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촨省

쓰촨省(四川省)
四川省
Sichu?n Sh?ng
弱者 : 川 / 蜀
쓰촨성(사천성) 지도
行政 單位
廳舍所在地 청두시 ( 成都 )
面積 491,147km 2 (5位)
人口
人口密度
91,292,538名(3位)
183.4/km 2 (21位)
共産黨 書記 王샤오휘 ( 王?? )
成長 황창 ( ?强 )
民族 한족 (95%)
彝族 (2.6%)
티베트族 (1.5%)
장족 (0.4%)
ISO 3166-2 CN-51
時差 UTC+8
웹사이트: (公式, 中國語)

쓰촨省 ( 中國語 : 四川省 , 병음 : Sichu?n Sh?ng , 韓國語 : 四川省 )은 中華人民共和國 西部 內陸 地方에 있는 (省)이다. 성도는 청두시 다.

三星堆 遺跡을 통해 알 수 있듯이 黃河 文明 과는 다른 갈래의 獨自的 靑銅器 文化 泗川 文明 의 中心地였다. 221年 劉備 가 이곳에 蜀漢 을 세워 263年까지 繼續되었다. 主要 都市로는 청두 等이 있다.

名稱 [ 編輯 ]

'私薦(四川)'이란 이름은 北送 咸平 (咸平) 4年(1001年) 旣存의 舒川路와 峽路를 나누어 益主로, 移住로, 재주로, 基主로 等 4個 路를 設置하여 淺狹死로(川峽四路)로 通稱한 것에서 由來하였다. 흔히 閩薑, 金沙江, 타강, 嘉陵江 等 네 個의 河川이 흘러 붙인 이름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事實이 아니다.

歷史 [ 編輯 ]

約 200萬 年 前 泗川(四川) 地域에서 人類 活動이 始作되었고, 只今으로부터 2萬5千 年 前 文明이 出現하기 始作하여 三星堆 文明 (三星堆文明)으로 대표되는 高度로 發達한 高燭 文明 이 形成되었다. 陳(秦) 王朝가 쓰촨을 統治한 以後 쓰촨은 漸次 中院(中原) 文化에 流入되기 始作하여 中國 歷史上 重要한 位置를 차지하였다.

高燭 文明 [ 編輯 ]

古代 歷史 硏究에 따르면, 約 200萬 年 前 舊石器 時代 初期 泗川에서 人類 活動이 始作되었다고 한다. 只今으로부터 7~8千 年 前 泗川 地域은 漸次 新石器 時代로 進入하였다. 約 4~5千 年 前, 泗川 地域은 古代 傳說(傳說)時期로 접어들었는데 이 時期는 遺跡의 考古學的 發掘과 구두로 傳해지는 傳說이 늦어도 相對(商代)에는 聖徒 平原 (成都-)李 이미 奴隸社會에 進入했음을 證明한다.

쓰촨 文明 [ 編輯 ]

쓰촨省에서 發見된 遺跡으로 말미암아 存在했던 것으로 알게 된 文明. 쓰촨 盆地는 오랫동안 文明의 發見이 없었지만, 1986年에 쓰촨省 狂漢視 三星堆 遺跡 (三星堆遺跡)에서 大量의 靑銅器 遺物이 發見되었다. 이곳 遺跡地에서는 特異한 特徵을 가진 遺物이 많이 發掘되었으며, 靑銅像의 얼굴에 씌우던 黃金假面度 發掘되었다.

바오둔 文化 [ 編輯 ]

바오둔 文化 (?墩文化)는 청두시 신진현 바오遁村에서 發見된 紀元前 2500年에서 紀元前 1750年頃의 遺跡地이다. 新石器 時代의 城壁에 둘러싸인 聚落이 청두 平原의 閩薑 扇狀地에 復讐 存在했다. 最大의 遺跡인 寶物 遺跡은 1990年代에 發見되었고 發掘이 繼續되고 있다.

三星堆 遺跡 [ 編輯 ]

三星堆 遺跡 (三星堆遺跡)은 쓰촨省 三星堆에서 發見된 遺跡으로 紀元前 2600年頃에서 紀元前 850年頃의 遺跡으로 推定된다. 大量의 靑銅器가 出土되었고, 눈이 올라간 假面과 歲로 눈의 가면, 黃金 지팡이 等이 나왔으며, 慈眼牌(子安貝)나 象牙 等도 出土되어 權力 計測의 存在를 알려주는 遺物들이 出土되었다. 靑銅器에는 原始的인 過程이 없이 高度의 靑銅器가 製作되었기 때문에 黃河 流域에서 技術이 流入된 것으로 推測된다. 長杠 文明과 같이 文字는 發見되지 않았다.

全國~三國 時期 [ 編輯 ]

改名 王朝는 광도(廣都)에 都邑을 세웠는데 初期 國力이 强盛하였다. 紀元前 4世紀, 改名 9代 王朝는 華夏(華夏) 時期의 禮法 制度를 따르기 始作했고, 都城을 光度에서 청두로 옮겼다. (秦) 혜문왕 (惠文王) 9年(紀元前 316年), 晉은 天下 統一을 準備하였고, 돌소(石牛)로 길을 내어 鏃을 討伐하였다.

鏃을 占領한 晉은 燭(蜀)과 韓中(漢中) 두 軍(郡)을 세웠다. 泗川 地域에서는 漸進的으로 眞意 制度가 實施되어 封建 社會로 進入하기 始作했다. 陳 소양왕 (昭襄王)에서 장양왕 (莊襄王) 時期(紀元前 227~247年), 觸郡太守(蜀郡太守) 履氷 (李氷)은 燭 地域을 開發하기 위해 여러 重大 措置를 取하였다. 그 例로 두張옌 (都江堰)을 建設하고, 檢江(檢江)과 鼻腔(?江) ― 現 難虛 (南河)와 진장강 (錦江)사이 ―의 水路를 열어 聖徒 平原을 날로 풍요롭게 하여 秦始皇 의 中國 統一에 重要한 物質的 資源을 提供하였다.

書翰 (西漢) 時期 以後 쓰촨 地域은 社會, 經濟, 文化가 빠르게 發展하여 繁榮의 水準이 觀衆 地域 을 넘어서 ‘天府之國(天府之國)’으로 불리었으며 이는 只今까지도 이어지고 있다. 經濟 (景帝)의 卽位時期, 觸郡太守에 오른 문옹 (文翁)은 成道에 中國의 첫 番째 官營 學堂人 문옹石室 (文翁石室)을 세웠고 이때부터 燭 地域은 學問이 大成하여 제노(齊魯)地域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書翰 時期 말, 익주(益州)를 占據한 公孫述 (公孫述)은 國號를 聖歌 (成家)라 하고 成道에 都邑을 세웠다.

動한(東漢) 말(189~214年), 翌週는 또다시 遺言 (劉焉) 父子(父子)에 依해 割據되었다. 以後 劉備 (劉備)는 省都에서 帝位에 올랐는데 이를 歷史的으로 ' 蜀漢 '(蜀漢, 221年~263年)이라 한다. 蜀漢의 領土는 오늘날의 충칭(重慶), 쓰촨(四川), 윈난(雲南)地域 大部分, 구이저우(貴州)地域 全體, 산시(陝西)와 간수(甘肅)地域 一部를 包含한다. 이로써 (魏), , (吳) 三國이 竝立하는 局面이 形成되었다. 蜀漢의 丞相(丞相) 諸葛亮 (諸葛亮)은 온 마음을 다하여 政治를 돌보아 蜀나라 社會와 經濟를 크게 發展시켰다.

양진~手當 時期 [ 編輯 ]

蜀漢의 마지막 君主 炎興 (炎興) 元年(元年)(263年), 鏃이 위에 依해 消滅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司馬炎 (司馬炎)李 (晉) 王朝를 세웠다. 西進 (西晉) 後期인 永興 (永興) 3年(306年), 이웅 (李雄)은 省都에서 帝位에 올랐고 國號를 大聲(大成)이라 하였다. 東進 (東晉) 函强 (鹹康) 4年(338年), 이웅의 조카 履修 (李壽)가 다시금 國號를 '韓(漢)'으로 고쳤기 때문에 歷史的으로 이를 合하여 ' 성한 (成漢)'이라 한다. 成漢은 ' 十六國 '(十六國) 中 가장 일찍 세워진 國家로 轉成時期 그 領土가 쓰촨 盆地 및 周邊의 一部地域까지 미쳤다.

東進 映畫 (永和) 3年(347年)에서 개황 (開皇) 元年(581年), 쓰촨 地域은 隋 王朝의 領土에 編入되었고, 東進, 前震 (前秦), 初終 (??), 南朝(南朝)의 (宋)· , , 북조(北朝)의 西魏 (西魏), 北周 (北周)의 順으로 總 8個의 政權의 統治를 받았다. 政治가 不安했기 때문에 戰亂이 頻繁했고 社會 經濟가 停滯되어 있었다.

手當 時期, 쓰촨 地域은 社會가 安定되고 經濟는 轉成 時期를 맞이하여 '量一翼이(揚一益二; 揚은 只今의 장난(江南) 地域)'라 하였다. ‘ 안사의 亂 ’이 勃發하자 黨 顯宗 은 鏃으로 避難하였다. 그 後에도 다시 여러 黨의 君主가 鏃으로 避身하였는데, 例를 들어 黨 德宗 周備의 난 , 黨 熙宗 黃巢의 亂 으로부터 避身하였다.

