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뮈엘 베케트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사뮈엘 베케트
Samuel Barclay Beckett
作家 情報
出生 1906年 4月 13日 ( 1906-04-13 )
大英帝國 더블린
死亡 1989年 12月 22日 ( 1989-12-22 ) (83歲)
프랑스 파리
國籍 大英帝國 아일랜드 프랑스
母校 트리니티 大學校
筆名 앤드루 벨리스(Andrew Belis)
受賞 1969年 노벨 文學賞 受賞
主要 作品
고도를 기다리며 》, 《 내가 아니다
影響
影響 받은 人物 제임스 조이스 , 마르셀 프루스트
署名

사뮈엘 베케트 ( 프랑스語 : Samuel Beckett , 1906年 4月 13日 ~ 1989年 12月 22日 )는 아일랜드 에서 태어난 프랑스 의 小說家이자, 劇作家이다. 本名은 새뮤얼 바클리 베킷 ( 英語 : Samuel Barclay Beckett )이다.

生涯 [ 編輯 ]

아일랜드 더블린 에서 出生하여 트리니티 大學校 를 卒業하고 프랑스 로 건너가 高等師範學校 英語 講師가 되었다가, 아일랜드로 돌아와 母校의 프랑스語 講師가 되었다. 1938年 에 다시 小說家로 데뷔한 後, 제임스 조이스 마르셀 프루스트 의 影響을 받아 프랑스로 건너가 前衛的인 小說과 戱曲을 發表하였다.

作品世界 [ 編輯 ]

프랑스語로 되어 있는 3部作 小說 《 몰로이 》, 《 말론은 죽다 》, 《 명명하기 힘든 것 》으로 注目받고, 《 고도를 기다리며 》로 프랑스 文壇과 劇界에서 크게 好評을 받았다. 1961年 句讀點 이 全혀 없는 散文인 《어떤 式으로 그것이》, 1963年 에는 《아! 아름다운 나날》 等을 發表하였는데, 그는 그 作品들을 통하여 世界의 不條理와 그 속에서 意味도 없이 죽음을 기다리는 絶望的인 人間의 條件을 極히 印象的인 言語로써 虛無하게 描寫하고 있다.

以後, 《 勝負의 끝 》, 《 마지막 테이프 》, 《 幸福한 나날 》 等 從來의 演劇 槪念을 뒤엎는 獨創的인 戱曲을 發表하여 前後의 새로운 演劇의 代表的인 作家가 되었다. 主題는 《高度》 以後 變치 않는 人間의 일의 無意味함과, 西歐的인 合理主義 에 依한 世界의 崩壞인데, 新鮮한 文體와 뛰어난 演劇的 感覺으로 定評이 나 있다. 後期作으로 어두운 舞臺에 입술만이 스포트라이트를 받아 獨白하는 特徵이 있는 戱曲인 《 내가 아니다 》가 있다. 1969年 노벨 文學賞 을 받았다.

外部 링크 [ 編輯 ]

이 文書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 (現 카카오 )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配布한 글로벌 世界대백과사전 의 內容을 基礎로 作成된 글이 包含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