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꿀딴지곰 겜德硏究所] 어린 나를 心쿵社 詩킬뻔한 레트로 美女들!|東亞日報

[꿀딴지곰 겜德硏究所] 어린 나를 心쿵社 詩킬뻔한 레트로 美女들!

  • 東亞닷컴
  • 入力 2017年 5月 15日 15時 32分


코멘트
(該當 技士는 지난 2017年 4月 13日 네이버 포스트 게임東亞 꿀딴지곰의 겜德硏究所을 통해서 먼저 紹介된 記事입니다.)

安寧하세요! [꿀딴지곰의 겜德 硏究所]를 運營하고 있는 조記者입니다.
이番에도 知識人에서 古典게임 專門 答辯家로 活動하고 계신 꿀딴지곰 님을 모셨습니다. 이番 時間에는 레트로 게임에 登場했던 섹시한 美女들과 그女들의 魅力에 對해 알아보는 時間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레트로 게임에도 美女는 存在한다! 男性들은 두근두근]


조記者 : 安寧하십니까. 꿀딴지곰님. 두 番째 美女의 主題가 나왔습니다 하하

꿀딴지곰 : 아 그렇지요. 지난 週에는 1次로 大戰 格鬪게임에서 볼 수 있었던 華麗한 與專社분들을 살펴보았었죠. 춘리와 마이, 그 外에 사라, 타키와 같은 멋진 女性 캐릭터를 볼 수 있어서 아주 좋았습니다. 하지만 紙面이 너무 不足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個人的으로는 ‘용호醫權’이나 ‘월드히어로즈’, ‘다크스토커즈’ 等과 같은 게임들의 히로인들度 다뤘다면 더 좋지 않았나 싶었거든요.

조記者 : 그 部分이 아쉬우셨던 거군요. 하지만 敎授님 너무 걱정마세요. 앞으로도 얼마든지 다룰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部分이 마음 쓰이시면.. 이番 禍에도 살짝 다뤄보셔도 좋죠.

꿀딴지곰 : 알겠습니다. 오늘의 테마는 벨트스크롤 게임들 속의 美女분들과 敵들로 出捐하는 美女분들을 다루는 內容이군요. 그렇게 紹介하면서 한두 캐릭터 程度는 大戰게임 流 분들도 適當히 섞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조記者 : 自我~ 아름다운 그女들을 살펴보러 函 가 보시죠~


[剛한 女子는 아름답다! 强靭하고 섹시한 레트로 게임 美女들]


조記者 : 지난 時間에도 말씀드렸습니다만, 剛한 女子는 늘 아름다운 法이죠.

꿀딴지곰 : 그렇죠. 레트로 게임에도 늘 紅一點 式으로 다양한 美女들이 登場해왔었는데요, 벨트스크롤 게임들, 卽 앞으로 進行해가는 액션 게임들 中에서도 다양한 美女 軍團이 登場하거든요. 그런 분들을 한 番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記者 : 自我 그럼 가장 먼저 紹介해주실 美女 캐릭터는 누구인가요?

꿀딴지곰 : 가장 먼저 紹介할 캐릭터는.. 娛樂室에서 强靭한 印象을 남겨줬던 그女 온나산시로(女三四?)의 主人公 유키! 입니다. 北美로 出市된 게임題目은 타이푼갈(Typhoon Gal)이었죠..

처음 시작하면 나무뒤로 돌아가서 순식간에 유도복으로 갈아입는다! 이때 심쿵하지 않은 남자아이들이 있었을까? ^^; (출처=게임동아)
처음 始作하면 나무뒤로 돌아가서 瞬息間에 柔道服으로 갈아입는다! 이때 心쿵하지 않은 男子아이들이 있었을까? ^^; (出處=게임東亞)

우락부락하게 생긴 마초들과 맞짱떠도 절대 꿇리지 않는 우리의 태풍소녀! (출처=게임동아)
우락부락하게 생긴 마초들과 맞짱떠도 絶對 꿇리지 않는 우리의 颱風少女! (出處=게임東亞)

조記者 : 오오 기억납니다! 처음 始作하면 나무뒤로 가서 옷을 갈아입던 씬이 印象的이었는데요..

꿀딴지곰 : 숱한 男丁네들의 틈에서도 꿋꿋하게 技術을 時傳하던 强靭한 少女죠. 風車던지기, 배대되치기 等 以後 스파2에서 보였던 各種 잡기 技術의 元祖를 보여줍니다. =ㅂ= 當時 少年들의 가슴을 心쿵하게 만들기 充分한 少女였죠.

조記者 : 작은 體軀에 이쁘장하지만 決코 無視할수 없는 걸크러쉬를 보여줬군요.. 자 다음 캐릭터는 무슨 게임이죠?

꿀딴지곰 : 다음은 귀여운 少女로 始作해서 스테이지를 거듭해 갈수록 成長하다가 나중에 結局은 結婚까지 골인하는 게임 =ㅂ= 모모코 120% 입니다.

조記者 : 아하~ 國內 娛樂室에서는 "시집가는 날"이라는 題目으로 알려졌던 게임이군요!

꿀딴지곰 : ㅋㅋㅋ 當時 娛樂室 主人 아저씨들이 참 센스가 있었죠

1986년도에 잘레코에서 제작한 오락실용 게임 모모코 120% (출처=게임동아)
1986年度에 잘레코에서 製作한 娛樂室用 게임 모모코 120% (出處=게임東亞)

스테이지를 거듭할수록 성장하며 소녀에서 여인으로 바뀐다 (출처=게임동아)
스테이지를 거듭할수록 成長하며 少女에서 女人으로 바뀐다 (出處=게임東亞)

결국 나중에는 멋진 청년과 결혼해서 애까지 낳.. 수줍.. =///= 얼레리 꼴레리~ ㅋㅋㅋ (출처=게임동아)
結局 나중에는 멋진 靑年과 結婚해서 애까지 낳.. 수줍.. =///= 얼레리 꼴레리~ ㅋㅋㅋ (出處=게임東亞)

꿀딴지곰 : 스테이지를 거듭해 갈수록 이쁘게 成長하는 少女를 보면서 왠지 모르게 두근거렸습니다.

