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東國大 MBA, 데이터 分析能力 갖춘 職場人 經營專門家 養成|東亞日報

東國大 MBA, 데이터 分析能力 갖춘 職場人 經營專門家 養成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10月 27日 03時 00分


코멘트
동국대학교 팔정도(전경) 동국대 제공
東國大學校 八正道(戰警) 東國大 提供
동국대 經營專門大學院(MBA·院長 박찬규)은 1973年 開設된 經營大學院의 傳統을 이어, AACSB 認證 및 再認證을 獲得하고 最高 水準의 敎授陣과 先進化된 敎育課程을 提供하고 있다. 時代가 要求하는 데이터 分析能力을 갖춘 人材 養成을 目標로 職場人들을 위한 ‘비즈니스데이터애널리틱스 MBA’, ‘醫療機器革新經營 MBA’, ‘藥學 MBA’ 3個 特化 過程과 Full-Time過程인 ‘글로벌 MBA’過程을 運營, 最適化된 맞춤型 MBA프로그램을 提供하고 있다. 各 特化 過程은 週中(水, 金) 夜間 온라인 授業과 週末(土) 오프라인 授業 및 實習으로 이루어지며, 季節學期를 利用해 3學期 만에 卒業이 可能하도록 폭넓은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다. 또한 集中利水劑, 共通必修科目 履修免除制度, 産學協力奬學 等 다양한 奬學制度(奬學金 受惠率 90%以上), 專用 라운지 運營 等 職場人 親和型 敎育環境을 提供하고 있다.

비즈니스데이터애널리틱스 MBA는 ‘데이터 基盤 最適의 經營 議事決定 力量을 兼備한 비즈니스 리더 養成’을 目標로, 經營學 知識과 데이터 애널리틱스 技法을 均衡 있게 배울 수 있도록 設計된 비즈니스 데이터 分析 特化 過程이다. 본 過程은 <애널리틱스 manager 트랙>과 <애널리틱스 professional 트랙>으로 나누어 在職者의 狀況에 맞게 設計되었다. 敎育課程은 애널리틱스 基礎, 비즈니스 基礎, 비즈니스 深化, 애널리틱스 應用, 애널리틱스 管理, 現場實習으로 構成되어 있다.

애널리틱스 基礎 科目에는 프로그래밍(R/Python), 統計的 데이터分析, 視覺化, 豫測分析, 텍스트마이닝 等의 데이터分析 基礎科目을, 비즈니스 基礎 科目에는 마케팅, 人的資源管理, 運營管理, 財務管理, 會計 等의 經營分野 必須 科目이 있다. 애널리틱스 應用에서는 消費者 애널리틱스, HR 애널리틱스, 創業 애널리틱스 等 細分化된 애널리틱스 應用 科目을 배운다. 모든 講義는 비즈니스 데이터 分析 理論과 實務에 特化된 現業 實務 專門家와 MBA 專任敎授陣이 集中利水劑 方式으로 進行한다. 본 過程을 履修하면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技法을 實務에 適用할 수 있고 關聯 産業에 새롭게 進出할 수 있다.

醫療機器革新經營 MBA는 醫療機器産業의 特性을 集中的으로 照明하는 過程이다. 본 過程은 企業 經營 分野 必須 敎育課程과 함께 醫療機器産業의 特性을 反映하여, 革新 醫療機器 創業에서 글로벌 市場 進出까지를 아우르는 事業化 分野 集中 커리큘럼을 提供한다. 特化 敎科目으로 革新 醫療機器 開發의 全週期 프로세스를 다루는 BIODESIGN(스탠포드大學 醫療機器 開發 프로그램), 企業 內 問題 解決을 進行하는 Action Learning, 國內·外 醫療機器 支援事業 活用 戰略 等의 敎科目을 통해 現場에서 活用할 수 있는 學生 中心 맞춤型 커리큘럼을 提供한다. 事業化 主要 段階에 校內·外 該當分野 專門家가 參與하고 코칭과 諮問을 받을 수 있는 山·學·硏·病 인프라를 積極 連繫하여 實務에 직접的인 活用이 可能하도록 프로그램을 構成하였다.

2013年부터 開設된 MBA課程은 醫療機器産業 有關機關 및 東國大學校 創業技術員의 인프라를 積極 活用한 過程을 運營하여 스타트업, 醫療機器 産業體, 醫療機器 有關機關의 任職員에게 要求되는 資質을 培養하고 實務敎育을 經驗할 수 있다. 아울러, 韓國醫療機器産業協會 및 韓國醫療機器工業協同組合의 會員社를 對象으로는 産學協力奬學 프로그램을 運營하고 있다.

藥學 MBA는 製藥바이오産業과 醫藥産業에서도 經營革新과 디지털技術들이 導入되면서 새로운 製藥産業 生態系와 디지털 뉴노멀時代에 能動的 經營對應을 돕기 爲해 國內 最初로 藥學 基盤 MBA 敎育을 運營하고 있다. 專門經營人에게 要求되는 戰略的 事業機會發掘과 體系的 經營管理 能力을 增進하고자 規制政策 理解와 新技術 트렌드, 差別化 競爭 等 實用知識들을 必須科目으로 敎育하고 있다. 特히, 디지털基盤 保健醫療 패러다임 變化에 따른 保健市場과 健康管理, 글로벌 政策環境 變化를 理解하여 先制的으로 競爭優位를 構築하고자 Best Practice에 立脚하여 革新性 및 事業性 改善硏究를 志向하고 있다.

이를 위해 企業 價値 增進, 共有價値 發掘, ESG經營을 中心으로 戰略的 提携와 相生經營, 親環境 事業모델에 對한 硏究探索 및 글로벌 成長事例와 事業포트폴리오企劃, 글로벌 供給網 構築戰略, 事業妥當性 分析, 라이센싱론 等 保健醫療産業 分野에 特化된 多學制的 敎育課程들도 積極 導入하고 있다. 産業體(醫藥品·醫療機器·化粧品·健康機能食品 等) 및 保健醫療機關 任職員, 豫備 創業을 準備하는 藥師, 食藥廳이나 保健福祉部 等의 管理職 等에게 要求되는 理論과 實務를 敎育하고, 또한 關聯 大學院들의 敎育課程을 連繫受講할 수 있도록 支援하고 있는 것이 藥學 MBA의 長點이다.

Global MBA는 Full-Time 過程으로 100% 英語 講義로 進行되는 <英文科情>과 中國語와 英語講義로 進行되는 <中門過程>으로 構成되었다. 最新의 經營理論과 實務知識을 提供함으로써 專門經營人을 養成하기 위한 過程이다. MBA에 基本이 되는 科目을 必須로 指定하였고, 個人的인 關心分野를 深度 있게 學習할 수 있도록 人事組織·戰略, 마케팅, 財務, 會計, MIS, 運營管理를 基本트랙으로 構成하여 다양한 專攻醫 學部 卒業生 및 企業體 勤務者를 對象으로 經營學 全般에 걸친 專門知識을 提供한다.

2023學年度 3月 新入生을 對象으로 하는 電氣 募集의 一般銓衡 怨讐接受는 10月 7日부터 始作되고, 仔細한 事項은 동국대 經營專門大學院 홈페이지 및 電話를 통해 確認할 수 있다.

안지현 記者 anji1227@donga.com
#에듀플러스 #東國大 #mba #비즈니스데이터애널리틱스 mba #多樣한 奬學制度 #職場人 親和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