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찬 바람에 甚해지는 關節 痛症… 放置하면 腦 損傷 危險|東亞日報

찬 바람에 甚해지는 關節 痛症… 放置하면 腦 損傷 危險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12月 14日 03時 00分


코멘트

高齡化로 關節炎-癡呆 危險 增加
關節 痛症 오래되면 腦 크기 줄어
腦 損傷시키는 炎症媒介物質이 原因
참當歸, 血液循環-痛症 改善 效果

관절 통증 방치하면 인지 능력 저하 통증 기간이 1년 늘 때마다 뇌 용적은 1.3cm³씩 감소한다. 인지능력은 통합적 사고 기능으로, 심각하게 저하되면 치매를 유발할 수 있다.
關節 痛症 放置하면 認知 能力 低下 痛症 期間이 1年 늘 때마다 腦 容積은 1.3cm³씩 減少한다. 認知能力은 統合的 思考 機能으로, 深刻하게 低下되면 癡呆를 誘發할 수 있다.
中年의 始作은 몸에서 始作된다. 消化가 잘 안 되는 날이 늘고 부쩍 疲困함을 느끼게 된다. 關節 곳곳에서 痛症이 느껴지기 始作하고 깜빡하는 일이 잦아진다. 이렇듯 아픈 곳이 많아져 病院을 訪問하는 回數가 늘어나면서 나이가 든다는 것을 實感하는 것이다.

흔히 ‘해가 지날수록 어제 아프던 곳과 오늘 아픈 곳이 다르다’고 말한다. 이는 그저 身體의 老化 때문이 아니다. 人間의 몸은 血液으로 連結되어 있어 한 곳에 問題가 생기면 血液을 통해 原因 物質이 다른 곳으로 移動해 問題를 일으킨다.

關節 痛症, 집에만 있으면 더욱 심해져


추운 겨울이 되면 平素 좋지 않던 關節 部位가 욱신거리면서 痛症이 커진다. 關節 部分의 血流量이 減少하면서 筋肉과 靭帶가 收縮하고 關節이 뻣뻣하게 굳어 뼈가 시리고 痛症이 심해지는 것이다. 問題는 單純히 痛症이 심해지는 것에 그치지 않는다. 안 그래도 추운 날씨에 外部 活動을 自制하게 되는데, 걸음을 걸을 때마다 느껴지는 極甚한 무릎 痛症과 무거운 겨울 外套에 짓눌려 하루 終日 苦痛 받는 어깨 痛症들로 밖에 나가기 前부터 外出을 苦悶하게 된다. 그렇다고 집에만 있으면 關節의 움직임이 줄어들고 血液 循環까지 되지 않아 痛症이 더 심해지는 惡循環이 反復된다.

關節炎과 癡呆, 聯關性 높아


데커신으로 건강밸런스 잡아 국내산 참당귀 속 데커신은 관절 건강과 인지 능력을 동시에 관리하는 데 효과적이다. 양질의 데커신을 꾸준히 섭취하면 전체적인 건강 밸런스가 잡힌다.
데커神으로 健康밸런스 잡아 國內産 참當歸 속 데커신은 關節 健康과 認知 能力을 同時에 管理하는 데 效果的이다. 良質의 데커神을 꾸준히 攝取하면 全體的인 健康 밸런스가 잡힌다.
癡呆와 關節炎은 中年이 가장 두려워하는 疾病이다. 自身이 身體나 精神을 統制할 수 없어 周邊 사람들에게 被害를 입히기 때문이다. 흔히 두 疾病을 各其 다른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關節 痛症이 오래되면 腦 健康에 深刻한 影響을 끼친다는 硏究 結果가 發表되면서 癡呆와 關節炎의 聯關性에 對한 論議가 數年째 이어지고 있다. 美國 노스웨스턴대 硏究팀은 臨床 結果를 통해 痛症 期間이 1年 持續될 때마다 腦 容積은 1.3cm³씩 減少한다고 發表했다.

