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두앵 (벨기에)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보두앵
Baudouin
보두앵 (1962년)
보두앵 (1962年)
벨기에 國王
在位 1951年 6月 17日 ~ 1993年 7月 31日
前任 레오폴 3歲
後任 알베르 2歲
이름
프랑스語 : Baudouin Albert Charles Leopold Axel Marie Gustave de Belgique
네덜란드語 : Boudewijn Albert Karel Leopold Axel Marie Gustaaf van Belgie
身上情報
出生日 1930年 9月 7日 ( 1930-09-07 )
出生地 벨기에 브뤼셀 라컨궁
死亡日 1993年 7月 31日 ( 1993-07-31 ) (62歲)
死亡地 스페인 某트릴
家門 작센코부르크고타 王家
父親 벨기에의 레오폴 3歲
母親 스웨덴의 아스트리드
配偶者 벨기에의 派비올라
宗敎 로마 가톨릭

보두앵 ( 프랑스語 : Baudouin , 1930年 9月 7日 ~ 1993年 7月 31日 )은 벨기에 의 第5代 國王 으로 1951年 自身의 父親의 退位로부터 1993年 死亡할 때까지 國家를 다스렸다. 그는 콩고 의 主權者임에 마지막 벨기에 國王이었다.

그는 레오폴 3歲 와 그의 夫人 스웨덴의 아스트리드 의 맏아들이었다. 그와 그의 夫人 派비올라 王妃가 子息이 없었기 때문에 보두앵의 死亡에 王位는 그의 동생 알베르 2歲 에게 傳達하였다.

王位에 오르다 [ 編輯 ]

보두앵과 派비올라 의 結婚式 (1960年)

브뤼셀 라컨의 스타位벤베르흐 宮殿에서 當時 브라반트 工作 레오폴 王子와 그의 첫 夫人 스웨덴의 아스트리드 의 맏아들이자 2番째 子息으로 태어났다. 1934年 그의 父親은 레오폴 3歲로서 벨기에의 國王이 되었고, 보두앵 王子는 브라반트 工作이 되었다. 보두앵의 母親은 1935年 自動車 事故로 死亡하였다.

레오폴 3世의 人氣 없음의 一部는 잉글랜드 出身의 벨기에 下院 메리 릴리안 베일스 (後에 레티의 公州)에게 1941年 2番째 結婚의 結果였다. 더많은 論爭敵은 第2次 世界 大戰 이 일어난 동안 벨기에가 1940年 獨逸軍에 依하여 侵入될 때 나치 獨逸 에게 降伏하는 데 레오폴의 決定으로 지내왔으며 많은 벨기에 國民들은 그의 忠誠들을 疑問하였으나 戰爭이 끝난 後 問議의 委員會는 反逆에서 그를 쫓아 냈다. 愉快한 狀態로 回復되었어도 레오폴을 둘러싼 論爭은 그의 退位로 이끌었다.

戰爭이 일어난 동안 노르망디 上陸 에 이어 國王은 아돌프 히틀러 의 命令에 依하여 國外로 追放되었다.

레오폴 3世는 1950年 8月 11日 王世子로서 벨기에 國會 聯合 議員 앞에 憲法的 盟誓를 한 自身의 아들 보두앵 王子에게 自身의 王權을 委任하는 法律 을 贊成하는 데 벨기에 政府와 國會에 要請하였다. 그는 父親의 退任에 이어진 하루 1951年 7月 17日 王位에 올라 憲法的 盟誓에 벨기에의 國王이 되었다.

콩고人들은 어린 國王을 "Mwana Kitoko" ("아름다운 少年")으로 불렀다.

結婚 生活 [ 編輯 ]

1960年 12月 15日 보두앵은 스페인 出身 파비올라 데 모라 이 아라곤 브뤼셀 에서 結婚하였다. 國王과 王妃는 子息이 없었으며, 다섯 次例나 流産한 적이 있다.

注目할 만한 이벤트들 [ 編輯 ]

1960年 콩고 의 獨立 記念式을 위하여 레오폴드빌 에 到着한 보두앵

보두앵의 統治 동안 벨기에령 콩고 植民地 가 獨立하게 되었다. 公安君의 마지막 記念式 査閱에 이어 行列이 있는 동안 國王의 王立 사브르 가 앙브루아즈 補任褓에 依하여 瞬間的으로 훔쳐졌다. 다음날 國王은 콩고의 總理 파트리스 루뭄바 에 依하여 激烈한 反應을 받은 演說을 하였다.

