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公州-天安-豫算 特性化 캠퍼스 具現 맞춤 就業相談과 奬學制度 持續 擴大|東亞日報

公州-天安-豫算 特性化 캠퍼스 具現 맞춤 就業相談과 奬學制度 持續 擴大

  • 東亞日報
  • 入力 2021年 7月 29日 03時 00分


코멘트

國立공주대학교

송기호 공주대 입학본부장
宋基昊 公州大 入學本部長
公州大 公州캠퍼스는 全國 最大 規模의 中等敎師를 養成하는 73年 歷史의 師範大學, 융複合 敎育 環境을 갖춘 人文社會科學大學, 4次 産業革命 時代 基盤인 基礎 科學을 探究하는 自然科學大學, 높은 保健 醫療 分野 國家 試驗 合格率을 자랑하는 看護保健大學, 傳統文化와 디자인 藝術을 先導하는 藝術大學이 新入生들을 기다리고 있다.

天安캠퍼스는 首都圈과 隣接한 背後 工業團地와 連繫하여 創意融合型 人材 養成을 위한 工科大學이 있다. 豫算캠퍼스는 11年 傳統을 자랑하는 農水産食品 特性化 學科로 構成된 産業科學大學이 자리잡고 있으며, AI와 ICT 關聯學科의 世宗캠퍼스 進出을 目前에 두고 있다.

宋基昊 公州大 入學本部長은 “忠南과 世宗乙 代表하는 國立 공주대학교는 特性化된 캠퍼스를 基盤으로 여러분의 未來와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플레이그라운드가 될 것이다. 2021年 國家支援金은 2020年 對備 423億 원이 增額(52.8% 增額)되어 各種 惠澤이 學生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段階別 맞춤型 進路指導와 就業相談, 大學生活 設計 및 就業支援, 다양한 奬學制度 運營 等을 持續的으로 擴大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募集 人員 總 3177名 中 隨時로 2687名 뽑아

公州大 2022學年度 隨時募集은 크게 3가지 典型類型(學生簿綜合銓衡, 學生簿敎科銓衡, 實技/實績銓衡)이 있으며, 隨時募集에서는 總 3回 支援 可能하다(학생부종합전형 안에서 1回, 學生簿敎科銓衡·實技/實績銓衡 안에서 2回).

올해 隨試 學生簿綜合銓衡의 特徵은 自己紹介書 提出 廢止, 一般銓衡 募集人員 增加를 꼽을 수 있다. 공주대의 學生簿綜合銓衡 中 一般銓衡, 고른기회전형, 障礙人等對象者典型은 多段階銓衡으로 1段階 書類評價(70%)와 2段階 面接評價(30%)로 區分되며 農漁村學生銓衡과 特性化高校卒業者典型은 書類評價 100%로 選拔한다.

모든 學生簿綜合銓衡은 修能 最低學力基準이 適用되지 않는다. 書類評價 對象 書類는 學校生活記錄簿이다. 各 領域에서는 評價要素를 細分化하고 數量化해 評價하지 않으며 定性的인 綜合評價를 實施한다.

提出한 書類의 反映 比率은 定해져 있지 않으며, 提出한 書類의 모든 內容이 評價 對象이다. 學校生活記錄簿에서도 어느 한 領域만을 比重 있게 다루는 것은 아니며, 모든 領域에 對한 綜合的인 檢討를 통해 志願者의 專攻適合性, 發展可能性, 人性을 評價한다

공주대의 學生簿敎科銓衡 特徵은 敎科 履修單位 反映, 進路選擇 科目 ABC 未反映을 꼽을 수 있다. 學生簿敎科銓衡에는 一般銓衡과 地域人材典型이 있다. 올해 地域人材典型은 綜合銓衡에서 敎科典型으로 典型類型을 變更하였다.

學生簿敎科典型은 學生簿成績(敎科成跡 90%+出缺性的 10%)을 基準으로 選拔하며, 修能 最低學力基準이 適用된다. 學生部 敎科成跡 反映科目은 系列에 關係없이 全 敎科 全 科目(9等級制로 表記된 全 敎科 全 科目)李 反映된다. 3段階, 5段階 成就評價 等級으로 表記된 科目의 成跡은 反映하지 않는다(진로선택 科目 包含). 3學年 1學期까지 履修한 全 科目 成績이 反映되며 學年別 反映比率은 없다. 單, 敎科 履修 單位數가 올해부터 修能最低學力基準을 反映한다.

實技/實績典型은 體育敎育科, 生活體育指導學科, 게임디자인學科, 家口리빙디자인學科, 道字文化融合디자인學科, 주얼리·金屬디자인學科, 漫畫애니메이션學部, 舞踊學科, 映像學科에서 學生을 募集한다. 實技/實績(一般銓衡)은 實技考査 70%와 學生部 成績(敎科成跡 90%+出缺性的 10%) 30%를 反映하며, 實技/實績(特技者銓衡)으로 選拔하는 體育敎育科와 生活體育指導學科는 入賞實績度 反映한다.

未來를 위해 新設된 知能型모빌리티工學科, 스마트水産資源學科


공주대는 2022學年度에 知能型모빌리티工學科와 스마트水産資源學科 等 2個의 尖端 學科를 新設하여 學生을 選拔한다. 各 募集單位 入學定員은 25名으로 隨時에서 23名(學生簿綜合 5名, 學生簿敎科 18名) 定時에서 2名을 募集한다.

새롭게 募集하는 知能型모빌리티工學科는 開放型 革新과 4次 産業革命 時代에 副應하는 成長動力 分野인 未來 모빌리티分野의 實務型 人材를 育成하는 한便 電氣車, 水素車, 自律車 및 AI·빅데이터 關聯 産業과 硏究 現場에서 要求하는 新技術 融合知識을 갖춘 人材를 함께 養成한다. 知能型모빌리티工學科는 國內外 主要 自動車 企業, 드론 關聯 業體, 自律走行, 人工知能 關聯 IT業體, 各種 自動車硏究員 等으로 進出할 수 있다.

스마트水産資源學科는 海水面과 內水面의 尖端 養殖業을 中心으로 水産資源을 活用한 스마트 水産業의 底邊을 擴大하고, AI技術을 椄木한 尖端學問을 敎育한다. 이를 통해 水産資源의 生産, 流通, 加工, 管理 等에 必要한 ICT 椄木 現場敎育을 통해 專門人力을 養成한다. 스마트水産資源學科는 卒業 後에 海洋水産部, 地方海洋水産廳, 漁業管理團, 國立水産科學院 等 政府 및 公共機關과 水産協同組合, 製藥 및 飼料會社 等 有關 企業體로 主로 進出할 수 있다.


#에듀플러스 #國立공주대학교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