天佑 4年(907年), 黨 王朝가 滅亡하고 王建 (王建)과 맹지상 (盟知祥)李 各各 18年과 31年에 연이어 쓰촨 地域에 前蜀 後蜀 政權을 세웠다. 箭鏃과 後蜀 모두 電氣에 ‘休養生式(休養生息)’政策을 採擇하여 中院戰鬪에 휘말리지 않았기 때문에 泗川 一帶는 全國에서 가장 繁榮한 地域이 되었다. 北送 時期 建德 3年(965年) 宋나라 軍이 後蜀을 滅하였다.

宋元~明淸 時期 [ 編輯 ]

· 時期 泗川 地域에서는 王소파 (王小波)의 亂, 耳順 (李順)의 亂 等 大規模 農民 蜂起이 數次例 일어났다. 그러나 全國의 다른 地域과 比較해서 如前히 安定되어 있었던 쓰촨 地域은 社會經濟가 持續的으로 發展하여 良松(兩宋)地域은 몽골 을 沮止하는 後方이 되었다. 원 初期 泗川 地域은 半世紀동안 이어진 戰亂으로 經濟가 크게 破壞되었다.

洪武 (洪武) 4年(1371年), 名 王朝는 軍士를 일으켜 泗川 地域을 名 王朝의 領土로 流入시켰다. 名 末期 장헌충(張獻忠)의 蜂起軍이 쓰촨 地域에 들어와 大暑 政權(1644年~1646年)을 세우고 성도를 書經(西京)으로 삼았다. 初期 30餘 年間 泗川은 줄곧 戰亂에 휩싸여있었고 康熙 20年(1681年)에서야 비로소 安定된 時期에 접어들었다. 佳境 (嘉慶) 元年(1796年), 泗川, 河北(河北), 산시 地域에서 白蓮敎徒의 亂 이 勃發하였고, 蜂起는 9年 지나서야 비로소 鎭壓되었다.

송 末期에서 靑 初期, 泗川 地域은 前代未聞의 戰亂 속에서 人口가 急減하고 經濟가 衰退하였다. 그리하여 調整은 明初와 淸楚 두 次例에 걸쳐 大規模 移民 運動을 推進하였는데 이를 歷史的으로 '豪光전사천'(湖廣塡四川)이라 한다. 두 次例의 移民 運動으로 人口가 不足한 泗川은 大量의 勞動力을 얻을 수 있었고 이로써 社會經濟가 빠르게 回復되었다.

近代~現在 [ 編輯 ]

1840年, 阿片 戰爭 이 中國 近代史의 序幕을 열었다. 그러나 1895年에 이르러 李鴻章 (李鴻章)과 日本 政府 代表 이토 히로부미 시모노세키 條約 을 締結함으로써 泗川의 門戶 충칭을 貿易港으로 開放하도록 規定하였으니 이때서야 眞正한 近代 에 들어섰다고 할 수 있다. 이로써 自然히 泗川 社會의 經濟가 漸次 崩壞되고 半植民地 火되자 民族資本主義 의 萌芽가 싹트기 始作했다.

1860年代, 石達開 (石達開)가 쓰촨에 進入한 後 또다시 聖徒 敎案 事件과 義和團 運動 이 일어났다. 泗川에서 勃發한 보로運動 (保路運動)은 신해 革命 의 導火線이 되었다. 1911年 성도는 獨立된 軍 政府를 세웠다. 1912年 쓰촨은 正式으로 中華民國의 한 個 省(省)李 되었다. 그러나 以後 泗川은 長長 21年間의 軍閥 混戰時期에 빠졌는데, 1933年에 이르러 類샹 (劉湘)李 장제스 가 四川省에 進入하려는 叛亂을 遮斷하고 이를 平定하였다.

抗日戰爭 이 勃發하자 中國 沿海(沿海)?軟鋼(沿江)地域의 各種 工業, 鑛業 企業, 高等 敎育 機關, 文化 團體가 잇달아 泗川 地域으로 옮겨왔고, 泗川 地域은 다시금 中國의 後方이 되었다. 同時에 300萬 泗川 軍이 泗川 地域으로부터 出兵하여 抗戰함으로써 抗日戰爭에 큰 貢獻을 하였다.

1949年 12月 10日, 장제스는 아들 장징궈 를 데리고 청두 에서 타이완 으로 날아갔다. 그 後 泗川과 西江(西康) 地域은 連이어 政權이 交替되었다. 1950年에는 千東(川東)?天序(川西)?千南(川南)?천북(川北), 네 行西區(行署區)가 設置되었으나, 1952年 이들은 合쳐 四川省이라는 行政區劃을 回復하였다. 1954年 7月 旣存의 中央直轄市(直轄市) 충칭市가 四川省으로 編入되어 성할시(省轄市)로 바뀌었다. 1955年, 시캉 性이 廢止되고 金小康(金沙江) 移動(以東)地域이 四川省으로 分離 編入되었다. 1997年 충칭市, 萬소시(萬縣市), 拜領視(?陵市), 錦江(黔江) 地域이 泗川 地域으로부터 分離되어 충칭直轄市가 再建되었다.

지리 [ 編輯 ]

地形 [ 編輯 ]

中華人民共和國 南西部 地域 長杠 (滄江) 上流에 位置한 쓰촨省(四川省)은 北緯 26˚03′-34˚19′, 東京 97˚21′~108˚31′ 사이에 자리 잡고 있다. 性 全體 길이는 가로 1075km, 세로 921km이며 面積은 約 491,147km 2 이다. 中國 34個 1級 行政單位 中 面積이 5番째로 크며, 23個 性(省) 中에서는 칭하이省 (?海省) 다음으로 두 番째로 크다. 大韓民國(南韓) 全體面積의 藥 4.9倍에 該當하며, 中國 全體面積의 藥 5.07%를 차지한다. 크게 西部의 티베트高原 과 東쪽의 쓰촨 盆地 로 나뉘고 충칭市 , 산시省 , 간쑤省 , 칭하이省 , 윈난省 , 구이저우省 티베트 自治區 와 隣接해 있다. 쓰촨省(四川省)은 룽먼산 (龍門山)- 多量産 (大?山)을 境界로 東部 쓰촨 盆地 와 分演算 地域(盆緣山地區) 및 西部 天序高山高原(川西高山高原)과 千서남산地(川西南山地)로 나뉜다. 쓰촨은 地形이 매우 複雜하고, 티베트高原 (?藏高原), 헝돤산맥 (橫斷山脈), 윈구이高原 (雲貴高原), 친링山脈 (秦嶺)- 다바山脈 (大巴山)山地 等을 包含해 臺 地形을 形成한다. 中國 地形의 第1, 2階段에 걸쳐있고, 北西쪽에서 南東쪽을 向해 기울어진 西高東低 形態를 取한다. 天序地域 다쉐山脈 (大雪山脈)의 宮家山 (貢?山)은 海拔이 7,556m로 前 城에서 가장 높은 곳이다.

水門 [ 編輯 ]

北部의 아바 티베트族 窓族 自治州 (阿?藏族羌族自治州) 內의 黃河 流域을 除外한 그 밖의 四川省(四川省)은 모두 長杠 流域에 屬한다. 滄江을 따라 四川省의 第一 큰 下流를 지나 上流하면 泗川과 티베트를 境界 짓는 金絲 江(金沙江)에 이른다. 主要 支流는 야룽강 (雅?江), 多頭虛 (大渡河)과 칭이江 (?衣江)을 包含한 閩薑 (岷江), 타강 (?江), 자링江 [嘉陵江, 芙江(?江), 거江(渠江) 包含], 츠秀異허 (赤水河) 等이다. 쓰촨省은 水力 에너지 資源이 豐富한 地域 中의 하나이며 大量의 水力發電所를 가지고 있다.

四川省 湖水의 大部分은 氷蝕湖(?蝕湖), 溶蝕湖(溶蝕湖), 堰塞湖(堰塞湖)를 爲主로 하여 西部와 北西部 孤山高原 地域에 主로 分布해 있다. 性 全體의 크고 작은 湖水를 合하면 모두 1000個가 넘는다. 잘 알려진 湖水로는 公害(?海), 루구호 (瀘沽湖) 等이다. 泗川 北部의 略語個 (若爾蓋)는 中國의 重要한 濕地 地域이다.

氣候 [ 編輯 ]

亞熱帶 (亞熱帶) 氣候에 屬하는 泗川(四川)은 地形과 다른 季節風 (季風)에 依해 交代로 影響을 받아 다양한 氣候를 보인다. 一般的으로 東部의 四千分之(四川盆地)는 亞熱帶 濕潤氣候에 屬한다. 西部의 高原地域은 地形에 影響을 받아 氣候가 垂直的인 氣候 變化가 일어난다. 이 地域부터 南部地域 까지의 北部 氣候類型은 亞熱帶에서 漸次 過渡期的인 亞寒帶(亞寒帶)氣候에 屬한다. 氣候는 垂直方向으로 亞寒帶(亞寒帶)에서 永同大(永凍帶)까지 여러 가지 氣候 類型이 나타난다. 四千分之(四川盆地)의 年間 一助는 300~1600 時間이며, 全國 日照量의 最小 地域이다.

