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李相逸 市長 “半導體産業 先導, 龍仁이 科學高 設立 最適”|東亞日報

李相逸 市長 “半導體産業 先導, 龍仁이 科學高 設立 最適”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22日 17時 25分


코멘트

22日 敎育支援廳·施政硏究院과 業務協約 締結
京畿北科學高 唯一…南部地域 設立 必要 强調


“龍仁은 科學高 設立에 必要한 要件을 모두 갖춘 最適地입니다. 龍仁에 과학고를 設立할 時期가 됐습니다.”

李相逸 京畿 龍仁市腸이 22日 龍仁敎育支援廳, 龍仁市正硏究院과 科學高 設立을 위한 業務協約을 締結하는 자리에서 “龍仁에 入住하는 尖端産業 關聯 企業과 協力해 科學 人材를 養成할 수 있고, 都市競爭力度 높일 수 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용인시는 지난해 3月 ‘尖端 시스템半導體 國家産業團地’, 7月에는 ‘國家 尖端 戰略産業 特化團地’ 指定돼 大韓民國 半導體産業의 中心都市로 急成長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半導體 關聯 素材?部品?裝備 企業들의 入住와 入住 問議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11月에는 處仁區 이동읍에 ‘公共住宅地區 半導體 國家産團 背後 新都市 造成’李 決定되면서 人口 流入에 따른 住居 問題도 解決되면서 敎育 인프라 造成의 必要性도 提起되고 있다.


올해 2月 基準 京畿道의 人口는 1363萬餘 名이다. 하지만 科學 人材를 養成하는 과학고는 議政府에 있는 京畿北과학고가 唯一하다. 水原에 경기과학고가 있지만 數學·科學 中心의 英才敎育에 焦點을 맞춘 科學英才고다. 一般的인 과학고는 外高와 마찬가지로 特目高로 分類되고 一般敎科와 數學·科學 中心의 深化 敎育을 主로 한다.

이 때문에 科學高 進學을 希望하는 京畿 南部 地域 學生은 敎育 惠澤과 進學 選擇에 있어 相對的으로 不利益을 받고 있다는 것이 이 市場의 主張이다.

人口數가 京畿道보다 相對的으로 적은 △서울(938萬 名) △釜山(328萬 名) △仁川(300萬 名) △慶北(254萬 名) △慶南(324萬名)에는 各各 2곳의 과학고가 있어 競技 南部 地域에도 科學高 設立이 必要하다는 목소리는 커지고 있다.

이 市場은 지난해부터 初?中?고 學父母會長과 6次例에 懇談會를 갖고 과학고와 藝術高 設立을 推進해왔다. 올해 2月 市와 敎育支援廳, 施政硏究院은 ‘科學高等學校 設立을 위한 合同 點檢 會議’를 열었다. 3個 機關이 參與하는 이 會議는 每달 열린다.


이날 協約式에는 金姬廷 龍仁敎育支援廳 敎育場과 이상대 龍仁市正硏究院長이 參席했다. 용인시는 科學高 設立 過程 必要한 行政的 支援을 하고, 龍仁敎育支援廳은 學校 設立 諸般事項을 履行하게 된다. 龍仁市正硏究員은 學校 設立을 위한 硏究와 學術세미나를 擔當해 科學高 必要性을 說明하고, 效率的 設立을 위한 方案을 提示한다. 施政硏究원에서 進行하고 있는 ‘龍仁型 敎育發展特區 硏究用役’의 細部課題로 科學高 設立에 對한 硏究도 進行한다.
이 市場은 “이미 外國語高가 있고, 半導體마이스터高도 設立 豫定이라 과학고와 藝術高가 세워진다면 敎育需要를 充分히 充足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龍仁敎育支援廳과 施政硏究원이 協力해서 科學高 設立을 위한 準備를 着實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金 敎育長은 ”龍仁의 人材들이 高等學校 進路 選擇 過程에서 다른 地域으로 進學하는 狀況이 發生하는 狀況에서 과학고가 設立되면, 人材들이 龍仁에서 學業을 이어가며 企業과 協力하는 善循環 構造를 構築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李 院長은 ”용인시와 敎育支援廳을 도와 科學高等學校 設立에서 最善의 成果를 낼 수 있도록 努力하겠다“고 和答했다.
조영달 記者 dalsarang@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