보두앵과 프랑스 의 大統領 샤를 드 骨 존 F. 케네디 (1963年 11月)와 그의 前任者 드와이트 D. 아이젠하워 (1969年 3月)의 葬禮式 들에 參席하는 데 2名의 顯著한 世界 指導者들이었다. 케네디의 葬禮式에서 그는 外務 長官이자 3回의 前 總理 폴앙리 스파크 에 依하여 同行되었다. 아이젠하워의 葬禮式에서 그는 가스桶 에이스컨스 總理에 依하여 同行되었다.

1976年 보두앵의 卽位 25 周年에 벨기에 國民들의 生活 條件을 向上시키는 目的과 함께 보두앵 國王 財團이 形成되었다.

그는 1960年 自身에게 授與된 스페인 에서 黃金養母 騎士團 의 1,176番째 記事였으며 또한 敎皇 그리스도 最高勳章 의 마지막 生存 記事이기도 하였다.

宗敎的 影響들 [ 編輯 ]

브뤼셀 聖堂 앞에 세워진 보두앵의 銅像

보두앵은 篤實한 로마 가톨릭 敎徒였다. 레오 요제프 수에넨스 의 影響力을 통하여 보두앵은 자라나는 가톨릭 카리스마 革新에 參加하였고, 파레르牟尼알의 프랑스 聖堂으로 巡禮 旅行에 正規的으로 갔다.

1990年 國會에 依하여 贊成된 落胎法 을 自由化한 法律이 로제르 랄레망 뤼詩엔 헤르만微視엘선스 에 依하여 提出될 때 그는 法令에 王의 同意를 주는 데 拒否하였다. 이 일은 前例가 없었으며 보두앵이 데 有레 벨기에의 最高 經營者였어도 王의 同意는 오랫동안 正式 節次로 지내왔다. 하지만 自身의 宗敎的 信念의 理由로 보두앵은 自身이 法律로 法案을 署名하는 데 避할 수 있던 一時的으로 그렇게 統治하지 못하는 自身을 宣言하였다. 빌프리트 마르턴스 아래 政府는 그해 4月 4日 그의 要請으로 編輯하였다. 벨기에 憲法의 規定에 依하면 國王이 一時的으로 다스릴 수 없던 이벤트에서 國家 元首의 全體的으로 役割 遂行으로서 政府를 다스릴 수 없었다고 한다. 政府의 모든 一員들이 法案을 署名하였고, 다음날 (4月 5日) 政府는 보두앵이 다시 統治할 수 있었다고 宣言하였다.

보두앵과 파트리스 루뭄바의 死亡 [ 編輯 ]

루뭄바 의 逮捕

1960年 보두앵은 콩고의 벨기에 植民地 獨立을 宣言하였다. 獨立 宣言이 있는 동안 보두앵은 自身이 "天才"로 描寫한 콩고의 첫 벨기에人 所有者 레오폴 2歲 의 行爲를 自身이 軸韓 것에 크게 競爭한 演說을 하였다. 獨立의 날에 같은 이벤트에서 民主的으로 選出된 콩고의 初代 總理 파트리스 루뭄바 는 벨기에 政權을 위하여 매우 批判的이었던 演說에 應答하였다. 루뭄바는 많은 콩고人들의 殺害, 侮辱과 屈辱, 그리고 그들이 苦痛 받은 奴隸制를 言及하였다.

루뭄바의 演說은 보두앵 國王을 激怒시켰고, 둘다 사이에 苛酷한 葛藤을 始作하였다. 콩고의 獨立 後, 資源이 豐富한 카탕가 週 는 이 地方에 비지니스 關心事와 함께 한 벨기에의 會社들과 벨기에 政府로부터 實質的인 軍事的과 財政的 聲援을 받은 分離 獨立을 세웠다. 보두앵 國王은 레오폴 勳章에 記事 爵位를 받은 카탕가 州의 政治人 모이즈 촘베 와 함께 自身의 關係를 强化하였다. 그 동안 CIA 는 勿論 벨기에 政府는 루뭄바를 殺害하는 데 計劃들을 直接 聲援하거나 結成하였다.

