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來달 軍入隊 앞둔 신상훈, KPGA 시즌 最終戰 優勝… 通算 2勝|東亞日報

來달 軍入隊 앞둔 신상훈, KPGA 시즌 最終戰 優勝… 通算 2勝

  • 東亞日報
  • 入力 2023年 11月 13日 03時 00分


코멘트

3次 延長戰서 前聖賢 꺾고 頂上
시즌 對象은 함정우, 賞金王 박상현

신상훈이 12일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LG시그니처 플레이어스 챔피언십 정상에 오른 뒤 우승 트로피를 들고 카메라 앞에
 섰다. KPGA
 코리안투어 제공
신상훈이 12日 韓國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LG시그니처 플레이어스 챔피언십 頂上에 오른 뒤 優勝 트로피를 들고 카메라 앞에 섰다. KPGA 코리안투어 提供
다음 달 軍 入隊를 앞둔 신상훈(25)이 이番 시즌 韓國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마지막 大會 頂上에 오르며 通算 2勝째를 거뒀다.

신상훈은 12日 京畿 파주시 서원밸리 컨트리클럽(파71)에서 열린 KPGA 코리안투어 LG시그니처 플레이어스 챔피언십 最終 4라운드에서 버디 5個와 보기 3個로 2언더파 69打를 적어냈다. 最終 合計 8언더파 276打를 記錄한 신상훈은 같은 打數를 친 前聖賢, 이재경과 延長 勝負에 들어갔다. 18番홀(파4)에서 進行된 1次 延長戰에서 이재경이 보기로 먼저 탈락했다. 신상훈과 前聖賢은 3次 延長戰에서 勝負가 갈렸다. 버디를 낚은 신상훈이 파에 그친 前聖賢을 꺾고 優勝 트로피를 들어 올리며 賞金 2億6423萬 원을 챙겼다. 지난해 6月 KPGA 選手權大會 以後 1年 5個月 만이자 個人 通算 두 番째 優勝이다.

신상훈은 “軍 入隊를 앞두고 優勝하게 돼 正말 기쁘다. 約 한 달 前에 入隊를 決心했는데 마지막이 아닌 이제 始作이라는 마음가짐으로 大會에 集中한 것이 좋은 結果를 만들어낸 것 같다”며 “軍服務를 마치고 돌아와서 새로운 舞臺(美國프로골프)에 挑戰하겠다”고 말했다. 신상훈은 12月 11日 入隊한다.

이번 시즌 KPGA 코리안투어에서 대상을 차지한 함정우. KPGA
 코리안투어 제공
이番 시즌 KPGA 코리안투어에서 對象을 차지한 함정우. KPGA 코리안투어 提供
이番 大會를 끝으로 終了된 이番 시즌 KPGA 코리안투어에서는 함정우가 對象 포인트 1位를 차지했다. 2018年 코리안투어 데뷔 以後 첫 1位다. 시즌 最終戰인 이番 大會에서 最終 合計 7언더파 277打로 共同 4位를 한 艦艇우는 對象 포인트 6062點으로 2位 이정환(5205點)에게 크게 앞섰다. 對象 포인트 1位로 함정우는 美國프로골프(PGA)투어 큐(Q)스쿨 最終戰 直行 티켓과 1年間 DP월드투어 出戰 시드도 손에 쥐었다. 함정우는 “한 시즌 동안 꾸준히 活躍했다는 것을 證明하는 對象을 받게 돼 正말 기쁘다”며 “結婚하고 딸을 갖게 된 後로 成績이 좋지 않아 아내가 正말 많이 힘들어했다. 아내의 짐을 덜어준 것 같아 多幸”이라고 말했다.

상금왕 박상현. KPGA
 코리안투어 제공
賞金王 박상현. KPGA 코리안투어 提供
이番 시즌 賞金王은 박상현(7億8217萬 원)李 차지했다. 2018年 以後 5年 만이자 個人 두 番째 賞金王이다. 1986年生으로 37歲인 박성준은 코리안투어 歷代 最高齡 新人賞 受賞者로 이름을 남겼다.

다승왕 고군택. KPGA
 코리안투어 제공
多勝王 高군택. KPGA 코리안투어 提供





金正薰 記者 hun@donga.com
#kpga #신상훈 #優勝 #트로피 #박상현 #高군택 #함정우 #前聖賢 #골프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