조記者 : 當時 娛樂室 다니던 少年들이라면 누구나 한番쯤은 가슴설레는 마음이 있었을겁니다. ^^; 자 다음은 누구일까요?

꿀딴지곰 : 음.. 事實 저는 當時 게임을 잘 못해서.. 뒤에서 洞네 兄아들이 하는거 지켜만 보던 게임이 있었는데요.. 흠흠..

조記者 : -_-; 음.. 왜 갑자기 망설이시는겁니까?

꿀딴지곰 : 다름아닌 黃金의 姓!

갑옷과 무기의 특정부위를 부실수 있다는 점에서 참신한 시스템이.. (출처=게임동아)
甲옷과 武器의 特定部位를 不實수 있다는 點에서 斬新한 시스템이.. (出處=게임東亞)

이 누님을 만나면서 매우 두근거리는 시스템이 되어버렸던 (출처=게임동아)
이 누님을 만나면서 매우 두근거리는 시스템이 되어버렸던 (出處=게임東亞)

하지만 욕심은 과욕을 부르고.. 결국 패배한 주인공 ㅠㅠ (출처=게임동아)
하지만 欲心은 過慾을 부르고.. 結局 敗北한 主人公 ㅠㅠ (出處=게임東亞)

조記者 : 음..? 黃金의 性은 女子가 主人公이 아니라 男子 記事아니었나요?

꿀딴지곰 : 네.. 主人公이 問題가 아니라.. 그 이쁜 女子 記事 있지 않습니까? 敵으로 나오는

조記者 : 아~ ㅋㅋㅋ 그 핑크色 甲옷을 입은 金髮의 美女 캐릭터 말씀하시는군요.. 이 게임 特定 部位를 맞거나 하면 甲옷이 벗겨지곤 했지요..

꿀딴지곰 : 只今 보면 그래픽이 그다지 이쁘지 않았지만 異常하게 當時 꼬마때는 두근거렸었네요.. 암튼 게임 잘하는 洞네 兄님들 뒤에서 前 구경만 했다니까요.. -_-;;;

조記者 : 네.. 그 心情 알법합니다. 험험.. 그럼 다음에 紹介해주실 美女 캐릭터는 누굽니까?

꿀딴지곰 : ‘베어너클’ 시리즈의 ‘블레이즈 필딩’입니다~! +ㅂ+ 美女 캐릭터면서도 剛한 女子죠!

여주인공 블레이즈의 1편 당시 모습. 어딘지 모르게 동양적인 미인의 모습이다 (출처=게임동아)
女主人公 블레이즈의 1篇 當時 모습. 어딘지 모르게 東洋的인 美人의 모습이다 (出處=게임東亞)

2편부터는 근육과 더불어 섹시함이 더해졌다 (출처=게임동아)
2篇부터는 筋肉과 더불어 섹시함이 더해졌다 (出處=게임東亞)

커버아트의 느낌덕에 살짝 달라졌지만 여전히 섹시한 3편의 블레이즈 (출처=게임동아)
커버아트의 느낌德에 살짝 달라졌지만 如前히 섹시한 3篇의 블레이즈 (出處=게임東亞)

북미판 및 유럽판 커버아트의 괴랄함속에서도 상대적으로 양호하게 살아남았다 (출처=게임동아)
北美판 및 유럽版 커버아트의 괴랄함속에서도 相對的으로 良好하게 살아남았다 (出處=게임東亞)

꿀딴지곰 : ‘베어너클’ 시리즈의 여러 表紙를 보셨습니다만, 블레이즈 필딩은 시리즈 內에서도 가장 浮刻되는 캐릭터 中 하나였습니다. 職業은 警察이며, 柔道의 達人이라는 設定이 되어 있죠. 趣味는 람바다. 긴 生머리에 붉은色 미니스커트의 服裝에다 섹시한 外貌, 게다가 다른 男性 캐릭터 못지않게 性能이 좋아서 큰 人氣를 얻었죠.

조記者 : 저는 主로 男性 마초型 캐릭터를 選擇하는 便이지만, 제 周圍에도 블레이즈를 選好하는 분들 많았습니다. 無條件 女캐만 고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 그런 분들 사이에서도 블레이즈의 選好度는 더 높았던 것 같아요. 1篇에서는 빨간色 조끼를 입은 端雅한 모습이었지만, 2篇과 3篇에서는 상의가 탱크탑이어서 더 外貌가 浮刻됐던 것 같습니다. 게임的으로는 亦是나 移動 스피드가 빨라서 할만했다고 보여지고요.

꿀딴지곰 : 特需基로 쓰는 基恐怖 攻擊은 뭐랄까 東洋 女人의 香氣도 물씬 풍기는 듯 했지요.
1편의 다소 청순한 느낌을 간직한 그녀.. 이때만 해도 베어너클 시리즈의 섹시 마스코트가 될줄은 몰랐다 (출처=게임동아)
1篇의 多少 淸純한 느낌을 간직한 그女.. 이때만 해도 베어너클 시리즈의 섹시 마스코트가 될줄은 몰랐다 (出處=게임東亞)

그녀의 상징처럼 된 날라차기 포즈.. 남들 시선따위 거칠것이 없다! (출처=게임동아)
그女의 象徵처럼 된 날라次期 포즈.. 남들 視線따위 거칠것이 없다! (出處=게임東亞)

그녀의 장풍 필살기인 기공권! (출처=게임동아)
그女의 장풍 必殺技人 基公權! (出處=게임東亞)

베어너클3에서도 그래픽 업그레이드와 탱크탑 복장을 통해 섹시미가 배가됐다 (출처=게임동아)
베어너클3에서도 그래픽 업그레이드와 탱크塔 服裝을 通해 섹시美가 倍加됐다 (出處=게임東亞)

조記者 : 事實 이 블레이즈 캐릭터는 以前부터 아름답고 剛한 女性의 象徵처럼 많이 認識되어 왔었죠. 그래서 宏壯히 많은 팬픽들이 있는데요, 몇 個 보여드리죠.

