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來달 17日 서울 코엑스서 ‘大韓民國 敎育博覽會’ 開催|東亞日報

來달 17日 서울 코엑스서 ‘大韓民國 敎育博覽會’ 開催

  • 東亞日報
  • 入力 2021年 4月 29日 03時 00分


코멘트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李 持續되면서 全 世界 産業이 大轉換을 맞고 있다. 敎育에도 人工知能(AI)과 빅데이터 等을 椄木한 에듀테크(Edu Tech)가 急成長했다. 世界 에듀테크 市場 規模는 每年 12% 넘는 成長率을 보이며 2018年 約 1520億 달러에서 2025年 3420億 달러로 成長할 것으로 豫測된다.

이런 글로벌 敎育市場의 變化에 對處하고 持續可能한 敎育시스템을 苦悶하자는 趣旨에서 各國의 에듀테크 産業과 未來 敎育市場의 方向性을 紹介하는 第18回 ‘大韓民國 敎育博覽會2021‘李 다음 달 17日부터 사흘間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다.

이 博覽會에는 네이버클라우드 에스에이엠티(애플 總販) 曉星ITX 퓨너스 럭스로보를 비롯한 420餘 國內外 主要 企業이 參加해 에듀테크 産業의 다양한 尖端 技術과 未來型 콘텐츠를 선보인다. 最新 敎育 트렌드를 反映한 소프트웨어, 코딩敎育 프로그램, 스팀(STEAM) 敎育 솔루션, 스마트스쿨 敎區 및 機資材, 微細먼지 測定器 等 展示品度 다채롭다. 初等敎育부터 平生敎育, 職業敎育까지 全 世代를 아우르는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17, 18日에는 國內外 敎育界 人士들이 世界 敎育 트렌드와 發展 方向을 摸索하는 第4回 國際敎育콘퍼런스(EDUCON 2021)도 열린다. 글로벌 敎育 環境 變化를 다루는 ‘플래너리 세션’과 디지털 敎育現場을 紹介하는 ‘테크니컬 세션’으로 構成된다.

17日에는 敎育 改革의 世界的 權威者 앤디 하그리브스, AES 議長이자 日本 ㈜네트러닝 그룹 기시다 盜壘 代表, 스웨덴 에듀테크産業協會 제니 제퍼슨 會長의 基調演說을 始作으로 장상현 韓國敎育學術情報院 大學學術本部長과 김건훈 韓國人工知能協會 理事 等이 韓國 敎育의 變化와 人工知能 敎育의 方向性에 對해 講演한다. 코로나19에 따른 國內外 敎育 市場의 展望과 흐름, AI 敎育 現況도 討論한다.

18日에는 公式 後援社인 레고 에듀케이션의 빌리 誤우첸 글로벌 總括理事, 도미니크 리히티 애플 敎育戰略室長, 데이비드 리 뤼이드랩스 最高經營者(CEO) 等이 敎育業界의 디지털 轉換 事例와 適用 方案을 共有한다.

博覽會 參加 企業의 海外 進出을 위한 K-에듀 온라인 輸出 相談會, 現場 라이브 스트리밍 等 部隊行事도 다양하다. 就業準備生을 위한 컨설팅 서비스를 비롯해 ‘國際 로봇 大會’ ‘子女敎育 세미나’ ‘AI, 코딩體驗 스쿨’ 等도 마련된다.

온·오프라인 同時에 열리는 이番 博覽會는 自體 防疫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參與 企業의 優秀 製品과 콘텐츠에 對한 賞도 준다. 敎育業界 影響力, 올해의 革新, 學校 環境 施設, 優秀 스타트업, 早期·初等敎育, 學校와의 協力 等 5個 部門을 施賞한다.

博覽會 關係者는 “아시아 最大 規模의 敎育 綜合 展示會를 통해 글로벌 敎育 環境의 革新과 K-에듀의 優秀性을 알아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해 博覽會에는 16個國 261個社 1252부스가 參加해 觀覽客이 4萬 名을 넘었다.
#에듀플러스 #코엑스 #敎育博覽會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