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미넴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에미넴
Eminem
2021年의 에미넴
基本 情報
本名 마셜 브루스 매더스 3歲
Marshall Bruce Mathers IIl
藝名 에미넴 (EMIN?M), 슬림 셰이디 (Slim Shady)
出生 1972年 10月 17日 ( 1972-10-17 ) (51歲)
美國 미주리州 세인트조지프
性別 男性
職業 래퍼 , 俳優 , 프로듀서 , 作曲家 , 事業家
장르 , 힙합
活動 時期 1988年 ~
레이블 인터스코프 , 애프터매스 , 셰이디
關聯 活動 배드 미츠 이불 , D12 , 50 센트 , 애덤 리바인 , 닥터 드레 , 네이트 毒 , 리한나 , 오비 트라이스 , 프루프
웹사이트 www .eminem .com

마셜 브루스 매더스 3歲 ( 英語 : Marshall Bruce Mathers IIl , 1972年 10月 17日 [1] ~)는 에미넴 ( 英語 : Eminem 에미넴 [ * ] )이라는 藝名으로 活動 中인 美國 래퍼 , 俳優 , 프로듀서 , 作曲家 , 事業家 이다. 솔로 經歷 以外에도 그룹 D12 의 멤버이며, 로이스 다 5'9" 와 結成한 힙합 듀오 배드 미츠 이블 中 한 名이다. 에미넴은 1996年 언더그라운드 時節 때 正規 1輯 音盤 Infinite 를 냈으며 1997年에는 非正規 앨범인 Slim Shady EP 를 냈다. 닥터 드레 는 그 앨범을 듣고 에미넴을 만났다고 한다. 1999年 닥터 드레의 支援으로 2輯 The Slim Shady LP 로 正式 데뷔를 했고, 그래미 上 에서 最優秀 랩 앨범을 受賞받았다. 다음 音盤인 The Marshall Mathers LP 는 美國에서 歷史上 가장 빨리 팔린 솔로 아티스트 音盤이라는 記錄을 세웠다. [2] 이 音盤들을 통해 大衆에게 이름을 널리 알렸다. 또한 自身의 레코드社人 셰이디 레코드 를 만들었으며, 1996年 프로젝트 그룹 D12 를 結成했다. 50 센트 를 有名한 래퍼로 만들어준 人物이기도 하다.

以後 네 番째 正規 音盤 The Eminem Show 를 發賣했고 2002年 열린 그래미 床에서 最優秀 랩 앨범賞을 받아 세 番 連續으로 그래미 首相을 받는다. 2002年에는 自身이 主演으로 出演한 映畫 《 8 마일 》의 사운드트랙으로 收錄된 "Lose Yourself"를 通해 아카데미 賞 最優秀 오리지널 노래相을 받았다. "Lose Yourself"는 빌보드 핫 100 1位에 오르며 12週 동안이나 頂上을 지켜 가장 길게 1位를 차지했던 힙합 싱글로 남았다.또,”Lose Yourself”는 많은 사람들이 에미넴 노래 1位로 뽑고 있는 노래이다. [3] 2004年에는 다섯 番째 正規 音盤 Encore 를 發賣했고, 이어 2009年 5月 15日 여섯 番째 正規 音盤 Relapse 로 5年만에 앨범을 낸다. 에미넴은 美國 닐슨 사운드스캔에 따르면 歷史上 베스트 셀러 아티스트이고, [4] 現在까지 1億 5500萬 張 以上의 音盤 販賣高를 記錄하고있다. [5] 2010年에는 에미넴의 일곱 番째 正規 音盤 Recovery 를 發賣한다. 이 音盤은 빌보드 200 1位를 차지해 連續 6番째 1位를 차지하게 되며, 世界的으로도 商業的인 成功을 했다. 이 音盤은 빌보드 200 5週 동안 1位를 했었고, 銃 7週 동안 頂上을 지켰다. [6] [7] Recovery 는 2010年까지 570萬張 以上의 販賣高를 記錄하며 그 해 世界에서 가장 많이 팔린 音盤 2位를 記錄했다. [8] 2013年 The Marshall Mathers LP 2 를 發賣했다. 初動 79萬 2千張을 팔며 그해 初動 2位를 記錄했다. 現在 스트리밍 合算 販賣量으로 400萬 張 以上 팔렸다. 2017年 Revival 을 發賣했다. 빌보드 앨범 차트 1位는 했지만 宏壯히 아쉬운 販賣量을 보여줬다. 2018年에는 Revival을 낸지 1年도 안되어서 10番째 앨범 Kamikaze 를 發賣했다.

에미넴은 世界에서 가장 많은 音盤을 판 音樂家 中 한 名으로, 2000年代 가장 많은 音盤을 판 音樂家이다. [9] 또한 數 많은 雜誌에서 選定하는 가장 偉大한 音樂家 目錄에 자주 包含되는데, 《 롤링 스톤 》의 歷史上 가장 偉大한 音樂家 100人 中 82位에 올랐다. [10] 또한 에미넴에게 힙합의 皇帝(The King of Hip Hop)라고 言及했다. [11] D12와 배드 미츠 이블의 作品을 包含해 빌보드 200 에서 總 10張의 音盤을 1位에 올렸다. 카미카제 앨범도 1位로 데뷔시키며 最初로 9個 앨범을 1位로 데뷔 시킨 아티스트가 되었다. 에미넴은 世界的으로 8,000萬 張의 音盤 販賣量과 1億 2,000張의 싱글 販賣量을 記錄하고 있다. [12] 2014年 3月까지 美國에서 4,491萬 張의 音盤 販賣量을 記錄하고 있는데, 닐슨 사운드스캔 이 始作된 以後로 男子 歌手 中에서는 두 番째이며, 全體에서는 여섯 番째로 높은 販賣量이다. [13] 래퍼들 中에서 투팍과 함께 가장 많은 다이아몬드 앨범을 가지고 있다. 同時에 케이티 페리와 같이 3個의 다이아몬드 싱글을 가지고 있어 가장 많은 다이아몬드 싱글 保有者이다. 카미카제 앨범으로 英國 차트 9番째 1位를 達成해 아바 , 레드 제플린 의 記錄을 깨고 가장 많은 앨범 차트 1位를 가진 아티스트가 되었다. [14]