날라차기로 적?을 무찌르는 장면부터 (출처=게임동아)
날라차기로 敵?을 무찌르는 場面부터 (出處=게임東亞)

넷 상에서는 그녀에 대한 다양한 팬픽을 찾아볼 수 있다.. =ㅂ= (출처=게임동아)
넷 上에서는 그女에 對한 다양한 팬픽을 찾아볼 수 있다.. =ㅂ= (出處=게임東亞)

개인적으로 가장 맘에 드는 퀄리티의 팬픽 (출처=게임동아)
個人的으로 가장 맘에 드는 퀄리티의 팬픽 (出處=게임東亞)

꿀딴지곰 : 두 番째로 紹介해드릴 레트로 게임 美女는 캡콤의 有名 벨트스크롤 액션 게임이지요. ‘에일리언 VS 프레데터’의 린 쿠로社와 입니다.

조記者 : 오오! 엄청나게 잘 만들어진 벨트 스크롤 게임이면서 아직까지 저희 포스팅에 單 한 番도 紹介되지 않았던 ‘에일리언 VS 프레데터’! 저도 엄청 좋아하는 게임입니다. 확실이 이게임에도 아주 剛하고 아름다운 美女분이 登場하지요.

캡콤의 명작 에일리언 VS 프레데터 (출처=게임동아)
캡콤의 名作 에일리언 VS 프레데터 (出處=게임東亞)

인 게임에서의 그녀의 모습. 전투 군인복장을 하고 있다 (출처=게임동아)
人 게임에서의 그女의 모습. 戰鬪 軍人服裝을 하고 있다 (出處=게임東亞)

화려한 공중잡기는 일품 (출처=게임동아)
華麗한 空中잡기는 一品 (出處=게임東亞)

공중 날라차기와 총기 공격 등에 익숙해지면 학살의 쾌감을 느끼게 된다 (출처=게임동아)
空中 날라차기와 銃器 攻擊 等에 익숙해지면 虐殺의 快感을 느끼게 된다 (出處=게임東亞)

타격감이 느껴지는 기공권 공격 (출처=게임동아)
打擊感이 느껴지는 基公權 攻擊 (出處=게임東亞)

꿀딴지곰 : 린 쿠로社와의 設定은 服裝과 마찬가지로 軍人이고, 사이보그라는 設定입니다. 아무래도 에일리언이 數百 마리가 판치는 戰場에 아무리 軍人이라고 하더라도 가냘픈 女性이 바로 投入된다는 건 아니었다고 생각했나봅니다. 이름처럼 日本 國籍이며, 허리에 짧은 日本刀를 가지고 있지요.

조記者 : 저는 事實..過去 娛樂室에서 ‘에일리언 VS 프레데터’를 할 때 프레데터 말고 人間型 캐릭터를 고르는 분들을 많이 보진 못했습니다. 아무래도 性能差異가 난다 싶었거든요. 린 쿠로사와나 더치 쉐퍼 같이 人間型 캐릭터들도 剛했나 싶네요.

꿀딴지곰 : 어허 早期者님 그게 무슨 말씀이십니까. 린 쿠로사와가 얼마나 人氣가 많고 强했는데!! 거의 最强 캐릭터 級입니다!!

조記者 : 험. 그런가요?

꿀딴지곰 : 린 쿠로社와는 宏壯히 强力한 캐릭터였습니다. 리치度 짧고 파워가 弱해서 弱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充分히 戰場을 헤쳐나갈 技術들이 많이 있습니다. 발차기 技術인 호영角度 强力했고, 칼을 活用한 橫베기 滑度派, 슬라이딩 等 플레이어의 스킬에 따라서 얼마든지 剛해질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特히나 無敵의 空中잡기와 空中活法이 있는 캐릭터였지요. 보스 같은 境遇도 空中잡기 하고 空中에서 놀면서 繼續 때리고.. 익숙해지면 完全히 虐殺을 즐길 수 있는 캐릭터라고 하겠습니다.

게임 내 브리핑 장면. 강한 여성으로서의 매력이 느껴진다 (출처=게임동아)
게임 內 브리핑 場面. 强한 女性으로서의 魅力이 느껴진다 (出處=게임東亞)

조記者 : 아, 저도 기억나는 게 하나 있군요. 이 린 쿠로사와가 ‘울트라 스트리트파이터 4’에 登場했다는 것을요.

꿀딴지곰 : 아 저는 요즘 게임은 잘 안해서, 그런가요?

캡콤의 최신 격투 게임에 등장한 ‘린 쿠로사와’ 강력한 이미지는 여전하다 (출처=게임동아)
캡콤의 最新 格鬪 게임에 登場한 ‘린 쿠로사와’ 强力한 이미지는 如前하다 (出處=게임東亞)

강한 여성은 아름답다 라는 말이 딱 어울리는 모습 (출처=게임동아)
强한 女性은 아름답다 라는 말이 딱 어울리는 모습 (出處=게임東亞)

린 쿠로사와 高手의 動映像도 한 番 보시죠.
https://www.youtube.com/watch?v=cr4flk9Rd5I ,
https://www.youtube.com/watch?v=hIAJfyFSPm4

조記者 : ‘에일리언 VS 프레데터’까지 보셨구요. 자아 다음 게임으로 넘어가보실까요?

꿀딴지곰 : 네에 다음 게임은 亦是나 캡콤의 名作 벨트 스크롤 게임이지요. ‘캐딜락 ? 다이노小魚’의 히로인 ‘한나 던디’를 紹介해도록 하겠습니다.

왕년에 오락실 다녀보신 분들 중에 이 게임 모르시는 분은 안 계시겠지.. (출처=게임동아)
往年에 娛樂室 多女補身 분들 中에 이 게임 모르시는 분은 안 계시겠지.. (出處=게임東亞)

공룡들과의 전투를 다룬 명작 벨트 스크롤 액션 게임! (출처=게임동아)
恐龍들과의 戰鬪를 다룬 名作 벨트 스크롤 액션 게임! (出處=게임東亞)

조記者 : 아 여기서 또 趣向이 갈리긴 합니다. 저는 빨간 色 티의 마초型 男子 캐릭터 ‘메스’나, 아니면 人氣 많고 性能 1, 2를 다투는 綠色 티셔츠 캐릭터 ‘무스타파’를 많이 選好했거든요. 그래서 事實 ‘한나’를 直接 플레이해본 적은 없네요.

