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學校 밖 靑少年도 온라인서 修能 模擬評價 接受…應試料 無料|東亞日報

學校 밖 靑少年도 온라인서 修能 模擬評價 接受…應試料 無料

  • 뉴스1
  • 入力 2023年 12月 22日 11時 07分


코멘트
김태규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이 22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학교 밖 청소년의 수능모의평가 고충민원 해소방안을 발표하고 있다. 2023.12.22/뉴스1
김태규 國民權益委員會 副委員長이 22日 午前 世宗市 정부세종청사에서 學校 밖 靑少年의 修能模擬評價 苦衷民願 解消方案을 發表하고 있다. 2023.12.22/뉴스1

앞으로 ‘學校 밖 靑少年’도 大學修學能力試驗 本考査에 앞서 年 2回 치르는 修能 模擬評價를 온라인으로 申請·接受할 수 있고 信用카드, 假想計座 等 다양한 方法으로 應試料를 納付할 수 있게 된다.

國民權益委員會는 國民申聞鼓 等의 民願 빅데이터를 分析해 修能 模擬評價 關聯 ‘學校 밖 靑少年’의 不便을 解消하는 方案을 마련해 敎育部, 女性家族部, 詩·道敎育廳 等 關係機關에 勸告했다고 22日 밝혔다.

權益委에 따르면 修能 模擬評價 應試者 數는 在學生을 包含해 約 50萬 名 程度에 이르고 있고 이 中 學校 밖 靑少年은 約 17萬 名 程度에 이른다.

그러나 ‘學校 밖 靑少年’은 修能 模擬評價를 凝視할 때 出身學校나 敎育廳 等에 訪問해 應試願書와 함께 應試料를 現金으로 直接 納付해야 했다. 成績證明書 亦是 出身學校에 直接 訪問해 有料로 發給받고, 國庫 支援을 받는 在學生과 달리 應試料 無料 支援 惠澤에서 除外됐다.

實際로 最近 3年間 國民申聞鼓 等에 接受된 修能 模擬評價 關聯 ‘學校 밖 靑少年’의 不便 民願은 總 1125件으로 올해 前年 對比 55.6%가 增加한 것으로 나타났다.

民願 類型은 △修能 模擬評價 申請·接受 不便 47.5%(535件) △成績證明書의 發給 節次 不滿 45.0%(506件) △應試料 納付 不滿 3.4%(38件) △應試料 還拂 不滿 1.9%(22件) △試驗場所의 接近性 不便 0.9%(10件) △其他 1.3%(14件) 順이었다.

權益위는 學校 밖 靑少年의 이같은 現實을 考慮해 修能 模擬評價 申請·接受를 온라인 方式으로 改善하고 信用카드, 假想計座 等 應試料 納付 方式을 多樣化하도록 勸告했다.

또 成跡證明書를 온라인 方式으로 無料로 提供하고 天災地變이나 疾病, 軍 入隊 等 不可避한 事情으로 試驗을 치를 수 없을 때 이미 納付한 應試料의 還拂 基準을 修能 本考査에 準해서 마련하도록 勸告했다.

아울러 學校 밖 靑少年의 修能 模擬評價 應試料 納付 負擔 解消를 위해 修能 模擬評價 應試料를 差等 없이 無料로 支援받을 수 있도록 國費·地方費 支援 根據를 마련하고 支援 節次를 具體化하도록 關係機關에 提案했다. 學校 밖 靑少年의 修能 模擬評價 試驗 場所 擴大 方案도 提案했다.

이番 制度 改善 勸告案은 敎育部, 女性家族部 그리고 17個 市道 및 市道敎育廳 그리고 韓國敎育課程評價院에서 細部 履行 方案을 檢討해 推進할 豫定이다.

김태규 權益委 副委員長은 “앞으로도 民願 빅데이터를 活用해 政府革新에 符合하는 主要 國政課題와 民生懸案에 積極 對應하고 國民의 삶과 密接한 分野에 頻繁하게 提起되는 民願을 根源的으로 解消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