關節 痛症이 느껴지는 것은 바로 ‘炎症媒介物質’ 때문이다. 老化된 關節 部位의 軟骨이 닳아 생긴 부스러기人 炎症媒介物質은 血液을 타고 身體 곳곳으로 移動해 各種 疾病의 原因이 되기도 한다. 炎症媒介物質은 血液을 타고 腦까지 간다. 多幸히 腦를 감싸는 膜이 있어 어느 程度는 防禦가 可能하지만, 關節 痛症이 오래될수록 腦에 到着하는 炎症媒介物質이 늘어나면 幕이 뚫려 腦를 攻擊해 癡呆나 腦損傷을 일으킬 수도 있다. 關節 痛症을 잡아야만 腦 健康을 지킬 수 있다.

血液 흐름, 痛症, 認知 改善하는 ‘當歸’


뉴질랜드·캐나다에서도 데커신 인기 뉴질랜드 국민들은 관절 건강을 위해 데커신이 들어 있는 참당귀 분말을 먹는다. 또한 데커신은 캐나다 특허 등록까지 마쳐 전 세계에서 그 효능을 인정받았다.
뉴질랜드·캐나다에서도 데커新 人氣 뉴질랜드 國民들은 關節 健康을 爲해 데커神이 들어 있는 참當歸 粉末을 먹는다. 또한 데커신은 캐나다 特許 登錄까지 마쳐 全 世界에서 그 效能을 인정받았다.
健康한 血液의 흐름과 關節 痛症을 改善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이 ‘當歸’다. 當歸는 韓醫學에서 흔히 쓰이는 材料다. 무엇보다 血液의 흐름을 健康하고 圓滑히 하는 것에 卓越해 東醫寶鑑에서 500回 以上 使用된 記錄이 있다. ‘氣(氣)를 補하는 것이 人蔘이라면, 血(血)을 補하는 데는 斷然 當歸다’라는 말이 있을 程度다. 特히 몸이 삐걱대는 中年이 始作되면 當歸로 血液 健康을 챙기는 것이 좋다.

現代醫學에서도 當歸는 注目을 받고 있다. 當歸에 含有된 데커新(Decursin)이라는 有效物質은 食品醫藥品安全處에서 ‘關節 健康에 도움을 줄 수 있음’과 ‘老化로 低下된 認知 機能 改善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우리나라 最初로 各各 個別 認定을 받은 唯一한 物質이다. 認知 機能은 △時空間 感知 機能 △言語 學習 能力 △狀況 把握 等을 包括하는 統合的 思考 機能이다. 따라서 深刻한 認知 能力 低下는 癡呆를 誘發하기도 한다.

骨關節炎 痛症, 뻣뻣함 눈에 띄게 減少


데커신은 關節 痛症 緩和에 卓越하다는 評價를 받는다. 癡呆 治療 製品을 硏究하는 過程에서 데커新 攝取 患者 多數가 關節 部位 痛症이 改善됐다는 反應을 보였다. 硏究 結果 데커신에는 痛症 抑制와 消炎 效果가 있으며, 特히 關節 軟骨을 分解하는 酵素의 活性을 抑制하는 機能도 있음이 드러났다. 實際로 데커新 攝取 後 骨關節炎 痛症과 뻣뻣함이 눈에 띄게 減少한 것을 確認할 수 있다.(그래프① 參考) 關節 痛症에 效果가 뛰어나자 最近 運動選手들 사이에서는 데커新 攝取가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當歸의 뛰어난 效果는 世界的으로 注目 받고 있다. 네덜란드에서는 關節 痛症을 抑制하는 데에 도움을 받기 위해 우리나라의 참當歸粉末을 輸入해 도움을 받고 있다. 또한 데커신은 2008年 캐나다 特許廳으로부터 治療藥 國際 特許를 獲得하기도 했다.

알츠하이머 原因 物質 生成 抑制해 認知 改善


나이가 들면서 記憶力이 떨어지는 데 이때도 當歸가 도움이 된다. 데커神이 알츠하이머 原因 物質로 꼽히는 베타아밀로이드(β-amyloid)와 타우 蛋白質 生成을 抑制하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腦細胞를 保護하고, 스트레스와 老化로 인한 記憶力 障礙와 損傷된 認知 能力 改善에도 큰 도움을 준다. 삼성서울병원 神經精神科에서 旣存 癡呆治療劑와 데커神을 比較 臨床 實驗한 結果, 癡呆治療劑를 썼을 때는 一定 時間 經過 後 認知 機能이 다시 低下된 反面, 데커神을 썼을 때는 持續的으로 認知 改善 效果가 있음을 確認했다.(그래프② 參考)

