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타니의, 오타니에 依한, 오타니를 위한 WBC [이헌재의 B級 野球]|東亞日報

오타니의, 오타니에 依한, 오타니를 위한 WBC [이헌재의 B級 野球]

  • 東亞日報
  • 入力 2023年 3月 9日 23時 57分


코멘트
9日 中國戰 先發 投手로 나선 日本 野球 代表팀의 오타니가 엄지를 들어 보이고 있다. 도쿄-뉴시스


오타니의, 오타니를 依한, 오타니를 위한 大會.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을 現地에서 取材하면서 받는 느낌입니다.

韓國과 日本이 屬한 B組 組別리그 競技가 열리고 있는 日本 도쿄에서는(오사카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어디를 가든, 무엇을 보든 오타니의 얼굴을 마주치게 됩니다.

TV를 틀면 오타니가 나오고, 新聞을 봐도 오타니가 나옵니다. 몇 個의 廣告를 찍었는지 廣告마다 오타니가 쉴 새 없이 얼굴을 내밉니다.

사람들 亦是 마찬가지입니다. 點心 때 들렀던 라면집 옆자리 테이블에 앉은 4名의 젊은 女性들은 오타니 얘기를 하고 있었습니다. 이자카야의 아저씨들 話題도 亦是 오타니입니다. 日本 全體가 마치 오타니에 푹 빠져 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9日 日本 도쿄돔에서 열린 日本과 中國의 組別리그 競技 때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오타니는 이날 日本 代表팀의 先發 投手이자 3番 打者로 出戰했습니다.

오타니가 競技 始作 前 演習 投球를 할 때부터 도쿄돔을 가득 메운 5萬 名의 觀衆들은 歡呼를 보내기 始作했습니다. 實戰 投球도 아닌 練習 投球 하나하나마다 “와~” “와~” 하는 歡呼를 보내는 겁니다.

오타니의 打擊 준 準備 모습. 도쿄=뉴스1


팬들의 期待에 걸맞게 오타니는 이날 投手와 打者 兩面에서 모두 猛活躍했습니다. 오타니의 活躍 속에 이날 日本을 中國을 8-1로 가볍게 이겼지요.

먼저 投手로는 4이닝 1被安打 5三振 無失點을 記錄했습니다. 1回부터 3回까지는 9打者를 完璧하게 틀어막았습니다. 4回 1死 後 2番 打者 양진에게 첫 安打를 許容했지만 後續 두 他者를 連續 三振으로 돌려세우며 투구를 끝냈습니다. 投球 數는 49個였습니다.

1回부터 150km 代 後半의 빠른 공을 던진 오타니는 2回 레이샹을 相對할 때는 電光板에 160km를 찍었습니다. 메이저리그 홈페이지는 161km로 記錄했지요. 160km가 찍히는 瞬間 안 그래도 熱狂的이던 도쿄돔이 더욱 들썩거렸습니다. 오타니는 以後 4回 癢疹을 相對할 때는 2番 連續 160km를 던졌습니다.

‘他者 오타니’ 亦是 훌륭했습니다. 2回 2死 滿壘에서 遊擊手 앞 땅볼로 물러났지만 1-0으로 앞선 4回 無死 1, 3壘 찬스에서는 中國의 두 番째 投手 왕웨이를 낮은 공을 받아쳐 왼쪽 담牆 上段을 때리는 2打點 適時打를 때려냈습니다. 오타니는 8回에도 깨끗한 右前安打를 치며 이날 4打數 2安打 2打點 1得點을 記錄했습니다.

오타니가 競技 前 공을 가져단 준 少年의 얼굴을 글러브로 쓰다듬어주고 있다. 도쿄-뉴스1


여기까지가 記錄으로 알 수 있는 오타니입니다. 오타니는 記錄 外的으로도 自身의 魅力을 限껏 드러냈습니다.

이날 競技내내 오타니는 마치 아이돌 같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競技 내내 밝은 微笑를 지었고, 때로는 同僚 選手를 向해 윙크를 보내기도 했습니다. 樓上에 나갔을 때는 審判과 자연스럽게 對話를 나눴고, 同僚 選手 눗바가 好守備를 펼쳤을 때는 두 손을 번쩍 들며 기뻐하기도 했지요. 同僚 選手의 安打나 得點이 나올 때면 덕아웃에서 누구보다 크게 拍手를 쳤습니다. 아래저래 팬들이 좋아할 수밖에 없는 모습이었습니다.

오타니 의 日本 代表팀 유니폼을 購入한 後 좋아하는 팬의 모습. 이날 열린 WBC 用品 샵은 物件을 사려는 팬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도쿄=뉴스1


놀라운 것은 競技가 끝난 後였습니다. 日本의 大勝으로 景氣가 마무리 됐지만 5萬 餘名의 滿員 觀衆 가운데 자리를 뜨는 사람은 거의 없었습니다. 競技 最優秀選手(MVP)로 오타니가 選定됐고, 오타니의 그라운드 卽席 인터뷰가 마련되었으니까요.

競技 所感을 묻는 質問에 오타니는 “對話가 끝날 때까지 더 熱心히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자 觀衆席에서는 또 다시 우레와 같은 拍手喝采가 쏟아졌습니다. 그는 “오늘 中國 팀도 正말 잘 싸워줬다. 水準 높은 競技를 했던 것 같다”며 敗者에 對한 配慮도 잊지 않았습니다. 마지막으로 팬들에게 한 마디를 해 달라는 司會者의 要請에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오늘 너무 많이 競技場을 찾아주셔서 感謝하다. 하지만 아직 더 가야할 일이 남았다. 10日 韓日戰에도 많이들 와 주셔서 봐 주시면 좋겠다”

이처럼 오타니는 日本 代表팀 뿐 아니라 全體 WBC를 봐서도 最高의 興行 카드입니다. 日本 팬들이 왜 그렇게 오타니에 對해 熱狂하는지 새삼 느낄 수 있는 場面이었습니다.

이헌재記者 uni@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