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사이버大學校, 글로벌 敎育 韓流 이끈다… 美·日·英 비롯 12個國 腦敎育 센터와 産學協力|東亞日報

글로벌사이버大學校, 글로벌 敎育 韓流 이끈다… 美·日·英 비롯 12個國 腦敎育 센터와 産學協力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26日 03時 00分


코멘트
글로벌사이버대학교-미국 IBE 지구경영 대학원 관계자들이 MOU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 제공
글로벌사이버大學校-美國 IBE 地球經營 大學院 關係者들이 MOU協約 後 記念撮影을 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大 提供

國內機關과의 活潑한 産學協力 交流에 이어 海外 大學과 協約 잇따라

글로벌사이버隊는 지난해 海外 有數 大學을 비롯한 國內外 50餘 個 機關과 産學協力 協約을 맺으며 온오프라인 敎育 境界가 사라지는 時代를 맞아 K-敎育 先導大學으로 注目받고 있다.

글로벌사이버隊는 印度 힌두스탄工大와 인도네시아 非누스代와 學點 交流 協約을 맺고 K-遠隔 敎育 協力 모델을 輸出했다. 또 美國 뉴질랜드 日本 스페인 英國 프랑스 벨기에 슬로바키아 스웨덴 러시아 캐나다 엘살바도르 等 12個國에 글로벌 腦 敎育 센터를 構築해 K-敎育을 알리고 있다.

이달 18∼19日에는 日本 교토藝術大와 學點 交流 協約을 締結했다. 이어 地球市民 運動을 主導하는 ECO Japan과 地球經營 融合專攻 運營을 비롯해 글로벌 人材 養成을 위한 協約式을 열고 日本과의 産學協力을 强化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隊는 大學 特性化 領域인 腦 敎育에서 世界로 擴張하는 土臺를 마련하고 있다. 2022年 日本 글로벌腦敎育센터와 腦 敎育 世界化를 위한 共同 協約을 맺고 日本語版 ‘腦敎育 冥想’ 講義를 共同 開發하는 데 이어 이달 19日에는 腦敎育 冥想 비(非)學位 過程 運營과 腦 敎育 世界化를 위해 産學協力 特任敎授 8名을 委囑했다.

弘益人間 哲學 담은 腦 敎育… 世界에 普及

글로벌사이버隊는 2010年 世界 最初로 腦 敎育 4年制 學士 過程을 新設해 韓國이 21世紀 腦 活用 分野에서 先導的 地位를 確保할 수 있도록 努力하고 있다.

世界에서 唯一한 腦 敎育 特性化 大學으로서 生涯 週期別 腦 活用 專門 人力 養成 體系를 構築하고 幼兒 頭腦 發達, 兒童·靑少年 頭腦 訓鍊, 成人 力量 啓發, 中壯年 癡呆 豫防 訓鍊 等의 腦活用 專門家를 養成하고 있다.

아울러 腦 敎育 碩·博士 課程을 世界에서 처음으로 開設했다. 碩·博士 課程은 같은 學校 法人인 國際腦敎育綜合大學院大學에서 運營하고 있다. 國際腦敎育綜合大學院大學에서는 領域別 專門 트레이닝과 事例 硏究 等을 통해 硏究 力量을 갖춘 腦 敎育 專門家를 排出하며 國家 公認 브레인 트레이너 資格 制度를 運營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隊는 腦 敎育 力量을 인정받아 엘살바도르 政府로부터 ‘호세 시메온 까냐스’ 賞을 받기도 했다. 腦 敎育을 엘살바도르 1300餘 個 公立 學校에 導入해 敎職員과 學生의 心身 健康을 지키고 自尊感을 높이는 效果를 誘導해 學校에 平和를 重視하는 文化를 造成한 功勞를 認定받았다.

가장 많은 K-pop 아티스트가 다니고 있는 韓流 先導大學

實用 學部 中心 敎育部 認可 4年制 遠隔 大學 글로벌사이버隊는 防彈少年團(BTS) 7名 中 6名의 母校다. 現在도 國內 大學 가운데 K팝 아티스트가 가장 많이 다니고 있다.

英國의 한 敎育 專門 사이트는 글로벌사이버大를 “韓國에서 가장 새롭고 革新的인 大學에 屬한다. 低廉한 學費뿐 아니라 創意的인 個人을 養成하고 모든 學生이 潛在力을 最大限 發揮할 수 있도록 돕는 것으로 有名하다”고 紹介하기도 했다.

지난해 12月에는 몽골 國立藝術文化帶와 文化 藝術을 비롯한 여러 分野 協力을 約束하는 協約을 締結했다. 學生 글로벌 力量을 强化하기 위해 올해는 더 具體的인 프로그램을 組織해 運營할 計劃이다. 이를 위해 공병영 總長은 올 1月 美國 애리조나주에서 열린 ‘地球 經營 國際 워크숍’에 參席해 美國 IBE 地球經營大學院, 바디앤브레인, 日本 日誌브레인요가, 뉴질랜드 ECO 等과 ‘K-미네르바 글로벌 프로젝트’를 위한 協約을 맺었다.

글로벌사이버隊는 2024學年度 2學期 新·編入生을 6月부터 募集할 豫定이다.


유재영 記者 elegant@donga.com
#에듀플러스 #글로벌사이버大學校 #産學協力 #腦 敎育 #韓流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