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경훈 “이 코스만 오면 神이 돕는 듯, 이글 後 ‘優勝 競爭’ 豫感”|東亞日報

이경훈 “이 코스만 오면 神이 돕는 듯, 이글 後 ‘優勝 競爭’ 豫感”

  • 뉴시스
  • 入力 2022年 5月 16日 08時 56分


코멘트
美國프로골프(PGA) 투어 AT&T 바이런 넬슨(總賞金 910萬 달러)을 통해 타이틀 防禦에 成功한 最初의 韓國 選手로 남게 된 이경훈(CJ大韓通運)은 12番홀 이글을 變曲點으로 꼽았다.

이경훈은 16日(韓國時間) 美國 텍사스州 매키니의 TPC 크레이그 랜치(파72)에서 열린 大會 4라운드에서 9언더파 63打를 쳤다.

最終合計 26언더파 262打를 적어낸 이경훈은 조던 스피스(美國)를 1打差로 따돌리고 트로피에 입을 맞췄다. 마지막 날 10打를 줄인 마쓰야마 히데키(日本)도 이경훈에게 2打 뒤졌다.

이경훈은 優勝 直後 國內 取材陣과의 畫像 인터뷰에서 “새벽부터 지켜봐 주셔서 感謝하다. 디펜딩 챔피언이 돼 꿈만 같다. 氣分이 좋다”고 감격스러워했다.

3라운드까지 單獨 先頭 세바스티안 무뇨스(콜롬비아)에게 4打 뒤진 共同 6位를 記錄하던 이경훈은 前半에만 버디 5個로 氣勢를 올렸다.

하지만 좀처럼 1位는 잡히지 않았다. 그가 마침내 리더보드 최상단을 차지한 것은 派5홀을 3打 만에 마친 12番홀 以後였다.

이경훈은 “4라운드 始作 前에는 打數差가 좀 있었고 選手들이 쟁쟁했기에 優勝까지 바라보진 않았다. 좋은 모멘텀을 다음週로 이어가자는 생각으로 했는데 2番홀 20m 程度 되는 롱퍼트가 들어가면서 잘 된 것 같다”고 說明했다.

이어 “全般에 버디를 (5個나) 잡아도 先頭가 아니더라. ‘亦是 다들 打數를 줄이는구나’라는 생각으로 내 플레이 하겠다고 마음 먹었다”면서 “12番홀 이글을 잡고 ‘優勝 競爭에 뛰어들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回想했다.

12番홀의 티샷을 페어웨이로 보낸 이경훈은 두 番째 샷을 홀컵 1m 옆으로 바짝 붙였다. 바람이 불어 쉽지 않은 試圖였지만 보란 듯이 해냈다. 두 番째 샷 後 遑急히 자리를 옮겨 샷의 軌跡을 바라볼 程度로 12番홀은 重要했다.

이경훈은 “12番홀 티샷이 잘 맞았다. (두 番째 샷도) 잘 맞았는데 바람으로 공이 얼마나 휠地 알 수 없었다. 나무에 가려 잘 보이지 않았는데 핀 왼쪽으로 가면 안 되는 狀況이라 나도 모르게 달려가서 봤다. 그때 이글이 큰 힘이 됐다”고 웃었다.

工巧롭게도 果敢한 變化들을 試圖한 直後 거둔 優勝이라 意味가 남달랐다.

이경훈은 “뭐가 不足한지 길을 못 잡고 있었다. 이것저것 試圖했는데 整理가 안 돼 元來했던 코치님과 다시 하게 됐고, 昨年에 계셨던 코치님께 멘탈 助言을 求했다”고 紹介했다.

퍼터를 日子에서 투볼刑으로 바꾼 것은 結果的으로 ‘神의 한手’가 됐다.

1944年 텍사스 빅토리 오픈이라는 이름으로 始作한 이 大會는 牧場에서 일하기 위해 滿 34歲에 隱退한 바이런 넬슨의 遺産을 기리기 위해 1968年부터 只今의 名稱을 使用하고 있다.

이경훈은 톰 왓슨(1978~1980年), 샘 스니드(1957年~1958年), 잭 니클라우스(1970年~1971年)에 이어 이 大會 連續 優勝을 차지한 네 番째 選手가 됐다. 韓國 選手 最初의 PGA 투어 타이틀 防禦 成功이라는 業績까지 達成했다.

“方今 이야기를 들었다. 레전드 분들과 함께 이름이 擧論된다는 게 영광스럽다”는 이경훈은 “다음週 메이저大會가 있어서 좋은 모멘텀만 가져가겠다며 마음을 비운게 오히려 좋은 플레이로 나온 것 같다. 이 코스만 오면 마음이 便하다. 神이 도와주는 것처럼 모든 게 잘 풀린다”고 微笑를 지었다.

特히 父母님과 아내, 아이 等 家族들이 지켜보고 있었기에 平生 잊지 못할 記憶으로 남았다. 이경훈은 “父母님이 美國에 계실 때 잘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 몇 달 계셨는데 (좋은 모습을) 못 보여드려서 마음의 짐이 있었는데 나도 뿌듯하다”고 傳했다.

오랜 期間 自身을 支援해준 CJ大韓通運, 비비고의 言及을 빼놓지 않은 이경훈은 “새벽부터 應援해준 팬들께 感謝드린다. 안 될 때도 應援해주시고, 잘했을 때는 좋아해주셔서 너무 感謝하다”고 연신 고마움을 표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