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珍島서 90分이면 濟州 到着… 뱃길 패러다임 바뀐다|동아일보

珍島서 90分이면 濟州 到着… 뱃길 패러다임 바뀐다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5月 23日 03時 00分


코멘트

[힐링 南道 旅行]
씨월드高速훼리 ‘산타모니카號’
흔들림 적어 便安하게 갈 수 있어
國內 8個 航路 中 最短 時間 所要

전남 진도∼제주 항로를 90분 만에 주파하는 고속 카페리 산타모니카호. 씨월드고속훼리 제공
全南 珍島∼濟州 航路를 90分 만에 走破하는 高速 카페리 산타모니카號. 씨월드高速훼리 提供
‘내 車 타고 濟州 가는 旅行’이 한결 便해졌다. 國內 濟州起點 航路 1位 沿岸旅客船死因 씨월드高速훼리가 7日 全南 珍島∼濟州 航路를 90分 만에 走破하는 高速 카페리 산타모니카號를 새로 띄웠다. 陸地에서 濟州를 連結하는 國內 最短 距離(109.3km)를 最短 時間(1時間 30分)에 갈 수 있어 旅行客에게 좋은 反應을 얻고 있다.

산타모니카號는 濠洲 人캣(INCAT)社에서 乾燥한 3321t級(國際 톤수) 船舶이다, 旅客 606名과 車輛 86臺를 同時에 실을 수 있고 最高 速度가 45노트(時速 約 83km)에 達해 珍島에서 濟州 사이를 單 90分에 走破한다. 추자도를 經由하면 120分(寄港 時間 包含)李 걸린다. 이 路線은 陸地에서 濟州를 잇는 國內 8個 航路 가운데 가장 짧은 時間이 所要된다는 것이 强點이다.

振動을 줄이는 最新 工法이 適用돼 거친 波濤에도 흔들림이 적다. 누워서 갈 수 있는 비즈니스席이 72席이나 마련돼 便하다. 四方이 탁 트인 카페리 안에서 多島海의 다양한 風光을 즐길 수 있고 有名 베이커리 브랜드 가게에서 먹을거리와 飮料를 쉽게 購入할 수 있다.

定期 休抗日인 每月 첫 番째, 세 番째 水曜日을 除外하고 年中 하루 2回 往復 運航한다. 午前 8時 珍島港을 出發하는 첫 배는 추자도를 거쳐 濟州港에 10時에 入港한다. 以後 △午前 11時 半 濟州 出港, 午後 1時 珍島 入港 △午後 2時 半 珍島 出港, 午後 4時 濟州 入港 △午後 5時 半 濟州 出港, 추자 經由, 7時 半 珍島 入港하는 스케줄이다.

씨월드高速훼리는 船舶 多樣化와 航路 多邊化로 濟州 뱃길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었다. 每日 午前 1時 木浦에서 濟州로 떠나는 퀸제누비아호는 ‘國內 最大最高·豪華 名品 유럽型 카페리’로 불린다. 길이 170m, 너비 26m, 높이 20m, 2萬7391t 規模로 1284名 乘客과 480代의 車輛을 실을 수 있다. 國內 最大 카페리답게 運航 中 利用할 수 있는 레스토랑, 便宜店, 카페, 노래房, 海上 映畫館, 펫 플레이룸 等 多樣한 便宜施設을 갖췄다.

乘客 1264名과 車輛 490臺를 同時에 輸送할 수 있는 1萬3665t級 퀸메리호는 每日 午前 9時 木浦港을 出發한다. 木浦∼濟州 航路에 貨物船 씨월드마린號를 비롯해 海南右水營과 추자도, 濟州港을 오가는 快速船 퀸스타2號도 投入하고 있다.

이혁영 씨월드高速훼리 회장은 “觀光客과 낚시·골프 利用客, 섬 住民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提供하면서 觀光 活性化에 寄與하겠다”고 말했다.

정승호 記者 shjung@donga.com
#힐링 南道 旅行 #南道 #旅行 #珍島 #濟州 #뱃길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