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oney&Life]“家族 健康-未來 爲한 投資家 ‘家庭의 달’ 最高 膳物이죠”|동아일보

[Money&Life]“家族 健康-未來 爲한 投資家 ‘家庭의 달’ 最高 膳物이죠”

  • 東亞日報
  • 入力 2016年 5月 19日 03時 00分


코멘트

어린이-孝 保險 人氣

어린이날부터 始作해 어버이날, 스승의 날까지 5月의 記念日들을 보내다 보면 어느 때보다 家族과 知人들에 對한 애틋한 마음이 들게 마련이다. 感謝의 마음을 表現하는 데에는 當場 쓸모가 있는 膳物도 좋지만 家族들의 健康과 未來를 위한 投資도 좋은 手段이 될 수 있다.

國內에서는 子女나 父母를 위한 保障性 醫療 保險의 加入 比率이 낮은 便이다. 19歲 以下의 保障性 醫療 保險 保有契約 件數는 80萬6000件으로 全體 契約(4067萬6000件)의 2.0%에 그치고 있다. 65歲 以上 高齡者 亦是 379萬3000件으로 全體의 9.3% 水準이다. 이에 따라 保險業界는 5月 家庭의 달을 맞아 子女, 父母님, 그리고 先生님을 위한 ‘맞춤型’ 保險을 내놓고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다.

아토피부터 컴퓨터關聯 疾患까지 保障

NH農協損害保險은 子女에게 發生할 수 있는 疾病, 上海 等 다양한 危險을 100歲까지 保障하는 ‘無配當 꿈모아어린이保險’을 이달 初 내놨다. 이 商品은 白血病, 腦腫瘍 等 代表的인 小兒癌과 細菌性髓膜炎, 小兒心臟疾患 等 高額의 治療費가 드는 疾病까지 保障해준다. 또 어린이에게 자주 發生하는 肺炎, 氣管支炎, 中耳炎 等 잔病치레에도 治療費를 支給한다.

特히 100歲 滿期로 加入할 境遇 癌, 腦卒中, 急性心筋梗塞 等 成人 疾病에 對한 保障은 勿論 再發 防止를 위한 檢診費까지도 받을 수 있다. 農協損保 關係者는 “加入 첫날부터 모든 項目에 對해 保障金額의 100%를 支給하며, 實損醫療費保障 以外의 全 項目을 非更新型으로 構成해 保險料 變動이 없는 것도 長點”이라고 說明했다.

동부생명은 野外 活動이 많은 子女들을 위해 保障 範圍를 넓힌 ‘(無)永遠恨아이사랑保險’을 지난달 내놨다. 이 商品은 0歲부터 加入할 수 있다. 特히 아토피皮膚炎과 같은 生活 疾患, 컴퓨터 使用이 많은 아이들이 자주 걸리는 눈 關聯 疾患, 食中毒 等 感染性 疾病 入院費를 保障한다. 特約에 따라 妊娠中毒症, 遺産 關聯 疾患 手術 等 産母 亦是 保障 받을 수 있으며 어린이心臟 施術, 低體重兒 育兒支援金 等 胎兒에 對한 醫療 保障까지 選擇할 수 있다.

子女의 學資金이나 留學費 等 向後 敎育費 마련을 위한 어린이 貯蓄保險度 있다. 라이프플래닛의 ‘(無)라이프플래닛e에듀케어貯蓄保險’은 인터넷으로만 加入 可能하며 月 保險料는 3萬 원부터다. 滿期 前에 敎育資金이 必要하지 않게 되면 年金으로 轉換해 父母의 老後資金으로 活用할 수 있다. 萬若 父母가 死亡할 境遇 死亡保險金으로 基本保險料의 600%를 支給한다. 保險料 納入免除 特約에 加入했다면 保險料를 納入하지 않아도 繼續 保障받을 수 있다.

病이 있는 高齡者도 加入 可能


한화생명이 最近 내놓은 ‘簡便加入 健康保險’은 低廉한 保險料로 高血壓, 糖尿 患者는 勿論 高齡者도 加入할 수 있는 商品이다. 請約할 때 顧客이 保險社에 알려야 할 事項도 旣存 10個에서 3個로 大幅 縮小했다. 告知 項目은 △最近 3個月 以內 入院·手術·追加檢査 醫師 所見 △最近 2年 內 入院·手術 履歷 △最近 5年 內 癌으로 診斷·入院·手術 받은 履歷이다.

韓火生命 關係者는 “輕症 疾患을 앓고 있거나 오래된 過去 兵力이 있더라도 3가지의 告知 項目 外에는 加入 時 審査 對象이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最低 加入保險料는 月 1萬 원이며, 加入年齡은 滿 40∼70歲이다.

삼성생명의 ‘生活資金 받는 變額유니버설終身保險’은 死亡 保險金은 勿論 隱退 以後의 生活資金度 選擇的으로 保障해주는 게 特徵이다. ‘生活資金 自動引出’ 特約에 加入할 境遇 顧客이 指定한 隱退 時點부터 20年 동안 生活資金을 每年 支給받는다. 生活資金을 支給받는 時點부터 每年 主保險 加入金額의 4.5% 만큼을 減額하는 代身 그 還給金을 支給받는 方式이다. 加入 年齡은 滿 15∼65歲이며 加入 時 選擇하는 隱退 時點은 55∼80세까지다.

先生님들을 爲한 맞춤型 保險 商品도 눈길을 끈다. ‘더케이(The-K) 에듀플러스 生活保障保險’은 日常生活 속 疾病이나 傷害는 勿論 敎權 侵害, 校內外 事故 等 敎職員에게 發生할 수 있는 各種 事故의 特約이 可能한 保險이다. 敎權侵害와 關聯된 民事訴訟에 對備해 ‘民事訴訟 法律費用損害特約’과 ‘業務上 過失·重過失致死上罰金特約’에 加入하면 最大 2000萬 원씩 支援받을 수 있다.

 
김철중 記者 tnf@donga.com
#money&life #어린이 保險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KDB생명 ‘KDB실버암보험’

KDB生命 ‘KDB실버癌保險’

농협손보 ‘꿈모아어린이보험’

農協損保 ‘꿈모아어린이保險’

더케이손보 ‘에듀플러스 생활보장보험’

더케이損保 ‘에듀플러스 生活保障保險’

삼성생명 ‘생활자금 받는 종신보험’

三星生命 ‘生活資金 받는 終身保險’

라이프플래닛 어린이보험

라이프플래닛 어린이保險

다음
移轉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