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野 “尹, 反省 代身 辨明만…정책 體感 못한 國民이 謝過해야하나”|동아일보

野 “尹, 反省 代身 辨明만…정책 體感 못한 國民이 謝過해야하나”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4月 16日 13時 11分


코멘트
윤석열 대통령이 16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024.04.16.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尹錫悅 大統領이 16日 서울 龍山 大統領室 廳舍에서 열린 國務會議를 主宰하고 있다. 2024.04.16. 大統領室通信寫眞記者團
尹錫悅 大統領이 16日 國務會議에서 與黨의 4·10 總選 慘敗에 對한 立場을 밝힌 것과 關聯해 더불어민주당 等 野圈의 批判이 쏟아졌다.

尹 大統領은 이날 午前 서울 龍山 大統領室에서 主宰한 國務會議 모두發言에서 “이番 總選을 통해 나타난 民心을 우리 모두 謙虛하게 받아들여야 한다”며 “더 낮은 姿勢와 悠然한 態度로 보다 많이 疏通하고 저부터 民心을 傾聽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올바른 國政의 方向을 잡고 이를 實踐하기 위해 最善을 다했음에도 國民들께서 體感하실 만큼의 變化를 만들어 내는 데 모자랐다”며 “아무리 國政 方向이 옳고 좋은 政策을 數없이 推進한다고 해도, 國民들께서 實際 變化를 느끼지 못한다면 政府의 役割을 다하지 못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두고 더불어民主黨 한민수 代辯人은 이날 國會 疏通館에서 記者會見을 열고 “尹 大統領은 國務會議 모두發言에서 不通의 國政運營에 對한 反省 代身, 方向은 옳았는데 實績이 좋지 않았다는 辨明만 늘어놨다”며 “反省은커녕 只今까지처럼 龍山 主導의 不通式 政治로 一貫하겠다는 獨善的 宣言이었다”고 批判했다.

이어 “國會와 緊密히 協力하겠다면서 野黨을 國政運營 파트너로 認定하라는 總選 民意에 對해선 한마디 말도 없었다. 大統領이 받아들인 總選 民意는 大體 무엇인가”라며 “只今이라도 國民의 목소리를 傾聽하며 國民께 지난 2年의 反省과 앞으로의 나아갈 길을 直接 밝힐 자리를 다시 마련하길 바란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曺國革新黨도 批判에 加勢했다. 김보협 代辯人은 두 次例 論評을 통해 “或是나 했는데 亦是나다. (國務會議는) 一方的 指示의 場이었다. 또다시 一方的 ‘校時(敎示)’하듯 모두發言을 읽어내려갔다”고 指摘했다. 이어 “尹 大統領 自身은 正말 最善을 다해 熱心히 잘 해왔는데, 國民이 體感 못한 것이 問題라고 한다”며 “몰라 봬서 罪悚하다고 國民이 외려 謝過해야 하나 보다”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尹 大統領이 總選 民心을 제대로 읽은 건지 疑懼心이 든다. 언제까지 이렇게 不通하고 하고 싶은 말만 늘어놓는지 지켜볼 것”이라고 덧붙였다.

進步黨 김도현 副代辯人도 國會 疏通館 記者會見을 통해 “尹 大統領의 國務會議 發言에 再放送을 보는듯한 錯覺이 들었다”면서 “自身은 모든 努力을 다했지만 不足하고 힘이 닿지 못했다는 말뿐이었다”고 指摘했다. 그는 “같은 자리에서 맴돌고 있는 尹 大統領과 더 以上 마주하기 어렵다”며 “오늘 發言을 하실 만큼 다 하신 것 같으니 이제 大統領 자리와 헤어질 決心만 하시면 된다”고 꼬집었다.

김소영 東亞닷컴 記者 sykim41@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