生涯와 經歷 [ 編輯 ]

1972~1996: 幼年 時節, Infinite [ 編輯 ]

마샬 브루스 賣暑스 3世는 1972年 10月 17日 데보라 賣暑스-브링스와 마샬 브루스 賣暑스 주니어의 아들로 미주리州 세인트 조지프에서 태어났다. [15] 태어난 지 얼마 되지 않아 아버지는 家族을 버렸고 12살이 될 때까지 미주리州 캔자스 시티 , 미주리 等 여러 都市를 옮겨다녔다. [16] 워렌으로 移徙가기 前, 디트로이트 近郊에서 살았는데 이 때, 비스티 보이즈 의 音盤인 《Licensed to Ill》을 듣고 힙합 에 關心을 가지기 始作하였고 14살 때 "M&M"이라는 藝名으로 아마추어 래퍼로 始作하여 "베이스민트 프로덕션"이라는 그룹에 加入한 뒤 自身이 包含된 그룹의 첫 番째 EP Steppin' Onto The Scene 을 發賣한다. 以後 그룹의 이름을 "소울 인텐트"로 바꾸고 마신 德 레코드에 들어가 첫 番째 싱글音盤人 "Fuckin' Backstabber"을 發賣한다. [1] 以後 워렌에 있는 링컨 高等學校에 入學하지만, 오스番 高等學校 近處에서 열렸던 프리스타일 랩 배틀에 種種 參與하였다. [17] 以後 언더그라운드에서 이름을 알리기 始作했고 [1] 9學年 때 無斷 缺席으로 因해 3番 留級되었고 17살에 學校를 自退한다. [15]

매서스는 처음으로 1992年 , 제프, 마크 베이스 兄弟가 만든 FBT 프로덕션과 契約을 하였다. 매서스는 세인트 클레어 슈어스에 位置한 질버트 로지 레스토랑에서 雜일 및 補助로 低賃金으로 일하며 몇 次例 돈을 벌었다. 1996年 , 獨立 레이블인 웹 엔터테인먼트 所屬으로 베이스 兄弟의 도움을 받아 베이스민트에서 錄音하여 完成한 첫 番째 데뷔 音盤 Infinite 를 發賣하였다. 에미넴은 이 때를 "分明히 난 어렸고, 많은 아티스트에 影響을 받았다. 그리고 나스 에이지 같다는 소리를 많이 들었지만 'Infinite'는 現在 내가 願하는 랩 스타일이 어느 건지 發見하려고 努力했고, 結局 한 段階 成長하는 契機였다. 내게 'Infinite'는 데모같이 더 實力이 늘게되었다고 느꼈다."고 回想했다. Infinite 를 發賣하고 나서 돈이 얼마 남지 않은 그는 갓 태어난 딸 헤일리 제이드 스콧을 키우면서 좀 더 돈을 벌어야겠다는 생각을 한다. 以後, 에미넴은 디트로이트 MC 로이스 다 5'9" 와 같이 Bad Meets Evil 이라는 팀을 꾸려 公演하였고, Infinite 를 發賣했지만 失敗했다. 自殺 試圖를 했다고 알려져있지만 에미넴은 自殺試圖를 한적이 없다.

The Slim Shady EP 》를 準備하던 過程에서 언더그라운드 래퍼인 케이지에게 自身의 랩 스타일을 模倣했다는 理由로 告訴를 當한다. EP 音盤을 弘報하던 途中 印稅인 클로韻 포스의 멤버인 조셉 브루스에게 接近해 EP 發賣 行事 때 그룹이 公演할 수 있는 機會를 주는 代身 弘報를 付託했으나 브루스는 拒絶했는데 매더스가 自身에게 事前에 이런 式으로 그룹의 이름을 使用하는 걸 許可 받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브루스가 個人的으로 侮辱을 주자 매더스는 結局에 라디오에서 그룹이 인터뷰하던 途中 攻擊하였다.

以後 에미넴이 1997年 랩 올림픽에서 2等을 차지한 後 지켜보던 인터스코프 레코드 의 社長인 지미 아오빈이 에미넴의 데모 테이프를 求하도록 要請했다. 아오빈은 곧바로 애프터매스 의 社長인 닥터 드레 에게 들려주었고 2番째 音盤이자 메이저 데뷔 音盤인 The Slim Shady LP 의 錄音을 始作한다. 그리고 에미넴은 키드 록 의 게스트로 舞臺에 섰으며 1998年 3月 , 힙합 雜誌인 더 소스의 "Unsigned Hype" 칼럼을 통해 紹介되었다.

