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生後 8日 아들, 調理院서 떨어져 腦出血 3곳인데…무혐의라니” 엄마의 呼訴|東亞日報

“生後 8日 아들, 調理院서 떨어져 腦出血 3곳인데…무혐의라니” 엄마의 呼訴

  • 東亞닷컴
  • 入力 2024年 3月 27日 13時 48分


코멘트

警察 “現在 補完 搜査 進行하고 있다”

사고 당시 아기의 움직임을 촬영한 CCTV 영상. 네이버 카페 캡처
事故 當時 아기의 움직임을 撮影한 CCTV 映像. 네이버 카페 캡처

京畿道 평택시에 있는 한 産後調理院에서 生後 8日된 아기를 기저귀 交換臺에서 떨어뜨려 크게 다치게 한 看護師와 該當 施設 院長 等 3名에게 不送致(嫌疑없음) 決定이 내려졌다.

避해 아기의 엄마 A 氏는 最近 國民同意 請願 揭示板을 통해 “1年 7個月 만에 搜査 結果 通知書가 郵便으로 날아왔는데 代表院長 等이 不送致(嫌疑없음)됐다”며 “事故가 일어난 날 저에게 거짓말했는데 嫌疑가 없다니 온몸이 부들부들 떨린다”고 傳했다.

當時 該當 調理院이었던 看護師 B 氏는 2022年 7月 18日 午後 12時 25分頃 該當 産後調理院 내 기저귀 交換臺에 있던 C 君을 90cm 아래 바닥으로 떨어뜨린 嫌疑를 받았다.

A 氏는 當時 B 氏 側으로부터 “아기가 혼자 꿈틀代가 떨어지는 걸 받았지만 바닥에 쿵 했다 病院에 가서 엑스레이를 찍는 게 좋겠다”는 말을 들었다고 한다. 하지만 檢査 結果 兩쪽 頭蓋骨 骨折에 세 군데서 腦出血이 發生한 것이 確認됐다.

이로인해 C 軍은 全治 8週의 治療가 必要하다는 所見을 받았고, 한동한 通院 診療를 받았다.

事故를 낸 B 氏는 現在 該當 調理院에서 勤務하지 않는 것으로 傳해졌다.

사고 당시 아기의 움직임을 촬영한 CCTV 영상. 네이버 카페 캡처
事故 當時 아기의 움직임을 撮影한 CCTV 映像. 네이버 카페 캡처

當時 警察 關係者는 이 事件과 關聯해 “當時 閉鎖回路(CC)TV에 事故 場面이 明確하게 나오지 않아 이를 分析하고, 비슷한 다른 事例들을 參考하며 搜査한 結果 B 氏뿐만 아닌 院長과 다른 關係者도 調理院의 安全管理·監督을 疏忽히 한 嫌疑가 認定된다고 判斷해 檢察에 넘겼다”고 傳했다.

A 氏는 “調理院 側이 거짓말을 하지 않았다면 바로 大學病院으로 와서 時間을 지체하진 않았을 것”이라며 “調理院 側도 辯護士를 選任했는지 被告 쪽 準備書面이란 書類가 저희한테 왔다. 버젓이 CCTV 映像만으로도 事故가 어떻게 난 건지 알 수 있는데 看護師에 對해선 어떠한 經緯에 依해 우리 아기가 바닥으로 떨어졌는지 與否를 正確히 알 수가 없다고 한다”고 憤痛을 터뜨렸다.

이어 “調理院腸은 行政 院長이라 新生兒 管理까진 管理·監督할 수 없어서 責任이 없고, 代表院長은 看護師들의 具體的인 新生兒 管理까진 管理·監督할 수 없어서 責任이 없고, 3名 다 責任이 없다고 한다”고 抑鬱함을 呼訴했다.

A 氏는 “産後調理院에서 適切한 處分이 이루어지고, 기저귀를 交換할 때 반드시 한 番에 한 名의 新生兒만 交換하도록 指針을 만들고, 調理院 新生兒室에 기저귀 交換臺 가드 設置, 바닥에 매트 設置 義務化가 實現되어, 앞으로 태어날 아이들이 잠깐이지만 安全하게 맡겨질 수 있도록, 또 出産한 産母가 마음 놓고 몸調理를 할 수 있어야 한다”고 主張했다.

그러면서 “다시는 이런 事故가 反復되지 않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警察 關係者는 該當 事件과 關聯해 東亞닷컴과의 通話에서 “該當 事件은 檢察의 補完搜査 要請으로 補完 搜査를 進行하고 있다”며 “抑鬱한 사람이 나오지 않도록 搜査를 進行하겠다”고 傳했다.
최재호 東亞닷컴 記者 cjh1225@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오늘의 推薦映像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