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韓凡悳 淸州市長 “産業集積度와 利用者 便宜性 高麗 땐 오창이 放射光加速器의 最適 候補地”|東亞日報

韓凡悳 淸州市長 “産業集積度와 利用者 便宜性 高麗 땐 오창이 放射光加速器의 最適 候補地”

  • 東亞日報
  • 入力 2020年 5月 4日 03時 00分


코멘트

韓凡悳 淸州市長 인터뷰

“産業集積度와 地質學的 安定性, 産業支援 硏究開發 與件, 利用者 便宜性, 國家政策 整合性(整合性) 等 多目的 放射光加速器 立地 條件을 골고루 갖춘 忠北 淸州(五倉)가 最適의 候補地라고 自信합니다.”

事業費 1兆 원이 投入되는 國家 大型 硏究施設人 ‘多目的 放射光加速器’ 誘致戰에 나선 韓凡悳 淸州市長(寫眞)은 1日 東亞日報와의 인터뷰에서 “世界 最高(最古) 金屬活字本人 直指(直指·原名 ‘白雲火傷草綠佛祖直指心體要節’)의 故障이자 金屬活字 印刷術의 發明知人 淸酒가 4次 産業革命 技術 開發의 産室이 될 수 있도록 放射光加速器 誘致戰에 總力戰을 펴고 있다”고 말했다.

한 市場은 “淸酒는 半導體와 바이오헬스, 化粧品, 2次電池 事業 等을 戰略産業으로 積極 育成하고 있다”며 “이들 産業의 發展과 競爭力 强化를 위해서는 放射光加速器가 반드시 必要한 施設”이라고 强調했다. 그는 “國內 半導體 産業의 84.9%, 醫藥品·醫療機器 産業의 58%, 化學 産業의 63%가 忠淸圈을 비롯해 首都圈에 集積해 있기 때문에 梧倉에 放射光加速器가 設置되면 높은 活用度가 期待된다”고 밝혔다.

오창이 바이오醫藥과 바이오新藥 關聯 分野 企業體가 密集한 誤送生命科學産業團地로부터 10km 以內에 位置해 政府의 바이오헬스 産業 革新戰略과 시너지를 낼 수 있고, 國家均衡發展 實現에도 큰 轉機를 마련할 수 있다는 點, 國家的 課題인 素材部品 産業 基盤의 大幅 擴充이 可能하다는 說明도 덧붙였다.

主要 立地 條件인 地質學的 安定性과 四通八達의 交通網도 長點이라고 紹介했다. 한 市場 은 “오창은 단단한 花崗巖半 地帶로 最近 20年間 規模 3.0 以上의 地震이 發生한 적이 없어 放射光加速器 建設에 安城맞춤”이라고 말했다. 이어 “高速鐵도(KTX)와 高速道路網, 2022年 竣工 豫定인 天安∼淸州空港 首都圈 電鐵망, 淸州國際空港 等 全國 어디에서나 2時間 안에 올 수 있는 交通 인프라를 갖춘 德分에 放射光加速器를 必要로 하는 企業이나 大學, 硏究機關들에 ‘1日 分析卷(圈)’을 提供할 수 있다”고 했다. 立地 候補地인 梧倉테크노폴리스는 事前 行政 節次가 마무리돼 科學技術情報通信部가 計劃 中인 2022年보다 1年 빠르게 着工이 可能한 것도 强點이라고 紹介했다.

한 市場은 “不過 一週日餘 만에 67萬3100餘 名이 誘致를 念願하는 署名을 했다”며 淸州市民들의 높은 關心度 傳했다. 淸州市는 忠北道와의 有機的인 協力과 함께 43個 邑面洞 里長 및 通帳과 住民自治委員會, 各種 職能團體 等이 誘致同意書를 提出하는 等 全 市民의 全幅的인 支持와 關心을 이끌어내기 위해 積極的인 弘報 活動을 펼치고 있다.

그는 “五倉 放射光加速器 構築은 淸酒가 大韓民國의 새로운 成長軸으로 발돋움해 新成長 産業 發展의 要地가 될 수 있는 絶好의 機會이기에 政府의 選定 發表 前까지 모든 力量을 모아 誘致戰에 最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淸州=장기우 記者 straw825@donga.com
#多目的 放射光加速器 #忠北 淸州 #韓凡悳 淸州市長 #梧倉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