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假想現實-게임分野 協約企業 課題 解決로 專門大生 就業門 활짝|東亞日報

‘假想現實-게임分野 協約企業 課題 解決로 專門大生 就業門 활짝

  • 東亞日報
  • 入力 2021年 4月 29日 03時 00分


코멘트
《産學協力 敎育課程을 中心으로 地域과 産業體에 對한 理解度가 높은 實務型 專門家를 키우는 專門大學 LINC+ 社會맞춤型學科 重點型 事業(專門大 LINC+ 事業)李 自律 革新 敎育課程과 産學協力을 통한 代表的인 人材 育成 事業으로 關心을 모으고 있다. 專門大 LINC+ 事業은 求職難과 求人難 解消를 위해 敎育部와 韓國硏究財團 支援으로 펼쳐지는 事業이다. 지난해 首都圈 東南圈 對境(大邱·慶北)權 忠淸·江原圈 湖南·濟州圈 等의 44個 專門大學이 3500個 協約企業과 함께 敎育課程을 開發해 運營했다. 參與 大學 學生들은 産學共同 팀 프로젝트를 遂行하며 實務能力과 就業競爭力을 높였다.》


東서울대학교


洞서울대는 지난해 ‘1팀 1窓의·융합 프로젝트’를 進行했다. 社會맞춤型學科 協約半 學生과 産業體 人士, 擔當 敎授가 팀을 構成해 協約企業의 課題를 解決하는 敎育 프로젝트다. 32個 協約業體와 11個 協約半 266名이 參與했다.

이 프로젝트는 城南産業團地管理公團 및 (寺)하이서울브랜드企業協會 所屬 5個 企業과 協力關係를 構築했다. 特히 城南産業團地管理公團 所屬 ㈜바이오옵틱스와 創意融合디지털디자인班 ‘17C팀’ 學生들은 假想現實 體驗裝置(HMD) 形態의 웨어러블 眼球乾燥症 治療機 디자인을 共同 開發했다. 卽時 商用化할 수 있을 만큼 完成度가 높다고 評價받은 이 디자인은 ‘第1回 創意革新 캡스톤 디자인 競進大會’에서 受賞했다.

17C팀 學生 이종연 氏는 “協約業體와 協業하면서 實務 能力을 쌓을 수 있었다”며 “進路 設定은 勿論 就業 準備에도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洞서울대는 ‘1팀 1窓의 融合 프로젝트 競進大會’를 非對面 假想現實 展示場에서 열었고 外部 競進大會 出品을 支援해 9個 팀이 受賞하기도 했다.

歐美大學


國內 게임市場 規模가 올해 18兆 원을 넘어설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龜尾臺는 캐릭터 콘텐츠 人力養成班을 運營해 게임産業 맞춤型 人材를 기르고 있다. ㈜라溫엔터테인먼트 ㈜카이엔터테인먼트 ㈜딜리셔스게임즈 等과 共同으로 게임 企劃 및 開發, 콘텐츠디자인 敎育을 벌이고 있으며 캐릭터 콘텐츠 人力養成班은 韓國의 妖怪를 主題로 한 ‘怪力亂神 TCG카드게임’ 開發 같은 代表的인 成果를 거뒀다. 協約業體가 參與한 팀 프로젝트 作品인 이 게임은 오프라인 카드 보드게임이다. 지난해 龜尾臺 LINC+ 事業團 開催 ‘2020 GMU 팀프로젝트 競進大會’에서 最優秀賞을 받았다. 協約業體의 課題 解決을 위한 프로젝트基盤學習(PBL) 實施와 同一 職務의 서로 다른 協約業體에서 順次的으로 現場職務訓鍊(OJT)을 하는 멀티-OJT 敎育 모델 導入 等 産學協力에 바탕을 둔 現場 中心 敎育의 成果라는 評價를 받는다. 龜尾臺는 敎育 모델의 完成度를 높여 學生과 協約業體의 滿足度를 늘려 産學協力 네트워크를 더욱 强化할 計劃이다.
#에듀플러스 #링크플러스 #洞서울대 #龜尾臺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