1998~1999: The Slim Shady LP [ 編輯 ]

빌보드 雜誌에 따르면 에미넴은 이 때를 "그의 音樂的 抱負를 그의 不幸한 삶의 脫出할 唯一한 方法으로 깨달았다"고 말했다. 1998年 애프터매스 인터스코프 레코드 와의 契約을 맺고 에미넴은 自身의 첫 番째 메이저 正規 音盤인 《 The Slim Shady LP 》를 닥터 드레 의 프로듀스 下에 錄音을 始作한다. 發賣 後 音盤은 1999年 많이 팔린 音盤 中 하나로 記錄되며 그 해 末에는 트리플 플래티넘을 記錄한다. 音盤은 大衆에게 매우 刺戟的인 歌詞로 注目을 받았는데, 〈'97 Bonnie and Clyde〉에서는 갓난 딸과 함께 旅行하면서 아내의 屍體를 處理하는 內容을 描寫하며 다른 노래인 〈Guilty Conscience〉에서는 마지막에 아내를 殺害한다는 內容을 담고 있다. 닥터 드레 와의 友情과 音樂的 校監은 〈Guilty Conscience〉 以外에도 〈Forgot about Dre〉,〈What's the Difference〉부터 〈Old Time's Sake〉, 〈Crack a Bottle〉 等 繼續的으로 이어지며 現在에도 에미넴의 正規 音盤에는 닥터드레 가 꼭 參與하며 에미넴 또한 애프터매스 所屬으로 發賣하였다.

2000~2002: The Marshall Mathers LP The Eminem Show [ 編輯 ]

2000年 5月 , 두 番째 正規 音盤인 《 The Marshall Mathers LP 》가 發賣된다. 音盤은 發賣 첫 週에 176萬張이 팔렸고, 旣存에 記錄되었던 가장 빠르게 팔린 힙합 音盤이었던 스눕 毒 의 音盤 《Doggystyle》과 가장 빠르게 팔린 솔로 音盤이었던 브리트니 스피어스 의 《...Baby One More Time》을 제치고 美國 音盤 歷史에 새로 更新한다. 音盤에서 첫 番째로 싱글로 發賣된 〈The Real Slim Shady〉는 有名人에 對해 侮辱을 하거나 陰謀를 主張하는 等 一部 論難을 만들어내며 成功하는데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프레드 더스트 와 카슨 데일리에게 不適切한 行動을 한다고 描寫하였다.

두 番째 싱글인 〈The Way I Am〉을 發賣하며 팬들에게 刻印시키고〈My Name Is〉만큼의 차트 順位와 音盤 販賣量을 記錄한다. 또한 에미넴은 〈My Name Is〉 뮤직비디오에서 마릴린 맨슨 을 패러디하였는데, 이 契機로 親한 사이가 되어 〈The Way I Am〉 리믹스 버전에 參與. 투어 콘서트에서 마릴린 맨슨 과 같이 선보이기도 했다. 세 番째 싱글인 〈Stan〉은 英國 의 歌手 다이도 의 노래 〈Thank You〉를 샘플링하여 만들었는데, 에미넴은 이 曲을 통해 그가 새로 얻은 名聲으로 인해 그를 쫓아다니며 《The Slim Shady LP》에 收錄된 노래 〈'97 Bonnie & Clyde〉를 듣고 結局엔 그와 그의 妊娠한 아내를 죽이는 光跡인 팬을 픽션으로 그리고 있다. [15] Q 매거진은 歷代 3番째로 훌륭한 랩 曲이라고 極讚했으며, 롤링 스톤 지가 뽑은 "歷史上 훌륭한 名曲 500線"에서 比較的 높은 290位에 記錄되었다. 2000年 7月 , 에미넴은 白人 最初로 더 소스 誌의 表紙 모델이 되었다. 이어 여러 公演에 參與했는데 2001年 닥터 드레 , 스눕 毒 , 엑스地빗 , 아이스 큐브 와 함께 業 人 스모커 투어에 參與하였고 록 밴드 림프 비즈킷 과 함께 패밀리 밸류 투어에 參與하였다.

2002年 여름, 에미넴은 自身의 세 番째 正規 音盤인 《 The Eminem Show 》를 發賣한다. 發賣 後 곧바로 차트에 1位에 記錄되고 1週 만에 百萬張이 팔렸으며, 全 世界에서 總 2000萬張이 팔렸다. 첫 番째 싱글은 全 音盤 〈The Real Slim Shady〉를 잇는 〈Without Me〉로, 이 曲을 통해 보이 밴드 에 對한 輕蔑審과 림프 비즈킷 모비 , 美國 의 當時 副統領이었던 딕 체니 의 婦人인 린 체니 를 비꼬았다. 音盤의 날개돋힌 듯한 販賣量으로 自身의 아내와 딸 關係, 힙합 씬에서의 位置 等 모두 에미넴의 上昇勢로 反響되었다. 올뮤직 의 스티븐 토마스 얼린은 音盤에 關해 憤怒로 가득했던 《The Marshall Mathers LP》에 비해 많이 다양해졌다고 紹介하였다. 그러나 政治 寄稿家이자 前 音盤을 女性嫌惡主義的 歌詞가 많다며 批判했던 브렌트 步젤리는 音盤에 對해 《The Eminem Show》는 猥褻的인 表現들로 가득하며 에미넴에게 "motherfucker"를 油畫시켜 結合한 "에미네프" (Eminef)라는 藝名을 붙이고 一般的으로 널리 퍼져있는 猥褻的인 音盤이라고 非難하였다. 그럼에도 不拘하고 音盤은 롤링 스톤 지가 選定한 "最高의 明礬 500線"에서 317位에 記錄되었으며, 全 世界 音盤차트에서 1位를 하고 싱글들은 成功을 거둬 그래미賞 을 受賞하였다.

2003~2007: Encore 과 活動 中斷 [ 編輯 ]

2005年 8月 Anger Management Tour에서 公演中의 에미넴.

