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IDGE+ 事業을 통해 언택트 基盤 技術移轉 競爭力 强化|東亞日報

BRIDGE+ 事業을 통해 언택트 基盤 技術移轉 競爭力 强化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2月 22日 03時 00分


코멘트

韓國産業技術隊

韓國産業技術隊(總長 박건수)가 技術事業化 部門에서 꾸준히 成果를 내면서 ‘技術移轉收益’ 增加勢를 4年째 이어가고 있다. 技術移轉收益은 大學의 代表的 産學協力 收益이자 硏究力 指標다. 大學의 技術移轉 規模는 所屬 硏究陣이 論文과 學術的 成果뿐 아니라 實質的으로 社會와 企業에 도움이 되는 硏究를 하고 있으며 大學에서 具體的이고 實質的인 産學協力이 이뤄지고 있음을 나타낸다.

大學情報公示에 따르면 韓國産業技術隊는 最近 4年 連續 技術移轉收益 增加勢를 이어가고 있다. 韓國産業技術隊 技術移轉收益은 2018年 2億9000萬 원을 記錄한 以後 2019年 4億600萬 원, 2020年 6億900萬 원, 지난해 6億6000萬 원으로 해마다 成果를 높이고 있다. 이는 온라인 技術事業化 플랫폼(TUKOREA技術마켓)과 企業 需要에 基盤을 둔 創意的 資産 高度化 및 實用化에 注力한 結果로 풀이된다.

韓國産業技術隊는 技術 事業化 經歷이 豐富한 硏究 敎員들을 採用하는 한便 CTO 中心으로 技術事業化 專門性을 向上시키고 大學 內 LINC+(社會맞춤型 産學協力先導大學)事業團, 創業支援團, 家族會社綜合支援센터, 中小企業産學協力센터, 産學融合센터, 技術持株會社 等 産學協力 部署들과 協力해 優秀資産 發掘과 實用化 企劃, 資産 高度化, 事業化에 이르는 원스톱 技術 事業化 프로세스를 만들었다. 韓國産業技術隊는 産學協力 高度化와 포스트코로나 時代에 對應하기 위해 ‘TUKOREA技術마켓’ 온라인 플랫폼도 運營하고 있다.

TUKOREA技術마켓은 韓國産業技術大에서 開放型 언택트 技術마케팅 活性化를 目的으로 2020年 導入한 플랫폼으로, 韓國産業技術隊의 優秀技術을 動映像 및 브로슈어 形態의 視覺資料로 提供하는 것에 主眼點을 뒀다. 나아가 需要者가 必要한 技術을 플랫폼 內에서 檢索할 수 있고 相談申請을 願하는 境遇 卽時 技術事業化센터 專擔人力과 連結하여 需要企業과 供給技術 連結의 卽時性을 마련했다.

한국산업기술대는 작년 기술 이전 계약의 22%에 해당하는 16건을 TUKOREA기술마켓을 통해 발굴하였다. 한국산업기술대 제공
韓國産業技術隊는 昨年 技術 移轉 契約의 22%에 該當하는 16件을 TUKOREA技術마켓을 통해 發掘하였다. 韓國産業技術隊 提供
아울러 韓國産業技術隊의 4年 連續 技術移轉 收益 增加勢 成果의 바탕에는 1億 원 以上 中大型 技術移轉의 擴大와 技術事業化 人力 主導의 技術移轉 및 韓國産業技術隊가 追求하고 있는 市場需要 基盤(Market-Pull)의 技術移轉이 奏效했다. 企業에서 必要한 技術과 最終 目標製品에 對해 産學協力團과 硏究室에서 需要技術에 對한 硏究와 商用化를 支援하는 實用化 支援을 통해 實際 産業現場에서 必要한 技術을 사업화하고 商用化 可能性을 提高시키는 데 主眼點을 뒀다.

韓國産業技術隊 産學協力團 정두희 團長은 “技術事業化 專擔 組織과 專門 人力을 갖추고 ‘知識財産 週期別 맞춤型 支援 制度’를 통해 體系的이고 高度化된 技術事業化 支援 플랫폼을 稼動하고 있다”고 說明했으며 “企業에 單純한 技術 販賣가 아닌 事業 機會 提供 槪念으로 다가설 計劃으로 事業 遂行을 成功的으로 이끌어 技術事業化의 質的 高度化를 이루겠다”고 말했다.

韓國産業技術隊, 韓國工學大學校로 校名 變更 確定
한국산업기술대 박건수 총장. 한국산업기술대 제공
韓國産業技術隊 박건수 總長. 韓國産業技術隊 提供
工學系列 特性化 大學으로 브랜드 强化

韓國産業技術隊學校(總長 박건수)가 2022年 3月 1日附로 韓國工學大學校로 校名을 變更한다. 韓國産業技術隊에 따르면 校名 變更 TFT를 構成하여 在學生, 敎授 및 職員 等 內部 構成員과 卒業生, 學父母 및 地自體, 有關機關 等의 意見 收斂과 公聽會를 통해 工學系列 特性化 大學으로 正體性 및 브랜드 이미지를 强化하기 위해 韓國工學大學校를 最終 候補로 選定하였으며 以後 대학평의원회, 理事會 等의 節次를 거친 後 2022年 3月 1日附로 校名을 變更한다고 밝혔다.

韓國産業技術隊는 校名 變更을 對備하여 지난해 6月부터 校名 變更에 따른 韓國工學代의 革新方案과 새로운 校名에 걸맞은 工學인 養成 敎育 모델을 樹立 中이다.

朴 總長은 “이番 校名 變更을 機會로 삼아 尖端分野 中心 융複合 敎育課程 改編을 통한 問題解決型 工學人材 養成, 産業需要 要求에 符合하는 工學基盤 硏究 및 技術事業化 力量 涵養으로 大學과 地域 그리고 企業이 洞長成長 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겠다”라며 “끊임없는 革新을 通해 ‘未來를 先導하는 核心人材 養成’의 産室로 나아가게 될 韓國工學代의 거침없는 前進을 지켜봐주시고 함께해 주시기 바란다”고 傳했다.

강동영 記者 kdy184@donga.com
#에듀플러스 #韓國産業技術隊 #bridge+ #校名變更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