海外에서 注目받는 참當歸 攝取 方法


고농축·고순도 액상 타입 데커신 참당귀는 일반 당귀보다 데커신 함유량이 430배 높다. 특히 뿌리 부분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체내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액상 형태가 효과적이다.
高濃縮·高純度 液狀 타입 데커新 참當歸는 一般 當歸보다 데커新 含有量이 430倍 높다. 特히 뿌리 部分에 많이 含有되어 있는데, 體內 吸收率을 높이기 위해서는 液狀 形態가 效果的이다.
海外에서 唯獨 참當歸를 選好하는 데에는 데커新 含有量이 壓倒的이기 때문이다. 다른 나라의 當歸에 비해 우리나라 참當歸에 데커新 成分이 無慮 430倍나 많다.

데커신은 아래로 내려가는 性質이 있어 잎이나 줄기보다 뿌리에 많다. 이 때문에 當歸를 效果的으로 攝取하기 위해서는 國內에서 자란 참當歸의 뿌리 部分을 攝取하는 것이 좋다.

먹는 方法도 重要하다. 데커신은 물에 끓였을 때보다 熱을 加하지 않았을 때의 含量이 훨씬 높다. 하루 攝取 勸奬量人 100.8mg을 충족시키려면 當歸 끓인 물 約 80L를 마셔야 하는데, 이는 事實上 不可能하다. 效果的으로 攝取하기 위해서는 식약처에서 認定한 抽出原料가 含有된 機能性 食品 中 熱을 加하지 않고 津하게 濃縮한 製品을 살펴보자.

特히 粉末보다는 液狀이 體內 吸收가 빠르고 좋으므로 이 部分도 注意 깊게 살펴보는 것을 推薦한다.

참當歸 ‘데커新’으로 關節-腦 健康 잡는다


푸른親舊들
認知·關節 솔루션 데커新 프로


나이가 들수록 階段을 오르내리거나 무거운 짐을 들 때 힘에 부치는 게 느껴진다. 老化가 進行되면 뼈 사이에 있는 關節 軟骨이 磨耗되기 때문이다. 軟骨은 한番 닳으면 再生되지 않아 미리 管理해야 健康하게 維持할 수 있다.

중長年層을 괴롭히는 건 또 있다. 나이가 들면 約束이나 知人의 이름을 잊는 等 자꾸만 깜빡깜빡하는 境遇가 많아 唐慌하는 일이 잦아지는 것이다. 老化로 認知機能이 減退한 境遇 本人뿐 아니라 周邊人들의 生活에도 많은 不便을 惹起할 수 있어 認知能力 改善은 中壯年層의 必須 健康管理 項目이다.

이때 적합한 食品이 바로 當歸다. 그中에서도 國內産 참當歸가 좋다. 國內産 참當歸 속 ‘데커新’은 △關節 健康에 도움을 줄 수 있음 △老化로 低下된 認知機能 改善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食品醫藥品安全處로부터 機能性 認定을 받은 原料다.

푸른친구들이 開發한 ‘認知·關節 솔루션 데커新 프로’는 中壯年層의 關節 健康과 認知 改善을 위해 特化 開發된 健康機能食品이다. 高冷地山(産) 참當歸 뿌리만을 嚴選해 特殊 工法으로 抽出한 製品으로 3700% 濃縮한 데커神을 液狀 形態로 攝取할 수 있다.

여기에 正常的인 免疫 機能까지 챙길 수 있도록 글루콘산 亞鉛을 더했다. 중長年層을 위한 맞춤 設計 ‘認知·關節 솔루션 데커新 프로’로 健康을 管理하면 나이 들어도 健康한 關節과 認知 機能을 維持할 수 있을 것이다.

製品은 푸른親舊들 顧客센터를 통해 購買할 수 있으며 當日 電話 注文 顧客을 對象으로 先着順 이벤트를 進行한다.

健康한 生活 取材팀
#健康한 生活 #健康 #關節 痛症 #腦 損傷 #참當歸 #血液循環-痛症 改善 #데커新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