꿀딴지곰 : ㅎㅎ 조記者님이라면 그럴 줄 알았습니다. 一旦 ‘캐딜락’ 게임 紹介 먼저 살짝 곁들이면, 無慮 3人 同時 플레이가 되는 액션 게임 中 하나로 過去에 娛樂室에서 큰 人氣를 얻었죠. 恐龍이 登場한다는 點도 좋았고, 娛樂室에서 아이들과 옹기종기 모여서 하던 게임으로 저에게도 各別한 追憶이 있는 게임입니다. 輕快한 打擊感과 빠른 스피드 感이 正말 좋았죠.

3인 동시 플레이. 우리는 오락실에 모여 앉아 있으면 더 부러울 것이 없었다… (출처=게임동아)
3人 同時 플레이. 우리는 娛樂室에 모여 앉아 있으면 더 부러울 것이 없었다… (出處=게임東亞)

꿀딴지곰 : 여튼, 한나 亦是 代表的인 西歐的 美女로, 허리를 내놓는 服裝을 通해 섹시美를 强調했고 强靭한 女性의 모습을 하고 있죠. 뭐랄까, ‘에일리언’ 映畫에 나오는 시고니 위버 같은 느낌? 키 170이면 女性 캐릭터 中에선 꽤나 키가 크다고 할 수 있겠구요.

그리고 恐龍 關聯 게임이라서, 그와 延長線上으로 보시면 이미지가 더 잘 떠오르실 겁니다. ‘쥬라기공원’에서 보이던 女性 探險家 느낌이 나지 않습니까? 職業은 外交官이니 工夫도 엄청 잘했을 것 같아요.

딱 봐도 활발하고 털털할 것 같은 모습을 하고 있다 (출처=게임동아)
딱 봐도 活潑하고 털털할 것 같은 모습을 하고 있다 (出處=게임東亞)

리치도 괜찮고 빠르지만 약간 파워가 부족해서 아쉬운 편 (출처=게임동아)
리치度 괜찮고 빠르지만 若干 파워가 不足해서 아쉬운 便 (出處=게임東亞)

공중 날라차기도 빠르고 판정이 넓은 편이라 애용되는 기술이다 (출처=게임동아)
空中 날라차기도 빠르고 判定이 넓은 便이라 愛用되는 技術이다 (出處=게임東亞)

꿀딴지곰 : 女性 캐릭터라서 그런 設定이겠지만 다른 게임과 마찬가지로 파워가 세진 않습니다. 그래서 初步者들이 다루긴 어렵고, 上級者用 캐릭터로 分類해야 하지요. 점프 발차기도 괜찮고 대시 攻擊도 괜찮지만, 가장 좋은 것은 나이프 같은 武器를 들었을 때지요. 宏壯히 빠른 速度로 스스슥 세番 連續 찌르니까요. 하지만 全體的인 캐릭터 性能이 좋지 않아.. 附錄 같은 느낌을 누던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여성성을 강조한 팬 픽도 많다 (출처=게임동아)
女性性을 强調한 팬 픽度 많다 (出處=게임東亞)

강한 여성의 향기가 묻어나오는가? 그녀에 대한 인식을 알 수 있다 (출처=게임동아)
强한 女性의 香氣가 묻어나오는가? 그女에 對한 認識을 알 수 있다 (出處=게임東亞)

조記者 : 유튜브에는 이 한나로도 원코인 클리어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군요. 映像을 公開해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BdbMfEmnnU0

꿀딴지곰 : 다음은 또 하나의 人氣 게임이지요. ‘제로팀’이라는 게임의 히로인 ‘스핀’ 캐릭터에 對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로팀 USA 버전. 후기 버전으로 몇몇 밸런스가 개선된 버전이다 (출처=게임동아)
제로팀 USA 버전. 後記 버전으로 몇몇 밸런스가 改善된 버전이다 (出處=게임東亞)

세기말 도시 감각. 특유의 타격감이 있어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다 (출처=게임동아)
世紀末 都市 感覺. 特有의 打擊感이 있어 國內에서도 큰 人氣를 끌었다 (出處=게임東亞)

아름다운 그녀의 모습. 다소 폭주족 같은 이미지도 있다만.. (출처=게임동아)
아름다운 그女의 모습. 多少 暴走族 같은 이미지도 있다만.. (出處=게임東亞)

꿀딴지곰 : ‘제로팀’은 ‘라이덴’으로 有名한 세이부에서 製作한 벨트 스크롤 액션 게임이지요. 餘談이지만 세이부 게임들은 基板이 -5V 를 入力받고, 또 배터리 이슈도 있는데다 좀처럼 에뮬레이터에서 즐길 수 없는 게임이었습니다. 그래서 네이버 知識人에서도 이 게임이 무엇이냐, 하고 싶다는 式의 質問이 宏壯히 많이 들어오던 게임 中 하나죠. 게임은 敵 사이보그 닌자 集團에 拉致된 女性을 救하러 가는 內容을 담고 있습니다.

조記者 : 흘. 저도 過去에 이 게임 많이 했었죠. 게임 基板도 하나 所藏하고 있기도 하고요. 一旦 特有의 打擊感에다 승룡卷 式의 레버 上 마무리 攻擊은 宏壯히 爽快한 느낌을 주곤 했습니다.

제로팀 기판. 마메 등의 에뮬레이터에서 오랜기간 지원하지 않아서 인기있었던 기판이다 (출처=게임동아)
제로팀 基板. 마메 等의 에뮬레이터에서 오랜期間 支援하지 않아서 人氣있었던 基板이다 (出處=게임東亞)

꿀딴지곰 : 事實 이 스핀이라는 美女 캐릭터는 服裝이 좀 曖昧하긴 합니다. 에어로빅 服裝 같은 느낌이라서 距離에 散步하러 나온 듯한 느낌이 들기까지 하지요. 하지만 外貌에 비해 攻擊力으로 따지면 거의 게임 內 塔 클래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攻擊速度度 빠르고 승룡卷 流 레버 位 攻擊이 아주 强力한데다 스파이크도 멋집니다. 特有의 바스트 모핑 等을 통해 女性性이 묻어나오기도 하고요.

