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時間 工夫 2∼3時間에 消化… 集中力 높이는 ‘超高速電腦學習法’|東亞日報

10時間 工夫 2∼3時間에 消化… 集中力 높이는 ‘超高速電腦學習法’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10月 27日 03時 00分


코멘트

超高速 定讀法, 超高速 學習法

김용진 박사로부터 초고속전뇌학습법 중고급과정을 듣는 가족의 모습. 전뇌학습아카데미 제공
김용진 博士로부터 超高速電腦學習法 重高級過程을 듣는 家族의 모습. 電腦學習아카데미 提供
散漫하고 集中力이 낮거나 工夫한 內容을 쉽게 잊어버리는 學生, 學習時間을 短縮하고 싶은 이들에게 注目받는 學習法이 있다. 世界戰腦學習아카데미 院長인 김용진 博士가 開發한 超高速電腦學習法이다. 超高速電腦學習法은 쉽게 말해 잠자고 있는 腦細胞를 깨워 學習效果를 높여주는 工夫法이다. 左腦·右腦·間腦를 開發해 學習能力을 最大 10倍 以上 向上시켜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金 博士에 따르면 超高速電腦學習法은 1979年부터 1989年까지 11年間 敎育心理學, 認知發達, 大腦·生理學 等 여러 領域의 硏究 結果를 바탕으로 完成되었다. 特許廳에도 登錄 됐을 뿐 아니라 世界대백과사전에도 登載됐다.

學習法은 크게 3段階로 構成되어 있다. 1段階는 超高速 精讀을 위한 過程으로 集中力을 길러줘 記憶力, 思考力, 判斷力, 論理力, 語彙力 等을 向上시켜 文解力을 높여 주며, 讀書 能力은 10倍 以上 向上된다. 2段階에서 英語單語, 漢字, 敎科書 및 專攻書籍 暗記 7, 5, 3原則 等 暗記法이며, 3段階인 應用 段階에서는 敎科書 및 專攻書籍 要點整理 7原則, 電腦이미지記憶法 7原則 等을 통해 보다 效果的이고 體系的인 自己主導 學習能力을 키운다. 普通 5日에서 10日이면 全 過程을 끝낼 수 있고 學習過程을 完遂한 이들에게는 ‘工夫方法 免許證’을 發給해 준다. 工夫方法 免許證 取得者 가운데 公務員試驗, 公認會計士試驗 等에 合格하거나 大學에서 全 科目 最高 性的인 A+를 받고 首席 卒業한 境遇도 있다.

金 博士는 보다 많은 國民이 저마다 潛在力을 끌어내 多方面의 專門家가 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超高速電腦學習法을 活用한 ‘노벨賞 100名 만들기 프로젝트’를 進行 中이다. 그 一環으로 全 國民 讀書運動을 위한 1年間 365卷 讀後感 쓰기를 통해 100萬∼1000萬 원까지 賞金을 주는 奬學事業을 進行하고 있다. 또한 中·高校生과 大學生 會員들에게 性的 向上 引證 時 成績奬學金 200萬 원을 주고 있다.

金 博士는 바쁜 職場人들을 위해서 週末半島 運營하고 있다. 平日, 週末 모두 個人珍島 授業을 進行한다. 金 博士는 노벨賞 100名 만들기 프로젝트는 삶의 運命的인 義務라고 생각한다. “超高速電腦學習法을 制度圈으로 導入시킨다면 各 分野의 노벨賞 受賞者가 많이 輩出될 수 있다. 또한 公敎育을 살리고 私敎育費를 줄일 수 있어 出生率을 높일 수 있고 國家 發展에도 寄與할 수 있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腦 啓發訓鍊을 통해 어르신들의 集中力, 記憶力, 暗記力을 增進시켜 癡呆 豫防에도 劃期的인 效果를 나타내 80代까지 受講하고 있다”고 强調했다.

特히 이番에 靑松 노성복 님은 77歲의 나이에 1年間 1800卷의 冊을 읽고 1015卷의 讀後感을 作成하여 讀後感 對象과 賞金 300萬 원을 받았다. 이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希望을 주고 싶어서 自敍傳 ‘賞金 300萬원’이라는 冊을 쓰고, 2022年 7月 8日 ‘世界記錄認證院’으로부터 ‘世界最高記錄 認證書’를 받는 榮光을 안게 되었다.

본 學習法은 月∼日曜日까지 每日 授業이 있으며, 10月 29日, 11月 5日(土) 午前 10時∼낮 12時 30分에 서울 송파구 삼전동의 世界戰腦學習아카데미에서 無料 公開特講을 통해 學習法의 眞髓를 確認 할 수 있다.

안지현 記者 anji1227@donga.com
#에듀플러스 #超高速 定讀法 #超高速 學習法 #電腦學習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