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民主 “釜山 上昇勢, 競合地域 크게 늘어” 國힘 “釜蔚慶 支持層 結集, 이番도 壓勝”|東亞日報

民主 “釜山 上昇勢, 競合地域 크게 늘어” 國힘 “釜蔚慶 支持層 結集, 이番도 壓勝”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4月 8日 03時 00分


코멘트

[總選 D-2]
民主 “忠南 瑞山-泰安 等도 해볼만”
國힘 “江原 갈수록 雰圍氣 좋아져”

與野는 總 40席이 걸려 있는 釜山·蔚山·慶南(PK) 판勢에 對해 서로 勝利한다는 總選 판勢 分析을 내놨다. 國民의힘은 21代 總選(32席) 以上의 勝利를, 더불어民主黨은 過半을 自信했다.

釜蔚慶 판勢에 對해 國民의힘은 最近 빠르게 올라오던 민주당의 氣勢가 한풀 꺾이고 다시 旅券으로 支持層이 結集하고 있다고 主張했다. 國民의힘은 PK 40席 中 24席에서 優勢에 있다고 自體 判斷하고 있다. 各各 釜山 8곳, 慶南 13곳, 蔚山 3곳이다. 現在 議席數(31席)보다는 적지만 競合 地域으로 15席을 보고 있어 이番에도 민주당에 壓勝하겠다는 目標다. 10席이 걸린 混戰 樣相의 洛東江벨트의 境遇 最近 支持勢가 빠르게 높아지고 있다는 게 與黨 自體 判斷이다.

國民의힘 釜山市黨 關係者는 “釜山 北甲(國民의힘 徐秉洙-民主黨 田載秀)의 境遇 最近에 빠르게 치고 올라오고 있고, 競合이던 思想(國民의힘 김대식-民主黨 배재정)李 競合優勢로, 劣勢이던 사하甲(國民의힘 이성권-民主黨 崔仁昊)李 競合으로 돌아서는 等 釜山 全域에서 與黨 바람이 불고 있다”고 말했다.

反面 민주당 亦是 釜蔚慶의 上昇勢가 뚜렷하다고 判斷했다. 現在 最少 8곳 優勢라고 보는 가운데 薄氷 地域 中에서도 민주당이 比較 優位인 곳까지 包含하면 16곳에서 民主黨 支持勢가 더 높다고 보고 있다.

가장 上昇勢가 두드러진 곳은 釜山으로, 總 9個였던 열세 地域 中 7곳이 事前投票 以後 薄氷으로 轉換되면서 競合 地域이 12곳으로 늘었다고 民主黨은 보고 있다. 蔚山도 2곳이던 競合地가 3곳으로 늘었다는 게 민주당 側 判斷이다. 민주당 釜山市黨 關係者는 “釜蔚慶 全體 40곳 中 20席까지도 해볼 만하다는 말도 나온다”고 했다.

28個 地域區가 있는 스윙 스테이트 忠淸(大田·世宗·忠北·忠南) 票心도 안갯속이다. 國民의힘은 忠淸에서 7곳을 優勢로, 17곳을 競合으로 본다. 7席이 있는 大田에선 아직 優勢 地域을 꼽지 못했다. 反面 민주당은 13곳 優勢, 競合 11곳을 꼽았다.

國民의힘은 不動産 投機로 민주당 候補의 公薦이 取消된 世宗甲이 劣勢에서 競合으로 反騰했다고 봤다. 國民의힘은 世宗에서 議席을 얻은 적이 없다. 現役 議員이 없는 大田에서도 鉏甲(國民의힘 조수연-民主黨 장종태), 유성갑(國民의힘 윤소식-民主黨 趙承來) 等을 해볼 만한 地域으로 分類했다. 민주당은 忠淸 地域에서도 競合 地域을 中心으로 事前投票 以後 支持層 結集이 나타나고 있다는 分析을 내놨다. 民主黨 忠南道黨 關係者는 “競合地人 瑞山-泰安(國民의힘 成一鍾-민주당 조한기)과 論山-鷄龍-錦山(國民의힘 박성규-民主黨 황명선) 等에서 더욱 해볼 만하다는 雰圍氣가 剛해지고 있다”고 했다.

國民의힘은 江原 8席 中 5곳은 優勢, 3곳(原州甲·乙, 春川-鐵圓-華川-양구갑)은 薄氷으로 分類했다. 國民의힘 江原道黨 關係者는 “事前投票 以後 週末 들어서 많이 좋아졌다고 判斷하고 있다”며 “春川-鐵圓-華川-양구갑은 더 좋아졌고, 原州甲·乙이 超薄氷”이라고 말했다. 反面 민주당은 劣勢인 講院의 境遇 事前投票 前까지 薄氷으로 分類되던 3곳 中 1곳(春川-鐵圓-華川-양구갑)李 劣勢로 돌아섰다고 했다. 민주당 江原道黨 關係者는 “事前投票로 民主黨 支持層이 結集했다는 分析들이 나오자 이에 對應하기 위해 保守層이 結集하는 逆效果가 一部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김준일 記者 jikim@donga.com
권구용 記者 9dragon@donga.com
#더불어民主黨 #國民의힘 #釜蔚慶 #支持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