아름다운 뒤태..는 묻 남성들의 마음을 흔들었다 (출처=게임동아)
아름다운 뒤態..는 묻 男性들의 마음을 흔들었다 (出處=게임東亞)

특유의 공중 던지기 공격. 별다른 틈이 없어 자주 썼던 애용 기술 (출처=게임동아)
特有의 空中 던지기 攻擊. 별다른 틈이 없어 자주 썼던 愛用 技術 (出處=게임東亞)

조記者 : 저는 이 캐릭터의 基本 攻擊, 뺨때리기랄까요; 攻擊 自體가 손바닥으로 다다다닥 싸대기 때리는 것 같아서, 모든 主人公 캐릭터 中에서 가장 아파보였습니다.;

꿀딴지곰 : 空中回轉잡기, 날라次期, 잡고 던지기 等도 매우 强力한 캐릭터 中 하나였지요. 팬픽도 많이 있는데, 大部分 포즈가 비슷하죠. 唯獨 엉덩이를 强調한 듯한 모습을 보여주더군요. 아무래도 基本 服裝 탓인 것 같습니다.

복장이 복장이다 보니.. 이런 류의 일러스트가 많이 등장했다 (출처=게임동아)
服裝이 服裝이다 보니.. 이런 類의 일러스트가 많이 登場했다 (出處=게임東亞)

꿀딴지곰 : 百聞이 不如一見! https://www.youtube.com/watch?v=y3LqszP5PQM 제로팀 스핀으로 원코인 클리어하는 映像을 한 番 보시면 스핀이라는 캐릭터에 對해 더욱 잘 아실 수 있을 겁니다. ^^

조記者 : ‘에이팀’은 언제나 설레이는군요. ^^ 다음에 한 番 제대로 다루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 게임은 무엇인가요 敎授님.

꿀딴지곰 : 흐흐. 다음 게임도 아주 宏壯한 名作이지요. 世家의 ‘黃金도끼’ 입니다.

조記者 : 오오 나올 게 나왔군요! 世家의 名作 ‘黃金도끼’!!

메가드라이브 용으로 출시된 ‘골든엑스’ (황금도끼)(출처=게임동아)
메가드라이브 用으로 出市된 ‘골든엑스’ (黃金도끼)(出處=게임東亞)

꿀딴지곰 : 往年에 娛樂室 다니셨거나 메가드라이브 가지신 분들 中에 ‘黃金도끼’를 모르시는 분은 안 계시겠죠. 아주 잘 만들어진 名作 벨트 스크롤 액션 게임 中 하나입니다. 이 게임의 가장 큰 特徵은 龍 같은 탈 것들이 登場한다는 點과 魔法 물藥을 통해 브레스 같은 廣範圍 魔法 攻擊을 할 수 있다는 點 等이죠. 世界觀도 異質感없이 너무 沒入할 수 있는 게임 中 하나여서 어렸을 적에 아주 熱狂했었죠.

조記者 : 亦是나 이 게임에 흠뻑 빠져계셨군요.

꿀딴지곰 : 게임에 對한 여러 紹介도 하고 싶지만, 갈 길이 멀다보니..ㅠ_ㅠ 女性 캐릭터인 티리스 플레어에 對해서만 먼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女性 캐릭터와 달리, 티리스 플레어는 亡國의 公主님이라는 設定을 가지고 있습니다. 宏壯히 高貴한 身分이지요. 그렇지만.. 너무 露出이 甚해서 오히려 덜 섹시해보이는 그런 컨셉이라고 할까요? 비키니 水泳服 같은 것을 입고 戰場에 나서다니 正常은 아닌 것 같지만.. 나름대로 新石器 時代의 戰士? 그런 느낌이라는 世界觀을 생각하면 꼭 理解 안되는 것도 아닙니다.

그녀의 모습. 너무 노골적 비키니여서 그런가.. 오히려 어릴적에 야하다거나 그런 생각이 들진 않았다.. (출처=게임동아)
그女의 모습. 너무 露骨的 비키니여서 그런가.. 오히려 어릴적에 冶하다거나 그런 생각이 들진 않았다.. (出處=게임東亞)

열심히 칼을 휘두르는 그녀의 모습 (출처=게임동아)
熱心히 칼을 휘두르는 그女의 모습 (出處=게임東亞)

조記者 : 多少 파워가 弱하긴 했지만..티리스 플레어의 가장 큰 長點 中 하나는 魔法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魔法 물藥을 먹을수록 엄청나게 强力해졌거든요. 9個까지 물藥을 먹고 使用하는 티리스의 魔法은 大部分의 敵들을 瞬削시킬 程度로 强力했던 것으로 記憶합니다.

마지막 보스 ‘데스아더’를 만나면 물약 9개를 동원한 최강 마법을 먹여주자 (출처=게임동아)
마지막 보스 ‘데스아더’를 만나면 물藥 9個를 動員한 最强 魔法을 먹여주자 (出處=게임東亞)

그러면 손쉽게 해치울 수 있다. 자신의 도끼에 찔려 피를 흘리는 데스 아더.. (출처=게임동아)
그러면 손쉽게 해치울 수 있다. 自身의 도끼에 찔려 피를 흘리는 데스 아더.. (出處=게임東亞)

꿀딴지곰 : 티리스 플레어에 對한 映像을 보고 싶으시면 https://www.youtube.com/watch?v=oHqX4MO4b7g 여기를 參照하시면 됩니다.

조記者 : 참, 事實 ‘黃金도끼’의 最新作인 ‘golden axe beast rider’도 짤막하게 紹介해봐야겠네요. PS3와 XBOX360 用으로 外電擊 後續作 ‘黃金도끼 비스트 라이더’라는 게임이 나왔었지요.