氣溫 [ 編輯 ]

東部 四千分之(四川盆地)의 每年 平均 氣溫은 14~19 °C으로 中國 같은 緯度上의 다른 地域( 長杠 中?下流] 等) 보다 1 °C假量 높다. 第一 寒冷한 1月 平均 氣溫은 3~8 °C이고 第一 무더운 7月 平均 氣溫은 25 °C~29 °C이며 봄철 및 가을철 氣溫은 年平均 氣溫에 가깝다. 쓰촨 地域은 4季節이 뚜렷하고, 年中 280~300日은 서리가 내리지 않는다. 千서고원(川西高原) 大部分 地域의 年平均 氣溫은 8 °C以下다. 그中 1月 平均 氣溫은 -5 °C 안팎이고, 7月 平均 氣溫도 10 °C~15 °C 밖에 되지 않아 1年 내내 여름이 없고, 겨울이 길다. 千서남산地(川西南山地)의 年平均 氣溫 또한 地形에 따른 差異로 인해 골짜기 地域 溫度가 15 °C~20 °C, 山地는 5 °C~15 °C로 낮은 便이다.

降水量 [ 編輯 ]

東部 四千分之(四川盆地) 年降水量은 900~1200mm이고, 그中 盆地 周邊 山地의 降水量이 盆地 안쪽보다 높다. 盆地 中에서도 서연산地(西緣山地)가 年降水量이 第一 높으며 降水量이 1300~1800mm에 이른다. 季節上으로 말하면 泗川의 겨울철 降水量은 낮은 便으로, 年間 總 降雨量의 3~5%밖에 차지하지 않는다. 여름철 降水量은 높아 年間 總降水量의 80%를 차지한다. 겨울엔 乾燥하고 여름에는 비가 온다. 泗川高原의 大部分 地域의 降雨는 적다. 年降水量은 600~700mm이고 그中 진사강 夏穀의 降水量은 400mm밖에 되지 않아 四川省에서 第一 降雨量이 낮다. 右記 는 6~9月에 該當하며 一 年 總 降雨量의 70~90%를 차지한다. 11~4月은 乾期 이다. 千서남산(川西南山)地域은 다른 곳과 降水 差異가 크고 乾燥하고 濕한 季節의 差異가 뚜렷하다.

觀光 名所 [ 編輯 ]

청두시 成都市

청두, 杆秤으로 “융”(蓉)이라고 도 한다. 아시에서 처음으로 國際“美食의 都市”(美食之都)로 이름이 났고 古代로 부터”천부지국”(天府之?)이라는 아름다운 名稱을 얻었다.. 二百(李白)의 詩篇에는 “아홉個 하늘은 省都에서 나왔고 千萬個의 門은 그림으로 들어 오너라” (九天?出一成都,万?千?入??) 眞절하게 錦官城(?官城)의 浮遊와 秀麗함을 描寫하였다. 泗川의 傳統劇은 節氣하고 豐富하며 例로 拖去(托?), 個慧眼(?慧眼), 얼굴 變하기(??), 불뿜기(?火), 칼숨기기(藏刀)등은 사람들로 하여금 感歎을 끓이지 않았다. 성도는 2010年 2月 28日에 “美食의 都市”로 稱號를 授與 받았다. 청두의 有名한 消息(著名小吃)은 마퍼 頭部(麻婆豆腐), 雙類 토끼 두(?流??), 部處肺便(夫妻肺片), 單斷面(??面), 龍 초수(?抄手), 種 물 饅頭(?水?), 한 饅頭 떡(?包子), 三代 抛(三大?), 罍湯원(???)等이다. 청두의 가장 좋은 旅行 時間은 3月, 4月, 5月, 6月, 9月, 10月, 11月이며 청성산(?城山), 서령 雪山(西?雪山), 九龍區(九??), 九峯山(九峰山), 千對山(天台山), 用紙 山林公園(?池森林公?) 等은 모두 청두의 가장 理想的인 避暑 名勝地이다. 청두에서 北쪽으로 올라 가다 보면 道강언(都江堰), 구채구(九寨?)로 到達할 수 있고 西쪽의 天障 道路(川藏公路)를 따라 올라 가면 라싸(拉?)로 통하며 撮影 聖地인 經路에는 新道敎(新都?) 해라구 聘妻(海螺??川), 林地(林芝) 等地 望講(芒康)에서 南쪽으로 내려가다 보면 罵詈雪山(梅里雪山), 샹그리라(香格里?), 려江(?江)等 主要 旅行 景致 地域이 나타 난다.

德陽視 德?市

덕양은 歷史가 悠久하고 파촉文化 發源地 中의 하나이며 旅行資源은 하늘의 두터운 特惠를 가져 獨特하다. 國內外 에서도 有名한 國家 重點 文化物 保護 單位(?家重点文物保??位)이며 國家 처음으로의4A 級 風景 名勝地의 古代 촉국의 三星堆(三星堆)遺跡地; 保存이 玩好하며 建築이 精密하고 아름다운 제3대의 西南地區 第一 큰 德陽公墓(德?孔?); 雄威롭고 長官韓 이憑陵(李?陵),古代 24爻 中의 하나인 ‘一門 三孝”(一?三孝)이야기의 發源地, 그리고 白馬館 旁通(??)四廟, 裝備 點長대(点?台), 幻沫區(???), 落捧疤(落?坡), 甬筒 血紋(??血?), 금우촉도(金牛蜀道), 諸葛亮雙忠士(?葛?忠祠), 장임墓(?任墓)等은 三國文化와 가를 수 없는 重要한 造成 部分이다. 5節4해(五?四海)로 有名한 螢火山風景 名承句(??山?景名??), 크게 깔려 있는 遠視山林과 팬더(熊猫),들코웡수이(金??)等 珍貴한 動植物로 一體로 한 舊精算(九?山)風景 名承句와 舊精算(九?山)팬더自然 保護區; 性急 山林公園?운호 山林骨뤈, 檢남춘(?南春) 山林公園, 外라산 風景區(?螺山景?); 동호山 公園(?湖山公?), 防護 公園(房湖公?)과 계광貯水池等이 있으며 ‘東方 藝術의 燦爛한 보배, 人類智慧의 所重한 成果”(?方??的??,人?智慧的?晶)의 德陽石刻(德?石刻), 記號等 現代文化娛樂 風景區(旌湖等?代文化??景?), 全國靑少年 敎育基地?皇系狂(??光)記念館과 계광의 故鄕 等 紅色 여행구(?色旅游?), 全國 唯一한 觀音菩薩 錦江 圖章(?音菩?金?道?)?中講 백탑사(中江白塔寺).

斑枝花 攀枝花

中國의 優秀旅行의 都市인 斑枝花(攀枝花)는 旅行者원이 獨特하여 龍棟(溶洞), 瀑布(瀑布), 溫泉(?泉), 遠視山林(原始森林), 孤山秒前(高山草甸), 地下垓子(地下海子), 世界 第3의 고바(高?), 象牙 僞造强性(象牙微雕?城)을 한 一體制: 國家,性急山林公園의 여러곳은 植物學者들께 天堂이라고 불리며 그中 斑枝花 蘇鐵國家級 自然保護區(???家?自然保??)內 世界에서 面積이 가장 큰 遠視 소철림(??林)에는 撤收(??)가 每年 꽃피여 奇異한 景觀(奇?)이라고 한다. 그리고 植物들이 立體的으로 대흑산(大黑山)에 分布되었고 “中華 機動”(中?奇洞)이라 불리는 美이 用彈聳動(米易?潭溶洞); 稀貴한 動機溫泉(???泉) ; 世上에서 겅탄하는 頒降(攀?)과 웅期限 2彈고협 평호(二?高?平湖); 奇異하고 興味롭고 놀랍 지만 無頉한 “만리장講義 第一 漂流”(万里?江第一漂).熱帶과일, 水産品및修正(水晶), 마노(?瑙), 翡翠(翡翠)等 寶石과 “見重 氣品”(?中奇品)의 自覺犬(?却?)等 다채롭고 豐富한 旅行商品들이 있다. 복숭아 꽃祝祭桃花?(), 해빛 旅行(?光之旅), 발守節(?水?), 龍主節(?舟?), 풍쟁節(???)等 旅行프로젝트와 祝祭 慶祝行事를 開拓 하였다.

野雁視 雅安市

靑山에 둘러싸여 있고, 온 視野가 짙푸르고, 맑고 푸른물의 景致, 靑의강 等 4갈래의 江은 都市區域을 지나 흘러 野安易 獨特하게 부드럽고 浪漫的인 아름다움을 表現하도록 한다. 물이 都市속에, 都市가 山속에, 道路가 綠色속에, 사람이 꽃속에 있는 우성(雨城)은 사람들에게 더욱더 調和되고 融和되며, 便安한 느낌을 膳賜한다. 밤이 되면, 華麗한 불빛에 古木이 櫛比하고, 色彩가 豐富하고, 江과 湖水의 잔물결이 빛에 반짝이고, 都市가 고요하고 平穩한 雰圍氣에 잠겨, 繁華하면서 소란스럽지 않고 華麗하면서 요염하지 않고 속되지 않다. 都市區域은 全體가 獨特한 淸算이 짙푸르고, 綠水에 波濤가 출렁이며 古木이 櫛比하고 詩와 같은 優雅한 빗물, 名聲이 그림과 같은 魅力과 風采를 풍기고 있다. 野雁은 中國優秀觀光 新興都市이다. 줄곧 “千西遼로(川西咽喉)”,“서장문호(西藏??)”,“민족회랑(民族走廊)”이란 名稱을 지니고 있으며, 泗川觀光 서(西)환상선과 샹그리라 幻想線의 觀光客 來院의 關鍵이고, 交通要路와 重要門戶이다. 夜珠랑교, 野雁大橋, 靑衣강대교 等을 代表로 하는 10餘個 다리는 造形이 獨特하고 風格이 特異하고, 精巧하고 새롭고, 素朴하며 優雅하다. 이 다리들은 南北 市 區域을 함께 連結시킨다. 江을 따라 分布된 不動한 테마로 建設된 都市 레저公園은 樹木이 櫛比하고 온통 綠色으로 물들어 精巧하고 아름다워, 自然스럽게 巧妙하면서도 豐盛하고 深奧함으로 이 歷史 文化名聲의 歷史人文, 自然風貌, 民俗風俗을 限껏 表現한다.