2003年 12月 8日 , 美國 祕密檢察局 은 에미넴이 充分한 根據없이 大統領을 脅迫한다고 非難했다. 〈We as Americans〉 歌詞에서 "Fuck money/I don't rap for dead presidents/I'd rather see the president dead/It's never been said, but I set precedents ..." (돈은 상관없어/난 죽은 大統領들을 위해 랩하진 않아/차라리 大統領이 죽는 걸 보고파/아무도 그런 말 안하지, 하지만 난 前例를 만들고...") 라고 大統領에 對해 非難하였다. 以後 보너스 CD를 통해 收錄하였다.

2004年 , 에미넴은 自身의 네 番째 正規 音盤인 《 Encore 》를 發賣한다. 첫 番째 싱글인 〈Just Lose It〉은 곧바로 차트 上位圈에 記錄되었다. 〈Just Lose It〉은 팝의 皇帝 마이클 잭슨 을 向해 불경한 態度로 論難이 되었다. 싱글을 發賣한 지 1週日이 지난 2004年 10月 12日 , 마이클 잭슨 은 스티븐 하비의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兒童 性醜行 問題, 成形手術 , 1984年 펩시 撮影 中 일어난 思考를 머리에 불붙는 場面으로 自身을 비꼰 에미넴의 뮤직비디오가 不快하다고 밝혔다. 〈Just Lose It〉의 歌詞 또한 마이클 잭슨이 當時 걸려있던 法的 問題를 비꼬았지만, 랩의 初盤 部分에서 "... and that's not a stab at Michael/That's just a metaphor/I'm just psycho...." ("...마이클 잭슨을 말하려는 게 아니야/그저 隱喩일 뿐이야/난 그냥 싸이코야...") 라고 말한다. 그럼에도 不拘하고 많은 마이클 잭슨의 팬과 잭슨의 切親한 親舊인 스티비 원더 는 비디오에 對해 "쓰러져가는 그에게 발길질을 하는 짓이나 다름 없다"며 "허튼 짓"이라고 批判했다. 뮤직비디오에서 에미넴은 마이클 잭슨 外에도 피-魏 헤르만, MC 해머 , 마돈나 를 패러디

블랙 엔터테인먼트 텔레비전은 뮤직비디오의 放送을 中止하였으나 MTV 는 그대로 放送하였다. 더 소스 誌의 社長인 레이먼드 벤지노 스콧은 비디오 放送을 멈출 뿐만 아니라, 曲 活動을 中止하고 公開的으로 마이클 잭슨에게 謝過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첫 番째 싱글인 〈Just Lose It〉 以外에도 《Encore》에 收錄된 曲들은 公正性에 對해 論難이 일어났는데, 自身의 反轉醫師를 담은 〈Mosh〉 또한 口舌數에 올랐다. 2004年 10月 25日 , 2004年 美國 大統領 選擧 를 1週日 앞두고 에미넴은 인터넷 을 통해 〈Mosh〉의 뮤직비디오를 揭示하였다. 노래엔 부시 에 對한 剛한 非難 메시지를 담고 있는데, "부시, 엿 먹어라", "우리나라의 大統領이라고 부르는 大量殺傷武器"라는 歌詞가 담겨 있다. 뮤직비디오에는 에미넴이 로이드 뱅크스 와 함께 軍隊를 모으는 場面이 담겨 있으며 뮤직비디오 마지막에는 " 11月 2日 火曜日 , 投票를 하라"고 메시지로 끝난다. 以後 그럼에도 부시가 大選에서 當選되자 부시가 演說하는 途中 에미넴과 結果에 抗議하는 사람들이 侵入하는 場面으로 바뀌었다.

2005年 , 몇몇 內部 關係者들은 百萬 張의 音盤 販賣量을 올렸던 에미넴이 데뷔한 지 6年 만에 活動을 中止할 것으로 보인다고 推測했다. 年 初부터 2CD 構成의 컴필레이션 音盤인 《The Funeral》李 年末쯤에 發賣될 것이라고 루머가 돌았다. 2005年 12月 6日 , 에미넴의 히트曲을 모은 컴필레이션 音盤인 《 Curtain Call: The Hits 》가 發賣되었다. 2005年 7月 , 디트로이트 프리 프레스는 側近을 통해 에미넴이 暫定的으로 個人 活動을 모두 그만두고 프로듀서와 레이블 社長으로서 活動할 것이라고 報道했다. 컴필레이션 音盤이 發賣되던 날, 에미넴은 라디오를 통해 이를 否認했다. 하지만 "現在 제 삶의 頂點에 있고 내가 앞으로 繼續 할지는 모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우리가 '커튼 콜'이라고 부르는 理由예요. 왜냐하면 이게 마지막일 수도 있거든요. 아무도 모릅니다."라며 自身의 隱退를 暗示的으로 말했다.

2005年 , 에미넴은 버나드 골드버그의 冊 《美國을 뒤집은 100名의 사람들》에 58位에 記錄되었다. 골드버그는 2001年 뉴욕 타임즈 에 기고된 밥 허버트의 論文 中 "에미넴의 世上에선, 모든 女子들이 賣春을 하고 그는 매우 强姦하거나 殺害하고 싶어한다."를 引用하며 《 The Slim Shady EP 》의 〈No One's Iller〉를 女性嫌惡主義的인 例示로 들었다.

2005年 여름 , 에미넴은 50 센트 , 릴 존 , 오비 트라이스 等이 參與하고 3年間의 全美 투어인 앵거 매너地먼트 3 투어에 投資하였으나 2005年 8月 , 유럽 日程을 모두 取消하고 그 後 痲藥 再活院에서 治療 中이며 原因은 睡眠劑 依存 狀態라고 밝혔다.

2008~2009: Relapse [ 編輯 ]

2009年 D12와 함께 公演中인 에미넴.

