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大邱에 ‘自己主導型 學習’ 글로벌 專門家 모인다|동아일보

大邱에 ‘自己主導型 學習’ 글로벌 專門家 모인다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21日 03時 00分


코멘트

오늘부터 ‘IB 글로벌 콘퍼런스’… 討論-論述 中心 바칼로레아 敎育
40餘 個 글로벌 企業-團體 參加
敎育者 1400名 優秀 事例 共有
경북대사대부고 等 發表 나서

지난해 12월 IB 글로벌 콘퍼런스 개최에 앞서 대구 수성구 호텔 인터불고 대구에서 열린 ‘대구미래교육 콘퍼런스’에서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이 IB 교육 도입 사례를 발표하고 있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지난해 12月 IB 글로벌 콘퍼런스 開催에 앞서 大邱 壽城區 호텔 인터不顧 大邱에서 열린 ‘大邱未來敎育 콘퍼런스’에서 강은희 大邱市敎育監이 IB 敎育 導入 事例를 發表하고 있다. 大邱市敎育廳 提供
討論과 論述, 自己主導型 學習으로 注目받는 國際 바칼로레아(IB) 敎育者 1400餘 名이 大邱를 찾는다. 大邱市敎育廳은 21∼23日 사흘 동안 北區 엑스코에서 ‘2024 IB 글로벌 콘퍼런스, 大邱(IBGC)’가 열린다고 20日 밝혔다.

IBGC는 IB 本部 主管으로 每年 아시아太平洋, 아메리카, 아프리카·유럽·中東 等 3個 圈域別로 開催 都市를 選定해 여는 國際 學術行事다. 公敎育 革新 解法으로 2019年 IB 프로그램을 導入한 大邱市敎育廳은 國內 IB 敎育 擴散에 先導的인 役割을 한다는 點에서 높은 評價를 받아 올해 아시아太平洋 地域 開催地로 最終 選定됐다.

大邱市敎育廳은 國內에서는 처음 開催하는 이番 行事를 통해 글로벌 敎育都市의 價値와 비전을 世界에 알릴 絶好의 機會라고 期待하고 있다. 또 韓國觀光公社 推算 生産 誘發 效果는 141億 원에 達해 地域 經濟에도 肯定的인 影響을 줄 것으로 보고 있다.

올해 IBGC에서는 ‘學習者 靈感 提供과 學習 潛在力 實現’이라는 主題로 80餘 個의 敎育 事例가 發表된다. 40餘 個의 글로벌 敎育플랫폼 企業과 關聯 會社, 團體 等에서 參加해 敎育 展示 또는 相談 부스를 運營할 豫定이다. 世界 40餘 個國에서 온 1400餘 名의 IB 敎育 關係者가 다양한 敎育 事例를 共有한다.

21日 開幕式에는 李周浩 副總理 兼 敎育部 長官을 비롯해 10餘 個 市道 敎育監이 參席한다. 美國 스탠퍼드대 敎育大學院 副學長이자 最高技術經營者人 폴 金 敎授는 開幕 基調演說者로 나설 豫定이다. 世界的인 敎育工學者人 金 敎授는 敎育 與件이 劣惡한 國家 및 地域을 對象으로 온라인 敎育 프로젝트를 成功的으로 이끌어 敎育改革家로도 불린다. 강은희 大邱市敎育監은 ‘IB 導入 擴散을 위한 挑戰과 課題’라는 主題로 行事 2日 車에 事例 發表를 한다.

大邱 IB 導入 學校에서도 프로그램 導入 5年 車를 맞아 다양한 現場의 事例를 發表한다. 올해 大學入試에서 IB 課程을 履修한 卒業生들이 優秀한 成跡을 거둬 注目받고 있는 경북대사대부고度 事例 發表에 나선다. 이 學校에서는 IB 課程 履修 學生 30名이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과 蔚山科學技術院(UNIST) 等 硏究中心大學이나 연세대, 고려대, 성균관대 等 首都圈 主要 大學에 合格했다.

이 外에도 22日 三영초의 ‘學習共同體 自己主導性 强化하기’ 事例 發表를 비롯해 慶北大士大夫束草의 ‘槪念 基盤 探究中心學習과 國家 敎育課程 間 障壁의 克服’, 映宣初의 ‘IB學校의 持續可能性을 위한 學校 文化 세우기’ 等의 發表가 이어질 豫定이다.

姜 敎育監은 “大邱市敎育廳은 自己主導的이고 創意的인 글로벌 人材를 키우기 爲해 2019年 IB 프로그램을 導入했고, 이제 大邱는 IB 월드스쿨 24個校를 保有한 全國 最高의 未來敎育 都市가 됐다”며 “이番 IBGC 行事를 통해 글로벌 敎授學習 傾向을 把握하고 全 世界 敎育者와 交流하며 大邱 敎員의 專門 力量을 極大化하는 機會를 갖겠다”고 말했다.


名민준 記者 mmj86@donga.com
#大邱 #自己主導型 學習 #ib 글로벌 콘퍼런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