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單獨]民主 指導部, ‘韓美訓鍊 反對團體’ 出身 等 市民社會 몫 比例 反對…再推薦 要求할 듯|東亞日報

[單獨]民主 指導部, ‘韓美訓鍊 反對團體’ 出身 等 市民社會 몫 比例 反對…再推薦 要求할 듯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11日 14時 32分


코멘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해병대 채모 상병 순직 사고 수사 외압 의혹과 관련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수사 중인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의 출국 논란을 비판하고 있다. 동아일보 DB
李在明 더불어民主黨 代表가 6日 國會에서 열린 最高委員會議에서 海兵隊 菜某 上兵 殉職 사고 搜査 外壓 疑惑과 關聯해 高位公職者犯罪搜査處(公搜處)가 搜査 中인 李鐘燮 前 國防部 長官의 出國 論難을 批判하고 있다. 東亞日報 DB

더불어民主黨 最高委員會가 野圈 比例代表 衛星政黨人 더불어민주연합의 市民社會 몫 比例代表 候補에 對해 事實上 再推薦을 要求할 것으로 알려졌다. 前날 公開 오디션을 통해 市民社會 몫 比例代表로 韓美聯合訓鍊 反對 示威를 벌여온 靑年겨레하나代表 出身 전지예 前 서울과학기술대 副總學生會長이 1位로 뽑히는 等 進步黨 系列 人士 合流 論難이 이어지자 收拾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11日 동아일보 取材를 綜合하면 이날 午前 열린 민주당 非公開 最高委員會에서 前날 公開된 市民社會 몫 比例代表 候補者에 對한 憂慮가 쏟아졌다. 한 參席者는 “進步黨 候補로 나와야 할 사람들이 市民社會 몫으로 나왔다”며 “이에 對해 最高委員들 大部分이 否定的인 意見을 밝혔다”고 傳했다.

또 다른 參席者는 “市民社會의 代表性이 있거나 勞動 死角地帶에 있는 人士들이 推薦됐어야 한다는 意見이 剛했다”며 “李在明 代表도 이러한 最高委員들의 問題 提起가 이어지자 同意의 뜻을 밝혔다”고 했다. 다만 이 代表 側 關係者는 “代表는 따로 말씀이 없었다”고 했다.

民主黨은 比例代表 聯合政黨 推進機構였던 民主改革進步選擧聯合 丹粧을 지낸 박홍근 議員을 통해 이같은 憂慮를 市民社會에도 傳達한 것으로 알려졌다. 民主黨 關係者는 “黨이 公式的으로 市民社會에 再推薦 要求를 한 것은 아니다”라면서도 “市民社會 推薦 人事의 性格에 맞는 人士들이 들어와야 한다는 憂慮를 傳達한 것으로 안다”고 했다.

더불어민주연합은 前날 公開 오디션을 통해 靑年겨레하나代表 出身 專 前 副會長을 비롯해 全國女性農民會(傳與農) 事務總長 出身 정영이 全 求禮郡 里長, 醫大 增員을 主張한 김윤 서울대 醫大 醫療管理學敎室 敎授, 임태훈 前 軍人權센터 所長을 市民社會 몫 比例代表 候補로 選定했다.

女性 1番이자 市民團體 몫 比例 1番으로 뽑힌 專 前 副會長이 活動家로 몸담았던 겨레하나는 最近 韓美 聯合 軍事練習 ‘프리덤 실드’ 反對 記者會見 等을 開催했다. 겨레하나 조성우 理事長은 利敵團體인 조국통일범민족연합에서 活動하다가 國家保安法 違反 嫌疑 等으로 拘束된 前歷이 있다. 市民團體 몫 女性 比例 2番으로 뽑힌 鄭 前 里長은 지난해 傳與農 ‘統一先鋒隊’ 大將을 맡아 慶北 星州郡에서 열린 사드(THAAD·高高度미사일防禦體系) 配置 反對 示威에 參與했다.

한便 더불어민주연합에 들어갈 민주당 몫의 比例代表 候補로는 더佛語民主聯合 共同代表인 백승아 前 全國초등교社勞組 首席副委員長과 韓國勞總 몫으로 민주당 指名職 最高委員을 지낸 박홍배 金融勞組委員長이 各各 女性과 男性 몫으로 上位 順番을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윤다빈 記者 empty@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