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記錄의 女神 ‘클라크 效果’… 美國 女大學籠球 1230萬名 視聽|東亞日報

記錄의 女神 ‘클라크 效果’… 美國 女大學籠球 1230萬名 視聽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4月 4日 03時 00分


코멘트

클라크, NCAA 男女 通算 最多得點
올시즌 트리플더블도 6次例 1位

미국 여자 대학 농구 스타 케이틀린 클라크(아이오와대)는 이번 시즌 찾는 경기장마다 매진시킨다. 클라크가 아이오와대 안방 코트에서
 팬들에게 둘러싸여 사인을 하고 있는 모습. 클라크가 출전하는 경기마다 구름 관중이 몰리면서 ‘클라크노믹스’(클라크 경제)라는 
신조어까지 생겼다. 아이오와시티=AP 뉴시스
美國 女子 大學 籠球 스타 케이틀린 클라크(아이오와대)는 이番 시즌 찾는 競技場마다 賣盡시킨다. 클라크가 아이오와대 안房 코트에서 팬들에게 둘러싸여 사인을 하고 있는 모습. 클라크가 出戰하는 競技마다 구름 觀衆이 몰리면서 ‘클라크노믹스’(클라크 經濟)라는 新造語까지 생겼다. 아이오와시티=AP 뉴시스
美國大學體育協會(NCAA) 女子 籠球 토너먼트 8强 競技가 지난 시즌 美國프로籠球(NBA) 파이널보다 視聽者를 더 많이 불러 모았다. 케이틀린 클라크(22·아이오와대·寫眞) 效果다.

아이오와대가 루이지애나州立臺를 94-87로 꺾은 2日 競技를 中繼한 ESPN은 視聽率 調査 業體 닐슨을 引用해 總 1230萬 名이 이 ‘3月의 狂亂’ 競技를 視聽했다고 3日 發表했다. 2022∼2023시즌 NBA 파이널 平均 視聽者 數字(1164萬 名)를 뛰어넘는 記錄이자 ESPN이 中繼한 NCAA 籠球 競技 男女部 歷代 最多 記錄이다.

포인트가드 클라크는 NCAA 競技에서 3900得點, 1132도움을 記錄 中이다. 得點과 도움 모두 男女部를 통틀어 NCAA 1部 歷代 最多 記錄이다. NCAA 女子 籠球 歷史上 得點과 도움에서 나란히 1位에 오른 選手는 2021∼2022시즌 클라크와 이番 시즌 클라크뿐이다. 클라크는 또 올 시즌 最多인 6番을 包含해 通算 트리플 더블 回數(26番)에서도 男女部 全體 1位이고, 3點슛 成功 個數(540個)는 女子部 歷代 1位다. 클라크가 ‘記錄의 女神’으로 불리는 理由다.

人氣도 當然히 좋다. 아이오와대 競技는 안房, 訪問 競技를 가리지 않고 賣盡이었다. 소셜미디어 팔로어 數도 150萬 名에 肉薄한다. 클라크는 NCAA 選手들이 企業으로부터 후원받을 수 있는 NIL(Name, Image, Likeness) 契約을 통해 나이키 等으로부터 310萬 달러(藥 41億8500萬 원)를 받았다. 이番 시즌 美國女子프로籠球(WNBA) 最高 年俸 選手 재키 영(26·라스베이거스·25萬2450달러)李 12年은 뛰어야 벌 수 있는 돈이다.

클라크는 16日 열리는 WNBA 新人 드래프트에서 全體 1順位도 豫約한 狀態다. 勿論 그 前에 母校에 創團 첫 優勝 트로피를 안기는 게 目標다. 아이오와대가 NCAA 토너먼트 決勝에 進出한 것도 지난해가 처음이었다. 지난해 決勝에서는 이番 시즌 8强 相對 루이지애나州立臺에 敗해 첫 優勝을 이루지 못했다. 아이오와대는 6日 코네티컷대를 相對로 팀 두 番째 決勝 進出에 挑戰한다.


임보미 記者 bom@donga.com
#記錄의 女神 #클라크 效果 #케이틀린 클라크 #ncaa 토너먼트 8强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