緬羊視 ??市

緬羊은 世界에서도 큰 名聲을 갖고 있는 偉大하고 浪漫的인 詩人?二百(李白)의 故鄕이며 古代 名으로는 “浮性”(?城) ,”綿紬”(?州)라고 했다. 緬羊視 內의 地形은 山地가 많고 氣候가 따뜻하며 四季節이 分明 하고 1年中 4-10月 모두가 旅行 하는 좋은 季節이다. 그리고 緬羊市는 千西北에 位置하여 舊換線(九??)<구채구旅行 循環 코스>에서 한個의 빛이 찬란히 눈부시는 名酒이고 市內의 人文과 自然 景觀이 아주 많아 旅行資源이 豐富하고 少數民族 風景은 한갈래의 獨特한 아름다운 風景線을 이루어 國內外의 많고 많은 旅行客들을 繼續 吸收하여 旅行하고 來저와 休暇를 즐期數 있도록 하였다. 緬羊 特色의 消息(小吃):再同素 떡(梓潼??), 재동篇分(梓潼片粉), 춘權(春卷), 輛漸漸(冷粘粘), 재동양완(梓潼?碗), 채痘禍(菜豆花), 碩量分(席凉粉), 館官탕(罐罐?), 정이황(疋二?), 官關係(罐罐?), 過怪(?魁)等 이고 最高의 消息(小吃)은 以前에는 恒常 깊숙한 골목 거리에 숨겨져 있어 지만 現在의 緬羊 消息(小吃)은 이미 깊숙한 골목 거리에서 나와서 涕洟點으로 發展 하여 全國에 펼쳐 나섰다.

派中視 巴中市

狂霧散(光?山) 風景구는 “産氣(山奇),石塊(石怪), 曲油(谷幽), 收受(水秀), 鳳險(峰?)” 5代 으뜸이라 할 수 있다. 公算(空山)國家森林公園은 過保寧(???)原始風景遊覽區, 千향봉(天香峰)森林文化놀이터, 응祖靈(?爪?)森林캠핑놀이터, 共産派 카르스트(空山?岩溶)風景遊覽區, 後者癌 峽谷(?子岩?谷) 風景遊覽區 等 5代 觀光九老 構成된다. 중봉동(中峰洞)이 가장 有名하며 불광동(佛光洞)이라고도 하며, 中國鍾乳洞協會會長 駐쉐원(朱??) 이 중봉동(中峰洞)을 “天下祭1棟(天下第一洞)”이라 불렀다. 중봉동( 中峰洞)은 “여수동千(?水洞天)” 으뜸이며, 神奇絶妙한 “여수동千”이고, 原始的이고 留心한 “림강려협(?江??)”이고, 景致가 아름답고 華麗한 “公算天分(空山天盆)”李 서로 아름답게 어우러져 著名한 麗水江(?水河) 國家級 風景名勝具를 構成하였다. 派中은 四川省의 時急都市로 쓰촨 盆地 東北部, 大파山系 미창山 南쪽기슭에 位置하여, 全國 第2代 소비에트地域-千섬革命根據地의 中心과 수부(首府)로 元來부터 있던 “紅軍의 故鄕”,“泗川東北部 酸素카페(川?北??)”이다. 派中은 歷史가 悠久하고 上古時代에 벌써 人類活動이 있었기에 豐富한 文化遺産을 남겼다. 麗水江(?水河) 風景區는 大體로 “여수동千(?水洞天)”,“림강려협(?江??)”,“公算天分(空山天盆)”,“마파石淋(麻?石林)” 4代 獨立된 觀光九老 나눈다, 呼兄 構造로 分布되고, 毛澤東 同志가 “前國際2代 소비에트地域”-千섬소비에트地域이라 부른 수부(首府) 퉁장현과 한갈래 換刑 景觀을 이루고 있어, 眞破産區域 第1名勝地라 할 수 있다.

米産視 眉山市

米産視(眉山市)는 四川省에 屬하고 古代에는 美産을 美洲 라고 했으며 大 문호인 蘇東坡(大文豪??坡)의 故鄕이다. 米産市의 主要 旅行 風景지는 三燒社(三?祠), 三燒記念館(三??念?), 와우산國家山林公園(瓦屋山?家森林公?), 黑龍彈 貯水池(黑??水?), 烹調山<仙女山>(彭祖山<仙女山>),烹산강 入口 한愛猫(彭山江口?崖墓), 우각채 大佛(牛角寨大佛), 重岩寺(中岩寺), 中國 粥예성中?竹?城(), 凍破號 公園(?坡湖公?), 龍谷山(??山), 수천화월(水天花月)等이 있다. 米産市의 傳統美食 特産과 工藝商品이 많고 많다. 有名한 引受 黑用彈 첸위氏(仁?黑??全?席), 들깨떡(芝麻?), 汪洋眞 看破 소고기(汪洋?干巴牛肉), 悔過 羊고기(回?羊肉), 悔過 물고기(回??), 문공琵琶(文?枇杷), 條가 倍(曹家梨), 東坡 松花蛋(?坡松花蛋), 東坡句의 凍破走者(?坡?子),凍破肉(?坡肉),東坡 물고기(?坡?), 容顔소(?眼?), 米産 네이블 오랜지(眉山?橙), 과 國憂 三燒週(??三?酒); 烹産의 烹調週(彭山的彭祖酒), 달피 오리(?皮?), 洪야의 野語(洪雅的雅?), 等初有(藤椒油), 와산春酒(瓦山春酒), 도천 孤山綠茶(道泉高山?茶)와 各種 夜食(各?野餐); 淸新의 剛斷(?神的江?), 漢陽界(???), 중암 桶羘구이(中岩?全羊), 薦新橘감(?神?柑), 單陵의 東坡(丹?的??), 敷地火(不知火), 遭遇빠輛(曹八娘), 有界陸(??肉), 대야琵琶(大雅枇杷),……그 中 刀把走者(?坡?子), 東坡 물고기(?坡?),東坡 松花蛋(?坡松花蛋), 들깨 떡(芝麻?)은 國內外로 이름이 떨처져 있다.

紫陽視 ??市

紫陽은 現在 “西部次性(?城)?에너지節減都市?綠色紫陽”으로 積極 建設해 가고 있다. 쓰촨 盆地 中部에 位置하여, 四千이 唯一하게 同時에 靑位間 聖油雙核(成?“?核”)을 連結하는 中心都市이다. 紫陽은 位置的인 優勢가 뚜렷하다. 城안油(成安?), 內自首(??遂), 수자美(遂?眉), 聖徒 제2요성(第二?城) 高速道路와 聖油(成?) 鐵道旅客 專用線 等 綜合交通項目의 迅速한 建設과 함께 “여러 線路가 聖油(成?)과 連結되고 內外로 大通하는” 綜合交通構造가 이제 곧 形成될 것이다. 紫陽은 現在 聖徒 交通中心主軸의 重要構成部分과 聖油(成?)經濟區域內 重要交通 2等級 中樞이다.안웨(安岳)는 全國에서 唯一한 레몬生産基地 縣으로, 中國 레몬 故鄕이다. 主로 栽培하는 品種은 여우리커(尤力克)로 20世紀 20年代 美國에서 引入하여, 科學技術 作業者의 反復된 選別을 거쳐 生産量이 많고 品質이 좋은 레몬 새 포기들을 길러낸다. 잰量(??)量湯은 1000餘年의 歷史를 갖고 있으며, “中國製1탕(中?第一?)”이라 불린다. 그 肉質이 부드럽고 脂肪이 많으면서 느끼하지 않다. 그 國帑은 乳白色이며, 新鮮하고 향기로운 맛이 剛하여 사람들이 아주 좋아한다. 泗川러즈(四川?至)는 천이(?毅) 怨讐의 故鄕으로서, 여기에는 곳곳에 紅色革命의 발자국이 찍혀 있다, 곳곳에 “天下祭1구이”로 불리는 “러즈불고기(?至?肉)”가 있다. 紫陽은 人文高敵이 比較的 豐富하고 “彫刻技術이 뛰여난 자죽觀世音(紫竹?音)은 “東方의 비너스”라고 불린다. 그外, 滋養의 反月山大佛(半月山大佛), 河東大佛(河?大佛),間兩石慶山(??石景山)의 “인두석(人?石”, “장비영(???)”, 러즈(?至)의 천이 옛집(?毅故居), 보국사(??寺) 等 명승인門 古跡이 있다.


