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李康仁-孫興慜 ‘골 合作’ 韓國, 泰國 3-0 完勝…월드컵 最終 豫選 進出 성큼|東亞日報

李康仁-孫興慜 ‘골 合作’ 韓國, 泰國 3-0 完勝…월드컵 最終 豫選 進出 성큼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27日 00時 21分


코멘트
韓國 蹴球代表팀의 孫興慜(오른쪽에서 세 番째)李 26日 泰國과의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次 豫選 4次戰 訪問競技에서 韓國이 1-0으로 앞서던 後半 9分 李康仁(오른쪽에서 네 番째)의 도움을 받고 골을 넣은 뒤 李康仁을 안고 기뻐하고 있다. 이날 韓國이 泰國에 3-0으로 勝利했다. 대한축구협회 提供


지난달 아시안컵 準決勝戰을 하루 앞두고 멱살잡이 다툼을 벌였던 孫興慜, 李康仁이 골을 合作하고 서로를 끌어안으며 和解했다. 韓國 蹴球代表팀도 월드컵 最終豫選을 向해 順航했다.

황선홍 監督이 臨時 司令塔을 맡은 蹴球代表팀이 26日 泰國 방콕의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泰國과의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次 豫選 C組 4次戰 訪問競技에서 이재성, 孫興慜, 박진섭의 連續 골에 힘입어 3-0 完勝을 거뒀다.

닷새 前인 21日 서울에서 國際蹴球聯盟(FIFA) 랭킹에서 79階段 아래인 泰國(101位)과 拙戰 끝에 1-1로 비겨 自尊心을 구겼던 韓國(22位)은 이날 4萬8900席이 가득 찬 泰國의 心臟部에서 3골을 넣고 勝點 3點을 챙겼다.

孫興慜(왼쪽)과 李康仁이 後半 9分 골을 合作한 뒤 하이파이브를 하고 있다. 대한축구협회 提供.


韓國은 勝點 10(3勝 1無)을 記錄해 이날 싱가포르에 4-1로 勝利한 中國(勝點 7)을 따돌리고 C組 1位를 지켰다. 泰國(勝點 4)은 3位. 韓國은 남은 두 競技에서 勝點 1點만 步態도 最小 2位를 確保해 最終 豫選에 進出할 수 있게 됐다. 韓國(골 득실 +11)은 泰國(골 득실 -2)에 골 得失에서 크게 앞서있어 남은 2競技에서 連霸하고 泰國이 2連勝 해도 다음 段階로 나아갈 可能性이 매우 크다.

이날 韓國은 21日 競技 때처럼 競技 初盤 泰國의 壓迫에 苦戰했다. 泰國의 발 빠른 攻擊手들이 韓國의 뒷空間을 威脅했고 킥오프 2分 만에 泰國의 윙語 수파촉 사라車에게 슈팅을 내줬다. 兩 팀 통틀어 나온 첫 슈팅이다.

하지만 韓國은 곧바로 危機에서 벗어났다. 이날 選拔 出戰한 攻擊手 조규성을 向해 韓國은 數次例 롱패스를 試圖했고, 라인을 올려 韓國을 壓迫했던 泰國도 롱패스로 뒷空間이 허물어지며 選手들 사이의 間隔이 벌어지기 始作했다.

선제골度 이른 時點에 나왔다. 前半 19分 李康仁의 浸透패스를 받은 조규성이 페널티地域 오른쪽에서 골키퍼를 제치고 오른발로 슛을 때렸다. 볼은 골대 앞으로 굴러갔고, 골라인 앞에서 泰國 守備手 티라손 粉磨彈과 競合하며 골문으로 殺到하던 이재성의 발에 걸려 골網을 갈랐다. 이재성은 21日 泰國戰에서 손흥민의 선제골을 도운데 이어 이날까지 2競技 連續 攻擊포인트를 記錄했다.

後半에는 蹴球팬들이 期待하던 ‘李康仁 도움, 孫興慜 骨’이 나왔다. 後半 9分 페널티地域 正面 앞에 있던 李康仁이 왼쪽에 있던 손흥민에게 패스를 했고 孫興慜이 相對 守備를 제치고 왼발 슛으로 골網을 갈랐다. 손흥민의 슈팅은 泰國 골키퍼의 다리 사이를 지나며 골이 됐다. 孫興慜이 골을 넣자마자 李康仁이 손흥민에게 달려갔고 둘은 津하게 抱擁했다. 孫興慜은 A매치 通算 46號 골로 通算 得點 2位에 자리하고 있는 황선홍 監督(50골)에 4골 次로 다가섰다.

닷새 前 선제골을 내준 뒤에도 攻勢를 펼쳐 同點골을 만들어 냈던 泰國은 이날 追加골을 내준 뒤 힘이 떨어진 모습이었다. 韓國은 繼續 泰國을 壓迫했고 後半 37分 박진섭의 골로 勝負에 쐐기를 박았다. 지난해 11月 中國과의 월드컵 2次 豫選 2次戰에서 A매치 데뷔戰을 치렀던 박진섭은 6競技 만에 데뷔골을 成功했다.

競技 後 손흥민은 “더운 날씨, 어려운 環境에서 選手들의 獻身으로 좋은 競技를 하고 좋은 結果를 얻어 氣分이 좋다. (팬들이) 分明히 보셨을 거다. 한 팀으로 멋진 競技를 했고 無失點 勝利를 해서 기쁘다”라고 말했다. 李康仁에 對해 손흥민은 “蹴球를 하다보면 서로 승부욕이 强한 나머지 다툼도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강인 選手는 제가 以前에도 數없이 말했던 것처럼 韓國 蹴球 이끌 選手가 確實하다. 이番 經驗을 契機로, 5000萬 國民들이 行動 하나하나를 본다고 생각하고 앞으로 選手生活을 하면 좋겠다. 오랜 만에 (李康仁을) 끌어안았는데 正말 귀엽다. 앞으로도 잘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배중 記者 wanted@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