에미넴은 以後 2008年 9月, 시리우스 XM 라디오 채널의 셰이디 45에 登場해 "現在 제 音盤에 모든 걸 集中하고 있어요. 只今까지 單 番에 많은 曲을 쓰고 프로듀싱했어요."라고 말해 인터스코프를 通해 에미넴의 새로운 音盤이 나올 것임을 알렸다. 2008年 12月에는 다음 音盤의 題目이 《Relapse》이라고 밝혔다.

2009年 3月 5日, 에미넴은 올해 안에 音盤이 2個 나온다고 밝혔다. 5月 19日에 發賣된 첫 番째 音盤인 《 Relapse 》는 싱글 〈 We Made You 〉로 뮤직비디오와 함께 4月 7日 公開되었다. 發賣 前 流出됐던 〈Crack a Bottle〉은 닥터 드레 , 50 센트 가 參與하면서 聯合 차트에서 1位를 記錄했으며, 音盤도 發賣 直後 全 世界 차트에서 1位를 차지하고 100萬張을 팔아들였다. 싱글이었던 "Beautiful"는 全 世界차트 10位圈에 進入하고,특히 스웨덴 차트에서 1位를 하는 記錄을 했다. 이 앨범은 올해 힙합앨범 中에서 가장 많이 팔린 랩앨범이 됐으며, 全 世界的으로 150萬 張 以上이 넘는 販賣高를 올렸다. 2009年 8月, 그는 랩퍼 드레이크 , 릴 웨인 , 카니예 웨스트 와 함께 "Forever"이라는 히트싱글을 製作한다.이 曲은 랩차트에서 1位를 記錄했다. 이런 成功的인 人氣속에 當時 'MTV's Hottest MCs' 리스트에 오르지 못하자 팬들과 몇몇 랩퍼들은 그가 왜 리스트에 없냐고 論難이 있었으나, 委員會 側에서 그의 活動時期에 이 리스트 執政時期와는 엇갈렸기 때문이라고 解明했다.후에 에미넴 本人은 이 리스트에 自身이 빠진것에 對해 神經쓰지 않는다고 밝혔다. 2009年 10月 3日 , 에미넴은 DJ 後 키드와 함께 셰이디 45에 出演하면서 프로듀서인 데넌 포터와 저스트 블레이즈가 《 Relapse 2 》 作業에 매우 바쁘다고 밝혔다. 10月 30日 에는 뉴올리언스 에서 열린 埠頭 페스트의 헤드라이너로 參與했다. 公演에서 《Relapse》 曲들을 包含해 D12와 함께 히트曲들을 부르며 2009年 첫 番째 콘서트를 가졌다. 이어 같은해 12月 22日, 그는 6曲의 보너스트랙을 收錄한 디럭스 앨범 《Relapse: The Refill》를 發賣했다. 디럭스 앨범의 새 싱글인 "Elevator" 와 "Hell Breaks Loose"는 핫 100차트에서 20위안에 進入했다.

2010年 1月 그는 한 인터뷰에서, "《Relapse 2》에 실릴 內容은 以前과 完全히 다를 거야. 《Relapse》를 만들면서, 나는 藥물을 내 몸에서 빼는 中이었어. 그래서 그 앨범엔 그저 웃기 위한 要素들이 많았지. 펀치라인이 많아서 마치 《The Slim Shady LP》 時節로 돌아간 것 같았어. 그게 쿨하긴 했지만, 난 이제 그런 時節은 지나쳤지. 펀치라인보다는 노래 自體에 集中할 거야. 사람들이 한 番 웃고 넘기려 듣는 노래는 만들기 싫어. 난 사람들이 數百 番이고 數千 番이고 플레이하는 앨범을 만들고 싶다고"라고 밝히며, 힙합팬들의 期待感을 增幅시켰다.

2010~ Recovery,The Marshall Mathers LP 2 [ 編輯 ]

그러나 같은해 4月, Relapse 2 앨범은 發賣하지 않는다고 밝혔으며, 代身 새로운 프로듀서들과 作業하며, 새 앨범 Recovery 를 發賣한다고 했다. 이 앨범은 2010年 6月 18日 에 發表된다. 또한 Recovery 에 收錄된 "Not Afraid"를 2010年 5月 13日 싱글로 發表하였는데 發表와 同時에 빌보드 핫 100 차트 1位에 올랐다. [18] 連이어 2010年 6月 5日子 英國 싱글차트에 "Not Afraid"가 5位로 데뷔했다. 하지만, 앨범 發賣日을 2週 앞두고, 6月 8日에 流出되었다. 參與陣으로는 릴 웨인 , 핑크 , 리한나 , 코비 等이 있다. 앨범은 發賣하지마자 빌보드 200 에서 1位를 거두었고, 一週日만에 74萬張 넘게 팔렸다.팝싱어 리한나 가 參與한 두 番째 싱글인 "Love The Way You Lie"는 빌보드 핫 100 에서 2位, 全 世界차트에서 10位圈 進入에 成功했다. 싱글은 아니지만 收錄曲들人 "Won't Back Down", "No Love", "25 To Life" 도 빌보드 차트 100位圈 進入에 成功했다.

에미넴은 BET 어워드 에서 보비 레이 와 함께 "Airplanes Part II", "Not Afraid" 公演을 펼치기도 했었다. 2010年 6月 에미넴은 제이-址 와 함께 투어가 始作될것이라고 發表했고 곧 투어 題目이 The Home & Home Tour인것으로 確認되었다. 투어 票는 빠르게 賣盡되었고, 이에 따라 追加 公演을 펼치기로 決定했었다. 한便 BET는 에미넴에게 21世紀 最高의 랩퍼라고 極讚을 펼치기도 했었다.

에미넴은 리한나와 함께 自身의 히트 싱글이였던 " Love The Way You Lie "의 續篇이 發表될것이라고 말했다. 續篇에서는 리한나가 거의 모든 파트를 消化하며 女子의 觀點에서 바라본 曲이라고 한다.