간지주 甘孜州

간쯔腸族自治州(티베트語:dkar-mdzes bod-rigs rang-skyong khul), 四川省의 指目 自治州로서 서,북,남쪽은 各其 署長,請해,운남 等 性 區域과 隣接하며, 面積은 153002km2, 管下 18開顯, 人口는 約 88萬, 그中 長足은 77.8%를 차지하고, 州政府는 캉딩縣에 主宰한다. 全體 州 區域은 廳長高原 東南邊두리에 位置하며, 山川은 南北種列式 配列을 나타낸다. 宮家山 等 有名한 대산이 있고, 金沙江(金沙江), 帶刀하(大渡河), 야룽강(雅?江) 等 主要 下流가 있다. 雪山, 高原, 峽谷, 草原,自然風景이 다채롭다. 森林, 地下資源, 自然資源이 아주 豐富하다. 간쯔週 境內에는 豐富한 水力資源과 地熱資源이 있다. 판다, 레드 판다, 들창코원숭이, 빠이춘루([白唇鹿]:중국특산의 兩볼과 입 언저리의 털이 새하얀 사슴) 等 野生動物이 있다. 珍貴한 重藥材로는 天馬, 冬蟲夏草, 貝母, 當歸, 黃芪 等이 있다. 鑛山資源으로 金,은,동,철,몰리브덴,리튬,대리석,황강암 等이 있다. 간쯔州에는 宮家山 觀光地, 해라구 觀光地, 前萬康(田?河) 觀光地, 無據춰(木格措) 觀光地, 오수해(伍?海) 觀光地, 이랑山(二?山) 觀光地, 他宮(塔公) 觀光地, 盧精巧(?定?),더거隣徵位웬(德格印?院), 打宮寺院(塔公寺),백리사(白利寺),리湯社(理塘寺) 等 風景 名勝古跡이 있으며, 해라구(海螺?)는 國家4A級 風景名勝九老, 近年에 國際1流 優秀 觀光地로 만들 것이며, 都城.雅亭(稻城.?丁)은 最後의 샹그리라로 稱頌되고 있다. 境內에 寺院이 櫛比하다. 캉딩(康定)의 抛馬山(??山), 無據춰(木格措)는 해.내외로 有名하다. 단바(丹巴)는 미인곡(美人谷)이라는 名聲이 있다, 또한 “千兆支局(千?之?)”이라는 名稱도 있다. 노정철삭교(?定?索?)는 中國革命史에서 不朽의 功勳을 세웠다. 더거隣徵位웬(德格印?院)은 티베트文化(藏文化)의 報告이다. 더거(德格), 스取(石渠), 써다(色?)는 거싸얼(格??)의 故鄕이다. 打宮綃원(塔公草原)은 觀光客들이 아름다운 景致에 魅惑되게 한다. 風景이 아름답고, 景致가 사람을 迷惑시키며, 觀光客의 樂園이다. 作家 천윈虛(??和)는 이에 기초하여 비로소 《캉딩政家(康定情歌)》,《캉딩,定價의 故鄕(康定,情歌的故?)》 等 詩文을 써냈다.

內腔視 ?江市

內腔은 “千中의 虛버이고 千남의 인후 이다”(川中??,川南咽喉)는 名稱을 갖고 있어 한個의 眞珠가 中國大地에 깔려 있는듯 하다. 2012年 4月 26日 內剛의 優先으로의 民生 公正()?“內강신성”(?江新城)은 正式으로 建設되었다. “內강신성”(?江新城)은 傳統文化資源을 發掘하여 “淸潔의 內腔”(???江)을 만들어 (施用貞潔,市容整?,規範遺書,?范有序、環境優美,?境?美,空氣淸新,空??新) “창통內腔”(?通?江) <人車窓行,人??行,貨物艙類,?物?流,要素暢達要素??,內外창통,?外?通>, ”山林內江”(森林?江),<性再臨中,城在林中,로再綠中, 路在?中,방재원中, 房在?中,人材輕重,人在景中>로 3代 名銜이 되었고 더욱 빨리 內剛의 發展에 큰 寄與를 할 것이다.

水濘視 遂?市

水濘은 中國 觀音文化의 故鄕이고 先後로 “世界綠色의 都市”稱號를 얻었다. 中國 都市의 公益慈善 7個別의 都市, 生態 示範球, 綠色經濟 示範都市, 全國 錄畫 模範 都市, 流通領域 現代物流 示範 都市, 國家 원림 都市, 中國 人居 環境凡例上(中?人居?境范例?),國家 衛生都市, 中國 生態詩, 中國 優秀 旅行都市, 中國 觀音文化 故鄕, 全國 社會 治安 綜合 치리 優秀 都市(全?社?治安?合治理?秀市),曲藝의 故鄕(曲?之?), 施主의 故鄕(?酒之?), 書藝의 故鄕(?法之?)이다 旅行의 風景지는 광덕社(?德寺), 令天使(?泉寺), 中國史해(中?死海), 송자博物館(宋瓷博物?), 濁桶우물(卓筒井), 觀音號 休暇區(?音湖度假?)等이 있다. 水濘의 美食을 말하자면 빈强虜의 美食의 거리를 빼놓을 수 없이 애기 걸이 이기도 하다. 한面으로는 美食을 즐기고 한面은 아름다운 景觀을 보노라면 갈곳이 어디로 사라 졌듯이 賞불케 하는 地域 이기도 하다. 이 거리는 中央 常務區()의 商業 步行 거리와 雙雙이 제1차”사천성 特色 商業거리”로 稱號 받았다.

남충視 南充市

남충은”천북의 心臟”(川北心?)과 “천북의 重鎭”(川北重?)의 名稱을 갖고 있으며 성도와 重慶 3都市 함께 3星 定立(三城鼎立)態勢를 形成 하고 있다. 남충은 豐富한 物産, 氣候街溫潤, 歷史가 遺構하여 人材들이 續出하며 人文이 훌률하면서 많이 모여 있고 環境이 아름다워 居住와 旅行에 便利하다. 豐富한 資源,科學과 敎育이 興行, 球威가 優越(?位?越), 交通이 便利(交通便捷), 經濟活躍(??活?), 市場繁榮(市?繁?),하여 嘉陵江(嘉陵江)邊의 빛이 燦爛한 明紬로 불리고 온 世上에서 名聲이 두두 알려 져있는 緋緞의 都市 오랫동안 높은 名聲을 누리고 있는 과일의 故鄕, 先後로 中國 優秀 旅行 道士, 國家 原林都市等 名稱 世界三國文化 硏究 討論會()의 永久 會議地로 選定되었다. 남충은 中國 優秀 旅行 道士, 國家 原林都市,全國淸潔陵園 示範都市(全???能源示范城市), 春秋 以來 歷代로 道(都),週(州), 郡(郡), 部(府), 度(道)의 치소(治所)이며 解放初期 千北行西區(川北行署?)의 駐在地이다.

光源視 ?元市 鑛員은 三國文化의 詳細한 來歷이 豐富하고 三國文化가 한데 모인 地域이며 140餘곳 三國維持 有젹이 있고 三國의 委囑(魏蜀)戰爭의 主 戰爭터와 諸葛亮이 6車路 起算에서 나온 主要通路이다. 鑛員은 豐富한 旅行産品을 갖고 있다. 有名한 百化石角(白花石刻), 檢問지팡이(??手杖), 謹弔(根雕), 眞사걸淡(????), 마유自首(麻柳刺?), 사마지淡(?麻地?), 使嗾殊品(???品), 檢問手巾(??毛巾), “女皇의 故鄕” 올리브油(橄?油)의 여러 가지 産品等 旅行 商品, 黑 버섯(黑木耳)이 있고 고사리(蕨根),火化(?花), 饗告,표고버섯(香?), 粥손(竹?), 더덕(沙?), 天馬(天麻),림衝(林仲)等 山陣藥材(山珍?材)가 있으며 또 창계설리?溪雪梨(), 창계 키워(?溪??桃), 창계紅心과(?溪?心果)조천산호두(朝天山核桃), 光源甘乳(?元柑柚),等 과일들이 있다. 光源消息 3棒의 꽃(?元小吃“三?花”), 호두나무떡(核桃?), 增輛面(蒸凉面),쏸차이, 山菜 콩꽃 밥(酸菜豆花?)

달注視 ?州市

달주는 古代때에 統主라고 稱하였다. 泗川의 對外 開放의 “東大門”이며 地形 地勢가 홍콩과 비슷 하여 歷代로 商業이 繁榮하였고 富者와 商人들이 많이 모여 “작은 홍콩”(小香港)이라고 했다. 달주는 名山 大川, 湖水와 講義 風景, 花草 水木,飛禽走獸(?禽走?)等 自然 風景은 다채롭고 아름다워 明나라時期의 有名한 地理 學者 徐霞客(徐霞客)은 “西南의 奇異한 名勝”(西南奇?)이라고 稱讚을 하였다. 主要 名勝의 高適은 統主區의 身檢원(神??),戀話號(?花湖), 龍組塔(?爪塔), 알雲井(?云亭), 鳳凰山(?凰山),友誼 원진記念館(元??念?); 달주區의 石橋 高進(石?古?), 眞불山(?佛山), 太平채(太平寨), 鐵山山林公園(?山森林公?); 個姜鋧(?江?)의 牌坊(牌坊), 금산사(金山寺); 萬원시(万源市)의 화악산(花?山), 觀音協(?音?), 팔대산(八台山)과 萬원보위展(万源保??)陳列館; 善한현(宣??)의 라가바 遺跡(?家??址), 百里協(百里?), 王位兆(王?舟)記念館과 洪4方面軍 第33軍 記念碑;擧絃(渠?) 性바遺跡城??址), 土階寒厥(土溪??), 文廟(文?), 三回 문봉塔(三?文峰塔), 대竹玄義五峯山(大竹?的五峰山), 粥海公園(竹海公?)等이다.

