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示範競技 2競技 連續 好投’ 류현진, LG와의 開幕展 期待感 커진다|동아일보

‘示範競技 2競技 連續 好投’ 류현진, LG와의 開幕展 期待感 커진다

  • 뉴스1
  • 入力 2024年 3月 18日 07時 23分


코멘트
12일 오후 대전 중구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 열린 프로야구 ‘2024 신한은행 SOL KBO리그’ 기아 타이거즈와 한화 이글스 시범경기에서 한화 선발 류현진이 역투하고 있다. 2024.3.12 뉴스1
12日 午後 大田 中區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 열린 프로野球 ‘2024 新韓銀行 SOL KBO리그’ 기아 타이거즈와 한화 이글스 示範競技에서 한화 選拔 류현진이 力鬪하고 있다. 2024.3.12 뉴스1
12年 만에 韓國 프로野球로 돌아온 류현진(37·한화 이글스)이 示範競技 2競技에서 모두 好投를 펼치며 일찌감치 確定된 LG트윈스와의 開幕展 先發에 對한 期待感을 높였다.

류현진은 지난 17日 釜山 사직구장에서 열린 롯데 자이언츠와 2024 KBO리그 示範競技에 選拔 登板해 5이닝 6被安打 2失點 6탈삼진을 記錄했다.

投球 數는 76個였고 直購(42個)와 커터(7個), 체인지업(16個), 커브(11個) 等 多樣한 驅從을 던졌다. 直球 最高 拘束은 時速 143㎞였다.

지난 12日 KIA 타이거즈와의 競技에서 4이닝 1失點 하며 威力套를 선보인 류현진은 이날 競技에서도 相對 打線을 2失點으로 틀어막았다. 그나마 2失點도 外野手의 아쉬운 守備로 인한 失點이었다.

류현진은 마지막 示範競技人 롯데戰에서도 安定的인 投球를 보여주며 오는 23日 열리는 LG와의 開幕展에 對한 期待感을 키웠다.

뒤늦게 한화에 合流한 류현진의 活躍은 期待 以上이다. 류현진이 지난달 22日 한화와 契約했을 當時 그가 바로 開幕展 先發을 뛸 것이라고 豫想한 사람은 많지 않았다.

한화 류현진이 26일 오전 일본 오키나와 아카마구장에서 불펜 피칭 전 가볍게 캐치볼을 하고 있다. 한화는 이날 아카마구장에서 삼성과 연습경기를 치른다.2024.2.26 뉴스1
韓華 류현진이 26日 午前 日本 오키나와 아카마球場에서 불펜 피칭 前 가볍게 캐치볼을 하고 있다. 한화는 이날 아카마球場에서 三星과 演習競技를 치른다.2024.2.26 뉴스1


그는 팔꿈치 靭帶接合 手術(토미 존 서저리)로 지난 시즌 下半期에 復歸했고 올 겨울 契約이 늦어지면서 訓鍊에 支障을 받았기 때문이다. 최원호 한화 監督은 류현진 合流 後 “開幕展 先發은 류현진”이라고 宣言했지만 한달의 짧은 期間 동안 몸을 만드는 것은 쉽지 않을 것이란 豫想이 나왔다.

하지만 ‘怪物’은 달랐다. 빠르게 컨디션을 끌어 올린 류현진은 한 달 만에 ‘80球’를 던질 수 있는 몸을 만들며 모두의 憂慮를 拂拭 시켰다.

류현진은 팀의 2次 스프링캠프 場所인 오키나와에 合流한 以後 體系的인 訓鍊 日程에 따라 投球 數를 조금씩 올렸다. 지난 12日 KIA戰에 처음 先發 마운드에 오른 그는 62個의 공을 던졌다. 이어 17日 롯데 戰에서는 76個의 공을 뿌리며 選拔 登板을 위한 最小 投球數를 맞췄다.

勿論 單純히 投球數만 맞춘 것이 아니다. 2次例 實戰에서 류현진은 特有의 칼날 諸具를 앞세운 壓倒的인 球威와 危機 管理 能力을 선보였다.

한달 前까지만 해도 不可能에 가깝다는 視線이 많았지만 이제는 아무도 류현진이 23日 LG와의 開幕展에 先發 登板할 것을 疑心하는 사람은 없다. 오히려 過去 ‘LG 킬러’로 불린 류현진이 開幕展부터 얼마나 威力的인 投球를 선보일지 팬들의 期待感이 커지고 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