2008년도에 출시된 황금도끼 신작 (출처=게임동아)
2008年度에 出市된 黃金도끼 新作 (出處=게임東亞)

티리스 플레어가 주인공으로 활약한 작품. 일러스트도 여성성이 강조됐다 (출처=게임동아)
티리스 플레어가 主人公으로 活躍한 作品. 일러스트도 女性性이 强調됐다 (出處=게임東亞)

꿀딴지곰 : 또 많이 걸어온 것 같습니다. 슬슬 벨트스크롤 게임의 마지막을 裝飾할 게임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조記者 : 오 무슨 게임인가요?

꿀딴지곰 : 바로 캡콤의 空前絶後의 名作, ‘던전앤드래곤’ 입니다.

조記者 : 헙. 그 게임이라면! 典型的인 히로인 中 하나인 엘프 ‘루시아’가 나오는!!

던전앤드래곤의 일러스트. 전형적인 엘프의 모습이 엿보인다 (출처=게임동아)
던전앤드래곤의 일러스트. 典型的인 엘프의 모습이 엿보인다 (出處=게임東亞)

꿀딴지곰 : 네에. ‘루시아’는 典型的인 엘프로 描寫되어 있지요. 아무래도 ‘던전앤드래곤’李 TRPG에서 始作한 만큼, 그女도 가장 스탠다드限 모습으로 있어야 했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엘프인 만큼 게임에서는 가장 年長者이고, 當時 성우가 私私모토 유코 氏로 많은 매니아들에게 歡迎을 받았죠.

엘프 特有의 뾰족 귀에, 가녀리고 淸楚한 모습. 그리고 剛함을 갖추고 있는.. 머리 속으로 想像할 수 있는 女戰士의 이미지를 理想的으로 담고 있다고 하겠습니다.

전형적인 엘프의 모습 (출처=게임동아)
典型的인 엘프의 모습 (出處=게임東亞)

여성성이 보이는 아름다운 모습이다 (출처=게임동아)
女性性이 보이는 아름다운 모습이다 (出處=게임東亞)

꿀딴지곰 : 캐릭터 自體는 戰士나 魔法師 멀티로 使用할 수 있었지만, 게임이 出市된 草創期만 해도 體力이나 힘이 弱해서 썩 좋은 캐릭터로 取扱받지는 못했습니다. 드워프나 戰士로 혼자 원코인 클리어를 쉽게 하는 분은 많이 봤는데, 當時에 루시아로 원코인 클리어 하는 분을 찾는 건 쉽지 않았으니까요. 體力이 弱해서, 몇 대 맞으면 거의 바닥을 드러내곤 했거든요; 勿論 只今은 ‘던전앤드래곤’에 別別 方法이 다 開發되어서 怪物 같은 플레이가 亂舞하는 게임이 되었습니다만..;

조記者 : 그래도 엘프가 좋은 點도 있지 않았나요?

꿀딴지곰 : 그렇죠. ‘던전앤드래곤’의 룰을 忠實히 따라갔기 때문에 痲痹에 對한 耐性이 있던 캐릭터였죠. 그래서 漚鬱의 攻擊을 받아도 痲痹가 되지 않았습니다. 또 엘프가 있어야 갈 수 있는 特殊 分期點도 있었고, 攻擊과 魔法 모두 最高値는 아니지만 둘 다 쓸만하게 使用할 수 있었기 때문에 後半으로 갈수록 固守 캐릭터들이 選好하던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自由度가 높은 캐릭터라고 하겠습니다. ^^

마법 시전. 다른 캐릭터와의 호흡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출처=게임동아)
魔法 時前. 다른 캐릭터와의 呼吸을 맞추는 것이 重要하다 (出處=게임東亞)

조記者 : 워낙 有名한 게임 中 하나니.. 루시아로 원코인 클리어하는 映像을 하나 公開하고 넘어가겠습니다 ^^ https://www.youtube.com/watch?v=UZV56i-6bRY 즐겁게 鑑賞해보세요~.


[敵으로 登場하기엔 너무 아름다웠던, 心쿵社가 主特技인 그女들!]


조記者 : 이番 砲스팅의 두 番째 테마는 敵으로 登場했던 아름다운 그女들이로군요.

꿀딴지곰 : 네에. 레트로 게임에 엄청나게 많은 美女들이 出現한다는 것을 아시는지요. 그中에서도 男性 유저분들을 心쿵社 시킬만한 섹시한 모습들이 많았거든요. 이런 美女 포스팅을 進行한 김에 한 番 모아봤습니다.

조記者 : 헉.. 敎授님 或是 審議에 問題가 되는 건 아닐까요?

꿀딴지곰 : 審議敵으로 問題가 없는 水準이고, 資料 삼아 集計한다는 水準으로 抽出한 거라 큰 問題는 없을 거라 보는데요.

조記者 : 아 넵. 모쪼록 水位調節 付託드립니다 ^^

꿀딴지곰 : 가장 먼저 紹介할 敵 캐릭터는 ‘섹시 파로디우스’에 登場했던 삼바 춤을 추는 그女 입니다. 無敵인데다 熱心히 畵面 가득 춤을 추는 분이라 記憶을 못할 수가 없었지요.

조記者 : 하하. 10番은 죽어봐야 그 다음에 넘길 수 있는 障礙物 美女 中 하나죠; 그女의 다리 움직임을 有心히 觀察해서.. 사이 사이로 避해야 했죠. 몇 番 죽으면 精神이 昏迷해졌었죠.

삼바 춤을 추면서 다가오는 그녀. 아름다운 외모로 정신을 혼미하게 하는데다 무적이라서 피하는데 에로사항이 꽃핀다 (출처=게임동아)
삼바 춤을 추면서 다가오는 그女. 아름다운 外貌로 精神을 昏迷하게 하는데다 無敵이라서 避하는데 에로事項이 꽃핀다 (出處=게임東亞)

꿀딴지곰 : 섹시 派라디우스에는 또 다른 美女도 登場하시죠. 審議를 艱辛히 避할만한 모습을 보여주는 그女입니다. (世家새턴판 이미지입니다)

가까스로 문제가 없는 수준. 너굴맨이 출동할까말까 고민했다는 후문이.. (출처=게임동아)
가까스로 問題가 없는 水準. 너굴맨이 出動할까말까 苦悶했다는 後聞이.. (出處=게임東亞)

조記者 : 음.. 섹시 파라디우스의 救하시려는 분이 많이 늘어날 것 같은 이 느낌은..;; 世家새턴版圖 價格이 오르겠는데요 흘.

