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世宗市 빌딩 숲 ‘힐링캠프’서 봄기운 滿喫|東亞日報

世宗市 빌딩 숲 ‘힐링캠프’서 봄기운 滿喫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4月 15日 03時 00分


코멘트

都心 속 캠핑-벼룩 市場 等 主題
새 丹粧 都市象徵廣場 行事 盛了
車 없는 거리 運營해 安全 確保
全國 700餘 名 몰려 觀光 等 體驗

세종시 나성동에 있는 도시상징광장에서 12, 13일 ‘빌딩 숲, 힐링 캠프닉’ 행사가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이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봄기운을 만끽하고 있다. 세종시 제공
世宗市 나성동에 있는 都市象徵廣場에서 12, 13日 ‘빌딩 숲, 힐링 캠프닉’ 行事가 進行됐다. 行事에 參與한 市民들이 家族 戀人 親舊와 함께 봄기운을 滿喫하고 있다. 世宗市 提供
世宗市는 夜間照明과 그늘幕을 設置해 새롭게 丹粧한 都市象徵廣場에서 열린 캠핑 行事가 盛況裏에 끝났다고 14日 밝혔다. 都市象徵廣場은 世宗市 나성동 2-4生活圈 中心商業地球에 있는 곳으로 都心部와 中央綠地空間을 잇는, 國稅廳에서 藝術의殿堂까지 幅 60m, 길이 600m 規模 空間이다.

市와 世宗施設管理公團은 都市象徵廣場을 活性化하고 地域 商圈의 活氣를 되찾기 위해 都市象徵廣場에서 즐기는 ‘빌딩 숲, 힐링 캠프닉’ 行事를 開催했다. 12, 13日 치러진 이番 行事는 3가지 主題(캠핑, 벼룩市場, 行事)로 區域을 나눠 進行됐다. 都心에서 캠핑을 즐기며 世宗市 觀光을 體驗하는 캠핑 區域, 푸드트럭과 夜市場 等 먹거리와 管內 業體 中心의 벼룩市場 區域, 家族 參與 行事 및 버스킹 公演 等 行事 區域으로 各各 꾸려졌다.

特히 이番 行事는 2月 改正한 ‘世宗市 都市廣場의 管理 및 運營에 關한 條例’를 適用해 廣場 안에서 벼룩市場(플리마켓) 같은 營利 行爲가 可能한 게 特徵이다. 市는 祝祭 期間 동안 市民들의 安全한 行事場 訪問과 事故 豫防을 위해 廣場 周邊 ‘車 없는 거리’를 示範 運營했다. 또 卓子가 包含된 모기帳 30棟도 無料로 提供했다. 行事場에는 全國에서 700餘 名이 몰려 봄기운을 滿喫했다. 市 關係者는 “이番 行事는 올 2月 세운 ‘地域 商圈 連繫 都市象徵廣場 活性化 對策’의 一環으로 都市象徵廣場을 市民과 함께 즐기는 文化廣場으로 造成하기 위한 첫걸음”이라고 說明했다.

都市象徵廣場은 最近에 夜間照明과 그늘幕을 設置하는 等 새 丹粧을 마쳤다. 廣場은 미디어큐브, 音樂·거울 噴水, 地下駐車場(262代) 等 便宜 施設을 갖추고 있지만, 밤에는 어둡고 特히 여름철에는 그늘이 없어 改善이 必要하다는 市民들의 意見이 있었다. 詩는 먼저 廣場 花壇에 景觀照明 56個를 달았다. 各 區域의 統一感을 주는 부드러운 黃色 照明을 使用했다. 여름철에는 音樂 噴水 周邊에 市民들이 그늘에서 시원하게 쉴 수 있도록 무지갯빛 雙둥이 그늘幕 8個를 새로 設置했다. 4月에는 週末에만 音樂·거울 噴水를 示範 運營하고, 5月부터는 平日에도 擴大 運營할 方針이다. 都市象徵廣場은 下半期(7∼12月)經 藝術의殿堂에서 중앙공원까지 幅 25m, 길이 680m 規模로 2段階 區間이 追加로 完工될 豫定이다.

이승원 時 經濟部市長은 “앞으로도 市民, 自然, 商圈이 어우러진 都市象徵廣場에서 季節別 다양한 祝祭 行事를 準備하는 等 市民의 발길이 끊이지 않도록 努力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영 記者 live@donga.com
#世宗市 #빌딩 #숲 #힐링캠프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