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映畫와 旅行, 캠핑의 만남… 地域 經濟 活性化를 위한 움직이는 映畫祭|東亞日報

映畫와 旅行, 캠핑의 만남… 地域 經濟 活性化를 위한 움직이는 映畫祭

  • 東亞日報
  • 入力 2023年 8月 23日 03時 00分


코멘트

25∼27日 변산에서 무빙 팝업시네마
스노우피크 캠핑존과 地域 特産品 展示도 열려

自然과 映畫, 그리고 旅行과 캠핑의 만남.

칸, 베를린, 베니스, 釜山 等 世界 有名 都市에서 열리는 國際映畫祭는 定해진 時期와 場所의 映畫館에서 열린다. 그런데 노을이 지는 海邊, 落葉이 지는 樹木園, 별이 쏟아지는 캠핑場 같은 自然 속에서 映畫를 즐기고, 俳優와 監督을 만나고, 캠핑을 즐길 수 있는 映畫祭가 열린다.

자연 속에서 영화와 캠핑을 즐기는 제1회 무빙팝업시네마가 열리는 전북 변산의 바닷가. 무빙팝업시네마 제공
自然 속에서 映畫와 캠핑을 즐기는 제1회 무빙팝업시네마가 열리는 全北 변산의 바닷가. 무빙팝업시네마 提供
25日 全北 변산海水浴場에서 열리는 第1回 ‘무빙 팝업시네마(MOVING Pop-up Cinema)’는 絶景의 自然 속에서 映畫와 旅行, 캠핑이 어우러지는 獨特한 映畫祭다. 西海岸 3代 海水浴場 中 하나인 변산은 넓은 갯벌과 西海로 떨어지는 落照로 有名하다.

“劇場에 가는 時代가 저물어가고 있고, 사람들은 스마트폰과 온라인動映像서비스(OTT)로 映畫를 봅니다. 그런데 映畫를 본다는 것이 果然 映畫만을 보는 것일까요? 좋은 사람과 나란히 앉아 함께 눈물을 흘릴 때 映畫는 映畫를 넘어서게 되지요. 그런 映畫들을 경이로운 自然과 어우러져 본다면 어떨까요? 무빙 팝업시네마는 映畫와 自然의 가슴 뭉클함(moving)을 함께 經驗할 수 있는 祝祭입니다.”(전혜정 무빙팝업시네마 執行委員長)

또 自然 속 映畫祭와 캠핑을 連結하는 試圖도 興味롭다. 아웃도어 브랜드 ‘스노우피크’는 변산海水浴場에서 열리는 무빙팝업시네마에서 ‘自然과 映畫, 그리고 캠핑과의 만남’을 準備하고 있다. 映畫祭가 열리는 海邊에는 自然과 어울리는 텐트와 타프(그늘幕), 테이블, 椅子 等의 캠핑 존을 設置해 映畫 觀客들에게 便安하고 快適한 休息 空間을 提供할 豫定이다.

김남형 스노우피크 대표. 스노우피크 제공
김남형 스노우피크 代表. 스노우피크 提供
“캠핑은 自然에서 時間을 보내는 活動을 통해 人間의 本性을 일깨우고 사람 間의 關係를 回復할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自然에서 映畫를 즐기며 映畫人들과 疏通하는 扶安 무빙팝업시네마는 ‘自然을 志向하는 라이프스타일을 통한 人間性 回復’이라는 스노우피크의 브랜드 價値와 통하는 點이 많습니다.”(김남형 스노우피크 代表)

스노우피크는 14年째 온오프라인으로 疏通을 이어온 멤버십 顧客이 12萬 名人 ‘캠핑系의 에르메스’로 불리는 名品 캠핑 브랜드. 京畿 龍仁 에버랜드 隣近 敷地에 호텔 代身 2萬 坪 規模의 캠핑場을 짓고, 河南에도 캠핑과 카페, 事務室을 겸할 수 있는 랜드스테이션을 짓는 等 캠핑을 좋아하는 顧客들과 直接 接觸할 커뮤니티 空間을 만들고 있다. 또 봄·가을에 벌이는 顧客 페스티벌인 ‘설봉제’를 열고, 顧客들을 캠핑場에 招請해 職員들과 함께 1泊 2日 또는 2泊 3日間 캠핑을 하는 ‘스노우피크 웨이’ 이벤트 等 오프라인 커뮤니티 活動을 進行하고 있다. 2009年 5月에 江原 春川에서 첫 回를 始作한 스노우피크 웨이는 41回까지 이어오는 동안 累積 3000家族, 1萬 名 以上이 參與했다. 金 代表는 “우리나라의 캠핑 人口는 約 700萬 名으로 全體 人口의 14% 程度인데, 코로나 以前에 300萬∼400萬 名 水準이었던 點을 考慮하면 캠핑 人口가 2倍 程度 增加했다”며 “國內 人口의 30%까지 캠핑 市場을 넓혀 나가는 것을 目標로 하고 있는데 ‘自然과 映畫, 캠핑’李 어우러지는 무빙팝업시네마는 顧客과 함께하는 멋진 커뮤니티 프로젝트”라고 말했다.

변산海水浴場에서 열리는 第1回 무빙팝업시네마에서는 ‘靑春’을 主題로 한 映畫 다섯 篇이 3日 동안 스크린을 裝飾한다. 開幕作인 이준익 監督의 ‘변산’과 閉幕作인 배창호 監督의 ‘젊은 男子’를 비롯해 ‘獵奇的인 그女’ ‘太陽은 없다’ ‘델타보이즈’ 等 5篇이 上映된다.

前 執行委員長은 “自然 속에서 映畫를 본다는 ‘무빙’은 地域의 觀光과 經濟, 文化가 어우러지는 새로운 트렌드의 映畫祭”라고 說明했다.

映畫가 上映되는 변산 海邊에는 호암미술관에서 展示 中인 陶藝家 이능호 作家의 ‘집’ 設置 作品 30點이 展示될 豫定이다. 또 ‘扶安 무빙초이스’라는 이름으로 슬지네제빵소, 곰소魚간醬, 내츄럴팜 오디額, 곰소할매집젓갈, 正官庄굿베이스 扶安오디 等 地域 特産品을 映畫를 보러 온 觀客들이 直接 맛보고 購入할 수 있는 展示 空間도 마련한다.

金 代表는 “스노우피크도 全國 地方 各地에 캠핑場 事業과 連繫한 地域相生 프로젝트를 準備 中”이라며 “地方 各地에 觀光客들이 찾아올 수 있는 좋은 캠핑場을 만들고, 地方의 特色을 살릴 수 있는 콘텐츠를 開發하면 地域의 消費와 일자리 創出에 이바지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전승훈 記者 raphy@donga.com
#무빙 팝업시네마 #스노우피크 캠핑존 #地域 特産品 展示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