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저스 오타니, 無安打 沈默…아내 다나카도 고척돔 찾아|동아일보

다저스 오타니, 無安打 沈默…아내 다나카도 고척돔 찾아

  • 뉴시스
  • 入力 2024年 3月 18日 22時 02分


코멘트

키움과 評價戰서 헛스윙 三振만 2個
野球代表팀 相對로는 뜬공 2個·땅볼 1個

ⓒ뉴시스
美國 메이저리그(MLB) LA 다저스 오타니 쇼헤이(30)의 방망이가 이틀 連續 沈默했다.

오타니는 18日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MLB ‘월드 투어 서울 시리즈’ 스페셜 게임 韓國 野球代表팀과 評價戰에 2番 指名打者로 先發 出戰, 3打數 無安打를 記錄했다.

오타니는 이番 서울 시리즈에서 가장 큰 關心을 모으는 選手다. MLB 슈퍼 스타인 그는 지난해 末 다저스와 10年, 7億 달러(藥 9334億원)의 超大型 契約을 맺어 남다른 位相을 확인시켰다.

오타니가 打席에 登場할 때마다 쏟아진 喊聲으로도 오타니의 人氣를 가늠할 수 있다. 하지만 觀衆들이 기다리던 오타니의 豪快한 打擊은 評價戰에서 볼 수 없었다.

前날 키움 히어로즈와 評價戰에서 아리엘 後라도(키움)에 헛스윙 三振만 두 次例 當한 오타니는 이날 國內 젊은 投手들을 相對했다. 하지만 뜬공 2個와 땅볼 1個만 記錄하며 ‘이름값’을 보여주지 못했다.

ⓒ뉴시스
이날도 1回 오타니가 登場하자 觀衆들은 기다렸다는 듯 큰 歡呼를 보냈다.

無死 1壘에서 打席에 들어선 오타니는 野球代表팀 選拔 곽빈(두산 베어스) 94.8마일(藥 152.6㎞)의 初球 빠른 볼에 크게 헛스윙 했다.

오타니가 곽빈과 勝負를 하는 동안 1壘 走者 무키 베츠가 盜壘를 試圖, 2壘에 安着했다. 하지만 오타니는 無死 2壘의 得點圈 찬스를 살리지 못했다.

오타니는 볼 카운트 1볼-2스트라이크에서 곽빈의 4球째 바깥쪽 체인지업을 받아쳤지만, 打毬는 높이 떠올랐다가 파울 地域에서 3壘手 노시환의 글러브로 들어갔다.

오타니의 두 番째 打席度 싱겁게 끝났다.

다저스가 1-2로 끌려가던 3回 無死 1壘에 나선 오타니는 野球代表팀 두 番째 投手 異議리(KIA 타이거즈)의 初球 볼을 지켜본 뒤 2球째 몸쪽 싱커에 방망이를 냈다. 하지만 이番에도 左翼手 플라이로 물러났다.

다저스가 4-2로 앞선 4回 2死 1壘에서 맞은 세 番째 打席에서는 野球代表팀 오원석(SSG 랜더스)의 몸쪽 初球 슬라이더를 때렸다가 2受漏 땅볼로 잡혔다.

오타니는 7回 네 番째 打席을 앞두고 代打 헌터 페두치아와 交替됐다.

오타니가 沈默했지만 다저스는 野球代表팀을 5-2로 눌렀다.

LA 다저스 오타니 쇼헤이의 부인 다나카 마미코가 18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MLB 
서울시리즈 팀 코리아와 LA 다저스의 연습 경기를 관람하고 있다. 2024.03.18 사진공동취재단
LA 다저스 오타니 쇼헤이의 夫人 다나카 馬尾코가 18日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MLB 서울시리즈 팀 코리아와 LA 다저스의 練習 競技를 觀覽하고 있다. 2024.03.18 寫眞共同取材團
한便, 이날 오타니의 아내 다나카 馬尾코도 觀衆席에서 競技를 지켜봤다.

오타니는 지난달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結婚 事實을 깜짝 公開했다. 當時 相對 女性의 身上을 밝히지 않았던 오타니는 이番 서울行을 앞두고 飛行機 앞에서 찍은 寫眞을 통해 아내를 大衆에 처음 紹介했다.

오타니의 아내는 日本女子프로籠球 選手 出身 다나카다.

지난 16日 서울 시리즈 公式 記者會見에서 아내에 對한 質問이 나오자 오타니는 쑥스러워하면서도 “(아내와) 이렇게 함께 海外에 나온 게 처음이라 좋은 追憶이 될 것 같다”고 愛情을 드러낸 바 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