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F 이정후, 順調롭게 MLB 軟着陸…멀티히트에 適時打까지 炸裂|東亞日報

SF 이정후, 順調롭게 MLB 軟着陸…멀티히트에 適時打까지 炸裂

  • 뉴스1
  • 入力 2024年 3月 30日 12時 39分


코멘트

1回 中前 安打·4回 適時打

ⓒ뉴시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이정후(26)가 順調롭게 메이저리그에 軟着陸하고 있다. 開幕 2競技 連續 安打에 멀티히트, 適時打까지 記錄하며 活躍했다.

이정후는 30日(韓國時間) 美國 캘리포니아州 샌디에이고의 펫코 파크에서 열린 2024 메이저리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戰에서 1番打者 中堅手로 先發 出場해 5打數 2安打 1打點을 記錄했다.

前날 開幕展에서 安打 한 個와 打點을 記錄했던 이정후는 2競技 連續 安打와 打點으로 活躍했다. 한 競技 2個 以上의 安打와 適時打는 처음으로 作成했다.

이정후는 2競技에서 8打數 3安打로 打率 0.375街 됐다.

이정후는 첫 打席부터 安打를 記錄했다. 서울시리즈에서도 先發로 登板한 바 있는 조 머스그로브를 相對했는데, 2球째 체인지업을 받아쳐 2壘手 옆으로 빠져나가는 安打를 만들었다.

다만 後續打者 호르헤 솔레語의 倂殺打로 因해 2壘를 밟지는 못했다. 이 狀況에서 샌디에이고 遊擊手 김하성(29)의 깔끔한 守備가 돋보였다.

샌프란시스코는 2死 後 라몬테 웨이드 주니어의 安打에 이어 맷 채프먼의 2點홈런으로 先取點을 뽑았다. 繼續된 2死 1,3壘에선 사이로 에스트라다의 適時打로 3-0까지 달아났다.

이정후는 2回初 1死 後 打席에 들어섰다. 이番엔 3볼1스트라이크에서 果敢한 어퍼 스윙을 試圖했지만 打毬가 너무 높이 솟았다. 打毬는 右翼手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에게 잡혔다.

이정후의 眞價는 4回初에 나왔다. 1死 1,2壘 찬스에서 打席에 들어섰는데, 1볼1스트라이크에서 힘들이지 않고 밀어쳐 安打를 만들었다. 遊擊手 김하성은 2壘 베이스 쪽으로 치우친 守備를 했기에 打毬를 잡을 수 없었다.

이 安打에 2壘 走者 패트릭 베일리가 홈을 밟았다. 이정후의 데뷔 첫 適時打이자 2競技 連續 打點. 스코어는 4-0이 됐다.

다만 이番에도 솔레어가 倂殺打를 치면서 이정후는 또다시 追加 進壘엔 失敗했다.

7回初 先頭打者로 네 番째 打席에 들어선 이정후는 相對 두 番째 投手 스티븐 콜렉을 相對로 2壘手 땅볼을 쳤다.

8回初엔 좋은 打球를 날렸지만 相對 守備에 걸렸다. 2死 1,2壘에서 打席에 들어선 이정후는 1볼1스트라이크에서 果敢하게 방망이를 냈고 安打性 打球를 만들었다. 하지만 샌디에이고 中堅手 잭슨 메릴이 뒤로 移動하며 잡아낸 바람에 追加 안타는 不發됐다.

이정후와 맞對決을 벌인 김하성은 5番打者 遊擊手로 出場해 4打數 2安打를 記錄했다.

서울시리즈 無安打에 그쳤던 김하성은 前날 競技에 이어 2競技 連續 安打로 감을 調律했다. 시즌 打率은 0.214(14打數 3安打)가 됐다.

2回末 先頭打者로 登場해 遊擊手 땅볼로 물러난 김하성은 4回末 安打를 뽑아냈다. 매니 마차도가 솔로홈런을 때린 直後 打席에 들어선 그는 깨끗한 左前安打를 때렸다. 다만 後續타 不發로 追加 進壘는 없었다.

김하성은 6回末엔 2死 走者없는 狀況에서 잘 맞은 打毬를 보냈지만 中堅手 이정후에게 잡혔다.

9回末 先頭打者로 登場한 김하성은 2볼2스트라이크에서 中前 安打로 멀티히트를 完成했다. 그러나 後續打者 駐릭슨 프로派의 倂殺打로 흐름이 끊겼고, 샌디에이고는 그대로 敗했다.

이날 競技에선 샌프란시스코가 8-3으로 勝利, 前날 敗北를 雪辱했다. 채프먼은 이날 5打數 3安打(2홈런) 3得點 5打點으로 猛活躍했다.

샌프란시스코는 시즌 첫 勝(1敗)을 거뒀고 샌디에이고는 2勝2敗를 마크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