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휠체어 타고 ‘몸짱’되기… 앱 連結해 게임하듯 運動|東亞日報

휠체어 타고 ‘몸짱’되기… 앱 連結해 게임하듯 運動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4月 25日 03時 00分


코멘트

[幸福 나눔]
캥스터즈 ‘障礙人 맞춤型 피트니스’
專用 러닝머신서 有酸素-筋力 運動
實感型 게임 等 多樣한 콘텐츠 聯動

휠체어 이용자들이 휠체어를 탄 채 유산소 및 근력 운동을 할 수 있는 운동기구 ‘휠리엑스(Wheely-X)’를 이용하고 있다. 캥스터즈 제공
휠체어 利用者들이 휠체어를 탄 채 有酸素 및 筋力 運動을 할 수 있는 運動機構 ‘휠리엑스(Wheely-X)’를 利用하고 있다. 캥스터즈 提供
最近 移動이 不便한 障礙人들의 不便함을 덜어주는 技術 ‘에이블테크(able-tech)’가 注目받고 있다. 이 中에는 휠체어 利用者들이 쉽게 體力과 筋力을 키울 수 있는 障礙人 맞춤型 피트니스 솔루션도 登場해 身體 制約 없이 누구나 運動할 수 있는 環境도 造成되고 있다.

에이블테크 스타트업 ‘캥스터즈’는 휠체어 利用者들이 體力 增進에 集中할 수 있도록 돕는 綜合 피트니스 솔루션 ‘휠리엑스(Wheely-X)’를 開發해 販賣 中이다. 휠리엑스는 휠체어를 탄 利用者가 휠체어 專用 러닝머신 위에서 쉽게 有酸素와 筋力 運動을 할 수 있는 運動器具다. 最近 運動 트렌드에 걸맞게 專用 애플리케이션(앱)에 트레이닝 모드, 實感型 게임 等 多樣한 콘텐츠를 聯動했고 障礙 類型 및 程度를 考慮한 맞춤型 運動 콘텐츠도 包含시켰다.

김강 캥스터즈 代表의 創業 背景에는 家族 事緣이 있었다. 金 代表는 障礙가 있는 父母님 사이에서 태어나 障礙人의 日常的 不便함을 가까이서 지켜보며 자랐다. 以後 本人이 美國 留學 時節 事故로 허리를 다쳐 再活 治療를 經驗한 뒤 障礙人의 삶에 더 깊이 共感하게 됐다.

金 代表는 “家族的 背景과 留學 時節 經驗을 바탕으로 障礙人이 겪는 不便함을 技術과 비즈니스로 解決해 누구나 자유롭게 運動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決心했다”며 “以後 캥스터즈를 設立해 휠리엑스 開發과 製品化에 邁進했다”고 說明했다.

實際 휠리엑스를 使用한 利用者들은 좋은 評價를 주고 있다. 한 使用者는 “過去 혼자 外出조차 어려웠는데 휠리엑스 利用 2週 만에 家族의 도움 없이 移動이 可能할 程度로 筋肉이 붙었고 1年 만에 自動車로 자유롭게 移動할 수 있게 됐다”는 後期를 보냈다. 다른 使用者는 휠리엑스를 通해 20kg을 減量하며 하프마라톤까지 出戰하는 成果를 거뒀다고 한다.

金 代表는 ‘KAIST 임팩트 MBA’ 等에 參與하며 캥스터즈를 持續 可能한 企業으로 키워 나간다는 計劃이다. SK가 設立한 社會的 企業 幸福나래와 KAIST가 함께 進行하는 ‘KAIST 임팩트 MBA’는 스타트업의 社會的 價値 創出과 持續 可能性에 重點을 두고 革新的 소셜 벤처 創業家로 成長하기 위한 支援 프로그램을 提供한다.

金 代表는 “KAIST 임팩트 MBA의 多樣한 프로그램을 活用하며 障礙人이 겪는 社會的 問題 解決을 위한 아이디어를 革新的 技術과 方法으로 선보여 나갈 것”이라며 “캥스터즈의 비전이 ‘障壁을 넘어 障壁 없는 世上을 만든다’인 만큼 障礙人과 非障礙人 區分 없이 함께 運動하며 즐길 수 있는 生態系를 造成하는 데 寄與하겠다”고 말했다.


이문수 記者 doorwater@donga.com
#에이블테크 #障礙人 맞춤型 피트니스 #캥스터즈 #휠리엑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