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벤투 “最終 엔트리? 몰도바前 後 戰術-技術的 基準으로 決定”|東亞日報

벤투 “最終 엔트리? 몰도바前 後 戰術-技術的 基準으로 決定”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1月 20日 15時 40分


코멘트
파울루 벤투 남자축구대표팀 감독이 20일(현지시간) 터키 안탈리아 호텔 코넬리아 다이아몬드 골프 리조트에서 인터뷰를 하고 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파울루 벤투 男子蹴球代表팀 監督이 20日(現地時間) 터키 안탈리아 호텔 코넬리아 다이아몬드 골프 리조트에서 인터뷰를 하고 있다. 寫眞=대한축구협회 提供
“重要한 것은 選手들이 訓鍊을 통해 팀에 適應하는 것이다. 몰도바 前 選拔에 많은 變化가 있진 않을 것이다.”

파울루 벤투 韓國 蹴球代表팀 監督이 21日 午後 8時(韓國時間) 터키 안탈리아에서 열리는 몰도바와의 親善競技에서 選手 選拔에 큰 變化가 없으리라고 밝혔다. 벤투 監督은 20日 대한축구협회를 통해 “選手들이 戰術에 잘 녹아들도록 할 것이다. 남은 期間 동안 訓鍊을 忠實히 해서 다가오는 레바논, 시리아 錢을 準備하겠다”고 덧붙였다.

15日 아이슬란드와의 評價戰에서 5-1 勝利를 이끈 그는 “結果도 重要했지만, 좋은 競技力을 보인 選手들의 態度도 좋았다. 새로운 選手들이 代表팀에 適應하도록 한 것도 所得이었다. 몰도바 戰에서도 選手들이 팀에 더 녹아들도록 돕는 게 重要하다”고 强調했다.

現在 國內選手들 爲主로 터키에서 轉地訓鍊 中인 벤투 監督은 아이瑟란 前에서와 마찬가지로 國內 新人들을 다시 起用하며 이들의 技倆을 再點檢할 것으로 보인다.

代表팀은 27日 레바논, 다음달 1日 시리아의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最終豫選을 앞두고 있다. 孫興慜(토트넘), 황희찬(울버햄프턴) 等 代表팀의 核心 攻擊手들이 負傷으로 競技에 나서지 못하고 있는 狀況에서 벤투 監督은 最近 정우영(알 사드), 황의조(보르도), 이재성(마인츠) 等 海外派 6名을 합류시켰다. 벤투 監督은 “몸 狀態에 問題가 있는 選手(孫興慜, 황희찬)들의 合流與否는 繼續 苦悶할 것이다. 正確한 타이밍에 決定하는 것이 重要하다. 미리 決定할 必要는 없다”고 말했다.

그는 레바논 및 시리아 全에 對해 “다가올 競技를 잘 치러내고, 土曜日 訓鍊 以後에 最終 엔트리를 決定할 것이다. 技術的이고, 戰術的인 基準에 따라 決定을 내릴 것”이라고 말했다.

남자축구대표팀 권창훈이 20일(현지시간) 터키 안탈리아 호텔 코넬리아 다이아몬드 골프 리조트에서 인터뷰를 하고 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男子蹴球代表팀 권창훈이 20日(現地時間) 터키 안탈리아 호텔 코넬리아 다이아몬드 골프 리조트에서 인터뷰를 하고 있다. 寫眞=대한축구협회 提供
한便 아이瑟라드 戰에서 韓國의 두 番째 골을 넣었던 권창훈(金泉 常務)도 이날 蹴球協會를 통해 몰도바 戰을 앞둔 所感을 傳했다. 권창훈은 지난해 10月 負傷으로 國家代表팀에서 빠졌다. 지난해 末 入隊한 그는 最近 基礎 軍事訓鍊을 마치고 代表팀에 合流했다.

그는 “訓鍊을 제대로 할 수 있는 狀況이 아니어서 代表팀에 와서 1週日 程度 訓鍊하고 競技를 했다. 現在 몸 狀態는 80% 程度지만 가라앉는 느낌은 아니다. 앞으로 남은 競技를 하면 몸이 좀 더 올라오지 않을까 생각 한다”고 말했다. 이어 “벤투 監督은 戰術을 優先視한다. 특별한 注文보다는 팀 全體的인 戰術에서 願하는 部分을 먼저 履行하는 게 重要하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軍隊 選任인 조규성(金泉)에 對해선 “워낙 좋은 能力을 가지고 있다. 安養에 있을 때나 全北에서나 좋은 모습을 보였다. 昨年 金泉의 (K리그2) 優勝 主役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 했다. A매치 데뷔戰에서 골을 넣은 엄지성(光州)과 김진규(釜山)에 對해선 “데뷔戰에서 골을 넣은 것이 正말 어려운 일인데 이를 해낸 두 選手들이 대단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좋은 雰圍氣속에 最終豫選에 가기 위해선 몰도바戰이 相當히 重要하다”며 “즐겁지만 眞摯한 雰圍氣에서 몰도바 錢을 準備하고 있다. 좋은 結果가 있을 수 있도록 最善을 다하겠다”고 傳했다.


이원홍 專門記者 bluesky@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