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빈틈없는 마이크로 그루브… 最適의 스핀 퍼포먼스 具現|東亞日報

빈틈없는 마이크로 그루브… 最適의 스핀 퍼포먼스 具現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28日 03時 00分


코멘트

클리브랜드골프

打數를 확확 줄여나가는 골퍼들의 共通點은 바로 쇼트 게임에 剛하다는 것이다. 100야드 以內와 그린 周邊에서는 웨지로 正確하게 핀을 노려 버디나 파 機會를 잡아야 한다. 그리고 퍼터로 一名 ‘설거지’를 잘해야 한다. 하지만 많은 골퍼는 쇼트 게임을 어려워하고 잦은 失手로 파 機會를 날리는 것은 勿論 ‘洋파’로 속절없이 무너지곤 한다. 쇼트 게임을 두려워하는 골퍼를 위한 處方箋이 있다. 바로 클리브랜드 웨지다. 골퍼들의 永遠한 宿題를 解決해 줄 클리브랜드골프의 웨지와 퍼터를 紹介한다.

RTX6 집코어 웨지

클리브랜드골프의 메인 모델인 ‘RTX6 집코어’는 出市 以後 많은 골퍼의 사랑을 받으며 웨지 市場을 이끌고 있다. 클럽 페이스의 19個 그루브 사이사이에 數千 個의 마이크로 그루브를 더해 페이스 全體를 빈틈없이 그루브로 가득 채워 놀라운 스핀을 經驗할 수 있다. 旣存 19個의 얼티집 그루브는 볼에 닿는 날카로운 그루브의 數를 增加시켜 스핀力을 極大化해주고 數千 個의 마이크로 그루브는 임팩트 때 볼을 最大限 밀착시켜 움켜쥐는 接地力을 向上시켜주기 때문에 이를 통해 젖은 러프, 벙커, 필드의 어떤 狀況에서도 골퍼가 具現하고자 하는 最適의 스핀 퍼포먼스와 함께 精巧한 그린 攻掠이 可能하다.


RTX 딥 포지드 2 웨지


‘RTX 딥 포지드 2’ 웨지는 부드러운 打球感을 選好하는 골퍼들을 위한 클리브랜드골프 短調 웨지다. RTX6 집코어 웨지의 性能을 그대로 維持하면서 부드러운 打球感과 寬容性을 向上한 모델이다. RTX 딥 포지드2 웨지는 백페이스의 두꺼운 部分의 디자인을 斜線으로 設計하고 旣存 모델 對備 7.5㎜ 土 쪽을 擴大시켜 임팩트 時 볼이 페이스에 오랫동안 머물다가 부드럽게 나가는 섬세한 느낌의 打球感을 느낄 수 있다. 斜線으로 디자인된 部分은 풀샷은 勿論 헤드를 열고 스윙할 때도 부드러운 打球感을 膳賜한다. 또한 土 쪽 톱라인을 두껍게 設計해 上下 方向으로 높은 慣性모멘트(MOI)를 實現하며 어프로치 샷에서 安定感을 바탕으로 攻擊的으로 핀을 攻略할 수 있다.

위민스 CBX4 집코어 웨지

‘위민스 CBX4 집코어’ 웨지는 오직 女性만을 위한 웨지다. 一般的으로 適用되는 男性用 헤드에 샤프트만 女性用을 끼워 넣는 方式이 아닌 헤드 開發부터 샤프트, 그립까지 모두 女性用으로 企劃 및 製作됐다. 專門 웨지는 ‘上級者가 使用하는 클럽’이라는 女性 골퍼들의 認識을 깨기 위해 가볍고 쉽게 스윙할 수 있도록 設計됐으며 벙커 脫出은 勿論 쇼트 게임 寬容性에 最適化됐다.

스마트 솔 풀 페이스 齒퍼

많은 아마추어 골퍼는 그린 周邊에서 미스 샷, 失手가 많아 스코어를 줄이는 데 失敗한다. 그린 周邊 쇼트 게임을 어려워하는 아마추어 골퍼를 爲한 웨지가 있다. ‘스마트 솔 풀 페이스 齒퍼’는 그린 周邊에서 공을 굴려 홀 가까이 붙이는 러닝 어프로치를 누구나 쉽고 便하게 해주는 클럽이다. 로프트는 42度며 넓은 솔과 리딩 에지를 搭載해 30야드 안쪽의 페어웨이, 그린 周邊의 프린지나 짧은 러프에서 퍼팅과 같은 스트로크로 플레이가 可能하도록 設計돼 토핑이나 두꺼운 샷(뒤땅)을 줄여줘 스코어 向上에 도움을 준다.

HB 소프트 2 퍼터

‘HB 소프트 2’ 퍼터는 클리브랜드골프만의 獨自的인 技術力이 適用돼 부드러운 터치感은 勿論 스위트스폿에 맞지 않더라도 安定된 方向性과 一貫性 있는 距離感을 膳賜한다. 뉴 HB 소프트 2 퍼터의 核心 技術은 ‘스피드 옵티마이즈드 페이스 테크놀로지’로 一貫性 있는 距離感에 特化된 技術이다. 一般的으로 퍼터 페이스 前面에 均一한 패턴으로 밀링하는 것과 다르게 뉴 HB 소프트T 2는 中心部를 基準으로 힐과 土 쪽으로 가면서 밀링의 密度에 變化를 줘 페이스 모든 部分에서 中心部와 비슷한 볼 스피드를 만들어낸다. 그 結果 미스 샷에서도 페이스 中心部에 맞힌 것과 같이 볼의 스피드를 維持해 一貫된 距離感을 提供한다.


黃海線 記者 hhs2552@donga.com
#golf&leisure #골프 #스포츠 #클리브랜드골프 #rtx6 집코어 웨지 #rtx 딥 포지드 2 웨지 #위민스 cbx4 집코어 웨지 #스마트 솔 풀 페이스 齒퍼 #hb 소프트 2 퍼터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