1960年 12月 初旬 루뭄바와 2名의 同僚들은 레오폴드빌 로부터 大略 50km 떨어진 軍事 幕舍에 投獄되었다. 그들은 未熟하고 虐待를 받았으며 1961年 1月 中旬에 풀려났다. 몇時間 안에 루뭄바는 다시 社로 잡히고, 새로운 場所로 옮겨지고, 매를 맞았으며 몇時間 안에 벨기에軍의 命令 아래 콩고軍에 依하여 死刑 을 當하였다. 1名의 벨기에 警察官은 루뭄바의 몸을 자르고 屍體를 酸性에 解散하였다.

2001年 벨기에 政府에 依하여 세워진 國會 調査는 後날의 獨裁者 모부투 世世 세코 와 카탕가 注意 叛亂者 촘베 두 사람이 "萬若 可能한 肉體的으로 루뭄바를 中立시키는 데" 벨기에의 히 베버르 大領에게 同意한 것에 依하여 세워진 殺人 計劃의 消息에 보두앵 國王이 다른이들 中에 있었다는 것을 結論을 내렸다. 知識이 있던 國王은 더 以上 아무것도 하지 않았고, 이 怠慢은 國王이 計劃들을 세우는 데 命令을 내린 證據가 없었어도 國會 調査에 依하여 "國王에 責任이 있는 것"으로 描寫되었다.

死亡, 繼承과 榮譽 [ 編輯 ]

보두앵은 42年間 國家를 統治하였다. 1993年 7月 31日 그는 스페인 南部 某트릴 에 있는 빌라아스트리다에서 心筋梗塞 으로 死亡하였다. 1992年 3月 國王이 파리 에서 僧帽館 脫水로 手術 을 받았어도 그의 死亡은 아직도 뜻밖에 왔고 벨기에의 거의를 깊은 哀悼의 時期로 보냈다. 그의 死亡은 消息이 일어날 때 15時間 絶頂에 到達한 1993年 〈스파의 24時間〉 스포츠카 競走를 顯著하게 멈추었다.

몇 時間 안에 王宮의 門들과 엔클로저는 國民들이 自發的으로 가져온 들에 依하여 덮혀졌다. 몸의 眺望은 中央 브뤼셀에 있는 王宮에서 열려 500,000名의 國民들이 自身들의 敬意를 표하러 왔다. 많은 이들은 마지막으로 自身들의 國王을 보는 데 무더위 에 14時間이나 줄을 서 기다렸다. 유럽 王室의 다른 一員들과 함께 中에 英國 엘리자베스 2歲 女王과 다른 英聯邦 國家들이 葬禮式에 參席하였다 (君主로서 直接 그女 自身에 依하여 여태까지 參席된 單 하나의 外國의 葬禮式이었다). 日本 아키히토 天皇 이 參席하면서 全 유럽의 君主들이 葬禮式에 參席하였다. 비 王室 客員들은 유엔 事務總長 부트로스 부트로스 갈리 , 유럽 共同體 委員長 자크 들로르 , 프랑스 의 大統領 프랑수아 미테랑 , 이집트 의 大統領 호스니 무바라크 , 獨逸 의 大統領 리하르트 폰 바이츠제커 , 폴란드 의 大統領 레흐 바웬사 , 이탈리아 의 大統領 오스카르 루이지 스칼파로 같은 20名 以上의 大統領 或은 指導者들을 包含하였으며, 全 美國 大統領 제럴드 포드 도 또한 葬禮式에 있었다.

보두앵 國王은 브뤼셀 라컨의 大聖堂에 있는 地下 王室 墓地에 安置되었다. 그는 自身의 동생 알베르 2歲 에 依하여 繼承되었다.

갤러리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

前任
新設
에노 伯爵
1930年 9月 7日 ~ 1934年
後任
없음
前任
레오폴 3歲
브라반트 工作
1934年 ~ 1951年 6月 17日
後任
브라반트 工作 필리프
前任
레오폴 3歲
벨기에 國王
1951年 6月 17日 ~ 1993年 7月 31日
後任
알베르 2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