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投資者 權益 保護-增進되는 올바른 블록체인 生態系 꿈꾼다|동아일보

投資者 權益 保護-增進되는 올바른 블록체인 生態系 꿈꾼다

  • 東亞日報
  • 入力 2018年 10月 15日 03時 00分


코멘트

케이비트그룹

《 이른바 ‘去來所 春秋戰國時代’에 접어들었다. 假想貨幣 市場이 잦은 價格 幅·騰落과 시들해진 投資者 關心으로 萎縮되자 顧客 維持 및 誘致를 위한 去來所들의 서비스 競爭이 本格化됐다. 假想貨幣 去來實名制가 導入된 지 數個月이 지났지만 銀行들의 消極的인 新規去來 計座 開設 方針에 따라 去來所 間 顧客을 뺏고 빼앗기는 ‘제로섬 게임’이 展開되는 樣相이다. 이는 最近 旣存 中央型 去來所의 閉鎖性과 去來 手數料 利益의 過度한 獨食이 話頭에 오르고 雨後竹筍 생겨난 採掘型 去來所가 茶盞 속 颱風에 그치는 等 새로운 市場 構圖 變化가 要求되는 理由이다. 이런 가운데 케이비트그룹(代表 朴民主)이 이달 10日 國內 最初 유저 親和型 暗號貨幣 去來所 ‘케이비코인’의 베타서비스를 오픈하며 “旣存 假想貨幣 去來所의 弊端을 막고 投資者 中心의 올바른 시스템 構築에 앞장서겠다”고 밝혀 注目받고 있다. 》


國內 最初 유저親和型 暗號貨幣 去來所 ‘케이비코인’

박민주 대표
박민주 代表
케이비코인 去來所는 會員 等級制를 導入하여 去來所 運營을 통해 생긴 收益을 10月 末 進行될 메인 티켓세일을 始作으로 全 世界에 流通되는 自體 토큰 ‘케이비코인(KBCOIN)’ 保有 會員들과 나누고, 手數料 割引 및 各種 惠澤을 提供함으로써 新規會員 誘致에 積極 나서고 있다. 最近 造作된 去來量과 供給이 需要를 超過하는 인플레이션으로 많은 被害者를 量産한 採掘型 去來所와는 달리 每月 持續的인 消却을 施行하여 流通 物量의 인플레이션이 없는 配當型 去來所를 實現한다.

또한 自體 運營 暗號貨幣 커뮤니티를 통해 情報 提供, 코인 分析 및 評價, 上場 코인 리스트業을 위한 上場 投票를 進行하며 圓滑한 同時 接續, 원貨 入金 利用 等 投資者 權益이 保護받고 增進되는 올바른 市場 造成에 앞장서고 있다. 케이비코인 去來所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런치패드 및 커뮤니티 活性化를 통해 認知度를 높여갈 豫定이다.

實際로 世界的인 暗號貨幣, 블록체인 分野 컨설팅 그룹인 ‘크리被奪 그룹(Krypital Group)’과 온톨로지 프로젝트의 成功을 이끈 韓中 블록체인 인큐베이터 ‘투에이非(2AB)’와 함께 마일즈, 이그레시아, 머큐렛 等 수많은 파트너들이 參與해 投資者들의 耳目을 끌고 있다. 또한 自體 暗號貨幣 커뮤니티를 통해 인플루언서를 養成하고 KBCOIN을 통한 補償시스템을 構築하여 有望 프로젝트를 持續 發掘할 수 있는 合理的 環境을 構築하고 會員들의 自發的 流入을 圖謀한다.

케이비트그룹 朴民主 代表는 “手數料 收益의 會員 等級別 配當, 인플레이션이 없는 定期的 코인 燒却 救助, 會員들의 上場 投票 參與, 手數料 割引 政策 및 유저 親和的 運營 構造와 파트너社의 無料 KYC(Know Your Customer) 서비스 等으로 KBCOIN의 活用度와 需要를 極大化할 것”이라며 “유저를 위한 親和的 收益 構造와 魅力的인 코인 유틸리티를 통해 去來所 시스템을 積極 支持하며 利用하는 會員 層을 늘려나갈 것”이라는 抱負를 밝혔다.

約 10萬 名의 同時 트레이딩 環境, 0.1∼0.2秒 間隔의 차트 및 呼價 窓 變動 시스템 構築 等을 통해 世界 最高 水準의 UX/UI 環境을 提供하는 케이비코인 去來所는 스톱里밋(Stop-Limit) 機能을 利用하여 모니터링 必要 없이 指定 價格 到達 時 自動 去來를 통한 損失 最少化를 支援한다. 더불어 過去 ICO마케터 및 專門 트레이더 出身 朴代表의 經驗을 土臺로 世界의 다양한 去來所의 長短點을 緻密하게 分析 및 再構成하여 유저들의 使用 便宜를 위한 다양한 서브 機能을 갖춘 安定的이고 進步된 去來 플랫폼을 提供하고자 한다.

케이비코인 去來所는 20∼30個 暗號貨幣를 始作으로 1∼2週 間隔으로 上場을 이어가며 1年 안에 100餘 個의 檢證된 暗號貨幣를 上場하고, 來年 上半期부터 KBCOIN을 通한 ICO 參與를 積極 推進해 블록체인 生態系의 基軸通貨로 한 발짝 나아갈 豫定이다. 慣行처럼 이어져온 上場手數料에 對한 欲心이 없다는 朴 代表는 “自體 分析 팀과 國內 專門 리뷰어 多數의 評點을 合算해 새로운 블록체인 有望 프로젝트를 選別하여 無料 또는 合理的 費用으로 上場할 計劃”이라며 “케이비코인 去來所를 利用하는 國內外 유저들이 潛在力 있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가장 빠르고 쉽게 去來할 수 있도록 支援하는 等 可能性과 想像力보다는 팀 構成 및 技術的 完成度에 對한 客觀的 評價를 통해 柔軟하고 攻擊的인 上場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혀 그 歸趨가 注目된다.

태現地 記者 nadi11@donga.com
#비즈포커스 #企業 #케이비트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