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李在明 “조수진 辭退는 國民뜻 尊重…한민수, 國民 容認할 候補”|東亞日報

李在明 “조수진 辭退는 國民뜻 尊重…한민수, 國民 容認할 候補”

  • 뉴시스
  • 入力 2024年 3月 22日 13時 01分


코멘트

"國民 意見 尊重·收容…國힘 候補도 같은 잣대여야"
'親命' 公薦 指摘에 "참 寒心한 얘기…獻身한 黨職者"
"한민수, 機會 없어 마음의 짐…最高委員 壓倒的 意見"

ⓒ뉴시스
李在明 더불어民主黨 代表는 22日 조수진 서울 강북乙 候補가 性犯罪者 辯護 履歷 論難으로 辭退한 데 對해 “國民의 뜻을 尊重하는 게 맞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國民의힘 候補에게도 똑같은 잣대로 봐야 한다고 主張했다.

李 代表는 이날 午前 忠南 瑞山 東部市長에서 記者會見을 열고 “민주당은 國民의 눈높이에 맞춰서 國民이 ‘이것은 아니다’라는 意見들을 내셨기 때문에 조 候補께서 그 뜻을 尊重한 걸로 알고 우리도 欣快히 그 뜻을 受容했다”고 밝혔다.

李 代表는 “辯護士의 役割은 犯罪者를 辯護하는 것”이라면서도 “그런데 法律家로서 評價를 떠나서 國民이 ‘過하다’, ‘지나치다’, ‘辯護士가 아니라 公職者를 하기에 不適切하다’고 判斷하시면 國民의 뜻을 尊重하는 게 맞다”고 했다. 그러면서 “言論인 여러분들이 國民의힘 候補에게도 똑같은 잣대를 대주시길 付託드린다”고 덧붙였다.

李 代表는 조수진 候補가 辭退한 강북乙에 ‘親命’ 한민수 代辯人을 戰略公薦한 것에 對해 “競選을 할 수 있는 狀況이 못되기 때문에 黨員과 國民의 뜻을 尊重해서 民主黨 黨員들이 納得할만한 檢證된 候補로 公薦했다”고 說明했다.

그는 “한민수 代辯人은 아주 오래 前에 黨에 迎入된 言論인”이라며 “아주 긴 時間 黨을 위해서 獻身했는데 只今까지 出馬도 하지 못했고 이番에도 機會를 갖지 못해 黨 代表로는 마음의 짐이 아주 컸다”며 “마지막 남은 이 機會에 가장 檢證되고 黨員과 國民들이 容認할 수 있는 候補”라고 추켜세웠다.

李 代表는 강북乙 現役인 朴用鎭 議員은 非명系이고 한 代辯人은 親명系라는 評價에 對해 “참 寒心한 얘기다”라며 “한민수가 親명이면 競選 機會도 여태껏 안 줬겠나. 겨우 起死回生해서 地域에서 公薦을 받아 돌아오니 이제는 親명이냐”고 따져물었다.

이어 “眞짜 親명이고 親命을 제가 봐주려고 했으면 어디 單數公薦, 戰略公薦 하든지 競選 機會라도 줬을 것”이라며 “只今까지 그걸 빼놓고 있었겠느냐”고 했다.

아울러 “朴 議員은 참 훌륭한 政治人이고 將來가 屬望되는 좋은 政治人이긴 하지만 두 番의 機會를 갖지 않았나”며 “두 番의 機會로서 黨員과 우리 民主黨 支持하는 國民께서 評價를 하셨기에 名譽도 報酬도 없이 苦生했던 當直者 한민수 候補로 決定하는 것이 最高委員들의 壓倒的 多數 意見이어서 그렇게 決定했다”고 强調했다.

앞서 조 候補는 過去 辯護士 時節 多數 性暴力 被疑者를 辯護한 履歷이 드러나 資質 論難이 擴散되자 候補職에서 물러났다.

조 候補는 自身의 페이스북에 “제가 完走한다면 選擧 期間 이 論難은 繼續될 것”이라며 “더 以上 黨에 對한 攻擊을 멈춰달라”며 辭退의 뜻을 밝혔다.

[서울·西山=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