駱山視 ?山市

낙산은 自然 資源이 豐富하여 “天下의 算數는 觸에서 보고 鏃의 아름다움은 街週에 있다”(下山水之?在蜀,蜀之?曰嘉州)는 아름다운 名稱을 갖고 있으며 國家5A急風經句2곳, 4A急風經句4곳, 國家級 風景名承句, 自然保護區, 山林公園, 濕地公園2곳, 脂質公園, 鑛山公園 各1곳이 있다. 이미 25種의 鑛山資源이 探査되어 알려져 있고 巖鹽(), 燐鑛()等 豐富한 資源과 全國에서 盧(正)염의 主 生産誌 이고 마便燐鑛()의 貯藏量은 全國8代 燐鑛에서 第4位로 된다.경내에는 가로 세로 흐르는 河川이 있고 閩薑()),帶刀하(),청의강(), 과 많고 많은 中小下流들이 있어 修能自願理論으로 묻힌 잠裁量은 800萬킬로와트이고 現在 電力 運行 裝備는 332萬 킬로 와트 黨이다.

字公示 自?市

子貢은 “天賦의 支局”("天府之?)---四川省 南部에 位置하고 있으며 ”豐饒롤고 富裕한곳은 亦是 觸中이 第一이다.”(富庶甲于蜀中)와 “四川省에서 淨化스러운 地域이다”(川省精?之地)하고 豐富한 歷史文化를 至極히 담겨있다. 그리고 獨特하고 優雅한 人文景觀과 自然景觀, 그 特有恨 風采와 格韻(格?)으로 中國 都市속에 우똣 서있다. 또 千年의 鹽度(千??都)의 큰 榮譽와 “恐龍의 故鄕” (恐?之?)이라고도 하고 南國의 等星(南??城)이라는 아름다운 이름을 갖고 있으며 山을 依支하고 물이 가까이 있어 幽雅한 環境으로 사람들께 좋은 느낌을 가져다 준다, “千年의 鹽度”(千年?都),恐龍의 故鄕”(恐?之?),南國의 等星(南??城)이라는 名聲이 두루 알려져 있으며 “恐龍(恐?), 情炎(井?)과 等回(??)는 子貢의 “3個의 臺 絶妙”(大三?)이고 公船(?扇), 捺染(?染)과 電池(剪?)는 子貢의 “3個의 소 絶妙”(小三?)이며 千年의 鹽度(千??都), “恐龍의 故鄕” (恐?之?), 南國의 等星(南??城), 姜氏 女史의 故鄕(江姐故里)等 아름다운 名稱으로 國內外에 이름을 알려 졌다. 子貢의 等回”自???”는 國家 旅行 管理局으로부터”중국 民間 藝術旅行”(中?民???游), “中國百姓 生活旅行”(中?百姓生活游) 選定되었고 大型 民俗文化行事 子貢 等回(自???)祝祭를 國內外 相對로 열어 國內外 1.5億의 旅行客들을 받아 들었으며 “高品格의 藝術”(高品味的??), “움직이는 文化 旅行 自願”(流?的文化旅游?源), 民族 傳統文化의 者好感(民族??文化的?傲) 이라고 도 한다.

老注視 ?州市

旅行自願: 風景 支店 風景區:로주老巧(?州老?)風景區,黃초(??)風景區, 太平高進(太平古?), 防産風景區(方山景?), 납界천선동 風景區(?溪天仙洞景?), 合江불보 風景區(合江佛?景?), 合强要바 高進(合江??古?), 露現 옥섬 風景區(??玉蟾山景?) 消息(): 泗川 샤뱌샤브(火?)는 長江과 他講義 엇갈리 곳 泗川 南쪽의 重鎭(重?)로주에서 始作되어 샤브샤브 業이 興盛 繁昌 하면서 많은 브랜드 샤브點(火?店)을 만들어졌다. 물고기샤브(?火?)는長江의 新鮮한 黃랄情(?辣丁), 사괴어(沙??), 反湯어(半??), 假想마랄(家常麻辣), 新鮮하고 맛있으며 그 化는 업어 泗川 남의 風靡는 突出 하다. 로주老巧(?州老?), 로주 랑주(?州?酒), 로주 貨主(?州花酒), 禪詩의 간醬(先市?油), 護國의 辰初(???醋), 로주의 契員(?州桂?), 銀鍼美(??米), 合江 餘地(合江?枝), 로주 백떡(?州白?), 적아파(猪??), 로주 황파(?州??), 로酒量떡(?州凉?), 고린마랄界(古?麻辣?),銀加派料條(殷家坡?糟), 로주홍산(?州??), 납界包當(?溪泡糖), 百科界(白果?), 觀音 月姆鷄湯(?音月母??), 合江 고어(合江??), 로제化(?蹄花). 廣安視 ?安市 廣安은 改革開放과 社會主義 現代化 建設 總設計士 등소평(?小平)의 故鄕이다. 1998年 7月 31日 正式으로 狂안시로 設立되었다. 廣安市의 管轄地域은 狂眼球(?安?), 전봉구(前??), 인수현(?水?), 樂誌縣(岳池?) 및 無勝縣(武??)과 禍剩視(??市)를 包含되어 있다. 廣安은 氣候가 땃뜨하고 熱量이 充足하며 優良이 諷諭 하여서 空氣의 濕度 크고 一助가 적어 서리내리는 時期가 짧아 風力이 매우 적다. 화잉시는 千重 丘陵區에 位置 해있고 指標는 起伏이 크지 않아 峽谷이 가로 세로 分갈 되어 있다. 嘉陵江, 거江은 曲折 回還(曲折回?)하여 心折旗艦(深切基岩), 增幅穀類(增幅曲流)의 形式으로 南에서 長江에 흘러 든다. 火剩山脈의 東쪽에 있는 인수현(?水?)은 泗川東쪽 平行令曲球에 位置 되어 銅鑼山(??山), 名月山北쪽으로 뻗어 東쪽과 平行 分布되었으며 大紅下(大洪河), 어임하(御?河),북쪽에서 南으로 長江에 進入 한다. 光眼 土種特産: 廣安厭避團, 廣安松針車, 백시 有, 容顔 有, 火剩山 山陣, 고현 頭部 肝 等

量産週 凉山州

量産異族自治州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二足 居住地域이다. 境內에는 한족, 彝族, 장족, 蒙古族, 나書等 10餘個의 細細代代로 居住한 民族이 있다. 全州는 1個市와 16個 縣으로 그中 木理(木里)는 장족 自治玄이다. 첮 都市 舒暢시는 性곤鐵路(成昆?路) 中斷에 위치되어 있어 古代로부터 운남과 東南亞로 가는 “南方의 緋緞길” (南方??之路) 에 重要한 마을이다. 여기의 겨울은 큰 추움이 없고 여름 鐵은 무덥지 않아 四季節이 봄과 같다. 平均氣溫은17 °C 로써 봄의 都市 昆明 (平均氣溫 14 °C)같은 아름다움을 나타 내여 “萬가지 千가지 시들지 않는 꽃과 겨울은 따뜻하고 여름은 시원한 四季節이 모두 다 봄이다.” (万紫千?花不?,冬暖夏凉四?春)는 이름이 있다. 注意 素材 都市 舒暢시는 安寧하(安?河) 流域에 位置 되어 있다. 海拔이 比較的 높아 하늘은 깨끗하고 淸凉하며 玲瓏하고 透明한 달은 반짝반짝 빛난다 하여 “달의 性” (月城)라는 아름다운 名稱을 지니고 있으며 또 世界的으로 이름난 中國 航空港千(航 空航天) 都市이다. 다채롭게 華麗하고 아름다운 旅行自願. 量産의 自然 風景은 秀麗하고 아름 多雨며 自然, 人文景觀은 各地域에 널리 分布되어 있다. 별다른 特色의 民族 民俗風習은 四川省 旅行自願 中 가장 豐富한 하나 地域이다. 代表的인 景致區域160個 景致點은 旅行觀光과 開發 價値가 아주 좋은 곳이다. 只今의 로고號, 公害---라計算은 2個의 國家級 風景 名承句 이고 馬戶, 理解, (?海) 龍珠算(??山)---선인호는 3個 性急 風景 名勝地이며 理解 卽 紅軍 章程時期(?征?期) 유백승(?伯承) 原水와 彝族 頭領 小葉團(小?丹)李 同盟을 締結한 遺跡地 이기도 하다. 미고 臺風情(美姑大?定) 國家級 自然 保護區와 面녕야륵등 性急 自然 保護區가 있으며 現代의 새 科學 景觀人 西窓衛星 發射센터가 있다. 淸雅 하고 幽夜韓 老産(?山),신기한 土地와 山林, 大自然의 共謀山, 百萬 無의 飛行機로 播種한 山林, 全國에서 唯一하게 彝族 歷史文化를 展示한 量産 彝族 奴隸社會 博物館이 있고 性急 歷史 文化의 名都市 서창, 回離, 宗敎聖地 영산사, 木理大使, 그리고 로고號 某쉐인 風習, 獨特한 特色을 갖고 있는 二足 祭祀절 큰 行事, 冠婚喪祭(婚?嫁娶) 等 民俗民風, 全國의 4代 碑林中 하나인 서창 地震 碑林(地震碑林), 春秋戰國 大석墓(春秋??大石墓), 朴十와흑암화(博什瓦黑岩?), 大川石刻(大?石刻),唐宋塔壘(唐宋塔?), 明淸廟宇(明??宇), 等等이 있다. 異族의 아름답고 뛰여 난 食器와 타타陸(??肉)은 極히 魅力的인 民族 文化의 資源이다. 量産은 하나의 다 民族 地區이며 各 民族의 悠久한 歷史와 古朴한 風俗은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인다. 彝族, 장족, 보이族, 리手足 等 10餘個 民族의 細細代代로 居住한 生活習慣과 風速이 豐富하고 다채롭다. 異族의 타타陸(??肉),間看做(杆杆酒)長足醫수유차(?油茶) 모쉐인의”소리마주”(?里?酒)는 별다른 風味 이고 異族의 “畫派節” (火把?),回族의”고엘방 節” (古?邦?), 리수족의”우왕회” (牛王?), 步異族의”6월6” (六月六)行事는 아주 興盛 興盛하였다. 大量山 地球의 “弼모文化”(?摩文化) 幻想的이고 變化 無雙 하며 異族의 옷차림, 아름답고 絶妙한 노래와 춤; 異族의 “新婦 업기”(背新娘),모쉐인의 “아주”(阿注)婚姻은 별다른 興趣를 가져다 준다.

