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랜드마크 建立·모아타운 推進… 살기 좋은 都市로 우뚝|東亞日報

랜드마크 建立·모아타운 推進… 살기 좋은 都市로 우뚝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19日 03時 00分


코멘트
[麻浦區] ‘宿願’ DMC 超高層 랜드마크 建立 彈力


‘DMC 랜드마크 迅速 推進 支援’ 公約事業 指定
上巖洞, 서울 미디어 産業 據點 浮上 期待感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주민들에게 DMC 랜드마크 건립 추진 방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마포구 제공
박강수 마포구廳長이 住民들에게 DMC 랜드마크 建立 推進 方案에 對해 說明하고 있다. 麻浦區 提供
麻浦區(區廳長 박강수)는 上岩 DMC 超高層 랜드마크 建立 地緣에 對한 住民들의 憂慮를 拂拭하기 위해 서울市와 持續的인 協議를 이어가며 迅速한 建立을 推進하고 있다고 最近 밝혔다.

區는 앞서 ‘DMC 랜드마크 迅速 推進 支援’을 公約事業으로 指定한 데 이어 每月 事業 推進現況을 點檢하고 開發方案을 確定하기 위해 서울市 有關部署와 隨時로 協議 中이다.

丘 關係者는 “DMC 랜드마크 建立은 最初 用地供給 公告 以後 20年 가까이 該當 敷地가 放置되면서 區民 宿願事業으로 남아있다”며 “랜드마크 事業이 早速히 推進될 수 있도록 모든 行政力을 쏟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市는 지난해 12月 圓滑한 用地 賣却을 위해 不動産業界와 關聯 專門家의 意見을 反映해 地區單位計劃을 變更한 바 있다. 詩는 오는 5月 28日 申請書 및 事業計劃書를 接受받고 6月頃 優先協商 對象者를 選定한다. 追後 事業者가 選定되면 用地 賣却을 통해 都市管理計劃 變更 및 建築許可 等의 行政節次를 迅速하게 支援하고, 상암동을 서울 미디어 産業의 據點이자 西北圈 經濟 中心地로 浮上시키기 위해 基盤 造成에 앞장선다는 計劃이다.

[중랑구] 劣惡한 半地下·痼疾的 駐車難 脫出


面目2棟·中華2棟, 모아타운 追加 選定
對象地 總 13곳으로 서울市 最多
중랑구 내 모아타운 대상지를 나타낸 지도. 중랑구 제공
中浪區 내 모아타운 對象地를 나타낸 地圖. 中浪區 提供
中浪區(區廳長 류경기)는 面目2棟 139-52 一帶와 中華2棟 299-8 一帶가 ‘2024年 第2次 서울市 모아타운 對象地 選定委員會’에서 事業 對象地로 追加 選定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중랑구의 모아타운 對象地는 總 13곳으로 늘어 서울市 自治區 最多이다.

對象地로 選定된 面目2棟 139-52 一帶와 中華2棟 299-8 一帶는 老朽化된 多世帶·多家口 住宅이 密集돼 基盤 施設이 劣惡할 뿐 아니라 痼疾的 駐車難이 發生해 住民들이 不便을 겪어왔다. 半地下 住宅도 多數 分布해 住居 環境 改善이 時急한 地域.

區는 올해 上半期 各 對象地의 모아타운 管理計劃 樹立에 着手하고 2025年에는 指定 節次를 마무리할 方針이다. 主要 內容은 △土地利用計劃 △用途地域 種 上向 △道路, 駐車場 等 基盤 施設 造成計劃 △建蔽率, 容積率 等의 建築物 密度計劃 等이다.

流 區廳長은 “構內의 모든 住居 環境 變化 事業을 蹉跌 없이 推進해 住居 水準을 改善할 수 있도록 努力하겠다”고 말했다.

장진희 記者 cjh0629@donga.com

#서울 톡톡 #서울 #麻浦區 #dmc 랜드마크 迅速 推進 支援 #中浪區 #모아타운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