꿀딴지곰 : 하핫. 그럴지도 모르겠군요; 그래도 이미 웹 床에 많이 있는 이미지여서 큰 問題는 없을 거라 생각됩니다.

조記者 : … 흐.

꿀딴지곰 : 自我 다음은 ‘용호醫權’ 시리즈에 登場하는 킹과 琉璃를 보겠습니다. 大戰 格鬪 게임의 相對로써 不足함이 없는 그女들이었지만, 宏壯히 섹시한 모습으로 男性 유저분들을 心쿵社 直前까지 몰아가곤 했죠.

턱시도를 입고 전투에 임하는 그녀, 킹. 강함 안에 아름다움을 품고 있다 (출처=게임동아)
턱시도를 입고 戰鬪에 臨하는 그女, 킹. 剛함 안에 아름다움을 품고 있다 (出處=게임東亞)

강력한 심쿵사 공격. 티셔츠가 찢어지는 패배씬 (출처=게임동아)
强力한 心쿵社 攻擊. 티셔츠가 찢어지는 敗北씬 (出處=게임東亞)

진 것이 믿을 수 없다는 그녀..이 씬을 보기 위해 몇 번이고 100원을 투자하던 분들이 여럿 계셨으니.. (출처=게임동아)
진 것이 믿을 수 없다는 그女..李 씬을 보기 위해 몇 番이고 100원을 投資하던 분들이 여럿 계셨으니.. (出處=게임東亞)

유리 사카자키의 모습 (출처=게임동아)
有利 사카자키의 모습 (出處=게임東亞)

마찬가지로 상의가 찢어지면서 남성들을 심쿵사 직전까지 몰고 갔다 (출처=게임동아)
마찬가지로 상의가 찢어지면서 男性들을 心쿵社 直前까지 몰고 갔다 (出處=게임東亞)

꿀딴지곰 : 제 周邊에도 일부러 저런 演出을 보려고 無知하게 努力하시던 분들이 많이 계시죠. 저게 뭐라고 100원을 아낌없이 投資하던 親舊들.. 오랜만에 다시 보고 싶네요;

조記者 : 아.. 제 周邊에도 그런 분들 많긴 했습니다. (-_);

꿀딴지곰 : 다음은 게임上 섹시한 服裝과 더불어 登場씬만으로 가슴을 설레게 했던 '時라누이 마이'입니
다.

조記者 : 헉.. 드디어.. 수많은 코스플레이어들을 難堪하게 만들었던 그 服裝의 主人公이로군요..

일본의 전통의상에 이런게 존재한다는건가.. ㅂㄷㅂㄷ 아뭏든 아랑전설2에 등장할 무렵부터 덕분에 인기만점인 그녀 (출처=게임동아)
日本의 傳統衣裳에 이런게 存在한다는건가.. ㅂㄷㅂㄷ 아뭏든 아랑傳說2에 登場할 무렵부터 德分에 人氣滿點인 그女 (出處=게임東亞)

저런 복장을 입고도 기술은 꽤 호쾌하면서 날렵하게 보여주는지라 많은 유저들을 보유하고 있다 (출처=게임동아)
저런 服裝을 입고도 技術은 꽤 豪快하면서 날렵하게 보여주는지라 많은 유저들을 保有하고 있다 (出處=게임東亞)

꿀딴지곰 : -_-;; 네 事實上 가장 難堪한 衣裳이 아닐수 없겠더군요.. 이건 뭐.. 벗은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입었다기에도 뭔가 좀.. 흠흠..

조記者 : 흠흠.. 뭐라 表現하기 曖昧하군요..

꿀딴지곰 : 事實 그女의 出現은 SNK의 格鬪게임人 아랑傳說 시리즈 2篇부터 登場했습니다만 그女의 破格的인 衣裳德分인지 人氣는 말할것도 없고, 킹오파 시리즈로 갈아타면서 거의 한番도 안빠지고 每番 登場하게 됩니다. 事實上 슨크 格鬪게임의 라이벌이라고 불리우는 캡콤의 춘里를 牽制할 수 있는 唯一한 代表 女性 格鬪캐릭터로 자리매김하게 되죠.

조記者 : 아랑傳說팀中 앤디와 戀人關係라는 設定 德分에 같이 登場하게 되면 앤디에게 愛情表現을 하던 場面이 생각나는군요 ㅋㅋ 福받은 녀석..

꿀딴지곰 : 다음은 ‘파이널 파이트’ 시리즈에 登場하는 멋진 女性?男性? 을 만나보죠. 바로 ‘포이즌’ 입니다.

파이널 파이트에 등장하는 미녀 캐릭터 ‘포이즌' (출처=게임동아)
파이널 파이트에 登場하는 美女 캐릭터 ‘포이즌' (出處=게임東亞)

꿀딴지곰 : 事實 ‘포이즌’은 開發 때는 當然히 女性 캐릭터였지만, 出市 初期에 北美에서 ‘女性을 때리는 것은 있을 수 없다’는 理由로 出市를 못하게 될 뻔 하자 急하게 ‘트랜스젠더’라는 設定으로 撫摩했다고 합니다. 아무리 봐도 섹시美 넘치는 女性 캐릭터인데, 어릴땐 트랜스젠더라는 設定때문에 이 캐릭터를 選好할 수도 없고.. 참 難堪한 캐릭터 中 하나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조記者 : 只今은 設定이 어떤가요?

꿀딴지곰 : 草創期 슈퍼패미콤 等에서도 ‘中性’이라고 標示되었지만, ‘파이널 파이트 리벤지’ 等에서는 女性으로, 그리고 最近 ‘스트리트파이터 X’에서도 女性이라 했지요. 캡콤이 이를 整理해줘야 하는데, 이미 中性 캐릭터인 게 너무 아이덴티티가 되어서 認知 캡콤度 只今 狀態가 좋은가 봅니다. 하하.

