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字 多重 放送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文字 多重 放送 (文字 多重 放送) 또는 텔레텍스트 ( 英語 : teletext )는 텔레비전 放送社에서 提供하는 情報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1970年代에 英國 에서 처음 開發되었다. 文字 多重 放送 페이지는 適切한 디코더 를 內藏하고 있는 텔레비전 受像機에서 볼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여러 文字 基盤의 情報를 提供하는데, 一般的으로 各種 뉴스 및 날씨, TV 編成表 等의 서비스를 提供하며 字幕 情報도 또한 이 信號를 통해서 電送된다.

文字 多重 放送은 유럽 에서 大衆的인 人氣를 누리고 있으며, ( 美國 에서도 暫時 동안 使用되었다.) 現在 유럽의 모든 主要 放送社마다 固有한 文字 多重 放送 서비스를 提供한다. 몇몇 有料 채널의 境遇에는 文字 多重 放送을 廣告 채널로 使用하여 旅行 情報와 같은 廣告를 보여주기도 한다. 一般的인 서비스로는 TV 編成表, 定期的으로 업데이트되는 現在 뉴스와 스포츠 뉴스는 勿論, (퀴즈와 같은) 簡單한 게임과 聽覺 障礙人을 위한 字幕 또는 外國語 字幕 等이 있다. 오스트레일리아 에서는 오직 Seven Network 에서만 文字 多重 放送 서비스를 提供한다.

文字 多重 放送이 여러 面에서 인터넷 에 비해 技術的으로 뒤지지만, 使用의 便理性과 TV 와의 統合性이라는 長點으로 인해 아직도 많은 人氣를 確保하고 있다. 또 다른 長點으로는 서비스와 달리 使用者의 數가 아무리 增加해도 서비스가 느려지지 않는다는 點이다. 이 點은 特種 事件의 境遇 主要 뉴스 사이트의 웹 페이지에 엄청난 사람들이 몰리게 되는 境遇에 有效하다. 또한 文字 多重 放送 시스템을 使用하여 TV 와 비디오 녹화기에서 使用되는 채널이나 프로그램 情報 等의 情報를 包含하는 特需 패킷들을 電送하는 것이 可能하다.

비록 文字 多重 放送이 特定 시스템이나 그와 비슷한 것들을 가리키는 傾向이 있지만, 最近의 디지털 텔레비전 技術은 同一한 機能을 遂行하는 보다 進步된 - (英國의) MHEG-5 MHP 와 같은 - 시스템을 提供할 수 있게 해 준다.

水準 [ 編輯 ]

出處는 exampointers.com 이다.

水準 說明
1 初期 規格은 1976年 9月에 BBC, IBA, BREMA가 始作하였다.
2 多國語 字幕, 空間이 없는 넓은 範圍의 디스플레이 特性, 넓은 範圍의 色과 擴張 모자이크 支援
3 DRCS (動的으로 다시 定義된 文字 集合)는 로마字 卷 言語가 아닌 言語를 보여 주는 데 쓰인다. (이를테면, 아랍語와 中國語) 그림 그래픽 文字도 定義할 수 있다.
4 完全한 幾何學 그래픽. 連續하는 그리기 命令에서 디스플레이를 만들어 내려면 이를 뒷받침할 性能이 要求된다. 色 팔레트는 250,000 個의 셰이더를 가지고 있다.
5 鮮明한 停止 映像은 비디오 카메라보다 더 나은 品質을 提供한다. 電送하는 동안에 노이즈가 끼지 않는다.

水準 2.5 文字 多重 放送 [ 編輯 ]

文字 多重 放送 水準 1.0과 2.5 比較.

새로운 그래픽 標準이 2000年 즈음에 유럽 市場에 出市되었다. 이 標準의 이름은 Level 2.5 또는 HiText라고 부른다. 水準 2.5를 使用하면 背景色을 設定할 수 있고 더 높은 解像度의 文字列과 그림을 다룰 수 있다. 그러나 텔레비전 放送局 大多數가 이 標準을 使用하여 信號를 내보내지 않고 있다. 水準 2.5의 한 가지 問題點은 높은 解像度의 物體가 畵面에 標示되기 前에 몇 番의 電送 週期가 必要하다는 點이다. 水準 2.5의 文字 多重 放送을 視聽하려면 特別한 디코더 칩이 包含된 最近의 텔레비전을 購入해야 한다.

그러나 이 시스템은 널리 받아들이지 않은 狀態이며 다만 유럽의 放送局만이 이를 支援하고 있는 形便이다. 이 標準을 支援하는 텔레비전 放送局은 네덜란드 의 公立 放送局인 NOS (Nederlandse Omroep Stichting), 獨逸 ZDF , 그리고 Bayerisches Fernsehen 를 비롯하여 Arte 3sat 가 있다.

디지털 文字 多重 放送 [ 編輯 ]

같이 보기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