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다 데이지로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도요다 데이지로
出生 1885年 8月 7日 ( 1885-08-07 )
日本 帝國 와카야마縣
死亡 1961年 11月 21日 ( 1961-11-21 ) (76歲)
性別 男性  위키데이터에서 편집하기
學歷 海軍大學校
옥스퍼드 大學校
經歷 上空代身
外務大臣
척舞臺申
日本製鐵 社長
內閣拷問
郡守代身
上空通信代身
軍服務 日本 帝國 海軍 提督
1905年 ~ 1941年

도요다 데이지로 ( 日本語 : 豊田貞次?, とよだ ていじろう 土曜다 테理智로 [ * ] , 1885年 8月 7日 - 1961年 11月 21日 )는 日本 의 海軍 軍人, 外交官이자, 企業人이다. 그는 太平洋 戰爭 勃發 直前에 外務大臣을 지냈고, 日本 第2次 世界 大戰 參戰을 막으려 한 것으로 有名하다. 種2位 勳1等 .

初期 履歷 [ 編輯 ]

데이지로는 와카야마縣 에서 기이 다나베 燔師 出身의 도요다 신타로 의 次男으로 태어났다. 그는 도쿄 外國語 學校 에서 英語 를 工夫했고, 이어 日本 海軍兵學校 에 入學하여 1905年 에 同期生 171名中에서 首席으로 卒業했다. 以後 여러 艦船에서 勤務하고, 砲術과 魚雷戰術 敎育 過程을 마쳤다. 以後 日本 海軍大學校 의 乙種過程을 修了하고, 英國 으로 留學을 떠나 옥스퍼드 大學校 에서 2年 半동안을 工夫하고 1914年 에 歸國하였다.

第1次 世界大戰 [ 編輯 ]

日本 에 돌아온 以後, 第4前代의 戰艦人 히에이 의 參謀가 되었다. 第1次 世界大戰이 勃發하자, 獨逸은 無制限 潛水艦 作戰 을 開始하여 聯合國의 港口에 들어온 모든 배를 擊沈시키기 始作했다. 英國 영일同盟 에 依據하여 日本 에게 護衛를 擔當할 海軍艦船을 要請했고, 1917年 日本 帝國 海軍 의 第4全代가 派遣되었다. 도요다度 이 作戰에 參加하였고,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 의 海上防衛를 擔當하였다.

以後 海軍大學校 의 甲種過程에 들어가서 2年後 다시 首席으로 卒業했다. 卒業과 함께 1920年 에 中佐가 되었고, 海軍省의 要職에서 3年間 일하게 되었다.

大戰 사이의 期間 [ 編輯 ]

다시 海上職으로 發令이 나서 傳함 工高에서 6個月間 勤務한 後, 1923年 에 도요다는 런던 主宰 日本 大使館에 駐在武官으로 派遣되었다. 이때 그는 大佐로 昇進하였으며, 4年間 英國 에서 勤務하였다. 그때 그는 제네바 軍縮協商 日本 帝國 代表團의 一員으로 參加하였다. 그는 多年間의 海外 生活때문에 國內 情勢에 둔감하였기 때문에, 協商에 參加한 日本 代表들과 잦은 다툼을 하였다.

1927年 에 다시 日本 으로 돌아와서 巡洋艦 아부쿠마 의 艦長을 거쳐 以後 傳함 야마시로 의 艦長이 되었다. 도요다는 다시 런던 海軍 軍縮協商 日本 帝國 代表로 派遣되었다. 協商이 妥結된 直後, 도요다는 日本 으로 돌아와 所長으로 昇進하였다.

1931年 에 도요다는 요코스카 鎭守府(海軍基地)의 司令官이 되었고, 以後 海軍省內 要職인 群舞局長에 任命되었으나, 不分明한 理由로 6個月만에 解任되었다. 아마도 當時 海軍參謀總長인 후시미노미야 히로야스 에 對해 失言을 했기 때문이라고 推測되고 있다.

도요다는 海上 砲術 病과의 將校였으나, 以後 航空丙科로 轉屬되었다. 또한 1932年 11月 히로카이 軍工廠 (航空機 製作工場)으로 發令이 났다. 이것은 砲術을 重視하는 日本 海軍 의 事情上 一種의 左遷이었다. 그러나 도요다는 다시 再起를 노리며 航空機 製作 工程을 改善하는 等의 努力을 하였다.

1935年 11月 에 도요다는 海軍中將으로 昇進되었고, 航空本部로 發令났다. 1936年 에는 구레 海軍工廠(造船所)의 工廠腸이 되었고, 1937年 12月 에는 사세보 鎭守府의 司令官이 되었다.

1938年 11月 에 도요다는 海軍 航空本部長이 되었다. 이 자리는 海軍의 航空兵科에서 가장 높은 자리였다.

政治 經歷 [ 編輯 ]

1940年 에 海軍代身人 요시다 젠高 가 辭任하고, 오이카와 考試로 (及川古志郞)가 뒤를 이었다. 海軍의 反對에도 不拘하고 日本 帝國 나치 獨逸 , 이탈리아 王國 의 三國 同盟이 맺어졌다. 도요다度 여기에 反對했지만, 1940年 12月 에 그는 海軍 負傷(副相)으로 任命되었다.

1941年 고노에 후미마로 (近衛文?) 內閣이 成立되자 도요다는 軍을 떠나 上空代身에 任命되었다. 그러나 海軍은 그의 辭退申請을 받아들이지 않고 海軍大將으로 승진시켜 豫備役이 되었다. 海軍의 高價 美네理致 (古賀峯一) 大將은 그런 도요다를 "海軍의 經歷을 政治的 出世의 발板으로 利用했다"고 非難하였다.

3個月 後, 고노에는 지나치게 好戰的인 마쓰오카 요스케 (松岡洋右) 외상을 更迭하기 위한 內閣 解散을 爲해 一時的으로 辭任하였고, 다시 內閣을 組織하여 1941年 6月 에 後任으로 도요다를 외상으로 임명하였다. 도요다는 美國 과의 關係를 호전시키기 위해 努力했고, 亦是 海軍提督 出身인 노무라 기치사부로 (野村吉三郞)를 美國 大使로 派遣하였다. 또한 나치 獨逸 의 攻擊을 받고 있던 蘇聯 과 偶發的 戰爭을 避하기 위해, 關東軍 의 訓鍊狀況을 蘇聯에 通告하기도 하였다. 그러나 美國 과의 關係는 繼續 惡化되었고, 1941年 10月 , 美國 과의 戰爭 이 不可避함을 깨달은 고노에 후미마로 는 首相職을 辭退하고 그가 中心이 된 內閣은 解散하였다. 도요다度 함께 辭退하였다.

戰爭 以後 [ 編輯 ]

도요다는 以後 産業界로 進出하여, 日本製鐵 의 社長이 되었다. 戰爭期間 동안 政治와는 距離를 두고 제철事業에 專念하여 公正改善에 寄與를 하였다. 戰爭 末期에 스즈키 肝타로 (鈴木貫太?) 內閣이 成立되자, 그는 郡守兼 運輸通信 代身으로 任命되었다.

日本 의 降伏이 있은 以後에도 外傷 在職時節 나름대로 戰爭을 避하기 위해 努力한 點이 勘案되어, 그는 다른 外傷들과는 달리 戰犯裁判에 起訴되지 않았다. 그는 産業界로 돌아가서 제철事業에 專念하다가 1961年 에 癌으로 死亡하였다.

前任
마쓰오카 요스케
日本 外務大臣
1941年 7月 18日 - 1941年 10月 18日
後任
도고 시게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