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피커 나눈 與…選擧運動 첫날 한동훈 ‘首都圈’, 人요한은 ‘湖南’|東亞日報

스피커 나눈 與…選擧運動 첫날 한동훈 ‘首都圈’, 人요한은 ‘湖南’

  • 뉴시스
  • 入力 2024年 3月 28日 15時 50分


코멘트

톤 높인 한…"政治 개 같이 하는 사람 問題"
人, 廣州서 記者會見…"民主主義 威脅받아"
劉承旼, 側近 支援 나서…당 公式 要請은 없어

ⓒ뉴시스
旅券 總選 ‘투톱’인 한동훈 國民의힘 非常對策委員長과 人요한 國民의미래 選擧對策委員長은 公式 選擧運動 첫날인 28日 各各 首都圈과 湖南으로 向했다.

한 委員長에게 메시지가 쏠리면서 ‘源톱 限界論’이 提起됐던 만큼, 이에 對應하기 위한 選擧戰略으로 풀이된다.

한 委員長은 이날 子正 서울 松坡 가락市場을 始作으로 麻浦 望遠驛, 西大門 新村 有플렉스, 龍山 용문시장, 城東 往十里驛 廣場, 廣津 新星市場, 東大門 回基驛, 강북구청, 道峰 홈플러스 放學點, 蘆原 京春線숲길 公園 等을 훑는 强行軍에 나선다.

저녁 時間에는 南楊州와 議政府로 移動해 京畿 北部의 票心에 呼訴할 豫定이다.

한 委員長은 첫날 遊說에서 以前과 確然히 달라진 톤으로 ‘거야 審判論’을 외쳤다.

그는 新村 有플렉스 遊說에서 “政治를 개 같이 하는 사람이 問題인 거지 政治 自體는 罪가 없다”며 “그래서 政治하러 나왔다. 여러분을 위해, 公共善을 위해 몸 바칠 것이고 犯罪者들이 여러분을 支配하지 못하게 해달라”고 傳했다.

李在明 더불어民主黨 代表와 曺國 曺國革新黨 代表를 겨냥한 强度 높은 發言도 쏟아졌다.

한 委員長은 龍山 용문시장 遊說에서 “李 代表나 조 代表 같은 사람은 純全히 自己 징징거리기 위해 政治한다”고 非難했다.

그러면서 “自己가 監獄 가기 싫고 自己 周邊에 있는 사람들이 避해받은 것에 復讐하기 위해서 私的인 復讐를 위해 政治한다. 그게 政治인가”라고 쏘아붙였다.

한 委員長과 함께 ‘투톱’ 體制를 構築한 人 委員長은 이날 湖南을 찾았다. 5.18民主墓地에 參拜한 以後 光州로 移動해 記者會見도 進行했다.

그는 選擧運動 첫 日程으로 光州行을 擇한 理由에 對해 “民主主義가 威脅받고 있다”며 “4·10總選에 뛰어든 것은 44年 前 여기서(광주 5·18民主運動 當時) 通譯할 때 마음과 똑같고, 이것을 보고만 있을 수는 없어 뭔가 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또한 “民主主義를 사랑하고 그 룰을 지키는 나라를 만드는데 最善을 다하겠다”고 言及했다.

選擧運動 첫날은 各自의 方式으로 遊說를 進行했지만, 主要 地域區 日程에서는 同行할 것으로 豫想된다.

黨內에서는 스피커의 多樣化가 必要하다는 主張이 如前하다. 最近 판勢가 不利하기 때문에 反騰을 노리기 위해 必要한 資源은 모두 動員해야 한다는 거다.

中道層 票心 確保의 適任者로 꼽혔던 劉承旼 前 議員은 黨의 公式的인 要請 없이 側近인 유경준 候補 等의 支援 遊說에 參與할 豫定이다.

홍석준 選對委 綜合狀況副室長은 이날 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서 “(劉 前 議員의 行步는) 아주 바람직한 現象이고 잘하는 일이다. 큰 힘이 된다”며 “앞으로 懸案 事項에 對해서도 좀 더 목소리를 높이면서 必要한 곳에 特히 首都圈 中心으로 遊說 活動을 한다면 큰 힘이 될 것”이라고 傳했다.

忠淸圈域 共同選對委員長人 李尙玟 大田 유성을 候補는 “只今 黨의 메시지를 한 委員長만 내고 言論도 그것만 反映하니 다른 候補들이 묻히지 않나. 그런 點에서 한 委員長에 過負擔되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