이 曲으로 리한나는 自身의 LOUD 앨범 투어에서 成功을 거두었다. 하지만 에미넴과 리한나는 모두 에미넴의 앨범에 收錄된 自身의 元曲이 낫다고 밝혔고, 리한나와 續篇의 製作을 苦悶했다고 말했다.

2012年 8月 19日에는 生涯 最初로 來韓公演을 열어, 國內팬들을 熱狂시켰다.

現在 에미넴은 Berzerk,Survival,Rap god, The monster 等 여러自己 自身의 힙합色깔을 가진 音盤인 The Marshall Mathers LP 2를 公開하였다

2014~2016: Shady XV,Southpaw: Music from and Inspired by the Motion Picture [ 編輯 ]

2014年 6月부터 에미넴과 그의 매니저 폴 로젠버그는 SNS 床에서 #SHADYXV 라는 해쉬태그를 使用하기 始作하였고, 에미넴은 舞臺에 그 해쉬태그가 붙은 티셔츠를 입고 나오기도 하였다. 2014年 8月 25日에, 에미넴의 公式 홈페이지에서 ShadyXV 의 意味가 Shady Records(셰이디 레코드)의 다가오는 컴필레이션 앨범의 이름이라고 밝혔다. 같은 날에 ShadyXV 에 들어갈 싱글 曲이 公開되었는데, 시아(sia) 가 피쳐링한 "Guts over fear"라는 曲이다. 2014年 10月 29日엔 앨범의 트랙리스트가 公開되었으다. 또한 Shady Records는 앨범의 弘報를 위해 18分 假量의 싸이퍼 舞臺를 유튜브에 업로드 하였다. 또 11月 11日에 曲의 세 番째 싱글로 Royce da 5' 9"(로이스 다 파이브 나인 , Big Sean(빅 숀) , "Trick trick(트릭 트릭)" "Danny Brown(대니 브라운)" 等이 피쳐링 한 "Detroit vs Everybody"라는 曲이 公開되었다. Shady XV는 2014年 11月 24日에 公開되었고, Shady Records 所屬인 Bad Meets Evil(배드 미츠 이블) , Slaughterhouse(瑟러터하우스) , D12 , Yelawolf(옐라울프) 等의 歌手의 히트曲들 또한 包含되어 있다. 發賣된 週에 138,000張의 앨범을 팔며, 빌보드 200 에 3位에 오르게 되었다.

2015年 3月 12日에 'The VINYL LPS'라고 불리는 10個의 디스크가 包含된 限定版 LP를 發賣하였고 26日에는 全 世界에 發賣되었다.

2015年 7月 24日 映畫 사우스포 의 사운드트랙 앨범을 냈다. "Kings Never Die", "Phenomenal" 等이 收錄되어있다. 빌보드 200 5位에 올랐다.

2017 ~ 現在 : Revival,Kamikaze

2016年 트위터에 "Campaign Speech"를 公開하며 앨범 作業 中이라고 밝혔다. 繼續 루머가 돌았지만 2017年 10月까지 아무것도 나오지 않았다. 2017 BET Hip Hop Awards에서 "The Storm" 프리스타일을 했다. 트럼프 大統領에 對한 디스로 큰 話題가 되었다. 2017年 10月 25日 매니저 폴 로젠버그의 인스타그램 寫眞으로 힌트를 주기 始作했다. Revival을 藥처럼 弘報했다. 2017年 11月 10日 첫 싱글 "Walk On Water"가 公開됐다. 2017年 12月 8日 弘報 싱글 "Untouchable"李 發賣됐다. 앨범 發賣되기 이틀 前 流出됐다. 2017年 12月 15日 發賣되었다. 初動 26萬 7000張을 팔며 빌보드 200 1位를 했다. 2018年 9月 25日 基準 純粹 販賣量 392000張이다. 美國에선 79萬張 팔렸고 全世界에선 198萬張 팔렸다. 에미넴 最惡의 앨범이라는 評을 들었다.

成果 [ 編輯 ]

에미넴은 美國 닐슨 사운드스캔 에 따르면 2000年代 가장 많은 音盤 販賣高를 올린 歌手로, [19] 世界的으로 8,650萬 張의 音盤 販賣高를 올려 世界의 베스트셀러 音樂 아티스트 中 한 名으로 올랐다. [20] 에미넴은 自身의 유투브 公式 VEVO 페이지에서 只今까지 總 뮤직비디오 照會數 1億件이 넘었다고 發表했다. [21] 에미넴은 《 롤링 스톤 》이 選定한 歷史上 가장 偉大한 아티스트 100人 順位 中 83位에 選定되었다. [22] [23] 2010年 MTV 포르투갈 이 選定한 팝 音樂 歷史上 가장 큰 아이콘 順位에서는 7位에 選定되었다. [24] 에미넴은 2010年 동안 9,400萬 件의 스트리밍數를 記錄해 그 어떤 歌手 以上으로 높았다. [25] 또한 《 빌보드 》에 따르면, 에미넴은 2000年代 決算 앨범 販賣 차트 順位에서 上位 5位圈에 2個의 앨범이나 進入시켰다. 英國에서는 1,250萬 張의 音盤 販賣高를 올리고있다. [26] 美國에서는 3,300萬의 트랙 다운로드數와 4,090萬 張의 音盤 販賣高를 올리고있다. [25] [27]

私生活 [ 編輯 ]

家族 [ 編輯 ]

에미넴은 킴벌리 앤과 2番 結婚을 하였다. 에미넴이 15살이고 킴벌리이 13살일 때, 高等學校에서 만났으며, 當時 그는 LL Cool J의 "I'm Bad"을 부르고 있었다.1989년, 킴과 그의 雙둥이 姊妹 다운은 집에서 뛰쳐나와 에미넴과 그의 엄마가 사는 집으로 갔고, 에미넴과 킴의 만났다 헤어지길 反復하는 關係가 始作되었다.

