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國 다녀 온 박민지, 休息 없이 KLPGA 復歸…“疲勞感 없고 컨디션 좋아”|동아일보

美國 다녀 온 박민지, 休息 없이 KLPGA 復歸…“疲勞感 없고 컨디션 좋아”

  • 뉴스1
  • 入力 2023年 7月 11日 17時 42分


코멘트
박민지(25·NH투자증권). (KLPGA 제공)
박민지(25·NH投資證券). (KLPGA 提供)
美國 舞臺에서 可能性을 確認하고 온 박민지(25·NH投資證券)가 休息 없이 곧장 國內 舞臺에 出擊한다.

박민지는 13日부터 나흘間 濟州 제주시 더시에나 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리는 韓國女子프로골프(KLPGA)투어 에버콜라겐-더시에나 퀸즈크라운(總賞金 8億원)에 出擊한다.

박민지는 지난달 셀트리온 퀸즈 마스터스 3連霸, BC카드·韓經 레이디스컵 2連敗로 雰圍氣를 끌어올린 뒤 美國女子프로골프(LPGA)투어 메이저大會인 US 女子 오픈에 出擊했다.

낯선 環境과 코스에 苦戰했던 박민지는 ‘컷 마지노線’을 艱辛히 通過했는데, 以後 3, 4라운드에선 連續으로 언더파를 치며 最終順位를 共同 13位까지 끌어올렸다.

當場 海外 進出을 計劃하고 있지는 않지만 世界 舞臺에서도 充分히 통할 수 있다는 可能性을 確認하고 自信感을 높일 수 있는 契機였다.

긴 旅程이 있었던만큼 休息을 取할 수도 있었지만 박민지는 歸國 後 곧장 KLPGA투어 復歸를 選擇했다. US 오픈에서의 좋은 샷感을 이어간다는 構想이다.

박민지는 “스케줄 管理를 잘해서 그런지 疲勞感이 없고 오히려 컨디션이 좋은 狀態”라며 “지난 2年間 좋은 成跡을 내지 못했던 이 大會에서 滿足할만한 結果를 낼 수 있도록 最善을 다해 플레이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2021年 初代 大會에서 46位의 低調한 成跡을 냈다. 지난해에는 이 大會를 缺場했다.

지난해 루키 身分으로 優勝했던 윤이나(20)가 懲戒로 出戰하지 않는 가운데 올해도 루키가 優勝 트로피를 들어올릴 可能性이 적지 않다.

올 시즌 황유민(20·롯데), 김민別(19·하이트진로), 방신실(19·KB金融그룹) 等이 連日 上位圈 成跡을 내며 注目을 받고 있다. 이 中 이番 大會엔 新人王 레이스 2, 3位인 김민별과 방신실이 出擊한다.

김민별(19·하이트진로). (KLPGA 제공)
김민別(19·하이트진로). (KLPGA 提供)

김민별은 지난달 韓國女子오픈에 이어 지난주 대유위니아-MBN 오픈에서는 황유민과 延長 接戰을 벌인 끝에 準優勝에 그치는 等 벌써 2番째 準優勝을 記錄했다.

‘루키 3人坊’ 中 唯一하게 優勝이 없고 줄곧 1位를 달리던 新人王 포인트에서도 황유민에게 밀린만큼 이番 大會에 臨하는 覺悟가 남다르다.

김민별은 “大會를 치르며 不足한 部分들이 補完됐다고 느낀다”면서 “날씨가 더워지면서 體力 消耗가 많아 컨디션 管理에 神經을 쓰고 있는데 샷 감과 퍼트 感이 좋은 만큼 이番 大會에서는 반드시 優勝을 차지하고 싶다”고 말했다.

지난 5月 E1 채리티 오픈에서 優勝하며 가장 먼저 頭角을 나타낸 방신실은 以後 2次例 컷 脫落 하는 等 浮沈을 겪었다. 하지만 지난주 대유위니아·MBN 오픈에서 4位로 宣傳하며 反騰을 노리고 있다.

방신실(19·KB금융그룹). (KLPGA 제공)
방신실(19·KB金融그룹). (KLPGA 提供)
방신실은 “기다리던 優勝을 해냈지만 每 大會 挑戰的인 試圖한 까닭에 失手도 많았다”면서 “그래도 失手 속에서 배운 것이 많아 조금 더 成熟한 選手가 됐다고 생각한다. 上半期 마짐가 大會에서 모든 것을 쏟아내는 플레이를 하겠다”고 말했다.

한便 이番 大會에선 모든 派3홀에 홀인원 景品이 걸려있다. 5番홀 홀인원을 記錄할 境遇 현대自動車 아이오닉6, 9番홀 홀인원엔 ‘에버콜라겐 10年 商品券’이 걸려있다. 12番홀은 ‘프레드릭 콘스탄트 매뉴팩처 루트費用’ 時計, 16番홀은 ‘시에나리조트 10年 名譽會員卷’이 浮上이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