아바週 阿?州

아바株(阿?州)는 山 좋고 맑은 물, 길고 넓은 草原, 우뚯하고 줄줄韓 설봉, 가로 세로 된 河川, 그 盛大하고 드높은 氣勢, 넓고 광대 하면서 깊숙히 그윽함으로 함께 모여져 있다. 여기는 地形이 複雜하며 골짜기와 山谷이 交叉되어 있고 다양한 氣候로 인해 獨特한 地理環境으로 構成됐다. 世界에서 이미 볼수 없는 動植物 資源들이 保留되어 있다. 例로 팬더(熊猫), 共同나무(珙桐) 等 살아있는 化石(活化石): 工業 文明中 찾아 볼수 없는 保留되어 있는 조용하고 고요하며 古朴 秀麗한 自然景觀, 禮를 들면 구채구, 黃龍等 世界自然遺産이다. 世界旅行 專門家들은 아바株를 世界 生態旅行中의 가장 優秀한 目的地로 稱하였다. 카메라를 들고 그 撮影하는 每 한張의 寫眞은 아름답고 이쁜 葉書라고 할 수 있다. 아바週는 四川省의 두番째로 큰 장족 地球와 우리나라 强族의 主要 居住地區 로써 2011年 2個 國家5A級 風景區(?家5A??景?), 8個의 4A級 風景區(4A??景?)를 建立하였고 구채구는 全國에서 처음으로 “智慧의 警치구” (智慧景?)되면서 成功的으로 102個의 正品 旅行 寸과 마을을 構成하였다. 地震 遺跡旅行, 民俗 文化旅行, 시골旅行等은 急速히 發展 하면서 綜合的인 마케팅의 實際的인 效率이 보였고 旅行市場의 規範化와 서비스 品質은 날이 가면 갈수록 높아져 全域에 百가지 꽃이 함께 피는 보기좋은 雰圍氣를 形成 시켰다. 높은 水準의”중국 泗川 國際 文化 旅行 祝祭”(中?四川??文化旅游?)等 重大한 行事를 통하여 全面的으로 一流의 警치구, 一流의 品位, 一流의 管理와 一流의 成果를 새롭게 建設하였다.

環境資源 [ 編輯 ]

청두에서 팬더 繁殖地 硏究 對象으로 여기는 팬더

쓰촨은 旅行資源이 豐富하고, 그 自然이 사람들을 매료시킬 만큼 아름다워 갈수록 觀光客이 많아지는 趨勢다. 2004年 쓰촨 省 旅行 總收入은 566.23億 원을 記錄해 全國 性 GDP의 8.6%를 차지했다. 泗川은 北京, 上海, 光州에 이어 4番째로 72時間 無비자 國境通過 都市이면서, 25個 國內外 直航 航空便이 있어, 接近性이 뛰어나다. 2013年 訪問客은 約 210萬 名이며 이中 韓國人 訪問客은 約 12萬名으로 前年對比 6千名 增加하는 等 韓國人 旅行客 增加勢가 이어지고 있다. 쓰촨에는 現在 유네스코가 指定한 5곳의 文化遺産 이 있다.(아래 表 參照), 聯合國에서 包含시킨 剩餘生物圈計劃 으로는 自然保護區 4곳, 國家4A級 旅行經句 17곳, 國家級風景名承句 15곳, 國家級自然保護區 17곳, 國家級山林公園 25곳, 世界 脂質公園 1곳, 國家級脂質公園 8곳, 全國重點文物保護單位 62곳, 中國歷史文化名聲 7자리, 中國優秀旅行指示 10자리가 있다.

泗川의 世界文化遺産
名稱 類型 登載時期 場所
구채구風景區 自然流産 1992年 아바
黃龍風景區 自然流産 1992年 아바
어메이산 駱山大佛 複合遺産 1997年 러産
청성산 度강언 文化遺産 2000年 청두
泗川팬더棲息地 自然流産 2006年 청두, 아바, 감자, 瘞安

中國 內에서 쓰촨이 保有한 旅行資源의 順位는 높으나, 2004年 쓰촨省 旅行 總收入은 全國 9位에 그쳐 쓰촨이 가진 豐富한 資源과 견주지 못한 序列을 記錄했다. 쓰촨省은 觀光客을 늘리기 위해 不斷히 努力하고 있다.

行政區域 [ 編輯 ]

쓰촨省의 行政 區域
이름 漢字 병음 面積
(Km 2 )
人口
(2010年)
市廳所在地
父性급시
1 청두시
(城都市)
成都市 Chengd? Shi 14378.18 14,047,625 禹허우구
支給時
2 쯔궁視
(字公示)
自?市 Zigong Shi 4373.13 2,678,898 쯔류징區
3 판즈化時
(斑枝花視)
攀枝花市 P?nzh?hu? Shi 7423.42 1,214,121 둥구
4 루저우視
(老注視)
?州市 Luzh?u Shi 12233.58 4,218,426 장양구
5 더양시
(德陽視)
德?市 Deyang Shi 5951.55 3,615,759 징楊口
6 몐양시
(緬羊視)
??市 Mianyang Shi 20267.46 4,613,862 푸請求
7 광위안視
(光源視)
?元市 Gu?ngyuan Shi 16313.70 2,484,125 리저우구
8 쑤이닝視
(水濘視)
遂?市 Suining Shi 5323.85 3,252,551 촨산구
9 네이장視
(內腔視)
?江市 Neiji?ng Shi 5385.33 3,702,847 스中區
10 러産時
(駱山視)
?山市 Lesh?n Shi 12827.49 3,235,756 스中區
11 난충視
(남충視)
南充市 Nanch?ng Shi 12479.96 6,278,622 純칭구
12 메이산視
(米産視)
眉山市 Meish?n Shi 7173.82 2,950,548 둥浦口
13 이빈視
(儀賓視)
宜?市 Yib?n Shi 13293.89 4,472,001 推移핑구
14 廣安視
(廣安視)
?安市 Gu?ng'?n Shi 6301.41 3,205,476 狂眼球
15 다저憂時
(달注視)
?州市 Dazh?u Shi 16591.00 5,468,092 퉁촨區
16 野雁視
(鵝眼視)
雅安市 Y?'?n Shi 15213.28 1,507,264 位請求
17 바重視
(派中視)
巴中市 B?zh?ng Shi 12301.26 3,283,771 바저우구
18 쯔양視
(紫陽視)
??市 Z?yang Shi 5747.54 3,665,064 옌장구
自治州
19 아바 티베트族 窓族 自治州
(亞敗將族江族自治州)
阿?藏族羌族自治州 ?ba Zangzu Qi?ngzu Zizhizh?u 82383.32 898,713 마얼캉시
20 간쯔 티베트族 自治州
(감자醬族自治州)
甘孜藏族自治州 G?nz? Zangzu Zizhizh?u 147681.37 1,091,872 캉딩視
21 量産 二足 自治州
(量産이族自治州)
凉山?族自治州 Liangsh?n Yizu Zizhizh?u 60422.67 4,532,809 詩創始

經濟 [ 編輯 ]

泗川은 歷史的으로 "豐饒의 性"으로 알려져 있었으며 現在 中國의 主要 農業 基盤 中 하나이다. 1999年에 쌀과 밀을 包含한 穀物의 生産量이 中國에서 1位를 차지했다. 商業 作物로는 橘, 沙糖수수, 고구마, 복숭아, 葡萄 等이 있다. 泗川은 또한 中國에서 돼지고기 生産量이 가장 많고 누에고치 生産量은 2位를 차지했다(1999). 泗川은 鑛物 資源이 豐富하다. 132가지가 넘는 地下 資源이 埋藏된 것으로 確認되었고 그中 바나듐, 티타늄, 리튬을 包含한 11가지는 中國 第1의 埋藏量을 자랑한다. 쓰촨 地域에서만 中國 全體 鐵 生産量의 13.3%, 티타늄 生産量의 93%, 바나듐 生産量의 69%, 코발트 生産量의 83%를 차지하고 있다.

泗川은 中國의 主要 工業 中心地 中 하나이다. 重工業 部門으로는 石炭, 에너지, 鐵鋼이 있고 輕工業 部門으로는 建資材, 木材 加工, 食品과 緋緞 加工이 있다. 청두 몐양 은 織物과 電子 製品 生産의 中心地이다. 더量 , 판즈火 , 이빈 은 各各 機械, 冶金, 葡萄酒의 中心地이다. 2000年에 中國 全體 葡萄酒 生産量의 21.9%가 쓰촨에서 生産되었다.

電子, 情報産業(소프트웨어), 機械, 冶金(自動車를 包含), 水力 電氣, 制約, 食品, 飮料 産業의 國內外 投資의 奬勵에 依해 泗川은 現代 最尖端 産業 基盤으로의 커다란 進展이 있었

自動車 産業은 쓰촨省 機械 産業의 重要한 部分이다. 自動車 製造 會社의 大部分은 청두, 몐양, 난충 루저우 에 位置한다.