에미넴과 킴의 親딸인 헤일리는 1995年 12月 25日에 태어났다. 에미넴과 킴은 1999年 結婚을 하고, 2001年에 離婚을 한다. 2006年 1月에 再婚을 하였다가, 헤일리에 對한 共同 養育權에 同意를 하며 4月에 離婚을 하였다. 또한, 에미넴은 킴의 雙둥이 姊妹의 딸인 알리나와 킴이 다른 男子와 낳은 딸 휘트니를 入養하였다.

머라이어 캐리와의 關係 [ 編輯 ]

에미넴과 머라이어는 2000年代에 들어, 머라이어가 自身의 音盤을 作業하는 過程에서 몇 番의 만남을 가졌다. 그러나 에미넴의 拒絶로 머라이어와의 作業은 이루어지지 않았다. 그 後 에미넴은 머라이어와 自身은 戀人 사이였으며, 變態的 性關係를 가진적도 있다고 言論에 暴露했다. 머라이어側은 이 所聞에 對해 末徒안되는 루머라며 一蹴했으나 에미넴이 自身의 앨범에서도 머라이어에 對해 言及하며 머라이어가 自身에게 執着했었다는 듯 말하자, 머라이어度 2002年作 "Charmbracelet" 앨범에서 'Clown'이라는 曲을 통해 맞섰다. 以後 머라이어는 파파라치의 質問이나 인터뷰에서 에미넴에 對한 質問에 '누군지 모른다.', '나는 캔디(M&M)는 먹지 않는다.'며 그女만의 方式으로 對處하며 該當 루머에 對해 一蹴했다. 그러나 에미넴은 꾸준히 머라이어를 괴롭히며 公公然히 그女를 괴롭혔다. 特히 2009年 에 發賣된 앨범 'Relapse'에 收錄된 曲 'bagpipes from baghdad'에서 그는 그女의 男便인 닉 캐논 과 그女에 對해 이야기했으며, 머라이어 캐리가 새 信保 싱글로 그의 디스曲 'Obsessed'로 非難(그러나 머라이어는 '에미넴이 누군지 모르며, 이 曲은 그와 關聯이 있는 曲이 아니다'라며 否定했다.)하자 에미넴은 'The warning'으로 'Obsessed'를 맞디스했다. 머라이어側의 立場 表明에도 不拘하고 에미넴이 繼續해서 머라이어와의 關係가 事實이라 主張하며 그女와 그女의 男便을 괴롭히자, 그女의 男便인 닉 캐논은 最近 自身이 進行하는 라디오를 통해, 에미넴에게 복싱對決을 申請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藥물 問題 [ 編輯 ]

에미넴이 그가 處方 받은 Vicodin(바이코틴) , Ambien(앰바이엔) , Valium(바리움) 에 對해 이야기를 한 적이 있다. 그의 그룹 親舊인 D12에 屬한 프루프 (Proof)가 2002年에 에미넴이 藥물과 알코올로부터 깼다("sobered up")라고 말하였다. 8 mile(8 마일) 을 製作할 때, 하루에 16時間 동안 일을 하였고, 잠을 請할 때 問題가 생기기 始作하였다.

프루프(Proof)의 죽음 [ 編輯 ]

2006年 4月 11日 에미넴의 第一 親한 親舊이자 D12의 멤버인 프루프(Proof)가 클럽에서 是非가 붙어 銃擊으로 死亡했다. 에미넴은 그에 關해 입을 열며 沈默을 깨고 書面을 통해 프루프의 죽음에 對해 哀悼를 표했다.

에미넴은 그가 거둔 成功을 프루프 德으로 돌렸다. 에미넴은 옆에서 勇氣를 주고, 靈感을 주던 프루프가 없었다면 마샬 매더스(에미넴의 本名)는 에미넴이나 슬림 셰이디가 絶對 될 수 없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에미넴은 親舊이자 아버지였고 디트로이트 힙합의 心臟이자 大使였던 프루프를 永遠히 그리워 할 것이라고 말했다. no

音盤 目錄 [ 編輯 ]

正規 앨범
컴필레이션 앨범
  • 8 Mile (2002)
  • Curtain Call: The Hits (2005)
  • Eminem Presents: The Re-Up (2006)
  • Shady XV (2014)
  • Gospel (2022)
디럭스 앨범
싱글 앨범

The Slim Shady LP

  • Just Don't Give A Fuck (1998)
  • My Name Is (1999)
  • Role Model (1999)
  • Guilty Conscience (feat. Dr.Dre) (1999)

The Marshall Mathers LP

  • The Real Slim Shady (2000)
  • The Way I Am (2000)
  • Stan (2000)
  • I'm Back (2001)
  • Bitch Please II (2001)

The Eminem Show

  • Without Me (2002)
  • Cleanin' Out My Closet (2002)
  • Superman (2003)
  • Sing For The Moment (2003)
  • Business (2003)

Encore

  • Just Lose It (2004)
  • Mosh (2004)
  • Encore (2004)
  • Like Toy Soldiers (2005)
  • Mockingbird (2005)
  • Ass Like That (2005)

Curtain Call: The Hits

  • When I'm Gone (2005)
  • Shake That (2006)

Relapse

  • Crack A Bottle (2009)
  • 3.a.m. (2009)
  • We Made You (2009)
  • Beautiful (2009)

