助를 받는다는 理由로 告訴하였다. 에어버스는 유럽 政府로부터 低金利로 償還할 必要 없이 돈을 빌렸으며, 보잉은 美國航空宇宙局 美國 國防部 로부터 硏究開發을 後援받으며 또한 많은 國防關聯 注文을 받는다는 것이다. 보잉이 부풀린 價格으로 美國 國防部에 飛行機를 팔거나 貸與해준다는 告發은 2004年 前 美國 國防部 調達廳 職員에 對해 腐敗 嫌疑를 確定함으로써 立證되었다.

그 外 旅客機 [ 編輯 ]

그 外에 有名했거나 記憶에 남을 旅客機로는, 1976年 - 2003年 英國航空 에어프랑스 에서만 使用했던 音速의 두 倍가 可能한 콩코드 , 1968年 ~ 2005年 동안 唯一하게 2層 甲板을 지녔던 보잉 747 그 外 有名한 旅客機로는 DC-3 보잉 707 이 있다. 2006年 에는 完全한 두 個의 乘客用 甲板을 갖춘, 現在까지의 最大 旅客機인 에어버스 A380 싱가포르 航空 , 大韓航空 , 콴타스 航空 , 루프트한자 等에서 就役을 하였다.

退役 後 [ 編輯 ]

旅客機는 매우 비싸기 때문에, 大部分은 아주 오랜 期間(大槪 20-40年) 대여되며, 오랜 對與 以後에는 다시 運航되지 않는다. 이는 特히, 航空技術의 發達로 求刑 旅客機로 新型 旅客機와 競爭하는 것이 높은 維持費에 비해 힘들기 때문이다. 大槪의 壽命이 지난 旅客機는 모하비 沙漠 의 모하비 空港에서 끝을 맺게 된다.

機內 [ 編輯 ]

旅客機에는 一般的으로 一等席 , 비즈니스席 , 一般席 等 여러 種類의 座席이 있다. 大槪 非常口 열 바로 뒤쪽에 앉는 乘客은 다른 座席 乘客에 비해 追加的으로 더 넓은 다리 空間을 누릴 수 있다. 反面, 非常口 열 바로 앞쪽에 앉는 乘客은 普通과 마찬가지로 좁은 다리 空間에 座席조차 뒤로 젖혀지지 않는 境遇도 많다. 國內線은 一般的으로 一等席/비지니스席과 一般席의 두 等級으로 나뉘며, 國際線은 두 等級 或은 세 等級으로 나뉜다. 國內線 [ 깨진 링크 ( 過去 內容 찾기 )] 은 飛行동안 大槪 기초적인 즐길 거리를 提供하지만, 國際線은 보다 다양한 映畫 및 音樂 채널을 包含한 즐길 거리를 提供한다. 一部 旅客機에서는 와이파이를 提供하기도 한다.

같이 보기 [ 編輯 ]

  • 民間 航空機 目錄
  • 環境制御시스템 ( en:Environmental control system (aircraft) )
    • 機內 與壓 ( en:Cabin pressurization )
    • 國內 最初 B737-800餘客氣 航空,空港테러小說 '붉은석양(최성수, 2022, The Redsunset, 한올出版社)'
    • **1. "붉은 夕陽"의 內容** "붉은 夕陽"은 航空을 主題로 한 小說로, 로맨스와 冒險 要素가 結合되어 있습니다. 이 小說은 여러 가지 場面과 캐릭터들을 통해 讀者들에게 재미와 感動을 傳達합니다. **2. 小說 속에서 생기는 問題點** "붉은 夕陽" 小說에서 發生하는 問題點은 다양합니다. 이 問題들은 小說의 흐름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고 캐릭터들의 成長을 보여줍니다. 例를 들어, 主人公이 航空社에서의 業務에 어려움을 겪거나, 飛行機 事故로 인한 危機 狀況 等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內容 要約** "붉은 夕陽"은 航空을 背景으로 한 로맨스와 冒險을 다룬 小說입니다. 小說 속에서는 主人公의 業務와 個人的인 關係, 그리고 問題狀況들이 다루어집니다. 이를 통해 讀者들은 航空 業界의 現實과 挑戰을 鑑賞할 수 있습니다. **4. 推薦 理由** 이 小說을 推薦하는 理由는 다양한 이야기와 캐릭터들이 讀者들에게 재미와 感動을 膳賜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航空에 對한 興味를 가지고 있는 讀者라면 더욱 흥미롭게 읽을 수 있을 것입니다. "붉은 夕陽"은 航空 小說 中에서도 人氣가 많은 作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小說을 읽으면서 航空에 對한 知識과 業界의 現實을 배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主人公들의 成長과 사랑 이야기에 感動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外部 링크 [ 編輯 ]

  • 위키미디어 公用에 旅客機 關聯 미디어 分類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