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0代에도 前進하는 최경주 “술-콜라 끊고 每日 運動”[이헌재의 人生홈런]|東亞日報

50代에도 前進하는 최경주 “술-콜라 끊고 每日 運動”[이헌재의 人生홈런]

  • 東亞日報
  • 入力 2023年 10月 22日 23時 39分


코멘트
‘탱크’ 최경주는 50세를 넘긴 요즘도 비거리를 늘리기 위해 하루도 거르지 않고 근력 운동을 한다. 최경주 제공
‘탱크’ 최경주는 50歲를 넘긴 요즘도 飛距離를 늘리기 위해 하루도 거르지 않고 筋力 運動을 한다. 崔京周 提供
이헌재 스포츠전문기자
이헌재 스포츠專門記者
“요즘 제 스윙 스피드가 김세영이랑 비슷해졌네요.”

‘탱크’ 崔京周(53)는 40代 中盤이던 2015年 韓國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SK텔레콤에 出戰했을 때 이렇게 飛距離 苦悶을 털어놓은 적이 있다. 當時 최경주의 드라이버 스윙 平均 스피드는 106마일이었다. 美國女子프로골프(LPGA)투어의 長打者로 有名했던 김세영(30)보다는 勿論 빨랐다.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柔軟性과 筋力이 떨어지면서 苦悶이 커졌다. 2018年엔 갑상샘癌 手術을 받으면서 體重이 13kg이나 빠졌다.

하지만 最近 최경주는 自信感을 되찾았다. 健康한 食生活과 體系的인 트레이닝으로 젊을 때 못지않은 몸을 만들어 가고 있기 때문이다. 非시즌에 飮酒를 즐겼던 최경주는 2年 前부터는 禁酒를 하고 있다. 麥酒 한 盞, 와인 한 盞도 마시지 않는다. 얼마 前부터는 炭酸飮料까지 完全히 끊었다. 그는 햄버거를 먹을 때도 좋아하던 콜라 代身 生水를 마신다. 그는 “처음에는 到底히 適應이 안 되고 너무 힘들었다. 이제 겨우 익숙해지고 있다. 햄버거를 물과 함께 먹으면 아무래도 제 맛이 안 나더라”며 웃었다.

최경주는 올 初부터 美國 집 近處에 있는 트레이닝 專門 센터에서 몸 管理를 體系的으로 하고 있다. 코어와 下體가 相對的으로 弱하다는 檢査 結果를 들은 최경주는 이 部位를 中心으로 하루도 거르지 않고 運動을 한다. 무거운 器具를 들기보다는 現在 自己의 힘으로 들 수 있는 무게에서 조금씩 올려 간다. 스트레칭을 통한 柔軟性 訓鍊도 많이 한다. 그는 “몇 해 前 살도 많이 빠지고 筋肉量도 예전 같지 않았다. 그런데 只今은 健康한 食生活을 하고 體系的으로 運動하다 보니 몸과 精神이 모두 좋아졌다. 當場 나가서 공을 쳐도 잘 맞을 것 같은 느낌이 든다”고 말했다.

美國프로골프(PGA)투어에서 8勝을 거둔 그는 2020年부터 50歲 以上이 出戰하는 시니어투어人 PGA 챔피언스투어도 竝行하고 있다. 챔피언스투어에서도 1勝을 거뒀지만 來年에는 PGA투어에서 더 자주 뛰려고 한다.

그래서 必要한 게 飛距離다. 2022∼2023시즌 그의 드라이버 平均 飛距離는 271.6야드였다. 스윙 스피드가 107마일 內外였기에 나온 結果다. 現在 PGA투어 選手들의 스윙 平均 스피드는 113마일이다. 個人 最高 스윙 스피드가 112마일이었다는 최경주는 “113마일을 記錄하는 게 남은 골프 人生의 目標다. 그 程度를 휘두르면 PGA투어에서도 競爭力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飛距離 向上을 爲해 腕力祈禱 쉬지 않고 한다. 그는 “함께 運動하는 選手 中 野球 選手들도 있다. 팔뚝 힘이 좋은 野球 選手들은 공을 툭 쳐도 멀리 보내더라”며 “週末 골퍼들도 腕力器를 한 달만 꾸준히 해보면 確實한 效果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꿈나무 育成을 위한 崔京周財團을 運營하면서 2011年부터 自身의 이름을 딴 코리안투어 大會를 열고 있는 그는 “이제 人生 後半期에 접어들었다. 選手 生活도, 個人 生活도 잘 마무리해야 할 때”라며 “已往 選手 生活을 하는 거라면 ‘최경주가 如前히 짱짱하구나’라는 걸 팬들에게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이헌재 스포츠專門記者 uni@donga.com


#崔京周 #筋力 運動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