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지-학 兼備한 創意的 人材 期待” 慶南 代表 國家 據點 國立大學으로 産學協力 主導|東亞日報

“예-지-학 兼備한 創意的 人材 期待” 慶南 代表 國家 據點 國立大學으로 産學協力 主導

  • 東亞日報
  • 入力 2021年 7月 29日 03時 00分


코멘트

경상국립대學校

이광호 경상국립대 입학처장
이광호 경상국립대 入學處長
國立 慶尙大와 慶南科學技術大가 統合하여 2021年 3月 ‘경상국립대學校’로 出帆했다. 名實相符 慶南을 代表하는 國家 據點 國立大學으로서 大學 競爭力을 確保하여 더 높은 位相으로 發展할 것이다. 경상국립대는 分野別 特性化된 5個의 캠퍼스와 獸醫科大學, 醫科大學, 看護大學, 藥學大學, 海洋科學大學 等 다른 大學이 갖추지 못한 다양한 學問 領域을 敎育·硏究함으로써 慶南의 人材 養成과 産學協力, 國際化를 主導하고 있다.

이광호 경상국립대 入學處長은 “學生들은 學校 敎科成跡과 非敎科活動 領域 等을 考慮하여 自身에게 적합한 典型을 選擇한 後 募集要綱 等을 통해 主要 變更事項과 留意事項을 確認해야 한다. 그리고 21世紀를 開拓해 나갈 예(禮) 지(智) 學(學)을 兼備한 創意的 人材들을 기다린다”고 傳했다.

最優秀 論文 上位 10%, 國家據點國立大學 2位


경상국립대는 네덜란드 라이덴大學 科學技術硏究센터에서 發表한 ‘2021 라이덴 랭킹’에서 ‘上位 10% 論文 比率’ 部門에서 國家據點國立大 中 2位를 記錄했다. 올해 評價는 最近 4年(2016~2019年)間 800篇 以上의 國際論文을 發表한 全 世界 1225個 大學을 對象으로 實施했다. 경상국립대는 評價 期間 동안 모두 2064篇의 論文을 發表했으며 이 가운데 上位 10%에 該當하는 論文은 5.9%(121篇)로 나타났다.

大學 敎育에서 찾는 地域 革新… 慶南地域革新플랫폼 總括 大學


革新 플랫폼 事業은 共有型 大學모델(USG)을 構築하여 核心 分野別 革新 人材를 養成하는 事業이다. 共有型 大學모델은 1, 2學年 過程을 共通敎養 플랫폼을 통해 履修하고 3, 4學年 過程을 中心大學에서 開發한 融複合專攻, 自己設計專攻, 學·碩士連繫過程으로 履修하여 共同·複數 學位를 取得할 수 있는 大學을 말한다.

경상국립대는 慶南地域 革新 플랫폼의 總括大學으로서, 창원대, 경남대 等 17個 大學과 慶南敎育廳, LG電子, KAI, LH 等 道內 企業, 韓國電氣硏究員, 韓國材料硏究院 等 48個 地域革新機關과 함께 本 事業에 參與한다. 學生들은 이 事業으로 自身의 力量을 多樣한 分野에서 啓發할 수 있을 것이다.

生命科學, 航空機械시스템, 나노新素材·化學 分野의 特性化 大學


경상국립대는 生命科學 分野에서 世界 最初 BNIT融合技術을 利用한 새로운 癡呆 治療 源泉技術 開發, 國家核心硏究센터 7年間의 事業에서 全國 最優秀 等級 評價, ‘第1段階 頭腦韓國21(BK21)’ 全國 最優秀 事業團 選定 等 世界 水準의 硏究 競爭力을 確保하고 있다.

航空機械시스템 分野도 注目할 만하다. KT-1, T-50, 無人航空機 開發 參與, 航空宇宙特性化大學院 設立 運營, 敎育部 共同硏究센터(DRC)事業 24億 원 支援 等 活潑한 産學協力과 尖端 敎育 環境으로 名品 航空宇宙産業 人材를 養成하는 든든한 基盤이 되고 있다. 또 나노新素材·化學 分野에서는 ‘2段階 頭腦韓國21(BK21)事業 年次評價’에서 3年 連續 全國 1位, 未來 有望 融合技術 파이오니어事業과 世界 水準의 硏究 中心大學(WCU) 育成事業에 選定되었다. 世界 最初 ‘狂發聲秒分子’ 開發과 世界 最高 性能의 ‘有機半導體’ 開發, 三星디스플레이 OLED硏究센터 共同設立 運營으로 未來 社會 新成長動力人 나노 分野를 先導하고 있다.

또 경상국립대는 大韓民國을 代表하는 慶南의 國家據點國立大學으로 ‘2021年 高校敎育 寄與大學 支援事業’에 12年 連續 選定되었다. 이는 大入銓衡 簡素化와 公正性 提高 努力, 學校 敎育 中心의 銓衡 運營, 地域人材·고른기회 銓衡 擴大 等 社會 貢獻 努力 等에서 높은 評價를 받았기 때문이다.

2022學年度 新入生 選拔 募集人員 4555名


경상국립대의 2022學年度 新入生 選拔 募集人員은 隨試 3730名 定試 825名으로 總 4555名을 選拔한다. 隨時募集은 學生簿敎科銓衡과 學生簿綜合銓衡으로 學生을 選拔하는데, 學生簿敎科銓衡에서는 學生部敎科成跡과 修能最低學力基準을 反映한다. 學生簿綜合銓衡은 書類評價(學校生活記錄簿) 100%로 學生을 選拔한다. 自己紹介書와 面接을 廢止하여 受驗生의 準備 負擔을 輕減하였다. 單 社會科學大學, 師範大學, 獸醫科大學, 醫科大學, 看護大學, 藥學大學은 面接評價를 施行하므로 準備가 必要하다.

學生簿敎科銓衡에 支援하려는 受驗生이라면, 3個 鳶島 入學者 內申 平均 成跡과 追加 合格者 現況, 실競爭率 等을 大學 홈페이지에서 確認할 것을 勸奬한다. 더불어 學生簿綜合銓衡에 支援하려는 受驗生이라면 學生簿綜合銓衡 評價基準인 專攻適合性, 發展可能性 및 自己主導性, 人性을 學校生活記錄簿와 面接을 통해 綜合的으로 大學에서 評價하므로 分明한 志願動機와 專攻 基礎數學能力, 다양한 非敎科 活動 經驗 等으로 成長 可能性이 立證되어야 한다.

경상국립대 隨時募集 新入生 願書接受는 9月 10日(금)부터 9月 14日(火) 午後 7時까지 인터넷으로 接受하며, 原書 關聯 書類는 9月 16日(木) 午後 6時까지 提出해야 한다.
#에듀플러스 #경상국립대學校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