울트라 스트리트파이터 4 에서도 나름의 정체성을 잘 활용한 공격을 하는 포이즌 (출처=게임동아)
울트라 스트리트파이터 4 에서도 나름의 正體性을 잘 活用한 攻擊을 하는 포이즌 (出處=게임東亞)

중성으로의 가치관을 그대로 가지고 있다만 (출처=게임동아)
中性으로의 價値觀을 그대로 가지고 있다만 (出處=게임東亞)

많은 코스플레이어들의 묘사 대상이 되기도.. (출처=게임동아)
많은 코스플레이어들의 描寫 對象이 되기도.. (出處=게임東亞)

꿀딴지곰 : 참, ‘파이널 파이트’에는 美貌의 女性 캐릭터가 한 분 더 나오시죠.

조記者 : 누구신가요?

꿀딴지곰 : 바로 메트로시티 市長이신 해거의 딸 '제시카'입니다.

조記者 : 오오.. 아버지의 타오르는 父性愛를 확인시켜준 張本人이신..!

꿀딴지곰 : 게임初盤에만 暫時 登場했다가 막판 보스와의 戰鬪가 끝나면 엔딩씬에서 나오죠.. 德分에 熱心히 게임을 클리어 하러가는 契機가 되었던.. -ㅂ-a

일본판에서만 등장하는 TV속 납치된 그녀의 모습 (출처=게임동아)
日本版에서만 登場하는 TV속 拉致된 그女의 모습 (出處=게임東亞)

누가 이렇게 무지막지한 아부지의 딸을 납치하는가!? ㅎㄷㄷ (출처=게임동아)
누가 이렇게 無知莫知한 아부지의 딸을 拉致하는가!? ㅎㄷㄷ (出處=게임東亞)

마지막 엔딩씬. 아빠에게 안긴 소중한 따님 (출처=게임동아)
마지막 엔딩씬. 아빠에게 안긴 所重한 따님 (出處=게임東亞)

마지막 엔딩은.. 그녀석과…. (출처=게임동아)
마지막 엔딩은.. 그녀석과…. (出處=게임東亞)

꿀딴지곰 : 마지막으로 紹介할 게임은, 바로 ‘피피 앤 비비스’입니다.

조記者 : 아.. 마지막 게임도 强力하군요.. 게임은 全體的으로 보난자 브라더스를 聯想시키는 스테이지 클리어形式의 게임인데 막상 보너스가 强力(?) 했었죠.. -_-;

꿀딴지곰 : 흐흐.. 仔細한 코멘트는 省略하겠습니다.

피피앤비비스. 언뜻 보면 그냥 액션 게임 같지만.. (출처=게임동아)
피피앤비비스. 언뜻 보면 그냥 액션 게임 같지만.. (出處=게임東亞)

목표지점에 폭탄을 설치하고 비상구로 탈출해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출처=게임동아)
目標地點에 爆彈을 設置하고 非常口로 脫出해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出處=게임東亞)

갑자기 배경이 부서지면서 여자의 발이 보인다.. 응? (출처=게임동아)
갑자기 背景이 부서지면서 女子의 발이 보인다.. 응? (出處=게임東亞)

스테이지 클리어후 보너스~ 음.. 그녀들의 전신을 한번 훑어 내려가는 카메라의 앵글이 묘하다.. 흠흠..자세한것은 생략 (출처=게임동아)
스테이지 클리어後 보너스~ 음.. 그女들의 全身을 한番 훑어 내려가는 카메라의 앵글이 妙하다.. 흠흠..자세한것은 省略 (出處=게임東亞)

험험.. 위기에 빠져있는 그녀들을 구출하는게 목표라고나 할까?(거짓말) (출처=게임동아)
험험.. 危機에 빠져있는 그女들을 救出하는게 目標라고나 할까?(거짓말) (出處=게임東亞)

조記者 : 하핫 예전에 이런 느낌의 게임이 몇 個 있었죠. 땅따먹기 流 라든지.. 포켓갈 같은 포커 게임들.

꿀딴지곰 : 當時엔 그런 類의 게임들이 많이 있었는데.. 이番에 다 紹介하지는 못해서 아쉽군요.. 뭐 언젠가 機會가 되겠죠.. ^^;

조記者 : 苦生하셨습니다. 美女 特輯이라는 게 조금 간지럽고 境界를 넘나드는 것 같아서, 좀 自制하고 싶은 생각도 드네요. ^^

꿀딴지곰 : 구글에 檢索하면 年齡制限없이 全部 나오는 寫眞들인지라.. ^^;; 一旦 美女 特輯은 요 程度로 마무리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다음에 더 재미있는 特輯 테마로 만나시죠.

조記者 : 以上입니다. 오늘도 이렇게 짤막하게 '追憶의 레트로 게임속 섹시한 그女들'에 對해 알아보았는데요, 或是나 이 게임에 對해 더 궁금한 點이 있다면 조記者 (igelau@donga.com)나 어릴적 追憶의 古典게임 이름이 궁금할때 꿀딴지곰 知識人 質問하기 http://kin.naver.com/profile/valmoonk 로 問議주시면 解決해드리겠습니다!

꿀딴지곰 紹介 :
(출처=게임동아)
(出處=게임東亞)

레트로 게임의 世界란 '알면 알수록 넓고 깊다'며 더욱 邁進해야겠다는 레트로 게임 專門家. 10年째 知識人에서 사람들의 잊어버린 게임에 對한 追憶을 찾아주고 있는 專門 앤서러이자 宏壯한 水準의 레트로 게임 헌터이기도 하다.

꿀딴지곰의 古典게임블로그 http://blog.naver.com/valmoonk 運營中
조記者 紹介 :
(출처=게임동아)
(出處=게임東亞)

먼산을 보고 있다가 精神을 차리고나니 레트로 게임에 빠지게 되었다는 게임記者. MSX부터 始作해 過去 追憶을 가진 게임物이라면 닥치는대로 分析하고 關心을 가지며, 레트로 게임의 底邊 擴大를 위해 레트로 場터나 네오팀 活動 等을 하고 있다. 多樣한 레트로 게임 改造를 趣味삼아 進行中이며 버추어파이터 쪽에서는 igelau로 알려져있다.

東亞닷컴 게임專門 조학동 記者 igelau@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