Recovery

  • Not Afraid (2010)
  • Love The Way You Lie (2010)
  • No Love (2010)
  • Space Bound (2011)

The Marshall Mathers LP 2

  • Berzerk (2013)
  • Survival (2013)
  • Rap God (2013)
  • The Monster (2013)
  • Headlights (2013)

Revival

  • Walk On Water (2017)
  • River (2017)
  • Nowhere Fast (2018)
  • Kamikaze
  • fall (2018)
  • Venom (2018)
  • Lucky You (2018)
  • KILLSHOT (2018)
  • Killer (Remix) (2021)
OST 앨범

투어 [ 編輯 ]

  • Up in Smoke Tour (2000)
  • Anger Management Tour (2002-2005)
  • The Home & Home Tour (2010)
  • The Recovery Tour (2010-2012)
  • The Monster Tour (2014)

首相內譯 [ 編輯 ]

等 總 173個의 賞 授與받음 이를 바탕으로 에미넴은 自身의 順位를 한 層 올릴 수 있었다.

各州 [ 編輯 ]

  1. Ankeny, Jason; Torreano, Bradley (2006). “Eminem ? Biography” (英語). 《 올뮤직 . 2008年 1月 30日에 確認함 .  
  2. “Eminem Bounces Britney From Top Spot” (英語). 《 롤링 스톤 》. 2010年 3月 28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08年 4月 23日에 確認함 .  
  3. “Lefalaja.com” . Lefalaja.com. 2010年 8月 29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0年 5月 24日에 確認함 .  
  4. Montgomery, James (2009年 12月 8日). “Eminem Is The Best-Selling Artist Of The Decade ? News Story | Music, Celebrity, Artist News | MTV News” . Mtv.com . 2010年 5月 21日에 確認함 .  
  5. “MTC.co.uk” . Ema.mtv.co.uk. 2009年 11月 5日. 2010年 1月 25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0年 5月 24日에 確認함 .  
  6. Kreps, Daniel. “Eminem's 'Recovery' Tops Chart for Fifth Week” . Rolling Stone. 2010年 7月 31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08年 8月 21日에 確認함 .  
  7. Eminem Won't Budge From No. 1 On Billboard 200; Lil Wayne Tops Digital Songs . Billboard.biz. Retrieved on 2010-12-21.
  8. 조풍연 (2010年 12月 29日). “올해 가장 많이 팔린 앨범은…레이디 가가 '페임 몬스터 ' . 世界日報 . 2011年 3月 20日에 確認함 .  
  9. “Best of the 2000s: The Decade In Charts and More” . 《빌보드》 (英語). 2009年 12月 7日 . 2012年 3月 30日에 確認함 .  
  10. “The Immortals: Rolling Stone” . 《롤링 스톤》 (英語). 2008年 10月 16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08年 10月 20日에 確認함 .  
  11. By Chris Molanphy (2011年 8月 15日). “Introducing the King of Hip-Hop” . 《롤링 스톤》 (英語). 2015年 11月 13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1年 8月 20日에 確認함 .  
  12. “EMINEM Celebrates 30 Years of G-SHOCK” . 《 G-Shock 》 (英語). 2013年 12月 6日. 2014年 2月 9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4年 3月 1日에 確認함 .  
  13. Caulfield, Keith (2014年 3月 21日). “Eminem Marks Sales, Hot 100 Milestones” (英語). 빌보드.  
  14. Beaumont-Thomas, Ben (2018年 9月 7日). “Eminem breaks 36-year-old UK chart record for most consecutive No 1 albums” (英語) . 2018年 11月 6日에 確認함 .  
  15. “Eminem's Biography” (英語). 《폭스 뉴스》. 2008年 4月 23日. 2008年 3月 22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09年 11月 15日에 確認함 .  
  16. Eminem's mom gives her side of the story Archived 2009年 4月 11日 - 웨이백 머신 (英語) . 《투데이 MSNBC.com》 2008年 11月 6日.
  17. Bozza 2003 , 119쪽
  18. 최보란 記者 (2010年 5月 16日). “에미넴 新曲, 빌보드 '핫100' 1位” . 머니투데이.  
  19. Montgomery, James (2009年 12月 8日). “Eminem Is The Best-Selling Artist Of The Decade” . 《MTV News》 (英語) . 2010年 5月 21日에 確認함 .  
  20. “Star Story Eminem ? Docs ? Direct Star” . Directstar.fr. 2010年 10月 14日. 2011年 6月 16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1年 6月 14日에 確認함 .  
  21. “Billboard.com” . 《Billboard》 . 2011年 3月 16日에 確認함 .  
  22. “Rolling Stone, 100 Greatest Artists of All Time” . 2012年 3月 31日에 確認함 .  
  23. “The Immortals: The First Fifty” . 《Rolling Stone Issue 946》. 2008年 6月 25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08年 7月 8日에 確認함 .  
  24. MTV Top 10 | Ep. 1 | Pop Icons No.07 | Eminem | MTV Top 10 ? episode 1deMTV Top 10 | Video | MTV Portugal Archived 2010年 12月 19日 - 웨이백 머신 . Mtv.pt. Retrieved 2010-12-21.
  25. “The Nielsen Company & Billboard's 2010 Music Industry Report” . Business Wire. 2011年 1月 6日 . 2011年 1月 8日에 確認함 .  
  26. “EMINEM ? The Official Charts Company” . 《Theofficialcharts.com》 . 2010年 6月 14日에 確認함 .  
  27. Grein, Paul (2011年 10月 26日). “Week Ending October 23, 2011. Albums: Casting Crowns Not Crowned | Chart Watch ? Archives ? Yahoo! Music” . New.music.yahoo.com. 2011年 10月 30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2年 3月 30日에 確認함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