泗川 다른 重要한 産業으로 宇宙 航空 産業과 防衛 産業을 包含한다. 수많은 中國의 로켓과 衛星들이 詩創始 에 位置한 詩唱 衛星發射센터 에서 進水되었다.

泗川의 아름다운 風景과 豐富한 歷史的 遺跡들은 性을 또한 觀光業의 中心地로 만들었다.

世界에서 가장 큰 싼샤 댐 쓰촨 盆地 의 洪水를 調節하기 위해 호북 周邊의 長杠 에 建設되었다. 이 計劃은 代替 에너지 資源을 向해 移動하고 工業과 商業 基盤을 더 開發하려 努力하는 一部로부터 歡迎받았지만 다른 사람들은 浸水 地域 住民들의 移住와 考古學 遺跡들의 損失, 生態學的 被害와 같은 潛在的인 해로운 效果들을 批判했다.

四川省의 2008年 名目 GDP는 1兆 2500億 위안(1830億 달러)였고 1人當 GDP는 15378위안(2252달러)이었다. 2008年 都市民의 1人當 純利益은 4121위안(603달러)으로 2007年에 비해 16.2% 增加하였다. 都市民의 1人當 假處分所得은 平均 12633위안(1850달러)으로 2007年에 비해 13.8% 增加하였다.

外國 貿易 [ 編輯 ]

泗川 商業國에 따르면 2008年 誠意 總 外國貿易額은 220億 4千萬 달러로 53.3% 增加하였다. 輸出은 131億 달러로 52.3% 增加했고 輸入은 89億 3千萬 달러로 54.7% 增加했다. 이러한 成果는 中國의 外國 貿易 政策의 變化, 위안貨의 切上, 商業的인 誘引策의 增加와 生産 費用의 增加 德分이다. 18個의 都市들과 縣들은 꾸준한 比率로 增加하는 것으로 보였다. 청두, 쑤이닝, 난충, 多藷芋, 아바, 輛산이 40% 以上 增加한 反面에 러産, 네이장, 루저우, 메이산, 쯔양, 이빈은 20% 以上 增加했다. 쯔궁, 판즈火, 光眼, 바中, 간쯔의 外國 貿易額은 일정한 狀態로 維持되었다.

最低 賃金 [ 編輯 ]

2007年 12月 末에 쓰촨省 政府는 最低賃金을 12.5% 올렸다. 月平均 最低賃金은 400위안에서 450위안으로 올랐고 時間制 勞動者의 時間當 賃金은 4.9위안이 되었다. 政府는 또한 4段階의 最低賃金을 3段階로 줄였다. 最高 等級의 最低賃金은 月 650위안, 時間當 7.1위안으로 指定되었다. 中國의 法은 各 城들이 最低賃金을 獨自的으로 定하는 것을 許諾하고 있으나 最低限界船은 月 450위안이다.

人口 [ 編輯 ]

人口 歷史
鳶島 人口 ±%
1912 [1] 48,130,000 ?    
1928 [2] 47,992,000 ?0.3%
1936?37 [3] 52,706,000 +9.8%
1947 [4] 47,437,000 ?10.0%
1954 [5] 62,303,999 +31.3%
1964 [6] 67,956,490 +9.1%
1982 [7] 99,713,310 +46.7%
1990 [8] 107,218,173 +7.5%
2000 [9] 82,348,296 ?23.2%
2010 [10] 80,418,200 ?2.3%
2020 [11] 83,674,866 +4.0%
Chongqing was part of Sichuan Province until 1939 and 1954 to 1997.
Xikang Province dissolved in 1955 and parts were incorporated into Sichuan Province.

2004年 四川省의 總人口는 8724.6 萬 名에 到達했다. 泗川 地域의 人口 絶對多數는 한족 (95%)이고 少數 民族이 人口의 5%를 차지한다. 少數 民族의 人口數는 415 萬 名에 達하고 全國의 第 8位를 차지한다. 그中 人口數가 많은 少數民族을 順序대로 比較해보면 彝族 (212萬), 티베트族 (127萬), 强族 (30萬), 苗族 (15萬), 回族 (11萬) 順序이다. 大躍進 運動 時期에 1000萬假量이 非正常的으로 死亡했다.

文化 [ 編輯 ]

쓰촨에는 쓰촨盆地의 地理的인 要素의 影響으로 盆地意識 이 存在한다. 쓰촨 文化는 그 外 地方文化와는 다르다. 쓰촨 사람의 方言을 쓰촨어 라고 부른다. 그 言語는 管火方言 에 屬한다. 大量의 發音은 普通語와 비슷하다. 그러나 말套의 基本은 같지 않다. 쓰촨方言은 조금 특별한 語彙를 가지고 있다. 漢語方言에 비추어 볼 때 쓰촨 方言은 5個의 方言조각을 包含한다. 聖油조각(성도와 重慶脂肪), 관적조각(管絃脂肪), 檢北조각(鬼誅), 곤귀조각(鬼誅脂肪)과 越北조각(廣東地方)이 이에 該當한다. 4가지 조각은 管火方言, 서남관化에 이고, 越北조각(廣東省)에 屬하는 客家語가 있다. 그中 聖油조각이 絶對多數를 차지한다. 聖油彫刻의 古代 中國語 4星 發音이 只今의 제2성으로 歸着되었다는 特徵이 있다.

宗敎 [ 編輯 ]

쓰촨省은 道敎 文化가 發達했다. 動한(東漢)의 順帝(順帝) 元年(元年; 142年), 章陵(張陵)李 老子를 敎主로 삼아 "太上老君(太上老君)" 이라 稱하고,‘도덕경(道德經)’을 基本經典으로 하여 청두시(成都市) 대바縣(大邑縣) 學名産(鶴鳴山)에서 道敎를 創始했다. 章陵(張陵)을 가리켜 “張道陵(張道陵)” 또는 “腸天使(張天師)”라고도 했으며, 道敎는 初期에 “천사도(天師道)” 또는 “오두미교(五?米道)”라 불렸다. 佛敎가 泗川 盆地로 流入한 初期 連帶는 아직 正確히 밝혀지지 않았다. 地方紙(地方志)의 記錄으로는 한대 枯死(古寺)時期로 推定하여 東漢(東漢)時代에 이미 佛敎가 四千 에 流入되었을 것이라고 본다. 또 다른 記錄에서는 洞報(東晉) 哀喪(哀帝) 성녕(興寧) 3年(元年 365年)에 中院(中原)에서 온 法貨(法和)라 하는 한 僧侶가 四千 에 와서 佛敎의 發展을 위해 基礎를 닦는 役割을 했다고 傳한다. 쓰촨 西部 地域의 長足집巨軀(藏族聚居區) 에서는 土着化된 佛敎人 라마佛敎를 믿는다.

敎育 [ 編輯 ]

高等敎育機關 [ 編輯 ]

  • 泗川 大學(四川大學, 泗川大學)
  • 泗川 師範大學(四川師範大學, 泗川師範大學)
  • 泗川 農業大學(四川農業大學, 泗川農業大學)
  • 泗川 理工大學(四川理工學院, 泗川理工大學)
  • 청두大學 (成都大學, 聖徒大學)
  • 청두理工大學(成都理工大學, 聖徒理工大學)
  • 청두中醫藥大學(成都中醫藥大學, 聖徒中醫藥大學)
  • 電子技術大學(電子科技大學)
  • 청두情報公正學院(成都信息工程學院, 聖徒情報公正學院)
  • 西南交通大學(西南交通大學)
  • 西南民族大學(西南民族大學)
  • 鉏남재경大學(西南財經大學)
  • 西南工業大學(西南工業大學)
  • 西南技術大學(西南科技大學)
  • 書畫大學(西華大學)
  • 書畫師範大學(西華師範大學)
  • 濠洲醫學院(瀘州醫學院)
  • 서남석유대학(西南石油大學)
  • 泗川 農業大學(四川農業大學)
  • 泗川 音樂學院(四川音樂學院)
  • 청두體育學院(成都體育學院)
  • 緬羊師範學院(綿陽師範學院)
  • 천북醫學院(川北醫學院)

住民 [ 編輯 ]

大部分의 住民이 한족 이며 티베트族 , 彝族 , 窓族 , 나시族 等 少數 民族도 居住한다.

같이 보기 [ 編輯 ]

各州 [ 編輯 ]

  1. 1912年中?人口 . 2015年 9月 24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4年 3月 6日에 確認함 .  
  2. 1928年中?人口 . 2015年 9月 24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4年 3月 6日에 確認함 .  
  3. 1936?37年中?人口 . 2015年 9月 24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4年 3月 6日에 確認함 .  
  4. 1947年全?人口 . 2013年 9月 13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4年 3月 6日에 確認함 .  
  5. 中?人民共和??家??局?于第一次全?人口??登??果的公? . National Bureau of Statistics of China . 2009年 8月 5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6. 第二次全?人口普??果的??主要???字 . National Bureau of Statistics of China . 2012年 9月 14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7. 中?人民共和??家??局?于一九八二年人口普?主要?字的公? . National Bureau of Statistics of China . 2012年 5月 10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8. 中?人民共和??家??局?于一九九?年人口普?主要?据的公? . National Bureau of Statistics of China . 2012年 6月 19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9. ??2000年第五次全?人口普?快速??的人口地?分布?据公布如下 . National Bureau of Statistics of China . 2012年 8月 29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10. “Communique of the National Bureau of Statistics of People's Republic of China on Major Figures of the 2010 Population Census” . National Bureau of Statistics of China . 2013年 7月 27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11. “FACTBOX-Key takeaways from China's 2020 population census” . 《Reuters》. 2021年 5月 11日.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