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仁川市 “出退勤길 混雜 줄이고 交通費 還給”|東亞日報

仁川市 “出退勤길 混雜 줄이고 交通費 還給”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1月 17日 03時 00分


코멘트

昨年에 이어 2號線 電動車 增車… 4輛 列車 出退勤 時間帶 運行
K패스 利用者에 利用 料金 積立
仁川∼競技∼서울 잇는 GTX-B… 올해 上半期 着工해 2030年 開通
“市民 交通便宜 높이는 政策 推進”

2016년 개통 이후 1년 1개월 만에 수송 인원 5000만 명을 넘긴 인천도시철도 2호선. 검단신도시 등 인천 서북부 도시개발로
 인구 유입이 늘어 승객이 크게 증가하자 인천시는 전동차를 증차하는 등 혼잡도 개선에 나섰다. 인천교통공사 제공
2016年 開通 以後 1年 1個月 만에 輸送 人員 5000萬 名을 넘긴 인천도시철도 2號線. 黔丹新都市 等 仁川 西北部 都市開發로 人口 流入이 늘어 乘客이 크게 增加하자 仁川市는 電動車를 增車하는 等 混雜度 改善에 나섰다. 인천교통공사 提供
인천도시철도 2號線 검암역에서 乘車해 석남驛에서 서울지하철 7號線으로 갈아타는 문주희 氏(33)는 “出勤 時間 때 乘客이 몰리는 混雜 때문에 서울 職場으로의 出退勤이 늘 고단하다”며 “混雜 狀況이 좀 더 改善돼 出勤길이 수월해졌으면 좋겠다”고 했다.

仁川市가 이 같은 問題 解決을 위해 仁川 2號線 電動車를 段階別로 增車海 市民이 體感할 때까지 混雜度를 改善할 計劃이라고 16日 밝혔다.

混雜度를 緩和하기 위해 지난해 電動車 6代(12칸)를 增車한 데 이어 올해 7月 2輛짜리 列車 2臺를 한 臺로 묶는 4輛 列車(重連列車)를 出退勤 時間帶부터 運行할 豫定이다. 이어 2025年부터 2029年까지 4輛 列車 5臺를 追加 投入해 混雜度를 改善하기로 했다. 現在 家庭中央市場驛∼석남驛 區間(下船 方向)은 서울 7號線으로 갈아타는 사람들이 많아 出退勤 時間帶 混雜度가 144.6%로 深刻한 水準이다.

● 大衆交通費 支援하고 駐車場 擴充


仁川市는 올해 仁川都市鐵道뿐 아니라 廣域 幹線 道路網 擴充과 原都心 駐車場 確保에 나서는 等 市民 交通便宜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政策을 推進한다.

먼저 K패스를 통한 大衆交通費 還給 支援 서비스를 下半期(6∼12月)에 施行한다. 月 21回 以上 大衆交通을 利用하는 K패스 카드 利用者에게 大衆交通 利用 料金의 一部를 積立(利用階層別 20∼53%)해 還給해 준다.

駐車 共有化와 公營駐車場 造成을 통해 原都心의 駐車難 解消에 나선다. 機關, 公企業 等 附設 駐車場 2712面을 開放한다. 올해 原都心을 中心으로 25곳에 2698面의 公營駐車場을 새롭게 供給한다. 이와 함께 學校 運動場 地下 公營駐車場 造成을 위한 妥當性 調査 用役을 進行한다. 仁川 南東區 간석동 中央近隣公園 ‘地下 公營駐車場’ 造成을 위한 事業 契約을 10月頃 進行한다.

● 四通八達 鐵道·道路網 構築


仁川∼競技∼서울 간 GTX-B路線은 올해 上半期(1∼6月)에 着工한다. 仁川 松島國際都市∼서울驛∼마석 82.7km 區間으로 2030年 開通될 豫定이다.

京畿 金浦와 富川을 連結하는 GTX-D路線에 인천국제공항까지 連結하는 GTX-D ‘Y字’도 政府로부터 肯定的인 反應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路線이 開通되면 首都圈 相當數 地域으로 ‘30分 出退勤’이 可能해진다. 또 現在 約 2時間 걸리는 仁川空港∼江南區 三成洞 移動 時間은 45分으로 줄어들게 된다. 1時間 44分 걸리는 靑羅國際都市∼三成洞 移動 時間은 32分으로 短縮된다. 政府는 이달 末 事業 推進 與否를 決定할 것으로 보인다.

● 廣域·幹線 道路網과 南北 道路網 開通


西區 대곡동∼金浦∼一山大橋를 連結하는 幹線道路(國支道 98號線)는 올해 末 開通된다.

接境地域 住民들의 定住 與件 改善을 통한 地域 經濟 活性化를 위해 建設되는 영종∼甕津郡 神도 平和 道路는 上半期 中 補償을 마무리하고 올해 末 橋梁 上部 工事를 마무리한다.

桂陽區 상야동∼黔丹新都市∼金浦新都市∼江華郡 선원면을 連結하는 桂陽·强化 高速道路 建設도 올해 上半期 發注에 들어가 下半期 基本 및 實施設計를 마치고 工事를 始作한다. 仁川 中·東歐를 斷絶시켜 왔던 中區 신흥동 삼익아파트∼東國製鋼 道路도 올해 12月 開通된다.

유정복 仁川市長은 “濟物浦 르네상스, 黔丹·영종 等 大規模 新都市 開發, 北部權 綜合發展計劃 等 仁川의 均衡 發展을 위한 交通 關聯 事業을 市民이 願하는 方向과 速度에 맞춰 推進하겠다”고 밝혔다.



차준호 記者 run-juno@donga.com
#仁川市 #出退勤길 #交通費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