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기飯饌에 鷄卵…‘서울 占領’ 任務 軍人들 밥도 直接 챙긴 金正恩|東亞日報

고기飯饌에 鷄卵…‘서울 占領’ 任務 軍人들 밥도 直接 챙긴 金正恩

  • 뉴스1
  • 入力 2024年 3月 25日 09時 50分


코멘트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5일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가 지난 24일 인민군 근위 서울 류경수 제105탱크 사단 지휘부와 직속 제1탱크 장갑보병연대를 시찰했다고 보도했다. 평양 노동신문=뉴스1
北韓 勞動黨 機關紙 노동신문은 25日 金正恩 北韓 勞動黨 總祕書가 지난 24日 人民軍 近衛 서울 류경수 第105탱크 師團 指揮部와 直屬 第1탱크 掌匣步兵連帶를 視察했다고 報道했다. 平壤 勞動新聞=뉴스1
金正恩 北韓 勞動黨 總祕書가 ‘서울 陷落’의 任務를 지닌 ‘서울 류경수 第105탱크 師團’을 視察하며 ‘이밥에 고기飯饌’으로 차려진 部隊員들의 給食까지 直接 꼼꼼하게 챙겼다.

勞動黨 機關紙 노동신문은 25日 金 總祕書가 지난 24日 서울 류경수 第105탱크 師團 直屬 第1탱크掌匣步兵連帶를 視察했다고 報道했다.

金 總祕書는 視察에서 師團의 攻擊 및 防禦 作戰 計劃을 聽取하고 作戰戰鬪 任務와 戰鬪訓鍊 方向을 가르친 것뿐만 아니라 部隊員들의 生活 모습도 確認했다고 한다.

新聞이 公開한 寫眞에 따르면 金 總祕書는 部隊 內 食堂을 돌아봤으며, 軍人들의 寢臺 等이 있는 生活空間度 살폈다. 新聞은 金 總祕書가 “軍人들의 生活을 親어버이의 心情으로 따뜻이 보살펴줬다”라고 言及했다.

한 寫眞에서는 金 總祕書를 만난 한 部隊員이 感激의 눈물을 보이는 모습이 捕捉되기도 했다. 그 部隊院 앞쪽에 높여 있는 食卓에는 닭고기로 보이는 飯饌과 간醬에 조려진 듯한 삶은 달걀 等이 놓여 있었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5일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가 지난 24일 인민군 근위 서울 류경수 제105탱크 사단 지휘부와 직속 제1탱크 장갑보병연대를 시찰했다고 보도했다. 평양 노동신문=뉴스1
北韓 勞動黨 機關紙 노동신문은 25日 金正恩 北韓 勞動黨 總祕書가 지난 24日 人民軍 近衛 서울 류경수 第105탱크 師團 指揮部와 直屬 第1탱크 掌匣步兵連帶를 視察했다고 報道했다. 平壤 勞動新聞=뉴스1
또 大多數 人民軍의 밥은 一般 밥그릇이 아닌 국그릇 크기에 흰 쌀밥이 高捧밥으로 담겨 있었으며, 그 옆에는 얼큰하게 끓인 듯한 國道 놓여 있었다. 또 北韓이 週 食糧資源으로 삼는 버섯으로 만든 飯饌도 보였다. 一部 테이블에는 後食으로 보이는 듯한 沙果나 배 等 과일도 놓여 있었다.

이 자리에서 金 總祕書는 軍人들이 食事하는 모습을 滿足하게 바라보고 “指揮官들이 軍人들의 食生活을 더욱 改善하기 위해 언제나 깊은 關心을 돌리고 고기와 남새(菜蔬)를 비롯한 여러 가지 副食物을 제때 正常的으로 保障하며 兵士들에게 훌륭한 生活 條件을 마련해주기 위해 眞情을 다 해 努力하여야 한다”라고 當付했다고 한다.

金 總祕書가 軍人들의 食事까지 直接 챙긴 것은 最高指導者가 細心하게 軍人들을 살피고 있다는 것은 演出하기 위한 意圖로 보인다. 아울러 慢性的인 食糧難에 시달리고 있다는 評價를 받는 北韓이 이를 反駁하기 위한 趣旨로 ‘軍人들이 배부르게 먹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려 했을 수도 있다.

또 北韓에서 兵士들에게 最高 指導者를 만나는 機會는 所謂 ‘家門의 榮光’과 같은 機會로 兵士들의 士氣를 북돋기 위한 것일 수도 있다. 이날 金 總祕書는 指揮官, 將兵들과 記念寫眞을 撮影하기도 했다.

金 總祕書는 軍人會館에서 師團 藝術宣傳隊의 公演을 觀覽하고, 김일성 業績이 담겨 있는 展示場도 돌아보기도 했다.

新聞은 이날 서울 류경수 第105탱크 師團을 “祖國解放戰爭(6·25戰爭) 時期 第一 먼저 서울에 突入하여 傀儡 中央廳에 共和國 旗발을 띄우고 수많은 戰鬪에서 赫赫한 武勳을 세움으로써 自己의 빛나는 이름에 近衛, 서울 稱號를 새겼다”라고 言及했다.

이른바 ‘서울 陷落’, ‘서울 占領’을 目標로 하는 이 四端은 지난 13日 金 總祕書가 指揮한 ‘朝鮮人民軍 탱크甁 大聯合部隊 間 對抗訓鍊 競技’에서 優勝을 차지한 部隊이기도 하다. 이番 視察은 當時 優勝을 激勵하기 위해 進行된 것으로 解釋된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