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敎員그룹, 에듀테크 基盤 맞춤型 AI學習 提供|東亞日報

敎員그룹, 에듀테크 基盤 맞춤型 AI學習 提供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10月 27日 03時 00分


코멘트
아이캔두 포스터 이미지 교원 제공
아이캔두 포스터 이미지 敎員 提供
敎員그룹은 學習者가 沒入할 수 있는 學習 環境과 個人 實力에 따른 맞춤型 커리큘럼 提供에 重點을 두고 에듀테크 市場을 先導하는 學習 프로그램을 提示한다. 特히 敎員그룹 에듀테크 브랜드 빨간펜은 AI 分析 및 메타버스를 基盤으로 한 디지털 學習紙 아이캔두(AiCANDO)를 통해 未來世代를 위한 새로운 敎育의 場을 열어가고 있다.

아이캔두는 學生 水準에 알맞은 커리큘럼을 提供하고, 自己主導 學習 習慣 形成을 돕고자 幼兒 對象의 ‘아이캔두 누리키즈’와 初等 對象의 ‘아이캔두’로 學習 프로그램이 2가지로 나뉜다.

아이캔두 누리키즈는 幼兒 對象의 ‘누리 1∼3段階’와 豫備 初等生을 爲한 ‘키즈段階’로 構成됐다. 年齡別로 發達 및 學習 水準 差異가 큰 幼兒 特性을 考慮해 年齡에 맞는 커리큘럼과 學習法을 適用했다. 學習에 沒入할 수 있도록 五感을 刺戟하는 놀이型 콘텐츠와 AI 分析을 통한 맞춤型 콘텐츠를 提供한다. 學習 終了 後에는 ‘Ai 分析 리포트를 통해 學習 結果를 分析하고, 脆弱한 部分을 補完할 수 있다.

初等 對象의 ‘아이캔두’는 學習者가 배우는 學校別 檢定 敎科書에 맞춰 學習 內容 및 커리큘럼을 提供한다. 學習 效率과 集中度를 極大化하고자 메타버스로 具現한 假想敎室에서 授業이 進行된다. 메타버스 學習 環境에서 親舊들과 疏通하며 學習해 實際 敎室에서 授業 받는 듯한 沒入感을 膳賜한다. 또한, 實際 人物을 튜터로 具現한 ‘實寫型 Ai 튜터’가 學習부터 習慣까지 管理하며 學習의 全 過程을 함께한다. 學習 中 궁금한 點은 實寫型 Ai 튜터에게 質問 할 수 있고, 學習을 마친 뒤에는 學習 過程에서 蒐集한 데이터를 分析해 學習 習慣과 態度를 管理 받을 수 있다.

지난 9月에는 進化된 맞춤型 學習을 提供하고자 아이캔두를 全面 改編했다. 改編은 △學習 性向에 따른 學習 모드 細分化 △1:1 學習管理 强化 △큐레이션 基盤의 맞춤型 콘텐츠 提供을 重點으로 施行됐다. 改編을 통해 아이캔두 메인學習畵面을 2가지 버전으로 構成해 學習者가 願하는 學習 모드로 選擇할 수 있도록 했으며, 體系的이고 꼼꼼한 學習 管理를 위해 火傷敎師 및 AI튜터의 學習 管理 時間을 늘렸다.

뿐만 아니라 敎員그룹은 創意融合型 人材 養成을 위해서도 힘쓰고 있다. 서울교육대학교와 함께 ‘敎員 CQ(Creative Quotient) 創意力 大會’를 推進한다. 全國 初等 3∼6學年을 對象으로 修理, 科學, 言語 3個 領域의 融合創意力을 評價한다. 應試生 力量을 立體的으로 診斷하고자 서울교육대학교 敎授陣과 共同硏究를 통해 ‘敎員 CQ’를 開發했다. 知識 爲主의 評價에서 벗어나 狀聞 讀解 및 논·敍述形 評價를 强化한 것이 特徵이다.

올해 ‘敎員 CQ 創意力 大會’는 1次 紙筆 評價와 2次 課題遂行型診斷으로 나눠 進行된다. 1次 評價는 12月 18日 서울교육대학교에서 開催된다. 1次 評價 結果에 따라 學年別 上位 成跡優秀者를 選拔해 2次 評價 應試 資格을 附與한다. 審査는 서울교육대학교 敎授陣 및 外部 專門家로 構成된 審査段이 1, 2次 綜合評價를 實施해 總 60名의 創意融合型 人材를 選拔하고 總 3,000萬원의 奬學金을 授與한다. 大會는 11月 28日까지 敎員 CQ 홈페이지에서 參加 申請 可能하다.

안지현 記者 anji1227@donga.com
#에듀플러스 #敎員그룹 #빨간펜 #아이캔두 #디지털 學習紙 #에듀테크 #ai 分析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