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혜경 提報者, ‘法카 流用 疑惑’ 10件 追加 暴露|東亞日報

김혜경 提報者, ‘法카 流用 疑惑’ 10件 追加 暴露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2月 11日 03時 00分


코멘트

飮食 11次例 112萬원어치 自宅 配達, 自己카드로 購入後 法카로 바꿔 決濟
公開 食堂 大部分 金氏 自宅 近處… 京畿道廳選 車로 40分 程度 걸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부인 김혜경씨가 9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과잉 의전 논란과 관련해 사과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李在明 더불어民主黨 大選 候補 夫人 김혜경氏가 9日 서울 汝矣島 黨舍에서 記者會見을 열고 過剩 儀典 論難과 關聯해 謝過하고 있다. 寫眞共同取材團
더불어民主黨 李在明 大選 候補 配偶者 김혜경 氏의 過剩 儀典 및 法人카드 私的 有用 論難이 持續되는 가운데 提報者 A 氏가 京畿道 法人카드 有用 情況 10件을 追加로 公開했다.

A 氏는 京畿道廳 祕書室 7級 公務員으로 일하던 지난해 4∼10月 盜聽 總務課 5級 事務官 裵某 氏의 指示에 따라 自身의 信用카드로 飮食을 10餘 次例 購買해 京畿 성남시 분당구 金 氏 自宅으로 配達했다고 10日 主張했다. 또 며칠 뒤 카드 決濟를 取消하고 道政 業務에 쓰인 것처럼 京畿道廳 法人카드로 다시 決濟했다고 暴露했다.

A 氏가 이날 동아일보에 公開한 카드 決濟內譯에 따르면 그는 城南市 베트남飮食店과 韓牛專門點, B醋밥專門店, 복魚專門店, 백숙專門店, 中食堂 및 수원시에 있는 C醋밥專門店 等 食堂 7곳에서 總 11件을 自身의 카드로 決濟했다. 金額은 7萬9000∼12萬 원씩 總 111萬8000원이다. 이 中 韓牛專門點은 앞서 本報 等이 法人카드 有用 論難이 있다고 報道한 곳이다.

食堂을 取材한 結果 中食堂과 B醋밥專門店 等에서 A 氏 主張과 一致하는 決濟 後 取消 및 再決濟 事實이 確認됐다. B醋밥專門店에서는 11萬2000원이 지난해 5月 7日 決濟된 後 3日 뒤 取消됐고, 같은 날 該當 金額이 NH카드로 決濟됐다. 中食堂에서도 7萬9000원이 지난해 7月 23日 決濟된 뒤 사흘 뒤 取消됐고, 같은 金額이 NH카드로 再決濟됐다. A 氏는 裁決制限 카드가 京畿道廳 法人카드라고 主張했다.

再決濟가 業務推進費로 이뤄졌을 可能性도 提起됐다. 京畿道 業務推進費 執行 內譯을 보면 京畿道廳 總務課는 지난해 10月 6日 業務推進費 12萬 원을 백숙專門店에서 決濟했는데, A 氏는 前날 같은 金額을 이곳에서 決濟했다가 取消했다. 京畿道廳 公正經濟課와 勞動政策과 亦是 C醋밥專門店과 복魚料理專門店에서 A 氏가 決濟하고 3日 뒤 같은 額數를 業務推進費로 支出했다. 이들 食堂 7곳은 大部分 金 氏 自宅에서 걸어서 10分 또는 車로 10∼15分 距離에 있다. 京畿道廳에서는 車로 40分 內外의 距離다.

國民의힘 강전애 選擧對策本部 常勤副代辯人은 “金 氏가 法카로 닭白熟, 中華料理, 베트남 쌀국수까지 골고루 시켜 먹은 것으로 드러났다”며 “盜聽 여러 部署 業務推進費가 動員됐다니 더 衝擊的”이라고 밝혔다. 이날 李 候補는 記者들과 만난 자리에서 提報者 A 氏가 前날 金 氏의 謝過에 對해 ‘具體性이 不足하다’고 評價한 것에 對해 묻자 “公職者로서, 男便으로서 제 不足함과 不察”이라며 “(A 氏에게) 慰勞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남건우 記者 woo@donga.com
박종민 記者 blick@donga.com
이윤태 記者 oldsport@donga.com



#더불어民主黨 李在明 #李在明 否認 #김혜경 法카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